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8 14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축구대회 개최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축구대회 개최 김대업회장, 천안축구센터에서 200여명 회원 격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7일 천안축구센터에서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지난해 대회를 취소한데 이어 올해에도 대회 개최가 불투명했지만,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천안축구센터에서 축구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 대회에 참석한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불과 며칠전만 해도 천안축구센터 사용허가가 나오지 않아 이번 축구대회를 못할 수도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충남약사회 박정래회장님과 김병환 천안시약사회장의 도움으로 극적으로 대회가 개최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후원사인 지오영 조선혜 회장님과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날씨도 도와줬고, 무..

카테고리 없음 2021.11.08

[대약] 최광훈, 김대업 회장 사전선거 운동 포착

[대약] 최광훈, 김대업 회장 사전선거 운동 포착 "내로남불격 행동 당장 중단하라" 촉구 최광훈 후보측은 11월 9일 후보등록을 예정하고 있는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이 이미 여러 사전선거 운동을 했다며 이의를 제기했다. 최후보측은 김 회장이 11월 3일 성대약대 동문회원을 대상으로, 11월 5일경부터는 병원약사를 대상으로 한 선거운동 서신이 속속 도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한약사회 선거규정상 선거운동은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후 부터 가능하므로, 등록 이전의 김대업 회장의 행동은 명백한 선거규정 위반이라는 주장이다. 최 예비후보는 "사전선거운동 행위 역시 단회성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2회에 걸쳐 발생하였으며, 각각 다른 내용 다른 대상으로 진행된 위반행위이므로 선관위 역시 각각의 위반 행위에 대한 조치를 해야..

[경기] 한동원, 회비 인하 카드 공약 내걸어

[경기] 한동원, 회비 인하 카드 공약으로 내걸어 전문기관에 도약사회 회계분석 의뢰, 예산 절감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는 핵심공약으로 불필요한 예산을 절감하고, 회비를 대폭 인하시켜 경기도약사회 회원들의 부담을 줄이겠다고 8일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 “장기적인 코로나 상황으로 약국 경기가 매우 어렵다. 그럼에도 약국은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 제외 업종으로 분류되어 정부로부터의 지원이 전무 한 실정이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회원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예비후보는 “비영리단체로서의 약사회 예산은 수입과 지출이 일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그러나, 약사회도 예기치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입이 지출보다 많은 것이 정상이다. 그렇다고 해도 수입과 지출의 차이가 지나치..

제넨셀, 세종메디칼∙한국파마와 MOU

제넨셀, 세종메디칼∙한국파마와 MOU 코로나 치료제 상용화 기술이전 및 국내외 판권 등 협의 제넨셀(공동대표 이성호, 정용준)은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대표 이재철), 전략적 투자자(SI)인 한국파마(대표 박은희)와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의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제넨셀, 세종메디칼, 한국파마 등 3사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한국파마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통해 ‘ES16001’ 개발 및 생산, 기술이전, 판매 등에 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3사 대표 및 임직원과 ‘ES16001’의 개발자인 강세찬 제넨셀 기술경영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한방생명공학과), 제넨셀의 글로벌 임상 및 기술수출 제휴사인 스..

애니메디솔루션,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사례 발표

애니메디솔루션,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사례 발표 11월 4일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11월 4~5일 양일 간 열린 학회 학술대회에서 3D 프린팅을 기반으로 한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의 임상 적용 사례 및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지난 4일(목)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는 김국배 대표가 초청 강연으로 연자에 나섰다. 김국배 대표는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임상 적용 사례 및 글로벌 현황’이라는 주제의 발표를 통해 애니메디솔루션의 다양한 3D 프린팅 기반 수술 가이드 품목을 소개했다. 김국배 대표는 “최근 하악재건술 가이드가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보험 등재가 고시되면서 악안면성형재건학회에서도 환자 맞..

신생아학회, 제10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신생아학회, 제10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포텐셜 페스티벌(PoTENtial Festival)’ 성료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박문성, 아주대병원 소아청소년과)가 지난 11월 7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제10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포텐셜 페스티벌(PoTENtial Festival)’ 온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은 11월 17일 세계 미숙아의 날을 기념해 이른둥이 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른둥이들의 치료와 양육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 행사는 이른둥이들의 잠재된 가능성을 사회, 의료진, 부모가 함께 응원하고 키워 나가자는 의미를..

[경기]박영달, '한약사문제 두팔 걷고 해결에 매진할 것'

[경기]박영달, '한약사문제 두팔 걷고 해결에 매진할 것' 2014년 복지부 유권해석과 멀어진 현실 "개탄"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는 한약사(국) 문제는 시급한 현안이기 때문에 회장에 당선되면 두팔을 걷어부치고 해결에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영달 예비후보는 “약사와 한약사는 엄연히 다르다. 약사법 제2조에 각각의 면허범위가 명확히 구분되어 있고, 교육과정 또한 6년제, 4년제로 판이하고, 국가고시 과목도 서로 다른 기준을 적용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 2014년 한약사의 일반약판매에 대해 보건복지부는 한약사 제도의 도입목적과 약사법 입법 취지, 한약사의 업무범위를 고려할 때, 한약사는 한약과 한약제제를 제외한 자신의 업무범위를 벗어난 일반의약품을 취급하지 않는 것이 타당..

한미약품 희귀질환 혁신신약, 국가신약개발과제 선정

한미약품 희귀질환 혁신신약, 국가신약개발과제 선정 LAPSGlucagon Analog, 주1회 투여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약 한미약품이 개발중인 혁신적 희귀질환 치료제가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한 국가지원 신약개발 사업에 선정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Glucagon Analog(HM15136)가 국가신약개발재단의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제약기업과 학·연·병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 R&D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한미약품에는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임상과 제품화 연구를 위해 24개월간 국가 연구비가 지원된다. 선천성 고..

식약처, 2021년 의약외품 허가·제도 설명회

식약처, 2021년 의약외품 허가·제도 설명회 11월17일, 의약외품 관련 법령 개정사항 등 안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국내 의약외품 제조·수입업체 허가 등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년 의약외품 허가·제도 설명회’를 11월 17일(수)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자허가증 도입 등 의약외품 관련 최근의 제도 개정사항을 안내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의약외품 허가·신고 절차와 허가 사례 ▲의약외품 전자허가증 도입 안내 ▲최근 의약외품 관련 법령 개정사항이다. 이번 설명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되나, 코로나19 상황으로 현장 참석 인원은 20명으로 제한된다.설명회 참석 사전신청 접수는 11월 2일부터 시작하며, 사전신청자 중에서 ..

◆의약정책 2021.11.08

케마스, 코로나와 변종바이러스 치료 및 예방 효과

케마스, 코로나와 변종바이러스 치료 및 예방 효과 투자사, 파트너사 등의 투자 유치 기대 항암제 신약개발업체 ㈜케마스(대표이사 배일주)는 항암신약 등으로 개발중인 핵심 물질 ‘육산화사비소(As4O6)’가 세포 실험 중 적정 농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멸된다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5일 사업경과보고 발표회를 통해 밝혔다. 케마스 배일주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작년 초 대유행하는 시기에 '육산화사비소'가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라며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의 약물 재창출 실험에 돌입하여 연구를 진행하며 관련 성과에 대한 논문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케마스는 세포 실험 결과 적정 농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100% 사멸된다는 실험 결과를 얻었다. 유전체 분석에서는 A..

[대약]최광훈, 약사회 “오송(세종)사무실 개소” 적극 검토 시점

[대약]최광훈, 약사회 “오송(세종)사무실 개소” 적극 검토 시점 현안 해결위해 효율적 대관업무 필요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예비후보측은 시대변화에 맞춰 대한약사회가 세종사무실을 개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후보측은 "지금 각종 현안 및 불투명한 미래 때문에 대한약사회(이하,대약)는 어느 때보다 위기를 맞고 있다. 각종 현안문제에 신속한 정보수집과 대관업무의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우리에겐 미적거리고 있을 시간적 여유가 없다. 식약처는 서울에서 이전하여 2011년에 오송시대를 열었고, 보건복지부는 2013년 세종시에 자리잡고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그동안 대약의 대관업무 담당자나 회장단들은 고속도로에서 KTX열차속에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해 왔던게 사실이다. 지금은 어떻게..

[서울]권영희, 약사회 모멘텀만들어 재도약하자

[서울]권영희, 약사회 모멘텀만들어 재도약하자 '펜데믹으로 얼어붙은 약사회 온기 불어넣겠다"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예비후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얼어붙은 약사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다시 도약할 수 있는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권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보건의료 최일선에서 국민건강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계신 약사님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정말 수고하셨고 힘든 상황을 잘 이겨내고 계신다”며 “국민들도 이번 기회에 약국의 사회적 순기능을 매우 잘 이해하게 되었다. 우리 약사들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국민들에게 많은 존경과 감사를 받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 달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어 “코로나 상황에서의 약국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안전판과 같은 존재”라며 “코로나..

[서울]한동주, 불용의약품 반품 강력히 추진

[서울]한동주, 불용의약품 반품 강력히 추진 1년내 재고약반품 일괄처리및 상설 반품처리센터 설치 한동주 서울시약사회 예비후보는 불용재고약 반품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 8일 "당선되면 임기 시작 즉시 반품 해결을 위해 1년 내 불용 재고약 반품 일괄처리를 실천하고, 이후 상설 반품 처리 센터를 만들겠다"고 밝히고 "수시로 불용재고 및 불량의약품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의 고충을 덜어줄 것"이라고 약속 하였다. 아울러 그는 "서울시 회원 약국의 불용재고를 파악하고 관련단체와 협력하여 반품 법제화를 강력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관련 한동주 예비후보는 회장 재직시절인 2021년 10월 20일 서울시약사회장 당시 서울 지역 주요 15개 의약품 유통사와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하..

카테고리 없음 2021.11.08

영우의약품물류, 콜드체인시스템 구축

영우의약품물류, 콜드체인시스템 구축 자체 발전기 도입 비상시에도 가동 가능 영우의약품물류(대표 허영)가 광주전남지역 최초로 생물학적제제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영우의약품물류는 이와관련, 물류센터 한개 층 전체를 생물학적 제제를 위한 콜드체인 시설로 교체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영우의약품물류가 구축한 콜드시스템은 총 70평 규모로 4~8도(평균 5.6도)의 상시온도시설을 갖춘 생물학적제제 창고와, 영하 20도 안팎의 저온 냉동시설을 갖춘 창고로 나뉘어 설치됐다. 이는 생물학적 제제의 보관및 유통 온도가 다양한데 따른 조치이다. 영우의약품물류센터는 물류위수탁 전문업체로 이번 시설 확보로 영우의약품 측에 위탁하고 있는 업체 중 생물학적 제제를 취급하는 업체 5~6곳의 위탁을 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