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8 14

코오롱, "인보사, 결코 조작이나 은폐 사실 없다" 재천명

코오롱, "인보사, 결코 조작이나 은폐 사실 없다" 재천명 '식약처 취소사유에 대해선 향후 절차에 대응' 밝혀 ◆서울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 사옥 인보사 허가취소 결정에 대해 코오롱생명과학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코오롱측은 28일 오후 발표한 입장문에서 “17년 전 개발 당시의 초기개발 자료들에 따라 최선을 다한 것이 현재의 기준으로 문제가 된 것이며, 회사측에서 의도적으로 조작이나 은폐를 한 사실은 없음”을 재차 밝혔다. 이는 코오롱측이 처음 문제가 제기된 이후 가진 기자간담회서 주장한 내용 그대로이다. 코오롱측은 “식약처가 인보사케이주 2액이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가 기재된 연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로 확인되었고, 코오롱생명과학이 제출했던 자료가 허위로 밝혀짐에 따라, 5월 28일자로 인보사케이주에 대..

치매학회, 첫 국제학술대회 ‘IC-KDA 2019’ 개최

치매학회, 첫 국제학술대회 ‘IC-KDA 2019’ 개최 세계 20개국 600여명 참여 대한치매학회(이사장 김승현)에서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 ‘IC-KDA(International Conference of Korean Dementia Association) 2019’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다.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의 새로운 개념 탐구(Exploring the novel concepts of Alzheimer's disease and other dementia)”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영국을 포함한 전세계 20개국에서 600여명이 참여하는 대한치매학회 주최 첫 국제 행사이다. ‘IC-KDA 2019’의 의장을 맡은 대한치매학회 김승현 이사장(한양..

일동제약 , 올바른 의약품 사용 어린이 인형극 후원

일동제약 , 올바른 의약품 사용 어린이 인형극 후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서울 서초구 약사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관한 인형극(미운 오리 대소동) 공연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27일 서울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상연된 인형극에는 5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하였으며, 이은경 서초구약사회장을 비롯한 약사회 관계자 및 개국 약사 등도 함께하며 행사를 도왔다. ‘미운오리 대소동’은 의약품을 적절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으로 꾸민 창작 공연이다. 특히, 의약품을 바르게 복용하는 방법, 사용기한이 지났거나 쓰다 남은 의약품을 폐기하는 방법 등 무심코 놓치기 쉬운 것들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알기 쉽게 표현했다. 또한 재미있는 퀴즈, ..

약사회, 6월 20일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

약사회, 6월 20일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이영미)는 오는 6월 20(목)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2019년 제2차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약사법 제15조에 근거하여 매년 의약품 제조 및 수출입업소에 근무하는 제조․품질․안전․수‧출입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8시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4회중 1회 참석으로 2019년도 약사 연수교육이 이수된다. 교육은 ▲대한약사회 정책방향 ▲바이오의약품 및 바이오시밀러 산업동향 ▲약사법의 최근동향 ▲약물안전관리와 약사의 역할 ▲현대인의 중독증상과 해독관리 ▲제약산업과 규제법규 등으로 진행되며, 교육신청 접수는 6.10(..

코오롱 '인보사' 결국 시장서 퇴출..식약처, 허가 취소

코오롱 '인보사' 결국 시장서 퇴출..식약처, 허가 취소 자료 조사결과 허위사실로 드러나...형사고발도 진행키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28일 오전 인보사 사태에 대한 발표에서, 인보사케이주를 허가 취소했다. 이날 식약처는 인보사케이주 2액이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연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로 확인되었고, 코오롱생명과학이 제출했던 자료가 허위로 밝혀짐에 따라, 5월 28일자로 인보사케이주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소하고, 코오롱생명과학을 형사고발한다고 공식 밝혔다. 그간 식약처는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의 진위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코오롱생명과학에 2액이 신장세포로 바뀐 경위와 이유를 입증할 수 있는 일체의 자료 제출(∼‘19.5.14)을 요구하였고,식약처 자체 시험검사(‘19.4.9∼5.2..

◆의약정책 2019.05.28

암젠, 2019 미국ASCO서 대규모 항암 파이프라인 공개

암젠, 2019 미국ASCO서 대규모 항암 파이프라인 공개 신약 후보물질 ‘AMG510’에 대한 첫 번째 데이터 발표 암젠은 오는 5월 31일부터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이하 ASCO)의 제 55차 연례학술대회에서 혈액암 및 고형암을 포함한 7개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의 초기 임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ASCO에서 발표되는 암젠의 항암 파이프라인 데이터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연구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KRASG12C변이 고형암에서 이뤄진 후보물질 AMG 510의 결과다. 이 연구는 KRASG12C억제제 최초로 임상단계에 도달한 연구로, 실제 환자에서 도출된 KRASG12C억제제 최초의 데이터가 발표된다. 아울러, 고형..

알보젠코리아, “자전거로 건강도 챙기고 기부금도 마련”

알보젠코리아, “자전거로 건강도 챙기고 기부금도 마련” 임직원 한강변 자전거 완주 거리 따라 매칭 그랜트 방식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의 임직원들이 지난 5월 24일 한강변에서 자전거로 완주한 거리에 따라 기부금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알보젠에서 세계 35개국의 알보젠 본사 및 지사를 통해 2013년부터 6년째 매월 3째주 금요일마다 임직원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이벤트를 지원해오고 있는 사내 행사 ‘Yellow Friday(옐로우 프라이데이)’의 일환이다. 특히 5월 초 알보젠코리아에서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자 론칭한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와 맞물려 임직원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들의 건강을 돕는 사회공헌..

페링제약, ‘야뇨증’ 질환 인식 제고

페링제약, ‘야뇨증’ 질환 인식 제고 세계 야뇨증의 날 맞아 한국페링제약(대표이사 최용범)은 5월 28일 세계 야뇨증의 날(World Bed Wetting Day)을 맞아 야뇨증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질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야뇨증은 소아가 수면 중에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을 지리는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전세계적으로 만 5세의 아동 중 약 15-20%가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의학으로 치료 가능한 질환이지만, 보호자들의 잘못된 인식으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일이 많은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올해 2월 소아비뇨기과학회지(Journal of Pediatric Urology)에 발표된 ‘야뇨증의 이해와 오해: 환자와 의료진 대상 조사(Underst..

신신제약, 무좀약 '무조무플러스겔' 출시

신신제약, 무좀약 '무조무플러스겔' 출시 신신제약은 겔타입의 무좀치료제인 ‘무조무플러스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신제약의 무좀 치료제 시리즈인 ‘무조무알파에어로솔’, ‘무조무원스’, ‘원케어네일라카’에 이어 선보인 ‘무조무플러스겔’의 출시로 신신제약은 소비자 취향에 따라 바르고 뿌릴 수 있는 전 무좀 제형 라인업을 구축했다. ‘무조무플러스겔’은 국내 유일의 5가지 복합 성분 겔타입 항진균제로, 테르비나핀 성분을 포함한 5가지 주성분(테르비나핀, 리도카인, 디펜히드라민염산염, 에녹솔론, 이소프로필메틸페놀)으로 이뤄져 무좀의 치료부터 간지러움, 냄새, 통증, 염증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신신제약 정경재 PM은 "무조무플러스겔은 5가지 효과빠른 복합성분이 강점"이라며 "신신제약의 무조무 시리즈에는 다양..

한국팜비오 알약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정 안전성, 유효성 입증

한국팜비오 알약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정 안전성, 유효성 입증 국제소화기학회DDW 학술대회.. 오라팡정 5개월간 임상결과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알약으로 된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정을 대장내시경 검사자에게 투여하는 5개월간의 임상 결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27일 밝혔다. 임상 결과는 20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9 미국 소화기병 주간(DDW, Digestive Disease Week) 국제 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오라팡정은 FDA 승인을 받은 3가지 황산염(Sulfate) 성분에 장내 기포 제거 효과를 갖는 시메티콘이 복합된, 대장내시경 검사 시 장세척에 사용되는 전처지용 의약품이다. 이번 발표에서 한국팜비오는 오라팡정이 기존 OSS(Oral Sulfate Solution) 액제 ..

영양플러스사업, 임신부·영유아 영양상태 개선

영양플러스사업, 임신부·영유아 영양상태 개선 빈혈률 50.1% → 26.0%, 성장부진 49.5% → 21.5%등 효과 □ 영양개선 결과 번호 항목 수혜 전 수혜 후 비고 1 빈혈 유병률 50.1% 26.0% 24.1%p ↓ 2 신체계측에 의한 성장불량 영유아 비율 49.5% 21.5% 28.0%p ↓ 3 영양소 섭취 적정도(MAR) 0.73점 0.83점 0.1점 ↑ 4 영양지식(10점) 7.87점 8.32점 0.45점 ↑ 5 영양태도(10점) 8.29점 8.63점 0.34점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불량 등)을 가진 저소득층(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충식품과 함께 영양교육 및 상담서비..

◆의약정책 2019.05.28

유한양행, 해피홈 에어로솔 수성 2종 신제품 출시

유한양행, 해피홈 에어로솔 수성 2종 신제품 출시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은 최근 살충제 신제품 브랜드인 해피홈 에어로솔 수성 2종(피톤치드 향, 감귤향)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상기온으로 모기의 번식과 활동이 여느 때보다 일찍 시작되었고 일본뇌염 조기 발견 등 이슈가 이어지면서 살충제 시장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한양행은 살충제 시장에서 `해피홈`브랜드의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 유한양행은 창립 93주년을 맞은 제약회사로 신약 개발은 물론 신사업 분야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무엇보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관련된 사업 분야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하며 살충제야말로 해충이 매개하는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템이라고 판단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은..

현대약품,라이징스타 연주회..첼리스트 여윤수

현대약품,라이징스타 연주회..첼리스트 여윤수 29일 저녁 7시 30분 야마하센터에서 현대약품이 오는 29일 저녁 7시 30분,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젊은 첼리스트 여윤수와 함께하는 라이징스타 시리즈를 개최한다. 현대약품의 라이징스타 시리즈는 장래가 촉망되는 클래식계 젊은 음악가들을 소개하며, 동시에 세계적인 실력을 지닌 젊은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사회공헌 콘서트다. 이번 라이징스타 시리즈의 주인공인 여윤수는 2017년, 만 15세 나이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했으며, 현재 보스턴 ‘From the top’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16년과 2017년에는 디토 페스티벌에 최연소 연주자로 참여,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주요 수상 경력으로는 국내뿐만 아니..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전국지부단장 워크숍 개최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전국지부단장 워크숍 개최 2019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성공위해 총력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이하‘약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5.25(토)~26(일) 1박 2일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전국지부 단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 진행에 앞서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르게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약사의 역할이며, 미래 약사의 전문직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약본부를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격려하며, “특히 식약처 용역사업인 ‘2019년 약바르게 알기지원사업’에 주력하여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1일차 강의는 ▲서기순 약본부 부본부장(학교 보건현장에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의 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