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06 8

약사회, 외부인사포함 약사윤리위원 11명 구성 완료

약사회, 외부인사포함 약사윤리위원 11명 구성 완료 39대 집행부 첫 약사윤리위원회 개최 대한약사회(김대업 회장)는 3일 한석원 약사윤리위원장(대한약사회 명예회장)을 포함하여 외부인사로 법률계는 이성환변호사(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 법무법인 안세), 보건계는 안기종(환자단체연합 대표), 언론계는 신성식(중앙일보 논설위원), 소비자인사로는 강정화(소비자연맹 회장), 내부인사로는 김재호(전 대한약사회 감사), 박호현(전 대한약사회 감사), 송경희(전 대한약사회 여약사회장), 유영필(전 대한약사회 약사윤리위원장), 이철희(전 대한약사회 감사), 장복심(전 제17대 국회의원) 총 11명으로 약사윤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대한약사회 약사윤리위원회는 약사법 제11조제5항 및 제12조제5항, 약사..

대웅제약 나보타, FDA 승인 기념 태국 심포지엄

대웅제약 나보타, FDA 승인 기념 태국 심포지엄 ‘NABOTA Sparkling Night’ 개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의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미국제품명: 주보, Jeuveau)’가 지난 26일 태국 방콕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NABOTA Sparkling Night’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나보타의 아시아 보툴리눔 톡신 최초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태국 미용성형분야 의사 80여명이 참석했다. 태국은 2014년 나보타가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한 국가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태국 피부과 전문의 렁시마(Rungima) 교수(시리랏 병원, Siriraj Hospital)와 한국 성형외과 전문의 신상호 원장(크리스마스 성형외과)이 연..

신약조합, 혁신신약개발 전망 전략테이블 개최

신약조합, 혁신신약개발 전망 전략테이블 개최 일 권위자 초청 강연및 Q&A시간 가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5월 2일(목) 14:00에 서울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 토파즈홀에서 일본 고베 첨단의료복합단지 FBRI 산하 TRI 후쿠시마 마사노리 센터장과 야마구치 이타다키 박사를 초청하여 ‘혁신 신약개발의 전망 및 Breakthrough 전략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였다. 1부 ‘혁신 신약개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하여’, 2부 ‘일본 TRI 초청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 일본 AMED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국제 기술거래 협력, 한·일 첨단 재생 의료 이노베이션 컨소시엄 확립’을 주제로 열띤 강연과 Q&A가 진행되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은 혁신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기초과학에..

건보공단-산업안전보건공단,MOU

건보공단-산업안전보건공단,MOU 감사역량 강화및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국민건강보험공단(상임감사 이태한)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상임감사 임동욱)은 5월 3일(금) 건보공단 서울스마트워크센터에서 감사역량 강화 및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서 체결에 따라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을 지속적 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양 기관 간 감사업무 교류를 통해 자체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감사인력 POOL을 공동으로 구성하고 수시 교차감사 등을 시행함으로써 감사활동의 품질과 성과가 향상되고 감사의 투명성이..

◆의약정책 2019.05.06

가니에프 우즈벡 부총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방문

가니에프 우즈벡 부총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방문 원희목 회장과 면담, 양국 제약산업 협력방안 논의 엘리어 가니에프 우즈베키스탄 부총리가 2일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를 방문했다. 이날 가니에프 부총리의 협회 방문은 지난 4월 한-우즈벡 정상회담시 논의된 양국 제약산업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후속조치 차원에서 이뤄졌다. 정상회담 당시 미르지요예프 우즈벡 대통령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함께 보스톤릭 특구에 제약 클러스터 조성을 희망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날 면담에서 원희목 회장은 “최근 청와대가 바이오를 3대 중점육성산업 가운데 하나로 발표했다시피 제약산업 육성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상당하다”면서 “정부 간 협력(G2G)을 기반으로 양국 교류를 확대하자”고 말했다. 특히 “G2G로 ..

성남시약-성남시의료원, 간담회가져

성남시약-성남시의료원, 간담회가져 연말개원 성남시의료원..공공성 강화 논의 성남시약사회(한동원 회장)는 지난 2일 성남시의료원(성남시 수정구 소재)을 방문해 신임 이중의 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동원 회장은 “전국최초 시민발의에 의해 건립되는 성남시의료원의 주인은 성남 시민인 만큼, 공공의료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특히, 환자 편의와 선택권 강화를 비롯해 공공성 강화가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공공성 강화를 강력히 요청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권세웅 부회장, 김미경 실무지도약사위원장, 옥승은 약학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이 참석했으며, 의료원에서는 이중의 원장과 김종명 공공의료기획단장, 이원웅 진료부장, 윤경태 기획조정실장, 윤학형 기획팀장, ..

메디포스트, 1분기 123억2900만원..사상최대 분기 매출

메디포스트, 1분기 123억2900만원..사상최대 분기 매출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지난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모두 흑자 전환했다고 3일 밝혔다. 메디포스트의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7.2% 증가한 123억2900만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억3700만원, 순이익은 8억1400만원으로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28억6600만원, 26억600만원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카티스템이 전년대비 40% 급증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제대혈은행이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매출을 늘렸다. 특히 카티스템은 1~3월 월별 판매량이 각각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분기 판매량이 처음으로 1000바이알을 돌파해 연간 ..

일동제약그룹, 창립 78주년 기념식 거행

일동제약그룹, 창립 78주년 기념식 거행 일동제약그룹이 3일, 창립 78주년을 맞이하여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거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故 윤용구 회장의 창업 철학과 일동인들의 헌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일동홀딩스 이정치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달려온 78년 동안 어려움 속에서도 일동제약그룹이 명망과 신뢰의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애써주신 일동인들과 일동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경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중장기 전략도 성공적으로 전개되며 하나 둘 성과로 돌아오고 있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욱 위대한 일동을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