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9 24

13대 대한피부과의사회 차기 회장에 오창근 원장

13대 대한피부과의사회 차기 회장에 오창근 원장 부산 오즈피부과 오창근 원장이 대한피부과의사회 제1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오창근 원장 은 지난 7일 스위스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제24회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제13대 대한피부과의사회 회장으로 선출돼 2022년 1월부터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오창근 원장은 부산의대를 졸업하고 피부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부산의대 피부과 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부산 오즈피부과 대표원장으로 대한피부과학회 부회장, 대한피부과의사회 감사, 대통령 의료자문의로 활동 중이다. 오창근 원장은 대한피부과의사회 역사상 첫 비수도권 개원의로 회장에 선출되었다. “소통과 화합으로 회원들에게 행복을 주며, 회원이 주인이 되는 피부과의사회를 만들어 보겠다”고 포부를..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분당서울대병원과 MOU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분당서울대병원과 MOU 신약개발바이오이미징융합기술센터와 공동연구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대표 최철희, 함태진, 이하 일리아스)는 11월 8일 분당서울대 신약개발 바이오이미징 융합기술센터(소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상은 교수, 이하 바이오이미징센터)와 약물전달시스템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소좀 기반 신약을 연구개발하는 일리아스와 분자영상기법을 활용한 신약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이미징센터는 이번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양측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과 자원을 활용하여 엑소좀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를 위하여 동위원소를 활용하는 연구를 함께 추진함으로써 신약개발과정의 필수 요건인 후보물질의 생체 내 분포와 효능까지 정확히 예측하고 평..

두올물산,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 가속화

두올물산,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 가속화 '난소암 치료제 ' 106개 임상 사이트 돌파 두올물산(나한익 대표)은 두올물산이 오큐피바이오로부터 이전 받아 개발할 난소암 면역항암치료제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오레고보맙’이 계획했던 130여개 임상 사이트 중 전 세계 106개 사이트 등록을 완료했다. 이는 2020년 10월부터 진행한 임상 환자 등록이 전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일정이 다소 늦어진 것이며, 이런 상황에서 회사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기존 계획했던 130여개 사이트에 최대 30개를 추가하여, 2022년 말까지 환자 등록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은 전 세계 11개국 106개 임상 사이트에..

[대약]최광훈, 노원구지역 찾아 난매 실태 청취

[대약]최광훈, 노원구지역 찾아 난매 실태 청취 "약국난매TF팀 구성해 해결책 찾겠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예비후보는 9일 서울 노원구 지역을 찾아 난매약국의 실태를 청취했다. 첫 방문약국에서 A약사는 “최광훈 후보의 차별화된 공약이 신뢰가 가고 더욱믿음직스러워 보인다”고 전하고 “한때 이웃약국의 가격질서 문란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토로했다. 최 후보는 이날 “국민들이 약사들을 불신하게 되고 약국 간 난매는 그렇잖아도 힘든 약국현실에서 스스로 어려움을 자초하는 길임을 함께 공유하겠다”며 “당선되면 지부장, 분회장님들과 빠른 시일내에 약국난매TF팀을 구축해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지속적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약국난매는 약 40여 년간 지속되어온 약사회 자체 현안 문제다. 지성인..

[경기]한동원, 처방전리필제 도입하겠다

[경기]한동원, 처방전리필제 도입하겠다 "환자-약국-병원 모두 만족할 방안 있다'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가 처방전리필제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그는 "현재 대약에서 제기하고 있는 처방전리필제는 당뇨나 혈압 장기처방환자가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기존 처방전을 1회 더 사용하는 것으로, 이는 환자의 입장에서는 진찰료가 절약되고 정부입장에서는 건강보험지출이 절감되지만, 병원입장에서는 수입이 거의 반으로 줄어드는데 처방전리필제를 찬성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병원이 진료하지 않는 평일 오후 7시이후나 휴일시간에 약국을 방문하여 월1회, 조제일수는 5일정도 기존처방약물을 리필조제 가능하도록 하겠다"는게 그의 복안이다. 이런 방식은 "환자의 입장에서는 근무로 인하여 평일시간에 병원방문이 힘든 ..

[대약] 김대업, 국회찾아 공공심야약국 지원 요청

[대약] 김대업, 국회찾아 공공심야약국 지원 요청 윤후덕 기재위원장 만나...예산확보등 협조 당부 김대업 대한약사회 예비후보는 9일 후보등록 이후 곧바로 국회로 달려갔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김대업 후보는 이에 앞서 2021년도 제39차 상근임원 및 유관단체장 회의에 들러 선거기간 동안 회무 공백을 최소화해달라고 당부했다. 곧이어 공공심야약국 중앙정부 지원 예산 확보 등을 위하여 국회를 방문, 윤후덕 기획재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파주갑, 3선)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김대업 후보는 올해 6월 9일 국민권익위 조정을 통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약사회가 공공심야약국 운영 시범사업이 성실히 이행되도록 합의한 바 있음을 경과 설명하고, 공공심야약국의 필요성과 국민들의 높은 만족도 평가..

심평원, 메타버스로 인턴직원 역량강화 교육

심평원, 메타버스로 인턴직원 역량강화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인턴직원 130여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11월 4~5일 이틀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인턴직원 취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기존 비대면 교육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수강생들 간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주 본원과 전국 10개 지원의 인턴직원 130여명이 가상 교육공간에서 마스크 없이 반갑게 만나 조별 방탈출 게임을 하고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함께 수강했다. 또한 선배직원들에게 취업성공전략, 준비방법 등 노하우를 전수 받으며 자신들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공기관..

◆의약정책 2021.11.09

HK inno.N 3분기 잠정 매출 1,886억 원

HK inno.N 3분기 잠정 매출 1,886억 원 전년 동기 24.7% 성장...16.2% 증가 블록버스터 신약 케이캡을 보유한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이 2021년 3분기 잠정 경영실적(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한 1,886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171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번 3분기 실적 견인에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실적 증가 및 한국MSD 백신7종의 공동 영업/마케팅이 주효한 역할을 했다. 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은 우수한 약효와 지속성 등의 장점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3분기 누적 781억 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최근 건강보험 적용범위를..

서울 실무실습協, 예비약사 멘토 역할 당부

서울 실무실습協, 예비약사 멘토 역할 당부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는 지난 7일 2021년도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신규 프리셉터 38명을 양성했다. 이날 양성교육 내용은 ▲프리셉터 역할과 효과적인 학생관리(제남경 교수) ▲성희롱 예방교육(유하진 교수) ▲프리셉터만 알려줄 수 있는 약국일들(김정은 약사) ▲효과적인 교수법(송영천 교수) ▲시뮬레이션(임지미 약사) ▲커뮤니케이션 및 멘토링(성기현 약사) 등이었다. 수료자에게는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 명의의 프리셉터 교육 수료증이 수여되며, 약대생 실무실습 기관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서 프리셉터 38명을 신규 배출함에 따라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에서 수료한 프리셉터는 총 547명이다..

가천대 길병원 안과 백혜정 교수, 태준안과봉사상 수상

가천대 길병원 안과 백혜정 교수, 태준안과봉사상 수상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안과 백혜정 교수는 최근 대한안과학회가 제정한 ‘태준안과봉사상’의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수상자인 백혜정 교수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국내 미취학아동 조기 눈검진 및 노인실명예방 사업에 적극 참여해 7개 지역에서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과 무료검진을 시행했다. 또 2007년부터 15회 이상 국제실명구호기구인 비젼케어의 해외 의료봉사에 참가했으며, 2016년부터는 매년 캄보디아에서 무료 사시수술 봉사를 진행했다. 또한 2016년부터는 가천대 길병원, 코이카, 비전케어 공동 ‘해외 안과 의료서비스강화사업’의 자문의사로서 중국, 몽고, 우즈베키스탄, 에디오피아 등에서 의료진을 대상으로..

약사회 회장직무대행에 박인춘 부회장

약사회 회장직무대행에 박인춘 부회장 김대업 회장 9일 회장선거 입후보에 따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은 11월 9일 제40대 대한약사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을 앞두고 박인춘 부회장을 직무대행자로 지정했다. 이같은 조치는 현직회장의 회장선거 입후보시 직무대행자를 지정토록 한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 규정」 제5조제3항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박인춘 회장직무대행자는 선거기간인 12월 9일까지 30일 동안 회장직무대행자로서 대한약사회 회무 전반을 책임지고 운영하게 된다.

[경기]박영달, 방문약료서비스 법제화 위해 노력

[경기]박영달, 방문약료서비스 법제화 위해 노력 최초 시행했던 부천시 약국가 방문 의견 청취 박영달 경기도 예비후보가 11월 8일, 부천지역을 약국을 방문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부천시약사회에서 최초 시도했던 방문약료사업에 선도적이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온 부분을 높이 평가하고, 이 사업이 법제화되도록 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관련 환자 선정과정에서의 약사의 의견 반영, 환자의 평소 복용약물 정보의 누락 등 부정확 문제, 방문약료를 포함한 직능간 유기적인 협업(토텔케어)의 필요성, 사업참여 약사에 대한 상담기법 등 교육 강화 등을 주문했다. 박 후보는 “방문약료사업은 약사직능이 나아가야 할 미래 비전이다. 이제까지의 실적과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약사라는 최고의 인적자원과 노..

제31회 분쉬의학상 본상 서울의대 이정민 교수

제31회 분쉬의학상 본상 서울의대 이정민 교수 간암 및 직장암의 영상의학적 진단과 예후 예측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마틴 커콜)은 제31회 분쉬의학상 수상자로 본상 이정민 교수(서울의대 영상의학.사진), 젊은의학자상 기초부문 유승찬 중개연구조교수(연세의대 예방의학), 젊은의학자상 임상부문 나민석 강사(연세의대 이비인후과학)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제31회 분쉬의학상 본상 수상자로 선정된 서울의대 영상의학 이정민 교수는 간암, 직장암 등 소화기질환의 영상의학적 진단과 예후 예측, 국소치료에 대한 연구에 매진해 왔으며, 국내외 영상의학 발전뿐만 아니라 암 환자의 치료 향상에 기여했다. 이정민 교수는 자기공명영상(MRI)을 이용한 간암의 조기진단 연구를 통해 진단 영상 매체의..

GC녹십자웰빙 '클레이 랩스' 미국 소비자만족도 1위

GC녹십자웰빙 '클레이 랩스' 미국 소비자만족도 1위 GC녹십자웰빙이 국내 유통 판매하는 건기식 브랜드 클레어 랩스가 미국 컨슈머랩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 되었다. 업체측은 미국 전문가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클레어 랩스가 ‘19년에 이어, ‘21년 미국 컨슈머랩에서 실시한 소비자가 선정한 비타민 및 보충제 부분 전문가용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클레어 랩스의 한국의 유일한 정식 유통 판매원으로, ‘16년부터 클레어랩스 제품을 독점으로 국내 약 2,500개의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 공급하고 있다. 컨슈머랩은 소비자와 건강 전문가에게 제품의 품질과 건강 기여도를 판단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건강기능식품의 순도, 분해도, 강도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가장 객관..

제약바이오협, 한국형 ‘스위스 바젤론치 프로그램’ 가동

제약바이오협, 한국형 ‘스위스 바젤론치 프로그램’ 가동 유럽 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교류지원 등 미국 보스턴과 멕시코 등에 이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글로벌 거점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유럽 시장에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과 의약품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스위스 바젤론치 KPBMA 맞춤형 프로그램’을 가동,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바젤론치’는 스위스 바젤 주정부가 제약사·스타트업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투자, 네트워크 기회 및 사업 자문 등의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바젤은 700여개 기업과 1,000여개의 연구기관이 둥지를 틀고 있는 유럽 글로벌 빅파마의 근거지로 산·학·연 등이 협력하는 ..

서울시약사회, 8일 오전 현판식 가져

서울시약사회, 8일 오전 현판식 가져 대한약사회관 리모델링이 완료 됨에 따라 서울시약사회도 현판식을 가졌다. 서울시약사회는 8일 오전 이와관련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한동주 서울시약사회 예비후보, 최두주 서울시약사회 예비후보, 전직 회장인 박한일, 전영구 약사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시약사회 현판은 서울시약사회가 입주한 1층 전면에 서울시약사회 고유로고체로 제작 설치되었으며, 야간에 조명이 들어오도록 만들어졌다.

김종환 서울시약사회 선관위원장 복귀

김종환 서울시약사회 선관위원장 복귀 직무대행 체제 종료…공정한 선거관리에 최선 서울시약사회 김종환 총회의장이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함에 따라 선거관리위원장에 복귀한다. 9일 서울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0월 21일 시작한 정영기 직무대행 체제를 종료하고 김종환 선거관리위원장 체제로 원상회복한다고 밝혔다. 김종환 총회의장이 대한약사회장 선거 준비로 선거관리위원장 직무가 정지됨에 따라 제2차 선관위 회의에서 정영기 직무대행을 선임한바 있다. 그러나 김종환 의장이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선거관리위원장에 복귀해 제37대 서울시약사회장 선거 전반을 운영·관리할 예정이다. 김종환 선거관리위원장은 “올해 약사회장 선거는 코로나로 인해 대회원 선거운동이 어렵겠지만 최선을 다해 회원..

오노약품, ‘베렉스브루정 80mg’,국내 승인

오노약품, ‘베렉스브루정 80mg’,국내 승인 원발성 중추신경계 림프종 치료제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은 지난 5일 브루톤형 티로신인산화효소 (이하 BTK) 저해제 ‘베렉스브루 (성분명: 티라브루티닙 염산염) 정 80mg’(이하 베렉스브루)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재발성 또는 불응성의 B세포성 원발성 중추신경계 림프종 환자에서 단독요법’으로 판매 승인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일본에서 재발성 또는 불응성의 원발성 중추신경계 림프종(PCNSL) 환자를 대상으로 베렉스브루의 유효성 및 안정성을 평가한 다기관, 비맹검, 비대조 임상 1/2상 연구(ONO-4059-02)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1차 유효성 평가지수는 독립중앙심사(BICR)에 따른 객관적 반응률(ORR)이었다. 해당 연구..

JW중외제약 ‘STAT3 타깃 아토피 치료제 ’, KDDF 과제 선정

JW중외제약 ‘STAT3 타깃 아토피 치료제 ’, KDDF 과제 선정 STAT3 저해 작용 염증. 가려움증 동시 억제 기대 JW중외제약은 연구자회사 C&C신약연구소의 STAT3 타깃의 아토피 피부염 혁신신약 연구가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의약주권 확보를 위해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 R&D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C&C신약연구소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으로부터 향후 2년간 연구비를 지원받아,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선도물질을 경구용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STAT3은 세포 내에서 ..

헬릭스미스, 세계 최초로 CMT 유전자치료제 임상

헬릭스미스, 세계 최초로 CMT 유전자치료제 임상 엔젠시스, 안전성 확인 및 주요 유효성 지표 개선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샤르코마리투스병(CMT)에 대한 국내 임상 1/2a상의 탑라인 데이터(Topline data)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은 CMT에 대해 세계 최초로 실시한 유전자치료 임상시험이다. CMT는 운동신경과 감각신경의 점진적인 손상에 의해 팔과 다리의 근육이 위축되고 보행 장애가 발생하는 유전질환이다. 희귀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유병률이 2500명 중 1명으로 희귀질환 중에서 가장 환자 수가 많은 질환이다. 하지만 현재까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치료제는 없다. 엔젠시스(VM202)의 CMT 임상 1/2a상은 국내 CMT의 최고 권위자인 삼성서울병원의 최병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