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3 21

서울마퇴본부, 유해약물 안전관리 3대 사업자

서울마퇴본부, 유해약물 안전관리 3대 사업자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한동주)가 서울시가 추진하는 유해약물 안전관리사업에 3년 연속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9년 진행되는 유해약물 안전관리 사업은 서울시내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유해약물로 인한 폐해 및 예방을 위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홍보· 실태조사, 고위험군 유해약물 중독자의 재발방지 및 재활 등 프로그램 개발 시행, 평가 시범실시 이후 보급하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사업대상 중 고위험군 교육대상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여성복지시설과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 대안학교, 청소년 쉼터를 포함한 서울시내 사회복지시설과 서울시내 5개 준법지원센터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의 약물오남용 실태, 교육에 대한 심층적 자료가 나올..

동화약품, '후시딘' 신규 TV-CF런칭

동화약품, '후시딘' 신규 TV-CF런칭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대한민국 상처치료제 부채표후시딘 신규 TV-CF 캠페인을 런칭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엄마의 마음으로 상처엔 후~’라는 메시지를 통해 아이가 태어나 성장하기까지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조명하여, 후시딘이상처 없이 아이를 키우고 싶은 엄마의 마음까지 보살핀다는 내용을 전달한다. 아이의 건강한 탄생을 준비하는엄마의 라마즈 호흡, 이유식을 불어 식혀주는 상황, 아이와 함께 끄는 생일 케이크 촛불, 공원에서 놀다 넘어져 다친 아이 무릎의 상처를 불어주는 모습까지아이의 성장 과정 속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엄마의 모습을 담아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후~’하고 불어주는 엄마의 부드러운 호..

부천시약, 가톨릭대 약대생 실무실습 수료식

부천시약, 가톨릭대 약대생 실무실습 수료식 부천시약사회(회장 윤선희)는 지난 22일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에서 '2019년도 약국실무실습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지역 약국 외래 교수들과 가톨릭대 약학대학 교수, 지난 3월부터 총 200시간의 약국실무실습에 참여한 29명의 약대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윤선희 부천시약사회장과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나현호 학장, 임성실 지도교수, 서재홍 교수, 최진성 교수는 실무실습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17개 약국 17명의 외래 교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였고, 실무실습 후 근무약사, 공공심야약국 약사 등으로 지역사회 건강에 기여하고 있는 것을 보며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현승 외래교수(동성약국)는 외래교수들을 대표하여 실무실습을 가르..

약사회,2019년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약사회,2019년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제약유통위원회(이사 이영미)는 5.16(목)~17(금) 양일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2019년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실시했다. 대한약사회는 지난 2014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관리책임자교육 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으며, 2019년도 교육을 실시하여 이틀간 16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101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안전관리책임자는 신약 등의 재심사, 의약품의 재평가, 부작용 보고 등 시판 후 안전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약사, 의사, 한약사로서 ‘의약품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 개정에 따라 2014년 10월 10일부터 2년 이내 16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이후에도 2년 주기로 계속 교육을 받도록 되어 있다. 1일차 교..

바이엘, 간세포암 환자 응원 2.6km 희망이어달리기

바이엘, 간세포암 환자 응원 2.6km 희망이어달리기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 이하 ‘바이엘’)는 간세포암 전신 항암 치료제인 ‘넥사바∙스티바가(The NEXST)’와 함께 간세포암 환자의 건강한 내일(The Next)을 응원하는 ‘The NEXST Race for The Next’ 이어달리기 행사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1일 스티바가의 간세포암 2차 치료제 건강보험 급여 적용 1주년을 기념하여, 간세포암 환자의 치료와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날 행사는 넥사바에서 스티바가로 이어가는 연속치료 시 총 생존기간 중앙값이 26개월로 나타난 의미를 담아 진행했다. 바이엘 임직원들은 진행성 간세포암 환자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1차 표적 항암제 넥사바..

대웅제약우루사, 위절제 후 담석예방 효과 입증

대웅제약우루사, 위절제 후 담석예방 효과 입증 미국 소화기학회에서 임상결과 공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의 대표적인 UDCA 전문의약품 ‘우루사 300mg’의 임상시험 결과가 지난 5월 18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된 국제 소화기학회 DDW(Digestive Disease Week)에서 구두 발표됐다. 우루사 300mg은 원발쓸개관간경화증의간기능 개선, 급격한 체중 감소를 겪은 비만환자에서의 담석예방의 적응증에 사용되고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이번 발표에서 대웅제약은 위 절제술을 시행한 위암환자에게서 담석 형성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시킴을 입증한 연구결과를 선보여 학회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위 절제술을 시행한지 2주 이내인 위암 환자 521명을 대상으로 12개월간 위약군과우루..

식약처, 혈관용 불량 스텐트 적발 , 행정처분

식약처, 혈관용 불량 스텐트 적발 , 행정처분 에스엔지바이오텍 제품 4,300여개 유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대동맥류나 대동맥 박리증등 혈관질환에 사용되는 의료기기인 혈관용 스텐트를 허가사항과 다르게 제조‧유통한 의료기기 업체(㈜에스엔지바이오텍)를 적발하고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 점검 결과, ‘14년 이후 길이, 직경, 모양 등이 허가사항과 다른 혈관용 스텐트 약 4,300여개를 생산하여 대학병원 등 136개 의료기관에 납품해 온 사실이 확인되었다. 제품 포장에는 허가받은 모델명을 거짓으로 기재하고, 의료기관이 제품을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제품도면을 추가로 기재하는 방식으로 납품하였다. 식약처는 5월 9일 업체에 허가사항과 다른 제품에 대한 판매중지 및 회수..

◆의약정책 2019.05.23

심평원, 유방암 6차. 위암 4차 적정성 평가 공개

심평원, 유방암 6차. 위암 4차 적정성 평가 공개 1등급병원 전국에 골고루 분포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유방암 6차․위암 4차 적정성 평가‘ 결과를 5월 23일(목) 심사평가원 누리집(홈페이지)과 건강정보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유방암 6차, 위암 4차 평가는 2017년 입원 진료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평가지표별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점수를 산출한 결과, 유방암․위암 평가 모두 평균 97점 이상으로 높은 결과치를 보였다. 또한 평가 대상기관을 종합점수에 따라 1~5등급으로 구분한 결과, 유방암·위암 모두 1등급을 받은 기관은 86개(상급종합병원 42개, 종합병원 44개)이며, 전국 모든 권역에 분포하였다. 국민들이 근접 생활권..

◆의약정책 2019.05.23

“고혈압치료의 모범답안”...아모잘탄패밀리 1알에 담겼다

“고혈압치료의 모범답안”...아모잘탄패밀리 1알에 담겼다 18일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 산학세션서 발표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의 대표 블록버스터아모잘탄패밀리의 임상적 유용성을 확인한 연구결과가 전국 심혈관질환 분야 의료진 8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발표됐다. 한미약품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산학세션을 마련하고, 아모잘탄패밀리의 주요 연구결과들을 발표했다고22일 밝혔다. 아모잘탄패밀리는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3종으로, 아모잘탄과 아모잘탄플러스, 아모잘탄큐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아모잘탄은 고혈압을 치료하는 2가 성분(Amlodipine camsylate+Losartan K)을 한알에담은 복합신약으로, 2009년 6..

제약바이오협회, 대구경북첨복재단과 MOU 체결

제약바이오협회, 대구경북첨복재단과 MOU 체결 신약개발 위한 빅데이터 공유 및 AI 인프라 구축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국내 제약업계의 신약개발 지원과 빅데이터 확보 등을 위해 협력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22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력 내용은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교류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신약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공유 등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신약개발 및 의약생산에 대한 기술지원 ▲신약개발 등 제약분야 교육에 관한 협력 등이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009년 제정한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대구가 첨단의료복합단지로 ..

JW중외제약, 빈혈 치료제 ‘훼럼포유 연질캡슐’ 출시

JW중외제약, 빈혈 치료제 ‘훼럼포유 연질캡슐’ 출시 일반의약품 철분제 브랜드 ‘훼럼’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출시 됐다. JW중외제약은 빈혈 치료제 ‘훼럼포유 연질캡슐’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훼럼포유 연질캡슐’은 임산부가 하루 철분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1회 복용량에 100mg의 철분이 함유된 고함량 철분제다. WHO(세계보건기구)는 건강한 임산부의 경우 30~60mg, 철 결핍 증상 또는 빈혈이 나타나는 임산부의 경우 100mg 이상 철분 복용을 권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철분제 전문회사 비포(vifor)의 ‘수산화제이철 폴리말토스복염’이 주성분으로 함유돼 위부불쾌감, 설사, 변비 등 위장관계 부작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연질캡슐 제형..

LSK Global PS, 국내 CRO 최초 약물감시 유럽지사 설립

LSK Global PS, 국내 CRO 최초 약물감시 유럽지사 설립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지난 21일 폴란드바르샤바에 국내 CRO 최초로‘약물감시(PV, Pharmacovigilance) 유럽(EU)지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립된 LSK Global PS 약물감시유럽지사는국내ž외 다국가임상시험진행시 유럽국가가 포함된 임상시험의 안전성정보를 관리하고 보고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유럽은 약물감시에서 가장엄격하게 규정을 적용하는 지역으로 다른 지역보다 더욱 세분화된 규정으로 안전성 정보를 관리 및 보고해야 한다. LSK Global PS는 약물감시 유럽지사설립을 시작으로, 아직 국내 CRO에서 ..

동국제약,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성료

동국제약,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성료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지난 22일(수), 광릉수목원으로 알려진 경기도 포천시 ‘국립수목원’에서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9 상반기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한 40여명의 중년 여성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국립수목원에 방문해, 울창한 숲길을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념사진 촬영,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대표적인 중년 질환인‘여성 갱년기’와‘정맥순환장애’의 증상 및 예방과 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훼라민퀸 일반인 모델 콘테스트’에서 3기 모델로 선정된 이인하, 허정원 씨도 행사에 함께했다. 이들은 콘테스트 응모부터 모델 발탁까지의 ..

심평원,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심평원,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22일(수)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서울 서초동)에서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진료비확인서비스 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민 체험을 통한 실질적인 개선요소 발굴 등을 위해 실시한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을 내·외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일반부문, 실무부문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1편이 총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포상했다. 우수작 포상과 더불어 진료비확인서비스를 체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의료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고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자 응모자들을 초정하여 간담회를 실시했다.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진료..

◆의약정책 2019.05.23

서울시약, 내달 의약분업 4대악 근절 본격 착수

서울시약, 내달 의약분업 4대악 근절 본격 착수 제5차 상임이사회서 주요 안건 심의·의결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21일 대회의실에서 제5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주요 행사 및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6월부터 면대약국, 무자격자 조제, 조제료 할인, 무상드링크 제공 등 의약분업 4대악 근절을 위한 본격적인 실행에 나서기로 결의했다. 이어 2019년도 한국병원약사회 춘계학술대회를 예년과 같이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제3기 노인약료 전문가과정(심화) 개설을 추인했다. 올해 여약사위원회 상반기 사업 실적과 하반기 사업 계획에 대한 여약사지도위원들의 조언을 듣는 여약사지도위원 초청간담회를 7월 3일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이밖에도 서울시약사회 임원 워크숍, 여성마라톤대회 참가, 서울안전한..

에비드넷, 전국환자 2500만명 의료데이터 표준화

에비드넷, 전국환자 2500만명 의료데이터 표준화 전국 20개 대형병원 환자..2020년까지 5000만명 목표 의료빅데이터분야 혁신기업 에비드넷(대표이사조인산, 감혜진)이 전국 2500만명 환자들의 의료데이터를 표준화하는데 성공했다. 에비드넷은 최근 1년간 아주대학교병원, 강동성심병원, 경북대병원, 부산대병원, 전북대병원등 국내주요 20여개 의료기관과함께 해당병원 내원환자 2500만명분 의료데이터표준화에 성공해 의료 빅데이터활용을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비드넷은 각병원별로 상이한 포맷의 의료데이터를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공통데이터모델(CDM)로 일원화하는 기술을 보유한 혁신스타트업으로, 한미약품그룹투자회사인 한미벤쳐스와 SK그룹의 투자지주회사 SK(주)로부터 100억원대투자를 유치한 바 있..

GC녹십자, 남극 크릴오일 100% ‘녹십자 레드크릴100’ 출시

GC녹십자, 남극 크릴오일 100% ‘녹십자 레드크릴100’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건강식품 ‘녹십자 레드크릴100’을 오는 24일 NS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녹십자 레드크릴100’은 청정해역인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크릴오일로만 구성된 캡슐 제형의 건강식품이다. 크릴은 동물성 플라크톤으로, 남극해의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해 있어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축적에 대한 위험성이 낮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크릴오일은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아스타잔틴’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돼있다. 또한, 물에 잘 녹는 ‘인지질’ 성분이 포함돼 있어 일반적인 기름과 달리 영양분의 체내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이와..

약사회, 편법약국 개설 붐..의원입법 통해 차단

약사회, "편법약국 개설 붐..의원입법 통해 차단" 초도理..김대업 회장 밝혀..주요 상정안건 승인 대한약사회가 최근 붐처럼 일고 있는 종합병원 앞 편법 약국 개설과 관련, 이를 방치하면 걷잡을 수 없이 확산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의원 입법을 통해 이를 차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대업 회장은 이와관련 22일 열린 초도이사회를 통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종병과 결탁한 편법 약국임대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밝히고 ”관련 약사법 개정을 통해 이 문제를 차단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관련 김 회장은 "의료기관과 약국 간 기능적. 공간적 분리 등을 골자로 한 약사법 개정이 의원입법 형태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혀 구체적으로 추진중임을 덧붙였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내년 총선에 대비해 조직을 가..

서울시약,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신규양성 가동

서울시약,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신규양성 가동 8개 약학대학 교수 간담회 열고 운영방향 논의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학술위원회(부회장 이명자·위원장 최미경)는 지난 21일 서울지역 8개 약학대학 약국실무실습 담당교수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제36대 신임집행부가 출범함에 따라 서울시 지역약국실무실습공동협의체 공동대표 신규 선임과 프리셉터 양성교육 방향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약국실무실습공동협의체 공동대표에는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과 최성숙 삼육대학교 약대학장을 선임하기로 확정했다. 이어 지역약국 실무실습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프리셉터 약국을 8개 약학대학과 상호 공유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규 프리셉터의 지속적인 배출로 안정적인 약국실무실습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제20회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대회 시상식

제20회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대회 시상식 부천시약사회(회장 윤선희)는 지난 5월 19일(토)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제20회 부천시약사회 그림그리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아동센터와 참가 학생 및 가족 약 1,000명이 참여, ‘내가 약사가 된다면’, ‘깨끗한 지구’ 주제로 미취학아동과 타지역 학생 등을 제외한 부천시 관내 초등학생들이 457점을 제출하여 부천예총 위촉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부천여월초등학교 3학년 주예솔 학생이 대상(김일태 약사상)을 수상, 대한약사회장상, 경기도약사회장상, 국회의원상, 경기도부천교육청장상, 부천시약사회장상 등 특선 22명, 가작 24명, 장려 32명이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들이 모여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 날 시상식에는 김경협 국회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