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9 12

다약제사용 환자 약물사용 최적화위한 약사역할은?

다약제사용 환자 약물사용 최적화위한 약사역할은? 서울대병원약제부-공공의료사업단, 30일 심포지엄 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부장 조윤숙)와 공공보건의료사업단(단장 권용진)은 공동으로 2019년 5월 30일(목) 오후 1시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암연구동 2층 B강당에서 “다약제사용 환자의 약물사용최적화를 위한 약사의 역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주로 5가지 이상 약제를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다약제(polypharmacy)사용 환자에서는 약물 부작용이나 상호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환자의 안전한 약물사용 및 삶의 질을 개선하고 불필요한 약제비를 절감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약을 선별하여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게 주최측 설명이다. 그러나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만성질환과 합병증으로 장기간 여러 종류..

동덕약대총동문회 동문사랑 걷기대회 진행

동덕약대총동문회 동문사랑 걷기대회 열어 남산순환로 2.5km ...동문간 돈독한 시간 가져 동덕약대총동문회(회장 이순훈)는 지난 26일 동문사랑 남산둘레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30여명의 동문이 참석했으며, 동대입구역을 출발해 남산북측순환로를 따라 걷는 코스로 마련했다. 삼사오오 나뉘어 출발한 동문들은 제갈량과 관우를 모시는 사당이라는 ‘와룡묘’, 단군왕검을 모시는 ‘단군성전’, 산신 ‧ 칠성 ‧ 독신을 모시는 ‘삼성각을 지나 조선 인조 때 만들어졌다는 국궁도장 ‘석호정’ 과 조지훈 시비, 그리고 75년 된 뽕나무로 조각된 ‘한국인의 미소(김종흥 작)’ 목조 조각상을 살펴가며 2.5km 남짓 산책로를 함께 걸었다. 이순훈 회장은 "연배 높으신 선배님부터 갓 졸업한 새내기 동문까지 함께 산책하기에..

고양시약사회, 사회공헌기금 마련 골프행사 가져

고양시약사회, 사회공헌기금 마련 골프행사 가져 회원및 약업계에서 36명 참석...400여만원 모금 경기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는 약사회 골프동호회인 예인회 ( 회장 최일혁 총무 김계성 )주관으로 금일 ( 5월 28일 (화) )한양CC에서 2019년 사회공헌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마쳤다. 동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사회공헌기금마련 골프대회로 명칭을 바꿔 시행했으며 참가인원 36여명이 동시 티오프를 하고 경기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 되었다. 김은진 회장은 “이른 새벽 먼 길을 달려와 대회를 빛내주신 박영달 경기도약사회 회장님과 여러 내빈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지난해 기탁해 주신 대회 기금 400여 만 원은 지난해 덕양구 보건소와 함께 “즐거운 건강증진 학교 만들기 ”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건강계단 꾸미기 ..

JW메디칼,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ARIETTA 65’ 출시

JW메디칼,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ARIETTA 65’ 출시 프리미엄 제품 라인 이미지 플랫폼 기반 JW메디칼이 진단 효율을 높인 영상진단장치 신제품을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메디칼(대표 노용갑)은 히타치社의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아리에타 65(ARIETTA 6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리에타 65’는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 ‘알로카 아리에타 850’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영상진단장치다. 이 제품은 콘센트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배터리 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 모드에서 연속 스캔 시간은 60분으로 시중에 출시된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중 가장 길다. 또 이동이 편리해 환자..

대한뉴팜, 특이적 섬유아세포 분리 특허 출원

대한뉴팜, 특이적 섬유아세포 분리 특허 출원 대한뉴팜(054670)은 혼재성 섬유아세포(heterogenetic fibroblast)에서 피부 재생효과가 뛰어난 특이적 섬유아세포만을 분리하여 배양하는 방법을 특허로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연구 및 제품의 경우, 귀 뒤 진피 조직에서 섬유아세포를 1차적으로 분리하여 배양하고 피부에 적용함으로써 피부 함몰, 주름, 난치성 피부염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섬유아세포 치료제는 혼재성 섬유아세포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기존의 치료법 및 미용 필러 대비 그 효능이 떨어진다. 대한뉴팜 연구진은 “본 특허 방법을 통해 진피의 특정 위치에 존재하여 증식력이 뛰어나고, 피부노화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유두진피섬유아세포를 분리하는데 성공하였다”며..

둘코락스,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둘코락스,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1.8만명 대상 글로벌 조사 세계인의 장 건강 실태 공개 세계 ·국내 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Dulcolax)가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World Digestive Health Day, 5월 29일)을 맞이하여 장 건강 관심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둘코락스는 장 건강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관리를 촉구하고자 세계인의 장 건강 실태와 장 건강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공개했다. 둘코락스는 장 건강이 선사하는 선물과 같은 다양한 긍정적인 혜택과 행복한 일상을 찾아보자는 의미를 담아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 캠페인의 컨셉을 ‘언랩 유어 기프트박스(Unwrap Your Giftbox)’으로 기획했다. 둘코락스는 전세계..

부광약품, 메디파트너에 20억원 투자 결정

부광약품, 메디파트너에 20억원 투자 결정 디지털 덴탈 컨텐츠 O2O 전문업체 부광약품은 국내 독보적인 디지털 덴탈 컨텐츠 O2O 전문업체인 메디파트너에 20억원을 투자했다. 메디파트너는 네트워크병원인 예치과의 병원경영지원회사이면서,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최근 치과병원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원격영상판독센터, 구강외과센터 및 복합메디컬센터 등을 강화하고 있다. 부광약품은 국내외 투자로부터 회수한 자금을 선순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메디파트너건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했다. 이외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도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메디파트너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의 높은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보고 투자를 결정했으..

국제약품, 눈 영양제 ‘오큐테인 플러스’ 출시

국제약품, 눈영양제 ‘오큐테인 플러스’ 출시 ‘오큐테인3’의 명성을 이어갈 제품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이 국내 최초의 AREDS-2포뮬러 눈 영양제인 ‘오큐테인3’의 명성을 이어갈 신제품으로 ‘오큐테인 플러스’를 6월 3일 출시한다. ‘오큐테인 플러스’는 하루 한번, 하루 두알로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하루 최대 허용량인 20mg까지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며 추가적으로 눈의 피로도를 개선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과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구리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오큐테인3보다 작아진 캡슐사이즈와 개선된 용법 용량으로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강화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큐테인 플러스’는 평소 스마트폰, 컴퓨터, TV사용이 많은 직장인과장시간 공부와 독서로 눈의 피로..

약사회 추가인선, 부회장 김종환・고원규 선임

약사회 추가인선, 부회장 김종환・고원규 선임 학술이사에 정경혜..집행부 인선 조정 마무리 대한약사회 회장단 인선이 마무리 됐다. 약사회는 29일 신임 부회장에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58세. 성대)과 고원규 전 대약 보험이사(51세. 서울대)를 각각 선임했으며, 부회장에 임명됐던 이진희 약사는 공석이었던 약사공론 사장으로 임명되면서 부회장직을 내려놨다. 이번에 부회장에 인선된 인물들은 약사회 회장단을 비롯한 집행부 발표 때 명단에 포함되지 않아 후속인사인 약사공론 사장에 하마평이 오르내리던 인물들이다. 이번 인사 결과로 보면 김대업 회장이 약사회 전반의 인선에 잡음이 최소화되도록 많은 고심을 한 흔적이 엿보인다. 이날 인선에서 약사회는 학술이사에 정경혜 중앙대학교 교수(이화여대, 58세)도 임명했다. 김..

마약퇴치운동본부 신임 이사장에 장재인 약사

마약퇴치운동본부 신임 이사장에 장재인 약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5월 28일 마퇴본부 교육관(이레빌딩)에서 2019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장재인 전 약사공론 사장(사진)을 제11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새로 선출된 장재인 신임 이사장은 “최근 마약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최고조에 있는 시점에 마퇴본부 이사장을 맏게되 영광보다도 막중한 책임감이 앞선다” 며 “지난 27년간 맥을 이어온 우리나라 마약퇴치 운동이 더욱 활성화 되어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마약퇴치 운동이 되도록 맡은 바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장재인 신임 이사장은 중앙대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인천시약사회장과 한국약학교육평가원 감사, 중앙대 약대 동문회장, 약사공론 전무를 역임하였으며 최근까지 약사공론 사장을 역임한 ..

제약바이오협회, 코오롱사태.제약바이오 전반 신뢰 영향없어야

제약바이오협회, 코오롱사태.제약바이오 전반 신뢰 영향없어야 '공익적·경제적 가치를 확대·발전시키는 지혜 필요 시점' 강조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8일 코오롱생명과학의 골관절염치료제 인보사케이주 허가 취소와 관련한 입장을 통해 연구 개발과 인허가 과정은 보다 윤리적, 과학적이며, 투명하게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어떤 경우에서라도 의약품 사용은 안전성과 유효성에 기초하는 만큼 윤리와 과학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임했어야 하나 원칙에서 벗어났다는 점에서 통렬한 자성의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다시는 유사한 일들이 벌어져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회는 “지금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는 영세한 규모임에도 부단한 연구개발과 설비투자, 오픈 이노베이션 등 혁신을 통해 국제적 역량을 축적하고, ..

유나이티드제약, 개량신약 해외시장 본격 진출

유나이티드제약, 개량신약 해외시장 본격 진출 소염진통제 ‘클란자CR정’, 베트남에 370만 달러 규모 수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소염진통제 개량신약 ‘클란자CR정’이 베트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2일 베트남 ‘이 동 파마(Y Dong Pharma)’사와 ‘클란자CR정’의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3년간 공급 물량은 370만 달러 규모다. 계약 체결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최한 중견·강소기업 수출상담회 '월드클래스 프로덕트 쇼 2019’가 열린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치러졌다. ‘월드클래스 프로덕트 쇼 2019’는 월드챔프/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 참가기업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코트라가 개최한 해외바이어 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