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20 20

[서울]권영희, 한약사 일반약판매 관련 약사법 개정발의 환영

[서울]권영희, 한약사 일반약판매 관련 약사법 개정발의 환영 약사사회 원팀되어 한약사 문제 명확히 해결해야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9일 서영석 국회의원이 약사와 한약사가 면허범위 내에서 일반약을 판매하도록 한 약사법 개정안을 발의를 환영한다"고 밝히고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한약사 문제의 해결을 완성하는 큰 걸음이 되기를 기대하며 환영의 박수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법안 발의는 이제 막 걸음마를 뗀 것이며 동시에 힘찬 발걸음을 예고한 것이기도 하다. 우리는 험난한 과정을 거쳐 법안 통과라는 대업을 이루기 위해 온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관련, 약사사회는 하나된 의견으로 단결해야 하며, 대국민 홍보에 주력하여야 하고, 국회의원 설득에 적극 나서는 등 원팀이 되어 총체적으로..

[대약] 최광훈, 약사문화 지원 부족. 동물약 취급 애로 청취

[대약] 최광훈, 약사문화 지원 부족. 동물약 취급 애로 청취 전주지역 약국가 방문 통해 회원 방문통해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자는 전북 전주로 향해 약사문화 지원 현황에 대해 고충을 들었다. 전북약사회 칸타빌레 단장을 맡고 있는 엄정신 약사는 현 대한약사회집행부의 지원에 대해 아쉬워했다. “2019년 당시 겨울 대약합창단(단장 : 故이순훈)과 전북약사회 칸타빌레(단장 엄정신)의 망년합창공연이 아직도 귓전에 생생한데, 그 공연이 마지막이 될 줄은 몰랐다. 이후 터진 코로나정국과 새 집행부에서의 지원이 끊어진 게 큰 원인”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최후보자는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합창은 약사님들에게 문화적 자산이고 전주의 철학을 가진 비빔밥처럼 화합과 상생의 정신을 살려서 하나되는 약사회를 위해서는 꼭 필..

카테고리 없음 2021.11.20

[대약]김대업, 병원약사인력 기준 개선

[대약]김대업, 병원약사인력 기준 개선 병원약사회 창립 40주년... 관련 공약 밝혀 김대업 대한약사회 후보는 “오늘 창립 40주년 기념 2021년도 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대한약사회장 자격으로 공식적으로 축하하고자 했으나 선거기간이라서 공정성 시비에 말리는 것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박인춘 직무대행이 대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3년 대한약사회장으로 재임하면서 한국병원약사회와 함께 다수의 법개정과 중요한 성과를 만들어 왔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3년 성과로 전문약사제도를 국가인증으로 법제화(약사법 개정), 병원 환자안전전담인력에 약사 포함(환자안전법 개정), 예방접종센터 내 백신관리에 약사인력을 배치하도록 끈질긴 노력으로 질병청 지침 개정, 마약류보고제도의 현장수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

[서울]최두주, 공공의약품 전달시스템 구축

[서울]최두주, 공공의약품 전달시스템 구축 당일 긴급 배송 서비스도 준비...협력도매나 퀵 활용 최두주 서울시약 후보는 공공의약품전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약국간 의약품 교품에 있어서 회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바로 의약품 전달의 문제다."고 지적하며 "서울시 약사회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 의약품 전달시스템(SDS)을 구축하여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스템에서는 배송주소 입력부터 배송신청까지 원-클릭(one-click)으로 진행되어 회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의약품 전문 배송 물류회사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교품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거점 협력 도매나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당일 필요한 긴급 배송도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며, 모..

대구경북첨복재단, 21년 K-MEDI hub 의료기술 설명회

대구경북첨복재단, 21년 K-MEDI hub 의료기술 설명회 21년 K-MEDI hub 의료기술 설명회가 23일 재단에서 개최된다.이번 설명회는 재단이 주최하고 대구경북지역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이 공동주관한다. 공동주관하는 곳은 경북대학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뇌연구원, 계명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이다. 재단과 인근 주요기관들의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을 공유하고자, 기술사업화 유망기술을 발표하고 기술거래까지 이뤄질 수 있는 상담회를 준비중이다. 설명회는 의료기술 분야의 사업화 유망기술이 의료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거래 및 기업체 협력 등을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30개 우수 기술이 소개된다. 또한 기술개발 연구자와 수요기업 간..

◆의약정책 2021.11.20

[대약]김대업, 종합병원약제부 돌며 지지호소

[대약]김대업, 종합병원약제부 돌며 지지호소 송파구약국 방문...한약사 문제 관련 약사법 개정 설명 김대업 후보는 20일(금) 병원 회원의 약심이 모여있는 대형 종합병원 약제부를 방문,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코로나 확진자 상황을 고려하여 병원 방문 전날 코로나 PCR 검사를 다시 받고 음성임을 확인한 후 방문함으로써 병원 약사들의 부담과 우려를 해소하고자 노력했다는 말로 인사를 시작한 김대업 후보는 병원약사들을 만나 지난 3년 병원약사회와 협력을 통해 민간자격이었던 전문약사제도를 약사법 개정을 통해 국가인증으로 법제화, 환자안전관리료 수가가 인정되는 병원 환자안전전담인력에 약사 포함, 예방접종센터 내 백신관리에 약사인력을 배치하도록 하는 질병청 지침 개정, 마약류보고제도의 현장수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

[서울]한동주, 병원약사대회 성공적 개최 기원

[서울]한동주, 병원약사대회 성공적 개최 기원 중소요양병원 근무약사 지원 확대 한동주 서울시약사장 후보는 한국병원약사회 창립 40주년 병원약사회대회와 추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한다며 약사직능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동주 후보는 매년 병원약사회의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병원약사들의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건강서울페스티벌 등 실질적인 회무 참여를 확대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중소요양병원에 근무하는 약사들이 원내에서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약사의 업무와 역할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2019년 연수교육에는 중소요양병원 약사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병원약사회 홍보 부스를 마련해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병원약사회의 역할과 관심을 이끌..

[대약]김대업, 약국가 '품절약' 고충 해소하겠다

[대약]김대업, 약국가 '품절약' 고충 해소하겠다 김대업 후보는 약국 현장의 가장 큰 애로 중 하나가 ‘품절약’이고 이 문제에 대한 사회 인식 환기를 위해 취임 후 “전문의약품은 공공재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의약품 안정공급과 사회적 책임 분담, 제네릭 품목수 축소 등 환경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난 3년간의 노력으로 진전된 부분들을 기반으로 앞으로 3년 품절약으로 인한 고충을 덜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동안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의 업무 협의를 통해 공급중단 보고 대상 의약품들에 대해서는 2020년부터 품절정보를 DUR을 통해 처방의사에게 정보를 전달하도록 개선하였으며, 품절약 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

[대약]최광훈, NN과 품절약 구체적 해법제시

[대약]최광훈, NN과 품절약 구체적 해법제시 최광훈 후보는 조근식 선대본부장의 안내로 양산 약국투어를 진행했다. 그곳에서 이종범 전 양산시약사회장을 만나 품절약 문제에 대해 들었다. 이에 최 후보는 “최근 약국의 골칫거리로 떠오른 품절약문제는 아무래도 수도권보다는 지방이 더 심각하다. 3진 아웃제 실시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광훈 후보가 약속한 3진 아웃제 방안은 ▲30일 연속으로 이전 1개월 공급량의 10% 미만 및 전년 동기 공급량의 66% 미만으로 공급하는 등 공급을 원활히 못하는 제품은 정부가 품절약으로 공고함과 동시에 향후 공급계획을 제출토록 한다.▲더 이상의 공급계획이 없을 경우 이후 3개월 간 자진회수를 진행하도록 명령한다. ▲2개월 지속될 경우 품목 자진취하를 권고하도록 제도화하고 ▲3..

[경기]박영달, 불법 병원지원금 수수금지법안 환영

[경기]박영달, 불법 병원지원금 수수금지법안 환영 약사법 개정안 하루속히 통과되길 박영달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과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이 각각 대표발의한 병원지원금을 제공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약사법 개정안에 대해 적극 환영할 일이며 조속히 국회 본회의 통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 후보는 “처방전 발행대가료, 임대료, 인테리어 비용 등 약국에 금전을 요구하는 횡포는 공공연한 비밀로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번에 두 분의 국회의원이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각각 대표발의한 [약국, 병의원 불법 지원금 근절] 법안은 약사회의 오랜 숙원으로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다음주 국회 보건복지위 법안소위를 거쳐 오는 12월 정기국회 통과를 기대한다”며 경기도약사회도 이러한 불법 병..

동국제약, 2개제품 세계일류상품 선정

동국제약, 2개제품 세계일류상품 선정 테이코플라닌(Teicoplanin)과 포폴주사(POFOL Injection)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테이코플라닌(Teicoplanin)과 포폴주사(POFOL Injection)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인증하는 ‘2021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이달 18일(목),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1 세계일류상품’ 신규선정 기업 인증서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해 치러졌으며, 동국제약에서는 해외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박대종 상무가 참석했다. 2001년 시작된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과 생산기업을 선정·지원하여 우리나라 수출 품목의 다양화와 수출..

오가논, ‘코자 및 코자플러스’ 불순물 이슈 없어

오가논, ‘코자 및 코자플러스’ 불순물 이슈 없어 ‘코자엑스큐’ 선제적 공급 중단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아지도 불순물 이슈와 관련해 코자 및 코자 플러스 경우 불순물 생성 가능성이 낮음을 확인해 식약처에 의견서를 제출한 상태이며, 코자엑스큐는 원료 시험 결과에서 불순물 확인 내용을 국내제조처로부터 통보받아 선제적으로 18일자로 공급 중단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코자 및 코자플러스는 해외 원료처인 프랑스에서 생산된 로사르탄 원료를 사용하여 제조 후 수입되는 제품으로 내부적인 로사르탄 원료 제조 공정 평가, 불순물 영향 평가, 유럽규제기관 산하 실험실에서 진행한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불순물 생성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이 확인되어, 이에 대한 의견서가 이미 식약처에 제출된 상태이다. 코자엑스큐는 국내 제..

[대약] 최광훈, 병원 약제부 방문 무균실 체험

[대약] 최광훈, 병원 약제부 방문 무균실 체험 대한약사회장 최광훈 후보는 울산 약국투어에서 울산대학교 약제부에 방문했다. 최 후보는 직접 무균실내에서 항암제 제조와 주사제 제조 과정을 체험했다. 또 주사제 보관 과정도 지켜봤다. 이날 최 후보는 현장에서 마약, 향정 폐기와 폐기량 ,행정 업무등 과정에서 어려움을 듣고 개선책 강구와 실질적인 수가에 반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최 후보는 “금번 자가투여 주사제가 왜 외용제 수가로 책정되었는지 병원 약사들도 의아해 하고 있다. 병원에서 백신,주사제 관리 주체는 현재 약사가 전담하고 있는데 감염병 관리에서 약사가 배제된 부분에 대해 많이 아쉬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위기에서 약사가 백신 관리 주체가 되어 약사의 위상과 권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동원, 근무약사 구인·구직 앱 개발

한동원, 근무약사 구인·구직 앱 개발 노무상담 등 근무약사 위한 프로그램 추진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9일 “경기도는 지역에 따라 근무약사의 수요와 공급의 편차가 크다. 지금까지는 이를 회원들이 해결하도록 방치하였는데, 이제는 약사회가 나서서 이를 해소시켜 주어야 한다”며, “근무·약사 구인구직 앱을 통하여 이를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경기도는 지역에 따라서 근무약사 구하기가 힘든 곳이 있고, 반대인 곳도 있다. 특히나, 이러한 지역적 편차는 대도시와 중소도시 사이에서 크게 차이가 난다”며, “이를 회원이 직접 해결할 문제라고 방치 해서는 안되고 약사회가 직접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 하였다. 한 후보는 “박영달 후보가 3년 전 예비후보 시절에 도내 약대와 협의..

서울시약, 내달 13일 온라인 보충교육 실시

서울시약, 내달 13일 온라인 보충교육 실시 12월8일까지 홈페이지서 사전 신청 서울시약사회(직무대행 이진순)는 지난 16일 제12차 상임이사회를 온라인으로 열고, 올해 약사연수 보충교육 일정 등을 확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분회 약사연수교육이 종료됨에 따라 6평점을 이수하지 못한 회원 대상으로 2021년도 미이수자 보충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온라인 보충교육은 12월13일부터 31일까지 3주간이며, 최대 이수점수는 6평점이다. 교육 신청은 내주 11월22일부터 12월8일까지이며,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올해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 심화교육은 11월24일 오후 9시부터 온라인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밖에도 노령여성노동근로자와 소녀 돌봄약국 등 성평등기금 공모사업 ..

경기도약선관위, 정책토론회 개최 논의

경기도약선관위, 정책토론회 개최 논의 선거규정 위반여부도 심의 경기도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현태)가 지난 18일 제3차 선거관리위원회의를 개최하여 제33대 경기도약사회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정책토론회 개최 준비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선거관리위원들은 오는 25일 저녁 8시 개최 예정인 정책토론회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선거개표 등 선거업무에 더욱 만전을 기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으며, 이를 위해 ▲선거규정 위반 접수에 따른 처리 건 ▲후보자 정책토론회 개최 준비 건 ▲선거기금(특별회계) 수입/지출현황 등을 검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후보자의‘단체문자메시지 발송 명의’와 관련된 선거규정 위반사안에 대해서는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질의 및 회신 결..

부광약품, 시린메디 치간칫솔·치실 신제품 출시

부광약품, 시린메디 치간칫솔·치실 신제품 출시 부광약품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시린메디 치간칫솔 I자형, 시린메디 치간칫솔 L자형, 시린메디 치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린메디 치간칫솔 2종은 일반 칫솔로 완전히 제거할 수 없는 치아 사이의 이물질이나 프라그를 깨끗이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사용 중에는 잇몸의 마사지 효과로 혈액순환 촉진과 잇몸질환을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칫솔로는 사용할 수 없는 틀니, 가공의치, 치아교정 중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시린메디 치간칫솔 I자형, L자형 모두 고강도 와이어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좁은 공간에 사용이 편리한 콤팩트 헤드로 디자인 되었다. 또한 휴대가 편리하고 통풍구가 있는 캡이 포함되어 있어 위생적 보관..

[서울]한동주, 회원 위한 민원대응팀 강화

[서울]한동주, 회원 위한 민원대응팀 강화 회원고충 해결창구 확대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등을 서울시약사회 차원에 위촉해서 언제든지 회원들이 법률·세무 분야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제시했다. 특히, 환자 민원, 브로커 피해 등 회원 고충을 신속하게 대응하고 원만한 해결을 위해 원스톱민원대응팀 내 법률·세무 지원단을 적극 활용해 회원들의 갑갑함을 속시원히 풀어주겠다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회원들이 법률적인 소송을 진행할 경우 합리적인 최소의 비용으로 사건을 맡을 수 있는 환경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임기기간이었던 지난 3년동안 원스톱 민원대응팀은 연평균 70여건 이었으며 약화사고, 단말기 교체에 따른 배상, 불법 브로커 청산문제 등으로 난처한 상황에 처..

제이브이엠, 국제환경 선도적 대응

제이브이엠, 국제환경 선도적 대응 ‘국제 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 장관상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제이브이엠(대표이사 이용희)이 산업통상자원부가 뽑은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에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 이 상은 세계적인 환경규제 확대 및 강화 추세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대응력 및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제정한 상이다. 시상식은 지난 18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열린 2021 국제환경규제 대응 엑스포 행사중 진행됐으며, 제이브이엠 이동환 전무이사가 회사를 대표해 수상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실시간 변화하는 국제환경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정부 정책 수립 및 사업화 추진 등에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세계 의약품 자동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제이브이..

[서울]권영희, “세이프약국사업 관심 부족 아쉽다”

[서울]권영희, “세이프약국사업 관심 부족 아쉽다” 서울시약이 서울시와 함께 적극 활성화해야 기호1번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약국의 기능과 사회적 역할이 큰 세이프약국에 대해 서울시약사회의 정책적 관심이 부족하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권 후보는 서울시약이 약사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세이프약국 사업에 적극 공감하면서도 실제는 가운과 자료 제공에 그치고 있다며 서울시 사업으로만 생각한 것은 아닌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세이프약국 사업이 확대되기 위해서는 서울시뿐 아니라 서울시약사회 차원에서 회원약국의 애로사항이 무엇인지, 시민 홍보 방안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고민해 서울시에 개선 건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또한 서울시 관계자를 만나 정식사업으로의 확대 필요성을 적극 어필하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