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25 20

제31회 분쉬의학상 시상식 성황리 개최

제31회 분쉬의학상 시상식 성황리 개최 대한의학회-한국베링거인겔하임 공동주최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마틴 커콜)은 지난 24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제31회 분쉬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서울의대 영상의학 이정민 교수가 본상을 수상했으며, 젊은의학자상 기초부문에 연세의대 예방의학 유승찬 중개연구조교수, 임상부문에 연세의대 이비인후과학 나민석 강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5천만 원, 젊은의학자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2천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이번 시상식은 작년과 같이 COVID-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정지태 대한의학회 ..

[대약] 최광훈, 김대업후보와 선관위는 사과하라

[대약] 최광훈, 김대업후보와 선관위는 사과하라 "불공정 행위와 거짓말로 회원 호도..회원 투표로 심판해달라"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 선대본부가 약사회 선관위와 김대업 후보는 선거과정에서 보여준 불공정한 행위와 거짓말에 대해 회원들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최광훈 후보 측 황은경 대변인은 이와 관련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약사회 선관위가 김대업 후보에 유리하게 선관위 규정을 적용하고 해석하는 일을 반복하고 있고, 지난번 1차로 선관위의 문제를 제기 했음에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대업 후보는 토론회를 통해 수차례 거짓말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후보측은 먼저 마스크 면세에 대해 "김대업 후보가 공식 석상에서 책임지겠다고 발언했음에도,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자..

스트라우만, 스트라우만 캐릭터 삼총사 이름 짓기 이벤트

스트라우만, 스트라우만 캐릭터 삼총사 이름 짓기 이벤트 11/25일(목)부터 12/8일(수)까지 67년 전통의 세계 1위 임플란트 전문 기업 스트라우만이 ‘스트라우만 캐릭터 삼총사’ 이름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트라우만은 대표 캐릭터에 브랜드 정체성을 불어넣고,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새롭게 탄생한 스트라우만 캐릭터는 스트라우만의 대표 임플란트 ‘BLX’, ‘BLT’, ‘TL’ 3종의 특징을 형상화했으며, 분홍색 볼터치, 왕관, 망토 등의 요소를 더한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스트라우만 캐릭터 삼총사 이름 짓기 이벤트는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 가장 잘..

디엠바이오, 프로티움사이언스와 MOU

디엠바이오, 프로티움사이언스와 MOU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확대 디엠바이오(대표이사 최경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본사에서, 프로티움사이언스(대표이사 김훈택)와 바이오의약품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s, 위탁개발생산) 사업분야에서의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디엠바이오의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위탁 생산) 사업 역량과 프로티움사이언스의 CDO(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위탁 개발) 사업 역량을 활용한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연구 단계부터 세포주 개발, 공정 개발 및 기술 ..

[대약]김대업, 호남지역 약심잡기 나서

[대약]김대업, 호남지역 약심잡기 나서 지역약사회 토론회서 약사정책기조 설명 김대업 후보는 24일(수) 광주광역시 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대한약사회장 후보 정책토론회에 앞서 전남 나주와 광주광역시 지역 약국 방문에 나섰다. 이순신 장군이 언급한 “약무호남, 시무국가”를 인용하며 호남 약심 잡기에 나선 김대업 후보는 광주광역시약사회, 전라남도약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여러 약사현안들을 풀어나가고 있음을 설명하며 다시 한번 지지해 달라 호소했다. 약국방문을 마친 후 광주광역시 정책토론회에 최광훈 후보 불참으로 단독 참석한 김대업 후보는 상호토론의 기회가 사라진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혼자라도 참석하여 광주광역시 회원분들에게 지난 3년간의 성과와 기반을 바탕으로 향후 만들어가고자 하는 도약하는..

[대약] 최광훈, 공공심야약국지원법”(안) 심의 보류 유감

[대약] 최광훈, 공공심야약국지원법”(안) 심의 보류 유감 최광훈후보는 24일 열린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제1법안 소위에서 공공심야약국정부지원, 불법 병원지원금규제, 면허대여약국 전수조사, 영업판촉대행사(CSO)등 관련법안의 심의보류에 심각한 유감을 표하고 국회의 조속한 심사와 국회본회의 통과를 촉구했다. 이와관련 최후보측은 "지난 11월9일 김대업후보는 윤후덕의원(기회재정위원장)을 만나 공공심야약국정부예산 지원을 요청하고, 11월 11일엔 박완주 정책위의장을 만나서 예산을 부탁하고, 다시 11월17일엔 이재명 대선후보를 만나서 공공심야약국을 소개하는 등 노력을 했으나 보류됐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심야약국은 심야,휴일 보건의료의 공백시간대에 국민의 건강과 의약품접근성을 향상시키고,안전한 의약품복용과 의료..

카테고리 없음 2021.11.25

대약한약 TFT, 한약사 판매범위 구분 총력

대약한약 TFT, 한약사 판매범위 구분 총력 약사법 개정에 회원 역량 모으기로 대한약사회(회장직무대행 박인춘 부회장) ⌜한약관련 현안 TFT⌟는 약사와 한약사의 의약품 판매 행위를 각각의 면허 범위내로 하는 약사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회원 역량 모으기로 했다. 11.24.(수) 진행된 제12차 회의에서 좌석훈 팀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회와 제약, 유통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쉼 없는 노력을 해주신 한동주 팀장과 각 시도지부간 통일된 업무협조가 가능하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최종석 팀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한약 TFT에서는 지금까지의 여러 차례 치열한 토론과 회의 과정을 통해 약사법 개정에 대한 필요성을 지속해서 국회 및 정부에 요구한 바 오늘날 국회에서 공식 발의에 이르기..

[경기]한동원, 약사 한약사 교차고용 금지 법제화

[경기]한동원, 약사 한약사 교차고용 금지 법제화 약사와 한약사 교차고용은 통합약사 주장의 빌미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25일 “약사와 한약사 간 교차고용이 통합약사 주장의 빌미가 되고 있다며, 약사와 한약사 교차고용 금지를 법제화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현재 의료법에서는 의원급의 일차 의료기관에서 의사와 한의사 간 교차고용이 금지되어 있다, 이는, 의료 이원화 제도에서 일차 의료기관의 이용체계를 왜곡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하며, “약국은 보건의료체계에서 일차 기관에 해당된다. 약사법도 약국에서의 약사와 한약사 간 교차고용 금지를 명시하여야 한다”고 주장 하였다. 한 후보는 “약사와 한약사의 교차고용 문제는 약사 직능과 한약사 직능을 구분하기 힘든 국민들에게 혼란을..

동아ST, 골다공증치료제 악토넬 정 ‘RE: BORN’ 심포지엄

동아ST, 골다공증치료제 악토넬 정 ‘RE: BORN’ 심포지엄 국내 독점 판매 및 제품의 필요성 및 우수성 알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24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볼룸에서, 골다공증치료제 악토넬 정 ‘RE: BORN’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에 진행된 행사에는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의 의료진이 참여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다시 태어나는 악토넬 정’과 ‘Bone(뼈)을 튼튼하게 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 동아에스티의 악토넬 정 국내 독점 판매 소식과 함께 제품의 필요성 및 우수성을 의료진들에게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의 좌장은 카톨릭의대 강무일 교수가 맡았으며, 연세의대 이유미 교수와 울산의..

한독, 스파크바이오파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독, 스파크바이오파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 30억 원 투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11월 25일 스파크바이오파마(대표이사 박승범)에 3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하고 공동연구개발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는 한독이 펼쳐오고 있는 오픈이노베이션의 일환이다. 한독은 스파크바이오파마에 지분투자를 할 뿐 아니라 모든 암을 대상으로 ‘SBP-101’의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독은 SBP-101에 대한 국내 제품 판매 및 품목 허가권을 확보했다. 또, 스파크바이오파마가 개발하는 치료제의 공동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우선 검토권을 갖는다. 스파크바이오파마는 2016년 서울대 화학부 박승범 교수가 설립한 바이오벤처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3개의..

소화내시경연구재단, 대장용종 정보 유튜브로 전달

소화내시경연구재단, 대장용종 정보 유튜브로 전달 "2021년 장주행 캠페인 '일환...소화내시경학회 채널로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사장 조주영)은 ‘2021 장(腸)주행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대장용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국민들에게 날로 증가하는 대장암의 위험성을 알리고. 대장암 발생 및 관련 사망률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자 매년 장(腸)주행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장암 발병에 있어 대장용종이 중요한 위험인자인 만큼, ‘2021 장(腸)주행 캠페인’은 국민들에게 대장용종에 대한 정보를 쉽고 전달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영상인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바로 알기’에서는 차재명 강동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

[서울]한동주, 약가인하 회원 피해 방지책 강구

[서울]한동주, 약가인하 회원 피해 방지책 강구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약가인하로 매번 아무 잘못도 없는 약국에 그 피해가 고스란히 전가되고 있다며 회원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동주 후보는 약국은 예고없이 빈번하게 진행되는 약가인하로 인해 반품, 정산 등으로 불필요한 행정적 업무와 경제적 손실을 떠안는 최대 피해자라고 제기했다. 이어 현재 약가인하 차액 보상은 약가인하 전 실물반품을 통해 정산을 해주고 있고 제약사와 유통업체의 자체 기준에 따라 이뤄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손실은 약국이 감당하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한동주 후보는 약가인하 고시시 약국과 유통업체 등에서 반품 정산 기간을 행정적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최소 30일간의 여유를 둬야 하고, 약가 변동시 최소 1~..

화이자제약, ‘시빈코TM(CIBINQOTM) 정’ 국내 허가

화이자제약, ‘시빈코TM(CIBINQOTM) 정’ 국내 허가 경구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경구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시빈코정50mg,100mg,200mg(CIBINQOTM,주성분명:아브로시티닙)이 지난 11월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시빈코정은 1일 1회 경구용 야누스키나아제1(JAK1) 억제제로 아토피 피부염의 병태생리적 특성에 관여하는 인터루킨(IL, Interleukin) 및 흉선 기질상 림포포이에틴(TSLP, Thymic stromal lymphopoietin)등의 수치를 조절하는 기전의 약물이다. 이번 승인으로 시빈코정은 전신요법 대상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청소년의 중등증에서 증증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에 대해 사용할 ..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 대상 심화교육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 대상 심화교육 서울시약사회(회장직무대행 이진순)는 24일 온라인 화상을 활용해 2021년도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 심화교육을 개최했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 배 훈,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 최영옥)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기초과정 온라인 이수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약사회장 후보자 3인의 의약품안전사용교육에 대한 견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배 훈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3년의 소회 및 향후 전망, 그리고 제안을 내용으로 30분 간 교육을 진행했다. 이진순 회장직무대행은 인사말에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은 올바르고 안전한 약물사용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강화하고 약사의 사회적 역할과 위상을 ..

[대약] 김대업, 약가인하 소송 관련 환수. 환수 법안통과 환영

[대약] 김대업, 약가인하 소송 관련 환수. 환수 법안통과 환영 무분별 소송 남발 오락가락 약가변동 제동 김대업 후보는 정부의 약가인하 등에 대한 제약사의 무분별한 행정소송이나 행정심판을 막기위한 약가인하 소송 관련 환수ㆍ환급을 주 내용으로 하는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의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 통과를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 개정법률안을 발의, 통과를 위해 노력해주신 김원이 의원님과 남인순 의원님을 비롯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대업 후보는 그간 제약사의 무분별한 행정소송으로 약가가 등락함에 따른 경제적손실, 행정부담, 사후관리 부담 등 피해가 약국으로 전가되는 문제가 발생하였고, 실제 행정소송에서 패소하더라고 제약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않는 구조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 ..

[대약] 최광훈, "의약품은 공공재" 맞나?

[대약] 최광훈, "의약품은 공공재" 맞나? 인천지역 약국가, 약국 부담 피해. 불편함 여전 호소 최광훈 대약회장 후보는 인천지역을 찾아 회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최후보측은 그의 고향이기도 한 인천 지역 약국가를 통해 "회원들이 최근 토론회를 지켜본 회원들이 김 후보자에 대한 지난 3년간의 실망감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윤용혁 약사(다나약국)는 “김대업 집행부는 출범과 함께 야심차게 ‘전문의약품은 공공재’를 가치로 내세우며 포스터 배포와 약사 출연 드라마 등을 통해 많은 비용과 에너지를 쏟아 부었다” 며 “김대업 집행부 3년이 끝나가는 시점에 전문의약품은 공공재인데 현장에서 약사들은 공공재 때문에 많이 힘이 든다”고 말했다. 윤 약사는 이어 “▲전문의약품 매출에 대한 과세는 어찌 되었다는 소식이 없..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효능 입증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효능 입증 피부노화방지 조절의 차별화된 기전 확인 ㈜퓨젠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이하 세리포리아)’에 의해 생산되는 2차 대사물질 ‘클렙스™(CLEPS™)’가 당뇨병 개선뿐 아니라 항노화 스킨케어에 탁월하다는 연구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Cosmetics’ 에 게재되었다고 25일 밝혔다. ㈜퓨젠바이오 연구팀은 ‘새로운 항노화 미생물 물질로서의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액(Ceriporia lacerata Mycelium Culture Medium as a Novel Anti-Aging Microbial Material for Cosmeceutical Application)’이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기존의 항노화 물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항노화 스킨케어 성..

[서울] 권영희, “발로 뛰는 현장형 회장 될 것”

[서울] 권영희, “발로 뛰는 현장형 회장 될 것” 회원약국 찾아 현안 고충 청취 기호1번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가 회원약국 방문을 이어가며 현장의 여러 고충을 귀담아 들었다. 권 후보는 현장을 방문하면서 ▲약가인하시 반품 및 약가보상 개선 ▲91일 이상 조제료 현실화 ▲무자격자판매 약국 단속 ▲약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동물용의약품 불법 해외직구 단속 ▲타이레놀 품절 대란과 성분명처방 대응 ▲기업형 초대형 난매약국 조치 ▲불용재고약 고충 등 생생한 약국 현장 목소리가 전달됐다고 말했다. 권 후보는 “답은 언제나 현장에서 찾을 수 있다”면서 “항상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회원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말로만 내세우는 선거공약이 아니라 실천하는 사람, 미래지향적인 일꾼을..

지멘스 헬시니어스, 제 3단계 '새로운 포부‘ 발표

지멘스 헬시니어스, 제 3단계 '새로운 포부‘ 발표 '헬시니어스 전략 2025' 2단계 이어 혁신적인 의료기술의 선두기업인 지멘스 헬시니어스(www.siemens-healthineers.com/kr)가 ‘헬시니어스 전략 2025(Healthineers Strategy 2025)’의 2단계였던 '업그레이드의 해‘를 계획보다 1년 일찍 마무리하며, 2022 회계연도를 맞아 전략의 3단계인 ‘새로운 포부(New Ambition)‘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포부를 통해 인류에게 가장 위협적인 질병을 치료하고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며 의료 기술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등 의료계 전반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전략적, 재정적, 문화적 등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멘스 ..

[대약]김대업, 현행 약국수가 체계 개선 노력

[대약]김대업, 현행 약국수가 체계 개선 노력 분석및 개선방향 종합적인 연구 이미 추진 중 대한약사회장 선거 김대업 후보는 약사 행위의 다양성과 특수성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현행 수가체계에 대한 개선을 약속했다. 김후보는 현행 약국 수가체계는 단순 조제일수에 따라 조제료가 늘어나는 구조로, 소아가산, 야간·공휴 가산 등 일부 가산체계와 최근 가루약조제수가 개선, 자가투여주사제 등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약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조제행위를 모두 반영하지는 못하는 한계가 있다고 설명하며, 이러한 문제 개선을 위해 현행 수가체계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개선방향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를 이미 추진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수가체계 개편은 사회환경 변화와 약사역할 변화를 모두 고려하여 장기 발전 방향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