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0 15

잴코리, ROS1 비소세포폐암 환자 임상 가치 조명

잴코리, ROS1 비소세포폐암 환자 임상 가치 조명 2019 대한병리학회 춘계학술대회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지난 16일-17일 대구 인터불고호텔 본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병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ROS1 양성 폐암 환자 치료를 위한 잴코리의 임상적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최신 지견이 공유됐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 병리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ROS1 유전자 변이가 확인된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 전략 및 ROS1 진단검사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한 논의가 이뤄졌다. 강연을 진행한 대구가톨릭의대 호흡기내과 정치영 교수는 “ROS1 양성은 세계적으로 전체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2%에서 나타나지만 동아시아 환자의 경우 약 2-3%에서 확인..

동아쏘시오그룹, 가족초청 행사 가져

동아쏘시오그룹, 가족초청 행사 가져 가정의달 맞아 20가구 61명 초대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7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가족 초청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가족의 화합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가족 20가구, 61 명이 참석했다. 임직원 가족과 자녀는 이름과 사진이 담긴 명예사원증을 받고 아빠와 엄마가 일하는 부서를 방문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페이스 페인팅, 마술쇼,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동아쏘시오그룹 브런치 카페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족 초청 행사에..

베링거,‘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 데이’ 개최

베링거,‘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 데이’ 개최 기업 철학, 행동양식 등 공유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대표이사 스테판 월터)은 기업 비전인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 (Value Through Innovation)’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사의 핵심 가치를 반영한 행동양식인 AAI (Accountability: 책임감, Agility: 민첩성, Intrapreneurship: 기업가 정신)를 공유하는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 데이 (VTI Day)’를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24회를 맞은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 데이’는 ‘우리의 집중 – 우리의 힘 (Our FOCUS – The Power of US)’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약 2백 5십여 명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도미노 게임을 통해 ‘공동의 ..

메드트로닉 ‘베나실’, 하지정맥류 치료에 장기적 효과

메드트로닉 ‘베나실’, 하지정맥류 치료에 장기적 효과 5년 추적.. ‘정맥 폐색 성공률’ 및 ‘치료 효과 지속’ 의료용 접합제를 활용한 하지정맥류 비열 치료법 ‘베나실(VenaSeal)’의 장기적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메드트로닉은 지난달 17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혈관 분야 국제학술대회 ‘2019 차링 크로스 심포지엄(2019 Charing Cross Symposium)’에서 베나실에 대한 5년간의 환자 장기 추적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해당 연구 결과를 소개한 미국 혈관림프학회(FACPh) 닉 모리슨(Nick Morrison) 박사는 만성정맥부전 치료에 있어 베나실의 치료 효과가 장기간 유지됐다고 밝혔다. 하지정맥류 환자 89명을 대상으로 베나실과 고주파 시술법(RF..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찾습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찾습니다 캐릭터 공모전 ..상금 800만원…6월 21일 마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20일부터 제약바이오산업 캐릭터 공모전을 시작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이자 고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래 성장동력인 제약·바이오산업’을 주제로 한다. 작품은 오는 6월 21까지 이메일(beh@kpbma.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 규모는 800만원이다. 심사를 거쳐 대상(1명)과 우수상(3명) 수상자에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당선작은 바이오의약품 등을 포괄하는 제약산업의 대표 캐릭터로서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될..

성조숙증 최근 5년간 42.3% 증가

성조숙증 최근 5년간 42.3% 증가 남아가 증가율 더 높아..환경홀몬. 비만등 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건강보험 진료데이터를 활용하여 2013~2017년 ‘성조숙증(조발사춘기, E301)’질환 환자를 분석한 결과, 진료인원은 5년간 2013년 대비 42.3%(연평균 9.2%) 증가하였다. 남아 환자의 연평균 증가율이 12.8%로 여아환자(연평균 8.9%)보다 증가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 동안 건강보험 가입자 중 ‘성조숙증’질환으로 요양기관을 방문한 진료인원은 매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67,021명에서 2017년 95,401명으로 연평균 9.2%(28,380명) 증가하였다. 성별 진료실 인원은 남아는 2013년 5,935명에서 2017년 9,595명으로..

◆의약정책 2019.05.20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약산성 클렌징 폼 2종 리뉴얼 출시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약산성 클렌징 폼 2종 리뉴얼 출시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더 클린 랩 헬씨 폼’과 ‘더 클린 랩 AC DEW(에이씨 듀) 폼’을 리뉴얼 출시한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헬씨 폼(150ml, 16,000원)’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미네랄과 유효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한 ‘자작나무 수액’을 통해 세안 후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를 돕는 듀이트리의 대표적인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새롭게 출시된 ‘더 클린 랩 헬씨 폼’은 코코넛에서 추출한 저자극 자연유래 세정 성분의 증가로 부드러운 세안을 구현하며, 풍성한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함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피부에 자극이 되는 화해 지정..

사노피-아벤티스,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 참가자 모집

사노피-아벤티스,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 참가자 모집 6월 20일까지 유스보이스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아름다운가게, 다음세대재단과 함께 오는 6월 20일까지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만성 및 희귀질환, 암 등으로 신체적 아픔을 겪는 환아들이 치료와 일상생활에서 겪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6월 29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성동구 ‘푸르너스가든 서울숲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 대상에 따라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및 부모를 위한 5가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대원제약 장대원,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 참가

대원제약 장대원,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 참가 무료 시식회·상담 기회 마련... 경품 증정하는 룰렛이벤트 대원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장대원이 ‘2019 제5회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에 동참한다. 대원제약은 오는 25일 서울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리는 가족축제 ‘2019 제5회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에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 대원제약은 제품 무료 시식회 및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현석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많은 시민들과 함께 좋은 행사에 참가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2019 제5회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로 많은 분들이 여가도 즐기고 건강한 몸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

화이자, 2019화이자 메디컬 포럼 7월 4일 개최

화이자, 2019화이자 메디컬 포럼 7월 4일 개최 6월 20일까지 메디컬 포럼 온라인 사이트 사전 등록 한국화이자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오는 7월 4일(목)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의 생중계 및 대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은 한국화이자 의학부 주관으로 2015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의학∙교육적 CME(Continuous Medical Education)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의원 및 준 종합병원 임상의들을 대상으로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다룬다. 특히 만성 질환부터 정신 질환, 말초신경질환 등의 질환 정보를 비롯해 진단과 치료법이 깊이 ..

셀퓨전씨,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 출시

셀퓨전씨,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 출시 피지, 각질뿐 아니라 미세먼지/초 미세먼지도 제어 정통 더마톨로지 브랜드 셀퓨전씨(Cell Fusion C 대표: 이진수)에서 여드름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트리악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는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뿐 아니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도 꼼꼼하게 클렌징 해 반복되는 트러블 요인을 제거하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폼 클렌저다. 식약처 여드름 기능성 성분 ‘살리실산’을 함유해 모공 속에 쌓인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딥클렌징 하여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 특허 성분 피부 장벽에 이중보호막을 형성하여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허 성분 ‘폴루스탑(Pollus..

노바티스, 전국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 나서

노바티스, 전국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 나서 '제23회 지역사회 봉사의 날' 맞아 한국노바티스는 '제23회 지역사회 봉사의 날'을 맞아 지난 5월 17일,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과 도심 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날 활동은 계열사인 한국산도스와 함께 진행했으며, 총 1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지역사회 봉사의 날(Community Partnership Day)'은 노바티스 창립기념일(4월24일)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전 세계 임직원들이 일 년 중 하루를 정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임직원 1만 3800 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노바티스는 1997년부터 23년째 '지역사회 봉사의 날'을 진행하며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

다케다, 의료기기 myPKFiT 3.0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런칭

다케다, 의료기기 myPKFiT 3.0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런칭 혈우병 환자 맞춤 치료 목적...관련 심포지엄 샤이어파마코리아(유)(now part of Takeda, 이하 다케다)는 지난 5월 17일, 애드베이트주와 애디노베이트주를 사용하는 혈우병 환자에서 개인별 맞춤형 치료 용법 설정을 돕는 의료 기기인 ‘마이피케이핏 3.0(이하 myPKFiT 3.0) & 환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런칭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myPKFiT 3.0은 애드베이트주와 애디노베이트주를 사용하는 혈우병 A 환자의 개인 약물동력학(Pharmacokinetic, 이하PK) 데이터를 통해 예방요법 용량 및 투여 간격 설정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의료 기기로, 지난 2019년 1월 9일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서울시유통협회, 합리적 반품 위해 서울시약과 공조

서울시유통협회, 합리적 반품 위해 서울시약과 공조 지난달 회원사 실태조사...10여곳 비협조업체 적극 대응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가 의약품 반품 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약사회와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나섰다. 서울시유통협회는 이와 관련 양 단체 간 TF팀을 통해 공조체제를 구축, 긴밀하게 협의를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울시지회는 지난달 재고 및 반품 조사 실태를 진행하였으며, 이중 주로 외자사 중심의 10여 곳 안팎의 업체는 반품이 사실상 어려운 상황이며, 몇몇 품목은 아예 공급부터 반품 불가 방침을 공지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는 등 비협조적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밝히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겠다는 방침이다. 서울시유통협회는 장기품절 의약품 문제에 대해서도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번 조사에 포함 시..

서울시유통협회, 금년에도 장애인복지 지원 나서

서울시유통협회, 금년에도 장애인복지 지원 나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 통해 구급함등 지원 확대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가 금년에도 서울시 장애인 복지를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이와 관련,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와 협의를 통해, 서울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자립을 위한 벽걸이형 구급함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그 대상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따라 서울시유통협회는 5월 20일, 서울시유통협회 임원진과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시유통협회가 전달한 지원금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를 통해 서울시장애인그룹홈 180개소(720명)와,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주택 76개소(130명), 거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급함 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