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30 28

로슈, 환자 중심 맞춤의료..‘헬스케어 미래’ 앞장

로슈, 환자 중심 맞춤의료..‘헬스케어 미래’ 앞장 창립 125년..미래비전과 R&D 파이프라인 발표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30일, 로슈그룹 창립 125주년을 맞아 ‘우리는 로슈입니다 – 헬스케어의 미래(We are Roche – The Future of Healthcare)’라는 주제로, 온라인 미디어 세션을 개최했다. 이날 한국로슈는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켜온 로슈그룹 125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과 10년 계획, R&D 파이프라인 등을 발표했다. 최근 로슈그룹은 ‘원 로슈(One Roche)’ 전략을 통해 그동안 축적해온 진단 및 치료 경험과 데이터를 디지털 기술과 결합하여 통합 맞춤의료를 실현하고 있다. 이날 미디어 데이의 첫번째 발표자로 나선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서울] 최두주, "한동주 후보도 정책검증 필요하다"

[서울] 최두주, "한동주 후보도 정책검증 필요하다" 장기품절약 급여정지 의견 의문, 세이프약국 공약도 지적 최두주 서울시약회장 후보는 권영희 후보에 이어 한동주 후보의 정책도 검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동주후보가 “품절약을 급여 정지하면 환자는 비급여로 약을 복용해야하기 때문에 환자의 의료비 증가로 정작 피해를 보는 것은 환자”라고 반박했는데, 장기품절약이란 오랜기간 동안 약국에 없는 약인데, 없는 약을 어떻게 환자에게 조제한다는 것인지 선뜻 이해가 안간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심평원 또한 DUR을 통한 협조의지가 없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는데, 그렇게되면 한동주 후보의 공약을 실행하기 위해선 의사의 처방단계에서 자발적으로 막는 것에 그칠 것이라고 생각하는자? 이는 너무나도 현실성이 희박한 ..

[서울] 권영희, 네거티브 최두주 후보 사퇴 촉구

[서울] 권영희, 네거티브 최두주 후보 사퇴 촉구 "클린 선거 말 바꾸기 상대 비난 일색 실망"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회원에 대한 약속도 손바닥 뒤집듯이 말과 행동을 바꾸는 최두주 후보는 회장 자격이 없다며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권영희 후보는 선거 초기 최두주 후보는 클린선거 선언하고 후보들에게 제안하고서 뒤로는 허위비방 문자를 발송해 선관위로부터 주의 처분을 받았음에도 자숙은커녕 상대 후보를 비난부터 하고 보자는 최근 행태에 매우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최 후보의 앞의 말과 뒤의 행동이 다른 모습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며 2011년 일반약 슈퍼판매 저지투쟁, 24개 분회장과 의약품관리료 인하 고시취소 행정소송, 서울 회원 서명운동과 성금모금 선언 등 중요한 시기에 개인적 이유로 분회..

[서울]한동주 , 약사 중심 약료관리시스템에 최선

[서울]한동주 , 약사 중심 약료관리시스템에 최선 기호2번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가 정보통신기술 발전과 코로나 시대 부각되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환경에 약국의 경쟁력과 생존전략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한 후보는 임기동안 디지텔헬스케어 관련 해외사례 수집과 국내 관련 업체와 의견 교류 등을 통해 관련 업계의 동향에 대해 꾸준히 파악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여러차례 외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개최하는 등 보건의료시스템에 빠른 속도로 침투하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대응전략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기호2번 한동주 후보는 “디지털헬스케어를 약국업무에 접목해 약사와 환자의 소통창구로서의 약국의 역할을 강화하고 환자 맞춤형 약료서비스를 연구하겠다”며 “약사 편의 중심의 약료관..

신약조합, 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공모

신약조합, 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공모 2022년 1월 5일까지 접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과 신약연구개발의 의욕을 고취하고 고부가가치 신약개발기업과 신기술창출 및 기술수출기업의 업적을 영구히 기념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1999년 제정하였으며, 신약연구개발 및 글로벌 혁신성 강화를 통해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포상을 시행해오고 있다. 신청자격은 세계 최초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을 창..

대구첨복재단, AI 혁신신약 개발 적극 지원

대구첨복재단, AI 혁신신약 개발 적극 지원 인세리브로와 전임상 연구 상호협력 약속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의 전임상 연구개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재단 실험동물센터와 ㈜인세리브로는 24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의 AI 모델기반 신약 플랫폼과 재단의 축척된 동물실험 인프라가 만나 인공지능 기반 혁신신약 비임상 연구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연구 및 참여 △연구인력의 교류 및 연구시설 공동 활용 △시험평가, 정보 교류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AI기반 신약 개발의 선두주자와 손잡게 되어 기쁘며 AI 혁신신약이 재단에서 성공하도록 적극 지원할..

카테고리 없음 2021.11.30

SK바이오사이언스-IVI,‘백신업계 노벨상’ 만든다

SK바이오사이언스-IVI,‘백신업계 노벨상’ 만든다 ‘박만훈상’ 운영 협약식 개최 SK가 국제기구와 손잡고 매년 세계 백신업계에 의미있는 공적을 세운 인물과 단체를 수상하는 ‘백신 노벨상’을 만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와 함께 국내 세포배양 백신의 선구자인 故박만훈 부회장의 연구개발 업적을 기리며 백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국내외 인물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하는 ‘박만훈상’을 운영코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박만훈상’을 백신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정례화하고자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등 8명 이하의 전문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을 구성하고 업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개인 및 ..

씨젠, ‘SW 품질혁신 최우수기업’으로 선정

씨젠, ‘SW 품질혁신 최우수기업’으로 선정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30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1 SW 품질혁신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소프트웨어(SW) 품질혁신 대상’은 SW 공학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SW 품질 향상으로 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씨젠은 체계적인 SW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품질 SW 개발을 위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국내 의료기기 SW 품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씨젠 SW연구소 강연선 상무는 회사를 대표해 수상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선 상무는 “씨젠은 분자진단 기업을 넘어 글로벌 분자진단 플..

[경기]박영달, 회원들의 많은 응원 깊은 감사

[경기]박영달, 회원들의 많은 응원 깊은 감사 “지난 3년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 새 각오 다져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후보는 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그는 "역시 선거에 출마한 후보에게 가장 힘이 되는 것은 회원들이 후보자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라며 "회원약국을 방문하면 약국이 바빠서 반갑게 맞이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대부분 따뜻하게 맞아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고 감사했다. 박 후보자는 후보자의 방문을 사전에 알게 된 안산분회 약사님들로부터 받은 응원을 소개하였다. 박후보는 "응원의 메시지를 편지로 쓴 이윤진약사는 박영달후보와 커피를 나누면서 약사회에 관한 얘기를 하고 싶어했으며, 추운 날 방문했다고 뜨고 있던 목도리를 박영달후보의 목에 걸어준 김봉진약사를 비롯하여, ..

[대약]최광훈, 민생. 정책.개혁 핵심공약 제시

[대약]최광훈, 민생. 정책.개혁 핵심공약 제시 약국유세기간 소중한 말씀 전해준 회원들께 감사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20여일간의 약국 유세를 마치고, 다시한번 약사회원들과의 엑기스 공약을 정리, 공개했다. 최후보는 "지난 20여일간 약사님들의 소중한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히고,약국유세를 통해 절실히 깨닭은 것은 “어찌하면 약사님들이 행복한 약국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까? 그 해결책은 무엇일까?” 그 비답을 찾는데 오늘도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후보가 밝힌 민생공약은 제도개선으로 해결책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며, ▲불용재고의약품 해결:의약품 판매,반품,폐기처리는 제약회사가 책임지도록 법개정을 추진▲품절약사태:DUR에 걸러 처방이 ..

[대약]김대업, "한약사문제 일관되고 끈질기게 풀어나가야"

[대약]김대업, "한약사문제 일관되고 끈질기게 풀어나가야" "최후보는 한약사 문제에 대한 철학과 말이 쉽게 달라져"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한약사 문제는 지난 25년여 쌓여 온 것으로 한약사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은 그 방향에 대한 철학적 가치를 바탕으로 일관되고 끈질기게 하나하나 풀어나가야 가능하다"고 강조하였다. 최광훈 후보는 경기도약사회장 후보 정책토론회에서 “철학의 문제로 보면 한약사 문제는 의료일원화 차원에서 통합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통합의 길은 어렵지만, 의사와 한의사가 통합을 하고 약사와 한약사가 통합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하지만, 지금은 한약사 문제에 대해 완전이원화를 주장하며 한약학과 폐과는 어려운 일이라고 비판하고, 부회장으로 있던 조찬휘 집행부에서는 한약제제 구분에 미..

동국제약 헬스케어제품, 온∙오프라인 겨울 프로모션

동국제약 헬스케어제품, 온∙오프라인 겨울 프로모션 전국 53개 백화점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연말을 맞아, 12월 1일부터 ‘메이올웨이즈(MayAlways)’ 오프라인 매장과 동국제약 헬스케어 온라인 쇼핑몰 ‘DK SHOP’에서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53개 백화점 매장 내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이올웨이즈’에서는, 12월 12일까지 주요 건강기능식품을 1+1 행사로 선보인다. 메이올웨이즈는 원료를 까다롭게 선별해 사용할 뿐만 아니라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NCS(무화학용매) 제품으로, 이번 행사 대상은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프라임 마그네슘’, ‘관절건강 옵티 MSM’, ‘프라임 아연’, ‘프라임 철분’ 등이다. 또한..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9주년 기념식’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9주년 기념식’ 동아쏘시오그룹은 내달 1일 창립 89주년을 맞아 3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립 89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대표이사와 장기 근속자 및 공로자 대표 9명만 참석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창업주 故 강중희 회장의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장기근속 임직원과 회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은 기념사에서 “동아쏘시오그룹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자신과 우리 회사의 미래는 여러분 열정과 집념에 달려 있으므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먼저..

[경기]한동원, 방문 선거운동 기간 성원지지 감사

[경기]한동원, 방문 선거운동 기간 성원지지 감사 "회원들 신뢰할 수 있는 리더 원해"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30일 “호별방문 선거운동 기간 회원들이 보여준 많은 성원과 지지를 공약의 실천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후보는 호별방문 일정 마지막 날인 29일 용인, 하남, 성남 지역 약국과 종합병원을 방문 한 후 조용했지만 치열했던 호별방문 선거운동을 정리하면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밝혔다. 한 후보는 “무엇보다 이번 호별방문 선거운동 내내 많은 회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행운 이었다”고 평가했다. 한 후보는 “많은 회원들이 경기도약사회의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였으며, 경기불황에 따른 약국경영의 어려움과 ..

[경기]박영달, 한약사 문제 더 이상 방치하면 공멸

[경기]박영달, 한약사 문제 더 이상 방치하면 공멸 "왜곡되고 잘못된 것 바로 잡아야" 경기도약사회 기호 2번 박영달 후보가 다시 한번 한약사 문제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박 후보는 “법의 미비와 정부의 직무유기로 인해 한약사 문제는 날이 갈수록 심각한 국면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 문제를 계속하여 내버려 둔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경기지부에서 올해 실시한 한국갤럽 대국민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87.8%가 명칭을 구분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82.4%가 이를 법으로 의무화시켜야 한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박영달 후보는 “한약사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초 전국 지부 최초로 한약사 개설 약국에 근무하는 약사의 회원신고 접수를 거부하는 지침을 마련, 시행하였고, 한약사 ..

[경기]한동원 후보 수원지역 약국 방문

[경기]한동원 후보 수원지역 약국 방문 사회공헌 사업 지부 차원 발전 방향 논의 경기도약사회 기호1번 한동원 후보는 지난 19 일 경기도 수원지역 약국들을 방문하여 유세를 펼쳤다. 수원시약사회 담당 임원인 신지영 부위원장이 운영하는 호매실 약국을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후보자로서의 의견을 밝혔다. 한동원 후보는 우선 수원시약사회에서 모범적으로 진행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고 경기도 지부 차원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수원시약사회 공헌사업을 주관한 수원시 반장협의회장 한찬수 약사님을 방문하여 1반 1시설 지원 사업에 관해 설명을 듣고 이 사업을 도지부 차원으로 확대 발전시키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약국경영지원단을 담당하는 정소영 부회장을 면담하여 학술 정보제공과 책자 발간 등 ..

카테고리 없음 2021.11.30

[서울]최두주, 권영희 후보 공약 집중 이의 제기

[서울]최두주, 권영희 후보 공약 집중 이의 제기 "제값받기운동. 장기처방 조제료 현실화 등 현실성 떨어져" 최두주 서울시약후보가 권영희 후보의 공약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최후보는 "지난 토론회에서 권영희 후보는 “서울시약사회장에 당선되면 가격 질서 확립을 위해 약사회 차원의 일반약 제값받기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하여 ‘공정거래법상 불법의 소지’가 있다고 밝힌바 있으며,이에 권후보는 “10%내에서 약가제값받기 운동을 하겠다”는 취지로 답변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최 후보는 "취지에 공감은 하지만, 약사회를 이끌어갈 수장으로서 내세운 공약이 불법이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회원이 받게되며, 과연 10%는 어떤 근거인건지, 또한 현행법상 가능한지 다시 한 번 검토 하고, 아..

시퀴러스, 세포배양 4가 인플루엔자 백신효과 연구

시퀴러스, 세포배양 4가 인플루엔자 백신효과 연구 NEJM에 게재.....2세-18세 소아·청소년에서 글로벌 백신기업이자 CSL의 자회사 시퀴러스(Seqirus)는 지난 10월 자사의 세포배양 4가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QIVc, Cell-Culture–Derived Quadrivalent Influenza Vaccine)에 대한 절대적 효과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NEJM(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게재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연구에서 시퀴러스의 세포배양 4가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QIVc)은 2세 이상 18세 미만 소아 및 청소년에서 남반구(2017년)와 북반구(2017/18 및 2018/19년)에서 3번의 인플루엔자 시즌에 걸쳐 비인플루엔자 백신(non-influ..

서울시약, 토크콘서트 시즌2 418명 수강

서울시약, 토크콘서트 시즌2 418명 수강 질의응답 쌍방향 온라인 강의 실시 서울시약사회(직무대행 이진순) 교육위원회는 지난 26일 온라인 임상약학 토크콘서트 시즌2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임상약학 토크콘서트는 비대면 학술강좌를 진일보시킨 임상약학 강사와 수강 회원간 질의응답 등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강의이다. 강의 내용은 약물범죄 및 약화사고 관련 수사와 소송(10.15), Recombinant Human EGF(10.29), Arginine과 Citrulline 대사 이해, 마그네슘 제제 이해(11.26) 등 총 4회로 구성했으며 누적 수강인원은 418명이다. 강사는 현재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정병욱 약학박사가 맡았으며, 콘서트 주제 외에도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

삼양홀딩스 ‘라풀렌’ 품목 허가 획득

삼양홀딩스 ‘라풀렌’ 품목 허가 획득 국내 기업 중 최초로 PCL 필러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미용성형용 필러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엄태웅 대표)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 폴리카프로락톤(PCL)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면성형용 필러 ‘라풀렌(lafullen)’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 시장에 수입산 PCL 필러는 유통되고 있었으나 국내 기업이 개발한 PCL 성분 필러의 품목 허가는 ‘라풀렌’이 처음이다. 라풀렌은 독일어 ‘lauter(순수한)’와 ‘füllen(채우다, 가득차다)’의 조합어로 ‘순수하게 채우다’라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명이다. 안면성형용 필러는 인체에 안전한 재료를 안면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