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7 24

서울시약, 2018년도 보충교육 255명 참석

서울시약, 2018년도 보충교육 255명 참석 추가 이수자 명단 대약에 보고 예정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지난 26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지하 1층 대공연장에서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3차 보충교육에서는 개국·근무약사, 병원약사, 도매관리약사 등이 255명이 연수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교육내용은 ▲최신 당뇨병치료제와 의약품 오프라벨 사용(정경혜 중앙대약대 교수) ▲宿食과 熱越(윤영배 한림생약연구회장) ▲지역약국 약사의 OTC 환자평가와 약물선택(최방선 인제대약대 겸임교수) ▲항고혈압제의 복약지도와 처방검토(곽혜선 이화여대약대 교수) ▲약국 개인정..

전북대병원 임실군서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

전북대병원 임실군서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지역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의료취약 지역인 임실군을 찾아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3일 임실군 군민체육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농촌지역 및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 대민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공공의료사업의 임실군과 KBS전주방송총국이 주관하고 전북대병원과 대한적십자 전북지사 등 지역 유관기관이 공동 참여했다. 전북대병원은 이날 봉사활동에서 내과와 안과·재활의학과·간호부·약제부 등의 의료진들이 참여해 무료진료와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민과 교감을 나눴다. 조남천 병원장은 “이번 의료봉사활동이 도내 농촌과 소외지역의 의료 사각지대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구 내 조명, 백내장 수술 부작용 감소

안구 내 조명, 백내장 수술 부작용 감소 길병원 남동흔 교수, 대조군에 비해 경~중증 부작용 적어 안구 내 조명 사용이 백내장 수술 시 합병증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천대 길병원 안과 남동흔 교수가 75세 이상의 고난이도 백내장 환자 184명의 286안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안구 내 조명을 사용한 A군(141안)이 기존 조명을 사용한 B군(145안)에 비해서 수술 부작용이 훨씬 적었다. 안구 내 조명은 ‘일루미네이션 차퍼’(illumination chopper)로 불리는 일종의 내시경 기구이다. 기존 수술 시 사용하던 조명에 비해 빛반사나 사각지대가 적고, 입체감이 부여되고 환부를 명확하게 볼 수 있다. 따라서 기존 수술 방법에 수반되던 전낭염색이나 동공확대기에 의존하지 않고도 안..

상급종합병원 총 진료비 작년 한 해 동안 28.7% 증가

상급종합병원 총 진료비 작년 한 해 동안 28.7% 증가 최도자 의원, 대형병원 쏠림현상 심화로 의료전달체계 붕괴 우려 2016년 2017년 2018년 건수/금액 건수/금액 전년대비 증가율 건수/금액 전년대비 증가율 42개 상급병원 총 진료비** 명세서 건수 40,298 39,711 △1.5% 44,981 13.2% 총 진료비 (A) 105,408 109,219 3.6% 140,670 28.8% 전국 의료기관 총 진료비*** 총 진료비 (B) 503,667 543,383 7.9% 614,504 13.1% 42개 상급종합병원이 전체 진료비에서 차지하는 비율 (A/B) 20.9% 20.1% 22.9% 문재인 케어가 대형병원 쏠림현상을 심화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 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바른미래당 ..

◆의약정책 2019.05.27

고양시약, 건기식 소분판매 관련 약사회 적극대응해야

고양시약, 건기식 소분판매 관련 약사회 적극대응해야 3차이사회및 워크샵..방문약료등 현안 논의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상임이사는 지난 5월 25일 파주 해이리 일대에서 제 3 차 상임이사회겸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은진 회장은 “집행부 출범이후 빠르게 본 회무가 운영됨에 따라 그동안 상임이사의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워크숍을 가질 기회가 없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회원 봉사의 선두에 있는 임원으로써 자긍심과 책임감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의 복지삭각지대 발굴 MOU 및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추진을 계획하고 있는 방문약료 사업에 대해 희망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시약사회는 오는 10월초 개최되는 보충연수교육시 방문약료 관련과목을 개설해 일반회원의 참여..

위드팜, “달리기로 행복경영- 自利利他 실천해요”

위드팜, “달리기로 행복경영- 自利利他 실천해요” 지난 26일, 제4회 '기브앤레이스' 기부 달리기 참여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은 서울시가 공식 후원하고 메르세데스-벤츠가 개최한 제4회 기브앤레이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기브앤레이스는 2017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메르세데스-벤츠가 공동 개최해온 기부문화확산 마라톤 캠페인으로 올해는 서울시와 협업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어 약 9억2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여 기부했다고 한다. 위드팜은 올해 ‘행복경영”을 선포하고, 3대 경영철학인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 직원 최우선, 감사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와 아카데미, 그리고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마라톤 참여도 자리이타 정신, 감사나늠을 실천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

성남시약, 회장배 3회 걷기대회 개최

성남시약, 회장배 3회 걷기대회 개최 분당중앙공원서...임승욱 약사 우승 성남시약사회장배 제3회 걷기대회에서 임승욱 약사(자연약국)가 우승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6일 분당중앙공원 황새울 광장에서 회원 및 가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성남시약사회장배 2019년 회원 및 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문화체육위원회(위원장 이인숙)와 등산동호회 오르세’(회장 및 산악대장 김재규)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불곡산 걷기(A코스)와 탄천변 걷기(B코스) 2개 코스로 나눠 실시됐다. 대회에서는 △임승욱 약사(자연약국)가 우승 했으며, △준우승은 지인숙(파크뷰정수약국) △장려상은 이석숭(박애약국) 약사가 각각 차지했다. 한동원 회장은 “시민건강권 보호를 위해서는 우리 회원님들도 건강을 꼭 ..

GC녹십자,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 개최

GC녹십자,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 개최 GC녹십자 임직원들이 장애아동들과 함께 이웃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25일 ‘용인기흥장애인복지관’에서 회사 임직원과 가족 8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제 12회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는 GC녹십자가 지난 2009년부터 회사의 ‘봉사배려’ 정신을 가족과 공유하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장애아동들과 함께 이웃의 정을 나누고 이를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은 첫 순서로 장애인식 개선 동영상을 시청 한 뒤, 장애아동들과 조를 이뤄 단체줄넘기,..

일동제약 지역 어르신들과 봄나들이 봉사활동

일동제약 지역 어르신들과 봄나들이 봉사활동 27일, 안성공장 직원들 함께 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 안성공장 직원들이 안성시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봄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지난 토요일, 어르신들과 함께 안성팜랜드를 찾아 공원과 호밀밭 산책, 유채비누 만들기 체험, 기념 사진 찍기 등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일동제약 안성공장 측은 화창한 봄날을 더 의미 있게 보내고자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와 협의해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구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는 경기도 안성 지역의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안성공장 봉사단은 앞선 어린이날에도 지역 아동들을 위해 재미있는 놀이와 체험학습 프로..

저소득층, 독신 여성일수록 골다공증 치료 못받아

저소득층, 독신 여성일수록 골다공증 치료 못받아 대한골대사학회, 우리나라 실태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대한골대사학회(이사장 정호연)가 학술위원회의 ‘한국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 실태에 미치는 영향 요인(Factors affecting willingness to get assessed and treated for osteoporosis)’ 논문을 세계적으로 저명한 골다공증 국제 학술지인 Osteoporosis International 2019년 4월 호 온라인판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전국 50~7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골다공증 검사 및 치료 실태를 연구한 이 논문은 중년 이상 여성의 사회경제적 요인, 건강상태(골다공증 위험요인 노출), 골다공증 정보에 대한 이해 정도(한국형 Facts on ..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세계 1위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세계 1위 디시전 리소스 그룹 조사결과 스위스에 본사를 둔 임플란트 전문 기업 스트라우만이 시장조사 전문기관 디시전 리소스 그룹과의 조사를 통해 부동의 세계 1위임을 확인했다. 전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조사를 실시한 디시전 리소스 그룹(Decision Resources Group)은 헬스케어 산업 관련 독점적인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리서치 기관으로, 조사 결과는 2018년 스트라우만 연간 보고서를 통해 발표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라우만의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25%로 독보적인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세계 점유율 2위는 19%로 미국의 임플란트 업체 ‘다나허‘가 차지했으며, 독일의 ‘덴츠플라이‘ 임플란트가 12%로 뒤를 이었다. 5조원 규모의 세계 ..

MSD, ‘MSDonline’ 론칭

MSD, ‘MSDonline’ 론칭 의료진 대상 의학정보 통합 포털 사이트 MSD의 한국 지사인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는 국내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MSD 제품 및 질환에 대한 온라인 라이브 강의와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포털 사이트 ‘MSDonline(https://www.msdonline.co.kr)’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MSDonline 사이트는 한국MSD 제품 및 관련 질환 정보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새롭게 개설됐다. 기존에 한국MSD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개별적으로 운영해 온 온라인 라이브 강의 사이트, 의학정보 사이트, 전화 디테일 예약 사이트 등을 MSDonline로 통합하고, 이에 따라 앞으로 의료진은 MSDonline 한 곳에서..

의학회-베링거,제29회 분쉬의학상 후보자 접수

의학회-베링거,제29회 분쉬의학상 후보자 접수 오는 7월 17일 까지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스테판 월터)이 공동으로 제정 및 시상하는 제29회 분쉬의학상이 오는 7월 17일(수)까지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올해로 29회차를 맞이하는 분쉬의학상은 매년 뛰어난 연구 성과로 국내 의학 발전에 중요한 업적을 남긴 3명의 의학자를 선정, 시상한다. ‘분쉬의학상 본상’은 우리나라 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연구업적을 가진 의학자 1인에게 수여하며, 상패 및 메달과 함께 상금 5천만 원이 주어진다. ‘젊은의학자상’은 학술적 가치와 공헌도가 인정되는 우수논문을 발표한 의학자 가운데 기초 부문 1명, 임상 부문 1명, 총 2명을 선정하며, 각각 상패와 메달, 상금 2천만 원이 ..

우즈베키스탄 의료진, 한의약 치료 기술 배운다

우즈베키스탄 의료진, 한의약 치료 기술 배운다 복지부‧진흥원,한-우즈벡 한의약 진료세미나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5월 24일(금)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국립의과대학 대강당에서 한-우즈베키스탄 한의약 진료세미나를 개최하고, 우즈베키스탄 의료진에게 한의약 이론 교육 및 우수한 임상치료 기술을 전수하는 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우즈베키스탄 한의약 진료세미나에는 한국의 주요 한방병의원 소속 전문가 등 총 5명의 한의사가 참여하였으며, △디스크·관절 질환의 한의약적 비수술 치료법, △과학적 근거 기반 안면마비 침술 치료법 △척추·관절 통증 침 치료법 △심혈관계 질환의 침 치료 등을 주제로 이론교육 및 진료시연을 통해 한의약의 우수성을 전달했다. ..

◆의약정책 2019.05.27

건보공단 광고 ‘의료인의 헌신’조회 135만회

건보공단 광고 ‘의료인의 헌신’조회 135만회 24시간 고군분투하는 의료인 모습 그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4월15일부터 5월14일까지 한 달간 티브이와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송출했던 ‘의료인의 헌신’을 주제로 한 광고가 시청자들의 커다란 호응 속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피키캐스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에서는 135만 명이 이번 광고를 조회하였고, ‘좋아요’와 댓글, 공유 등에서도 매우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온라인 매체 결과에서는 도달 1,709,621회, 조회 수 1,352,406회(조회율 79.1%), 좋아요 8,383회, 댓글 1,844회 등이었으며, 이는 노출횟수 및 기간 등에서 유사한 조건의 광고가 평균적으로 도달 100만회, 조회율 50%이하, ‘좋아요’, 댓글, ..

◆의약정책 2019.05.27

멀츠코리아, '벨로테로 뷰티 토크쇼' 성료

멀츠코리아, '벨로테로 뷰티 토크쇼' 성료 뷰티 업계 전문가 패널과 탑 뷰티 크리에이터 한 자리에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HA) 필러 브랜드 ‘벨로테로(BELOTERO)’가 지난25일(토) ‘벨로테로 뷰티 토크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하는 ‘벨로테로 메이크업 캠페인’ 일환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메디컬 에스테틱 트렌드 및 필러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열린 마당을 마련하는 취지해서 기획되었다 벨로테로 뷰티 토크쇼는 분야별 뷰티 업계 전문가 패널들과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여성들의 아름다움과 자신감 그리고 최신 트랜드 정보에 대해 서로 간의 의견을..

GC녹십자웰빙, 바르는 의료기기 ‘덱시안 MeD 크림’ 판매

GC녹십자웰빙, 바르는 의료기기 ‘덱시안 MeD 크림’ 판매 피에르파브르 社 ‘듀크레이’ 브랜드 제품 도입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지난 24일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본사에서 프랑스 더모코스메틱 그룹인 피에르파브르 더모코스메틱 코리아(Pierre Fabre Dermo-Cosmetics Korea)와 ‘덱시안 MeD 크림(Dexyane MeD Cream)’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이번 계약을 통해 피에르파브르의 문제성 피부 전문 브랜드 ‘듀크레이’가 개발한 바르는 의료기기 ‘덱시안 MeD 크림’을 전국 병의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피에르파브르 그룹은 프랑스에서 세 번째로 큰 제약회사로, 지난 1965년에 세계 최초로 피부의 건강과 ..

제약바이오협회, 화학연·진흥원 3자 MOU 체결

제약바이오협회, 화학연·진흥원 3자 MOU 체결 3개 기관 공동 협력 다짐…제약산업 지원 박차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빅데이터 확보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국내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지원 등을 위해 한국화학연구원(원장대행 김창균)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3자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대전 유성구 한국화학연구원에서 체결한 이번 MOU는 ▲신약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공유 및 AI 인프라 구축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신약개발 및 의약생산에 대한 기술지원 ▲제약 관련 교육 협력 등이 주 내용이다. 협회는 정부 출연 연구기관 및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AI 신약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안이..

메디클라우드,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협력 MOU

메디클라우드,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협력 MOU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와 메디클라우드(대표이사 김병양)가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사장 석수진)와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확보 및 구축을 위한 전략적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24일 체결했다. 메디클라우드는 차별화된 유전자 분석 플랫폼을 통한 맞춤형 의료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의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최근 중국 시장 진출을 확정 짓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MOU는 메디클라우드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가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확보 및 공유 서비스 분야의 발전에 상호 협력하여 세계적 수준의 유전자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에스티팜, 2019 TIDES학회 참가

에스티팜, 2019 TIDES학회 참가 파트너링 미팅 갖고, 신공장 소개등 논의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지난 5월 20일부터 4일간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2019 TIDES: Oligonucleotide and Peptide Therapeutics’ 학회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TIDES 학회는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와 펩타이드 기반 신약개발의 최신동향을 공유하는 국제학회다. 올해는 각국의 연구자 및 기업 임원 등 1,000여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125건 이상의 사례 연구 및 임상결과 발표 등이 있었다. 이번 학회에서 에스티팜은 연구본부장 정경은 전무가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원료의약품 제조 시 정제 전략 비교: 크로마토그래피 및 탈염공정(Comparison of Purification 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