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1 16

신약조합, 바이오헬스산업 연구개발 백서 발간한다

신약조합, 바이오헬스산업 연구개발 백서 발간한다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 혁신활동 실태조사 착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우리나라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분야 혁신통계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 혁신활동 실태조사’에 착수하였으며, 이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분야의 유일한 혁신 통계 자료집인 「한국 바이오헬스산업 연구개발백서 2021(Korean Research-Based Bio-Health Industry White Paper 2021)」을 2022년도에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매 3년 주기로 발간되고 있는 ‘한국 바이오헬스산업 연구개발백서’를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에 대한 정부, 국회 및 언..

건보공단, 제네릭 등 협상제도 시행 1년, '안정화 ' 평가

건보공단, 제네릭 등 협상제도 시행 1년, '안정화 ' 평가 의약품 안정적 공급 및 행정적 부담 완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신약ㆍ사용량 협상에 국한됐던 협상제도를 국민의 안전과 환자 보호를 위해 제네릭 등 산정·조정대상약제까지 확대(‘20.10월) 시행한지 1년만에 협상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이는 공단의 체계적 협상 제도 운영과 새로운 협상제도의 근본 취지인 의약품의 공급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적극 공감하며 협상에 임해준 제약업계의 상생협력의 성과라며 공을 돌렸다. 제네릭 등 협상제도 도입 시 약제급여목록의 등재 지연과 ‘묻지마 등재’ 차단 가능 여부에 대한 업계의 일부 우려도 있었으나, 공단은 약가관리실 신설 및 협상 전담인력 증원(‘21.1월)과 충..

◆의약정책 2021.11.01

쎌마테라퓨틱스, 베빅 지분 인수 계약 해지

쎌마테라퓨틱스, 베빅 지분 인수 계약 해지 안정적인 재무구조 확보로 거래재개 집중 쎌마테라퓨틱스(이하 ‘쎌마’, 015540)가 거래재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쎌마는 러시아 방사선 의료기기업체인 베빅(Bebig)을 인수하기 위해 체결한 주식 양수도 계약을 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쎌마는 지난해 베빅의 지분 51%를 인수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으나 추가적인 자금조달에 대한 부담과 현재 회사 상황을 고려해 계약 해지를 발표했다. 쎌마는 이번 해지는 계약형태에 따른 공시이며 실제 사정은 다르다고 설명했다. 쎌마는 베빅 인수에 대한 권리를 러시아 백신 유통제조기업 엠피코퍼레이션(이하 ‘엠피코’)에 넘겨주고 엠피코의 210억 원 규모 전환사채(CB)를 인수했다. 결과적으로 쎌마는 베빅을 210억 원에 ..

한미약품, 첫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출시

한미약품, 첫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출시 중증 호중구감소증 발현 기간 줄여 한미약품의 첫번째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사진)’가 상용화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세포독성화학요법(항암화학요법) 투여 환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증 호중구감소증의 발현 기간을 줄여주는 G-CSF 계열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장기 지속형 바이오신약으로, 항암 주기 당 1회 투여한다. 기존 약제 대비 G-CSF의 투여 용량은 줄이면서도 효능을 높여 암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랩스커버리는 반감기가 짧은 바이오의약품의 생체 내 지속성을 최장 월1회까지 늘려주는 기술로, 현재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10여개..

프레제니우스메디칼, 제니오스 콘솔 및 노바렁 키트 출시

프레제니우스메디칼, 제니오스 콘솔 및 노바렁 키트 출시 심장 및 폐 치료 지원하는 ECMO 장비 투석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투석 전문 기업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대표이사: 김희경)는 심장 및 폐 기능 부전 치료를 위한 체외막산소공급(ECMO) 장비인 ‘제니오스 콘솔(Xenios Console) 및 노바렁 키트(Novalung Kits, XLung kit)’를 11월 1일 국내 출시한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제니오스 콘솔 출시를 시작으로 만성콩팥병 중심에서 심장, 폐 등 다기관을 치료하는 포트폴리오로 비즈니스 범위를 확장한다. 급성 호흡 부전과 심장 및 폐 부전 치료를 지원하는 제니오스 콘솔은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021년 5월 31일, 노바렁 키트는 20..

LSK Global PS, 제이앤피메디와 MOU

LSK Global PS, 제이앤피메디와 MOU 메디컬 데이터 관리 플랫폼 고도화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CRO) LSK Global PS(대표 이영작)와 메디컬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임상시험 메디컬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한다. 양사는 지난 10월 27일 ‘메디컬 데이터 관리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SK Global PS가 보유한 글로벌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제이앤피메디의 메디컬 데이터 플랫폼 ‘메이븐 씨디엠에스(Maven CDMS)’에 적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개발의 첫 단계로서 ‘메이븐 독스(Maven Docs)’를 내년 1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메이븐 독..

태극제약, ‘롱키드하이연조엑스’ 출시

태극제약, ‘롱키드하이연조엑스’ 출시 허약한 어린이 한약 …잦은 피로, 복통에 효과 태극제약은 성장기 어린이의 허약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 의약품 '롱키드하이연조엑스'를 출시했다. 롱키드하이연조엑스는 동의보감 원방인 ‘소건중탕’으로 처방한 한약이다. 소건중탕은 한의학적으로 ‘인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화기를 살린다’는 의미로 소화기 보약으로 많이 처방된다. 약제는 감초, 건강, 대추, 작약, 계지, 교이 등으로 구성된다. 소건중탕은 소화기 기능을 촉진해 영양 흡수를 돕고 복통을 완화해준다. 특히 허약 체질로 쉽게 피로하거나 혈색이 안좋은 어린이, 복통을 자주 호소하는 아이에게 효과적이다. 롱키드하이연조엑스는 포도맛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약에 대한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신신제약, 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

신신제약, 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 11월 한 달간 20% 할인 혜택과 함께 신신제약은 위드 코로나를 앞 둔 소비자들이 장 건강 관리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일상 복귀를 이룰 수 있도록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면역력 향상의 핵심으로 알려진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생활 습관 형성 및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야리산U를 20일 동안 섭취한 후에도 만족하지 못할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한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20% 할인된 가격과 함께 제품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신신HL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구매..

신약 케이캡, 위궤양 치료에도 건보 적용

신약 케이캡, 위궤양 치료에도 건보 적용 HK inno.N, 11월 1일부터 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늘어난다.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이어 이 달 1일부터는 위궤양 치료 시 케이캡정을 처방 받을 때에도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허가 받은 총 4개의 적응증 중 3번째 적응증에까지 보험급여가 적용되면서 케이캡정의 활동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은 국내에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요법 등 총 네 개의 적응증에 허가 받았다. 2019년 국내에 출시될 당시 케이캡정은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시에만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지만, 이 달부터 위..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개최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개최 최대 1.5억원의 창업지원금 및 사업화 지원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분야의 유니콘 기업을 탄생시킬 창업자를 찾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을 개최하고 12월 15일까지 응모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가진 연구자 또는 기업가를 선발하고 사업화 노하우를 전수해 창업을 돕거나, 기술이전 또는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거나, 창업 초기에 드는 초기비용을 제공함으로써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관심기술 6개 분야로 ▲세포·유전자 치료제 ▲항암·자가면역·섬유증질환 합성신약 파이프라인 및 플랫폼 기술 ▲신규 모달리티(Modality) 신약 ▲약물 전달 플랫폼 ▲디지털 치료제 ▲줄기세포 플랫폼이다. 위 분야에 해당..

시지바이오, 개발센터장에 박혜숙 前 시믹코리아 대표

시지바이오, 개발센터장에 박혜숙 前 시믹코리아 대표 23년 경력 보유한 임상 전문가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개발센터장에 박혜숙 전 시믹코리아 대표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박혜숙 센터장은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GSK, 아이큐비아, 파렉셀, 시믹 등 글로벌 제약사와 글로벌 CRO에서 다양한 제품의 글로벌 임상 전략 수립 및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23년 경력의 임상 전문가다. 시지바이오에서는 융복합의료기기, 세포치료제, 재생의약품 등 마켓 선도제품을 대상으로 계획된 다양한 프로젝트 실행 방안 수립 및 개발 과정 전반 지휘, 관계사와의 전략적 협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월 미국조직은행연합회(AATB)로부터 인체조직 가공업 품질관리 시스템 인증을..

‘닥터다이어리’, 루티헬스와 파트너쉽 진행

‘닥터다이어리’, 루티헬스와 파트너쉽 진행 재외국민 당뇨병성 망막병증 예방 관리 당뇨관리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대표)’와 자동촬영 안저검사 진단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루티헬스(국경민 대표)는 모바일 디지털헬스를 활용한 재외국민 대상 당뇨병성 망막병증 예방 관리 서비스를 위하여 파트너쉽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인도/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 거주하는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당뇨병성 망막병증을 조기진단 및 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단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원거리에서도 당뇨병 관리가 가능한 닥터다이어리 앱을 활용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누적 사용자 51만의 국내 최대의 당뇨관리 앱, 닥터다이어리는 ▲당뇨관리 앱으로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디지털치료제 연..

경남제약 레모나, 홈컬렉션 5종 출시

경남제약 레모나, 홈컬렉션 5종 출시 차렵이불, 바디필로우, 대쿠션, 사각쿠션, 베개커버등 경남제약(대표 오성원)이 홈데코 전문기업 나라홈데코(대표 김병수)와 함께 비타민 C 브랜드 ‘레모나’를 활용한 홈컬렉션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한 제품은 차렵이불, 바디필로우, 대쿠션, 사각쿠션, 베개커버 등 5종이다. 실제 레모나 스틱포 디자인을 적용한 바디 필로우부터 다양한 사이즈의 쿠션, 차렵이불 등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콜라보 제품은 레모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레모나를 연상시키는 레몬 색상의 침구류로 생활 속 인테리어에 재미를 줄 수 있어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게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침구 제품으로 구성된 만큼 제품력 역..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출정식 가져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출정식 가져 "미래지향적 경기도약사회위해 모든걸 바꿔보자" 호소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가 등록 당일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조선대 약대 출신인 그의 출정식에는 그가 회장으로 있는 성남시약사회 지지자들과, 성대약대 동문들의 참석이 줄을 이었다. 이는 그가 출마선언에서 反중대 투쟁 선언을 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날 그의 출정식 장소에도 ‘동문선거를 협회선거로’ ‘경기도약사회를 회원의 품으로’ 같은 현수막이 걸렸다. 이는 그가 출마선언 당시 장기간 이어져 온 특정동문의 회장 대물림을 지적하며, 이제 동문 선거를 끝내야 한다는 발언을 뒷받침 해준다. 이날 한동원 예비후보는 “이젠 바꿔야 하며, 변화해야 한다”고 수차례 언급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인사말에서 “..

성남시약,‘회장 직무대행에 유석열 윤리위원장’

성남시약,‘회장 직무대행에 유석열 윤리위원장’ 성남시약사회장 직무대행에 유석열 윤리위원장이 지정됐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30일 유석열 윤리위원장이 회장 직무대행자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한동원 회장이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출마에 따른 것으로 유 위원장의 직무대행기간은 예비후보등록시작일인 10월 30일부터 개표일인 12월 9일까지다. 유석열 윤리위원장은 지난 94년 성남 분당에서 약국을 개설해 28년째 운영중에 있으며 문화복지단장을 겸임하고 있다. 지난 2015년 김범석 회장의 선거출마 당시에도 회장 직무대행을 수행한 바 있다

박영달,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 등록

박영달,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 등록 본격적인 선거운동 돌입 제33대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출마 의사를 내비친 박영달, 한동원 예비후보자 30일 예비후보 등록 접수 첫날 경기도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자 등록 접수를 완료하였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두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돌입할 예정이다. 이날 예비후보자 등록에는 김현태 선관위원장, 박선영 선관위원이 참석하여 등록 신청서 등 서류 일체를 접수하고 등록 접수증을 발급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