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3 32

약사회, 면대약국 근절 특단 대책 요구

약사회, 면대약국 근절 특단 대책 요구 '사무장병원과 함께 강력히 처벌해야" 정부에 요청 대한약사회는 3일 입장문을 내고 면대약국 근절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약사회는 “ 면허대여약국과 사무장병원에 대한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하고,건강공단 자료를 인용 2009년 이후 10년간 면대약국과 사무장병원 적발건수가 1,611건에 달했다고 강조했다. 이로 인한 부당이익 규모가 3조2267억 원에 달하나 환수율은 5.5%, 1,788억에 불과하며, 특히 정‧재계의 유력 인사 및 관계자가 면허대여약국과 사무장병원 운영 의혹에 연루되어 국민적 충격을 안겼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면대 의심약국 제보가 20여 건이 들어와 국민건강공단과 함께 철저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약사회..

제약바이오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

제약바이오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 제약바이오협회, 17일 오후 3시30분 온라인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11월 17일 오후 3시 30분 ‘제약바이오기업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를 온라인(줌)을 통해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내년 1월 27일 시행을 앞둔 ‘중대재해처벌법’과 해당 법안 시행령의 주요 내용을 진단, 제약바이오기업 맞춤형 쟁점을 발굴·분석해 대응 방안을 모색하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정부는 지난 9월 근로자 및 국민의 안전과 보건 증진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한 바 있다. 이날 웨비나는 ▲중대재해처벌법 입법배경 및 최근 동향(김앤장 법률사무소 백기봉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 및 쟁점(김앤장 법률사무소..

쏄트로이 지정자문인 유진투자증권 선임

쏄트로이 지정자문인 유진투자증권 선임 코넥스 상장 추진 ㈜국동(005320)의 바이오 관계사인 쎌트로이가 코넥스 상장 추진을 위해 유진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선임 계약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쎌트로이는 세포투과성 펩타이드(Cell-Penetrating Peptide, CPP)를 이용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CPP 를 활용한 세포내 의약품 전달 시스템(Drug-Delivery System, DDS)은 다양한 종류의 약리 물질 및 항체 등을 높은 효율로 세포내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글로벌 제약사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다. CPP는 약물의 생체 내 또는 세포 내 전송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에 고분자량을 가지는 단백질, 펩타이드, 핵산 치료제와 같은 바이오 의약품들을 치료제로 개발하기 ..

최광훈 약사회장예비후보, 마포구서 첫 선거운동

최광훈 약사회장예비후보, 마포구서 첫 선거운동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예비후보가 마포구 지역을 시작으로 첫 행보를 시작했다. 최 후보측은 "‘변화와 개혁’의 가치를 내걸고 대장정의 진군을 서울 마포구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광훈 후보는 “마포는 예부터 삼남지방의 곡물과 수산물의 집합소이며 물산이 풍부한 마포나루를 품고 있는 곳”이라며 “약사님들의 소중한 말씀을 듣기 위해 힘차게 발걸음을 딛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티지페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실시

대원제약 '티지페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실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가세한다. 대원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정(페노피브레이트콜린)‘의 코로나19 치료 목적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코로나19 진단을 받은 환자 중 입원을 했거나 입원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티지페논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연구다. 목표 시험 대상자 수는 80명이며, 내년 2월 임상 시험을 시작해 6월에 모집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지페논정은 대원제약이 세계 최초로 정제화에 성공한 페노피브레이트콜린 제제다. 난용성 물질인 페노피브레이트에 콜린염을 추가해 친수성을 높이..

대전을지대병원, 을지재단 창립 65주년

대전을지대병원, 을지재단 창립 65주년 대전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이 2일 병원 5층 회의실에서 ‘을지재단 창립 6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을지재단 박준영 회장과 김하용 원장을 비롯한 교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기 근속자 및 근무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개원 40주년을 맞은 대전을지대병원은 40년 근속자를 배출, 간호부 강은옥, 안정희 간호조무사에게 영예로운 근속패 및 상금이 수여됐다. 아울러 심장내과 정경태 교수를 비롯한 30년 근속자 12명, 20년 근속자 17명, 10년 근속자 31명 등 총 6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창립기념일을 맞아 병원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에 대한 근무유공 포상으로 ▲인화단결상 이비인후과 조진생 교수 ▲친절봉사상 간호부 정..

현대약품 ‘랩클 앰플’, 피부 노화 완화 효과 입증

현대약품 ‘랩클 앰플’, 피부 노화 완화 효과 입증 주관적 설문 평가에서 평균 만족도 97.5% 기록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앰플’의 피부 노화 완화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에 시험을 진행한 OATC피부임상시험센터는 화장품, 의약외품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으로, 지난 9월부터 총 6주 동안, 만 20 ~ 60세의 한국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앰플' 제품에 대한 시험을 진행했다. 시험 대상 제품인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앰플'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특허 펩타이드 7종을 포함..

모우다, Doctors Club 출시 프로모션 진행

모우다, Doctors Club 출시 프로모션 진행 기념 의사회원 가입 및 추천 국내 1호 의료금융플랫폼 모우다가 의사회원 대상 회원가입 프로모션인 ‘Doctors with MOUDA’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의사회원 멤버십 서비스인 Doctors Club을 출시하여 오늘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등 전문 의료인을 대상으로 모우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의사 인증 완료 시 30,000 포인트 지급 ▲의사회원 추천 시 10,000 포인트 지급 ▲의사회원 추천인 등록이 가장 많은 회원 3명에게 외식상품권 차등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우다 관계자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등록과 함께 개원가의 니즈에 맞춘 중저금리 금융상품과 병·의..

두올물산, 임시주총 합병계약 승인

두올물산, 임시주총 합병계약 승인 OQP바이오 IP 일괄 포괄 양수 두올물산(대표 나한익)이 신임 대표이사 나한익씨를 사내이사에 선임했다. 회사는 지난 2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 6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신임 나한익 대표는 미국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 전문기업(CMO) 제놉시스(Genopis)를 설립, 운영한 바 있다. 그는 헬릭스미스, 뉴로마이언, ANLBIO에서 신약 기획 및 개발, 기술 수출, M&A 등 신약개발 전 영역에서 경험을 쌓았다. 뉴욕 딜로이트(Deloitte)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호주 투자은행 맥쿼리와 일본계 투자은행 노무라에서 바이오 담당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이번 임시주총에는 ▲정관 일부 변경(사명 변경의 건) ▲사내이사 나한익 선임 ▲합병계약서(안..

지씨셀 자회사 그린벳, KH메디칼과 업무협약

지씨셀 자회사 그린벳, KH메디칼과 업무협약 반려동물 대상 진단검사 개발 협력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지난달 28일 KH케미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려동물 대상 진단검사 연구·개발, 기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그린벳은 GC녹십자랩셀-셀의 통합법인 지씨셀(GC Cell)의 자회사로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지난 3월 설립됐다. 진단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치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H메디칼은 최근 자체 개발한 COVID-19 진단키트가 국내에서 최초로 WHO 사용허가를 획득하는 등 진단시약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박수원 그린벳 원장..

바이오파마,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2차 최종 선정

바이오파마,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2차 최종 선정 전달물질 플랫폼 기반 제약·바이오 기업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가 자체 전달물질 ‘SG6’를 적용한 mRNA 백신 기술개발에 나선다. ㈜바이오파마가 중소벤쳐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창업 성장 기술개발 디딤돌 사업(첫걸음)에서 ‘양이온성 리포좀과 분자 수송체를 이용한 동결건조 제형 코로나-19 mRNA 백신 개발’과제 2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선정 과제의 주 기술은 FDA에 허가된 첨가제인 ‘솔비톨(Sorbitol)’과 양이온성의 ‘구아니디니움(Guanidinium)’을 기반으로 분자 수송체를 mRNA 응집제 및 동결보존제로 도입함과 동시에 ‘SG6-mRNA complex’와 결합하여 mRNA 백신 전달 플랫폼 기술을 구축하는 것이다...

최광훈-장동석, 대한약사회장 선거 후보 단일화

최광훈-장동석, 대한약사회장 선거 후보 단일화 김종환 약사는 불출마 선언...김대업 VS 최광훈 재격돌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4명의 예비후보들이 2일 오전 합종연횡을 거쳐, 결국 두 명의 후보군이 중도에 멈췄다. 이날 오후 3시에 장동석, 김종환, 최광훈 약사의 공동 기자회견이 알려졌으나, 이후 최광훈 약사 단독 기자회견으로, 이후 또다시 최광훈, 장동석 약사 공동 기자회견으로 바뀌면서 대약 후보들 간 물밑 접촉이 긴박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날 오후 3시 최광훈 약사와 장동석 약사는 단일화를 선언했으며, 오후 3시가 되기 전 김종환 약사는 중도 포기 선언을 했다. 이는 김종환 약사가 김대업 현 약사회장과 동문인 상황에서 최광훈 약사와의 단일화에 매우 심각한 고민을 했음을 보여주고 ..

시지바이오, 아주대병원·코어라인소프트와 MOU

시지바이오, 아주대병원·코어라인소프트와 MOU 맞춤형 임플란트 개선 시스템 구축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환자 맞춤형 임플란트인 이지메이드-CF(특수재질두개골성형재료, 제허21-78호)의 안면 분쇄골절 적용 임플란트 개선을 위해 아주대학교병원(병원장 한상욱) 및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최정필)와 연구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환자 CT 영상의 3차원 자동 추출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 및 제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는 코어라인소프트의 AVIEW를 사용해 안면 분쇄골절 환자의 CT 영상을 3차원으로 추출하며, 현재 수동 조건으로 추출되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오..

의료기술시험연수원 24년 완공 예정

의료기술시험연수원 24년 완공 예정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도약 계기될 듯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건립과 운영 책임을 맡고 있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이 24년 완공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연수원 보조사업자 공모를 거쳐 재단을 선정한 바 있다.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보건의료인 국가자격시험과 연수를 실시하는 장소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을 계기로 재단은 메디컬 허브로 거듭나고, 대구시도 첨단의료 중심도시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재단 인근(대구 동구 신서동)에 1만9천㎡(약 6천평) 규모 6층짜리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수술실 20병상과 중환자실 및 응급실 8곳 정도가 들어설 예정이다. 재단은 다양한 관련 자문회의를 거쳐 차별성 있는 교육연수 ..

◆의약정책 2021.11.03

GC녹십자,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유럽 희귀의약품 지정

GC녹십자,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유럽 희귀의약품 지정 GC녹십자의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가 유럽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뇌실 내 투여 방식의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ICV(intracerebroventricular)’가 유럽의약청(EM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지정(ODD, Orphan Drug Designation)’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헌터라제ICV’는 기존 정맥주사(IV) 치료법이 환자의 ‘뇌혈관장벽(BBB, Blood Brain Barrier)’을 통과하지 못해 ‘뇌실질 조직(Cerebral Parenchyma)’에 도달하지 못하는 점을 개선한 제품이다. GC녹십자가 세계 최초로 ICV 투여 치료법 개발에 성공해 올해 초 일본에서 품목허가를..

한독, 차세대 항암 치료제 ABL001(CTX-009) 미국 임상

한독, 차세대 항암 치료제 ABL001(CTX-009) 미국 임상 미국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국내 임상 2상 바탕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차세대 항암 치료제 ‘ABL001(CTX-009)’의 임상 2상을 바탕으로 미국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ABL001(CTX-009)’의 미국 내 임상을 확대 진행한다. ABL001(CTX-009)은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개발 중인 차세대 항암 치료제이다. 한독은 에이비엘바이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한국 내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2월부터 ABL001(CTX-009)의 담도암 환자 대상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독은 미국 바이오벤처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하고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대상 ABL00..

한국솔가, ‘솔가몰’ 리뉴얼 1주년 기념 이벤트

한국솔가, ‘솔가몰’ 리뉴얼 1주년 기념 이벤트 10일까지 구매 등급따라 최대 15% 추가 할인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솔가몰 리뉴얼 1주념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솔가몰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등급에 따라 최대 15% 추가 할인하는 솔가데이를 3일 연장하여 총 10일간 회원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연간 실 결제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추가 구매한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JW 메리어트 플레이버즈 뷔페 주말식사권(1인 2매 한정), 솔가몰 적립금 5만원(5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솔가몰 리뉴얼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소버스 몽모랑시 타트체리(7포)를 증정..

심평원, 의약품 급여관리 수집체계 구축 심포지엄

심평원, 의약품 급여관리 수집체계 구축 심포지엄 실제임상자료(RWD) 구축 통한 의약품 급여관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4일, 14시에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실제임상자료(RWD) 수집체계 구축을 통한 의약품 급여관리 방안을 주제로「2021 혁신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실제임상근거(RWE)를 활용한 의약품 등 국내 급여관리’를 위한 심사평가원의 향후 계획에 대해 각계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의약품의 급여관리를 위한 실제임상자료(RWD) 수집체계 구축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실제임상근거(Real-World Evidence, 이하 RWE)란 실제임상자료(Real-World Data, 이하 RWD)를 수집·분석한 문헌이다. ..

◆의약정책 2021.11.03

한국알콘, 백내장 수술 최신 지견 공유의 장 마련

한국알콘, 백내장 수술 최신 지견 공유의 장 마련 3D 디지털 시각화 시스템 활용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지난 달 자사의 3D 디지털 시각화 시스템 ‘엔지뉴이티(NGENUITY)’ 애드버킷 미팅을 웨비나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D 백내장 및 망막 수술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엔지뉴이티를 활용한 수술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엔지뉴이티는 3D 입체, 고화질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및 워크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3D 디지털 시각화 시스템으로 백내장 및 망막 수술 시, 수술 진행정보와 환자의 굴절 예상값 등 다양한 수술 정보를 하나의 스크린에서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수술 시야, 수술 정보 파악, 수술 자세 등 사용자 편의 제..

한독협회-KF, 서울에서 제19차 한독포럼 개최

한독협회-KF, 서울에서 제19차 한독포럼 개최 사단법인 한독협회(회장 김영진)와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한국과 독일의 우호증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공동 주최하는 제19차 한독포럼이 11월 3일부터 6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다. 제19차 한독포럼은 2020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의 한독 스페셜 포럼으로 대체해 진행하고 올해 진행하게 됐다. 한독포럼은 양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 저명인사들이 참여하는 민간 상설 회의체로 한-독 양국 간 주요 현안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한다. 한독포럼은 2002년 요한네스 라우 독일 연방 대통령 방한 시 한독협회 주관으로 서울에서 처음 열린 것을 시작으로 매년 양국을 오가며 열리고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