반응형

2021/04/16 19

지멘스 헬시니어스, ‘물품 기증 캠페인‘ 실시

지멘스 헬시니어스, ‘물품 기증 캠페인‘ 실시 장애인 근로자의 일터 복귀 지원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 www.siemens-healthineers.com/kr)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15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지원을 위한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임직원들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도서, 의류 및 소형가전 등의 다양한 물품을 기증하며 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하였다. 기증된 물품들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어, 수익금은 장애근로인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통합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국내전문..

JW중외제약, ‘레드타이 챌린지’ 참여

JW중외제약, ‘레드타이 챌린지’ 참여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JW중외제약이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사내 캠페인을 진행한다. JW중외제약은 오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세계 혈우인의 날’ 행사에 동참하는 ‘레드타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세계혈우연맹(WFH)은 혈우병을 비롯한 출혈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지정해왔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으로, 작은 상처에도 쉽게 피가 나고, 지혈이 잘 되지 않는 증상이 대표적이다. 약 1만 명 중 한 명 꼴로 발생하는 희귀 질환이며, 한국혈우재단에서 발간하는 혈우재단백서에..

경기도약사회, 아동복지시설에 영양제 전달

경기도약사회, 아동복지시설에 영양제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여약사위원장 조수옥)는 수원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꿈을키우는집을 14일 방문해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 약 700만원 상당의 영양제를 전달했다. 김희식 부회장은 “코로나감염이 우려되는 시기에 많은 아이들이 공동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 염려되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면역증진 영양제를 후원하게 되었다”며 “지역 사회에서 소외된 아이들이 항상 꿈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지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정식 원장은 “최근 사회에서 소외받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 관한 관심..

헬릭스미스, 뉴로마이언 청산 및 카텍셀 지분 변경 추진

헬릭스미스, 뉴로마이언 청산 및 카텍셀 지분 변경 추진 ㈜헬릭스미스가 자회사 ‘뉴로마이언’을 청산하고, ‘카텍셀’의 지분 변경을 추진한다. 헬릭스미스는 지난해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에 연구 개발 자원을 집중하고, 신규 분야 파이프라인에는 자사의 자금 사용을 최소화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스핀오프를 결정했다. 이에 지난 5월, 일부 R&D 프로젝트를 스핀오프하여 자회사인 ‘뉴로마이언(Neuromyon)’과 ‘카텍셀(Cartexell)’을 설립했다. 뉴로마이언은 주요 신경근육 퇴행질환을 대상으로 AAV 기반 유전자치료제를, 카텍셀은 고형암을 대상으로 CAR-T세포 기반 유전자치료제를 연구 및 개발한다. 헬릭스미스는 최근, 각 프로젝트들에 대한 R&D 진도를 고려하여 주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전..

태전그룹오엔케이-이지스헬스케어, 업무협약

태전그룹오엔케이-이지스헬스케어, 업무협약 약국솔루션 프로그램 기반 CRM서비스 시스템 개선 등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와 상호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전했다. 앞서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동교로 태전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오순 오엔케이 대표와김승수 이지스헬스케어 대표 등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이지스헬스케어가 보유한 이지스팜(약국 솔루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오엔케이의 영업 및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개선, 상호 정보공유 및 약국 관련 업무 제휴 등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병원의 IT 인프라와 약국 고객을 잇는 통합 연계망을 구축하는데 있다.앞으로 양..

파스퇴르연구소- 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 연구 업무협약

파스퇴르연구소- 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 연구 업무협약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와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14일 경기도 판교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감염병 연구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지영미 소장과 차영주 생물자원은행장, GC녹십자의료재단의 이은희 이사장과 이미나 진단검사의학 부원장, 이규택 실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감염병 연구 협력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이미지 기반 초고속·대용량 스크리닝 플랫폼 등 첨단 신약개발 연구시설을 둘러봤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감염병 연구 발전을 목표로 GC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검사 분야의 탁월한 인적·기술적 전문성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선도적인 신약개발 연구 ..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19 치료제로 임상 3상 승인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19 치료제로 임상 3상 승인 600명 대상...국내 기관 및 유럽∙브라질 등 다국가 임상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중증의 고위험군 환자를 대상으로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의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 이번 임상 3상은 중증의 고위험군 환자 약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임상으로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10여곳 이상의 기관에서 진행한다. 임상 환자의 신속한 모집을 위해 유럽, 브라질, 러시아, 인도 등에서 글로벌 임상도 추진할 예정이다. 종근당은 지난해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중증 환자 104명을 대상으로 나파벨탄의 임상 2상을 진행했다. 임상 결과 전체 환자 중 고위험군 환자 36명에서 증상 악화를 방지하..

제54회 유한의학상 시상식 개최

제54회 유한의학상 시상식 개최 대상에 정보영 교수, 우수상에 전익현 조교수 · 박효정 전임의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과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명하)는 지난 15일 저녁 소공동 조선호텔 바이올렛룸에서 제54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박명하 서울시의사회장,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제54회 유한의학상 대상은 정보영 교수(사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를, 우수상에는 전익현 조교수(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안과학교실)와 박효정 임상전임강사(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교실)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인 정보영 교수는 ‘Less dementia after catheter ablation for at..

동국제약 센텔리안24,‘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론칭

동국제약 센텔리안24,‘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론칭 롯데홈쇼핑에 17일 오전 7시 20분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오는 17일 오전 7시 20분 롯데홈쇼핑에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홈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출시 2주만에 21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은, 동국제약의 53개 백화점 헬스&이너뷰티 매장에서 콜라겐 제품군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고함량의 콜라겐 제품이고, 콜라겐 특유의 비린 냄새가 없어서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

경기도약사회, 회관에 방송스튜디오 OPEN

경기도약사회, 회관에 방송스튜디오 OPEN 비대면시대 회원 온라인 교육 등 소통 강화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약사회관에 방송스튜디오를 마련,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3월 말부터 회관 1층에 있는 기존의 서고를 개조하여 방음시설 및 촬영장비 등을 구비하는 등 스튜디오를 마련하였고 4월 14일 저녁 박영달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약사회 방송스튜디오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마련된 지부 스튜디오에는 캠코더, 카메라, 무선 마이크, 프롬프터, 방송 조명, 크로마키 등 촬영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가 완비되어 있으며 이러한 장비를 활용하여 전문성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제작이 가능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개소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사태의 종식을 ..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 “친환경 식품” MOU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 “친환경 식품” MOU 프리미엄 식품 정기 배송 건강한 식문화 형성 친환경 동물 복지 유정란을 시작으로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이 지역 사회 공헌 및 건강한 먹거리 문화 형성을 위해 앞장섰다.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대표 김정진)은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동교로 태전빌딩에서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와 상호 업무 협약식을 열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이날 협약에 따라 회원 약국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높은 영양분 공급을 목적으로 친환경 동물 복지 유정란을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더불어, 양사는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 가며 다채로운 사업과 행사를 공동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프레시파머(Fresh Farmer)는 ㈜씨엔디이노베이션의 노..

브이티바이오, '브론패스정'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

브이티바이오, '브론패스정'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 "폐질환 치료제 'VT014' 기반 약품 브이티지엠피(018290)의 계열사 '브이티바이오'는 한림제약으로부터 만성폐쇄성 폐질환 치료제 'VT014' 기반 약품인 '브론패스정'이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 획득 사실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브론패스정은 숙지황, 목단피, 오미자, 천문동, 황금, 행인, 백부근연조엑스, 옥수수전분혼합건조물이 주 성분을 이루고 있으며, 지난 2012년 유투마외용액 허가 이후 9년만에 품목허가를 받은 천연물 신약이다. 브이티바이오는 지난 2011년 한림제약에 만성폐쇄성 폐질환 치료제인 VT014(구 PM014)를 기술이전 하였고, 급성기관지염으로 인한 적응증 변경 과정도 거쳤다. 급성기관지염은 목에서 폐로 들어가는 기도와..

심사평가원, 2021년도 국가산업대상3년 연속 수상

심사평가원, 2021년도 국가산업대상3년 연속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5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공동 후원하는 “2021년도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을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1년도 국가산업대상”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상이다.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34개 분야로 나눠 시상하는데, 고객만족 부문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

◆의약정책 2021.04.16

비아트리스 - 약사회,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

비아트리스 - 약사회,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온라인 교육강좌 및 자료집 등 제공 비아트리스 코리아㈜(대표이사 이혜영)는 지난 14일 대한약사회 회관(서울시 서초구)에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와 '약국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약국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은 약국 내 만성질환 관련 복약상담의 전문성과 중요성을 제고하고 약사들의 복약상담을 활성화함으로써 만성질환자들의 올바른 약제 복용 및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대한약사회는 전국 약사들이 복약상담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성질환 치료제의 올바른 복용법 및 부작용 관리 등 만성질환 치료제..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베나다파립’ 연구성과 발표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베나다파립’ 연구성과 발표 AACR서 ..기존 PARP저해제 내성환자 대상 임상디자인 ‘주목’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아이디언스는 9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미국암연구학회(AACR) 학술대회에서 표적항암제 ‘베나다파립(Venadaparib, 개발코드명 IDX-1197)’과 관련한 연구 성과와 상세한 임상 디자인을 포스터로 발표했다. ‘베나다파립’은 ‘파프(PARP, Poly ADP-ribose polymerase)’ 저해 기전을 가진 정밀의료 기반의 표적치료항암제 신약후보물질로,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보건복지부 지원, 국립암센터 주관)과 공동개발을 추진한 바 있으며, 현재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하는 1b/2a상 임상시험 ‘VASTUS’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VASTUS’는 ..

휴젤, 중국 법인 설립… 현지시장 공략 본격화

휴젤, 중국 법인 설립… 현지시장 공략 본격화 트레이닝 센터 오픈,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 이식할 것”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중국 상하이에 해외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Hugel Shanghai Aesthetics Co., Ltd’)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휴젤은 작년 10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 100유닛(Unit)에 이어 지난 2월 50유닛(Unit)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하면서 국내 기업 최초, 세계에서는 네 번째로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까지 세 차례에 걸쳐 100유닛 제품의 수출 물량을 선적했으며 온라인 론칭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면서 현지 시장 공략을..

신신제약, 붙이고-바르고-먹는 아렉스 라인업 확대

신신제약, 붙이고-바르고-먹는 아렉스 라인업 확대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은 촉촉한 카타플라스마제형의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와 바르는 ‘신신 아렉스 로션’을 연달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기존 출시한 ‘신신 아렉스 정’까지 포함해 붙이고(신신파스 아렉스,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 바르고(신신 아렉스 로션), 먹는(신신 아렉스 정) 다양한 제형의 아렉스 라인업을 구축했다.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와 신신 아렉스 로션은 신신제약의 62년 파스 제조 노하우가 집약된 신신파스 아렉스의 유산을 그대로 이어가는 제품이다.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는 신신파스 아렉스와 동일한 강력한 냉온찜질 이중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카타플라스마 제형으로 촉촉한 수분감으로 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기존 카타플라스마 ..

GC녹십자웰빙, 태반 유래 항바이러스 조성물 국제특허

GC녹십자웰빙, 태반 유래 항바이러스 조성물 국제특허 태반 유래 엑소좀, miRNA 포함 조성물 3건 출원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9일 ‘태반가수분해물을 포함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 ‘태반 유래 물질을 포함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 ‘태반추출물 유래 miRNA를 포함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에 대한 국제특허(PCT) 3건을 출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출원한 특허는 태반 유래 물질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시험관 내(in vitro)’ 실험으로 확인한 결과와 라이넥에 존재하는 엑소좀의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얻어진 다양한 마이크로 RNA를 분석한 결과를 포함한다. 연구팀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RNA와 태반 유래 마..

씨젠, 이탈리아 정부와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계약

씨젠, 이탈리아 정부와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계약 17개 주에 715만명 분량 COVID-19 진단 시약 공급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약 8937만 유로(한화 약 1200억 원)에 달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씨젠 이탈리아 현지법인 ‘Arrow Diagnostics Srl’은 15일 이탈리아 국방부 산하 ‘코로나19 비상대책 위원회(il commissario straordinario per l’emergenza covid-19)’에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4년 이탈리아 현지 법인 설립 이래로 가장 큰 규모의 공식 계약이다. 씨젠 관계자는 “씨젠은 이탈리아에서 이미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전체 코로나19 PCR 진단 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