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22 22

경기도약, 차기 여약사회장에 조수옥 약사

경기도약, 차기 여약사회장에 조수옥 약사 제4차 여약사위원회의 개최 경기도약사회(회장직무대행 김희식) 여약사위원회가 지난 20일 제4차 여약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차기 집행부 여약사회장으로 조수옥 현 여약사위원장을 선출하고 2021년도 회무활동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식 회장직무대행 겸 여약사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3년간 여약사위원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여약사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은 경기지부 여약사위원회의 오랜 전통인 여약사회장을 선출하는 날이다. 새롭게 선출되는 여약사회장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여약사회장으로 선출된 조수옥 약사는 소감을 통해“주말 늦은 시간에 진행된 회의에 참석하신 위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대약]김대업, 경남김해. 양산. 창원지역 방문

[대약]김대업, 경남김해. 양산. 창원지역 방문 부산양산대병원 약제부. 개국가 등서 상호 소통 김대업 후보는 22일(월) 경남지역 약심을 찾아 선거운동을 이어나갔으며 먼저 양산에 소재한 양산 부산대병원 약제부를 방문했다. 멀리서 찾아온 김대업 후보를 기쁘게 맞이한 20여명의 양산 부산대병원 약사들은 바쁜 업무를 잠시 멈추고 함께 모여 김대업 후보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대업 후보는 병원약사의 전문성 향상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하여 병원약사회와 협력, 함께 추진해 온 대한약사회의 노력과 향후 정책 등을 설명했다. 특히, 2023년 시행하게 되는 전문약사제도의 구체적인 준비 등에 대하여 설명하며 기존 병원약사회 인증 전문약사들이 국가인증 전문약사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전환할 수 있도록 경과조..

[경기]박영달, 투트렉의 '방문약료 사업' 구상 밝혀

[경기]박영달, 투트렉의 '방문약료 사업' 구상 밝혀 지역사회 통합돌봄시스템에 약사참여 확대 미국, 영국, 호주, 일본 그 외 유럽국가의 경우 국가적 정책을 기반으로 하여 약사의 행위에 대한 적정한 수가를 책정하여 노인인구 증가, 약물사용증가에 따른 문제점과 재정적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약사를 건강관리증진사업에 최우선 활용하고 있다. 박영달 후보는 “경기도약사회의 방문약료사업은 의료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한 ’2015년 경기도 약사회의 방문약료사업‘으로 시작하였으며, 이 사업결과로 다음 해에 제정된 ’시흥시 의약품 안전사용환경조성‘ 조례를 통하여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고 있는 다제약물관리사업도 여러 지자체별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보상체계에 대한 수..

[서울]한동주, 불용재고약 반품체계 구축

[서울]한동주, 불용재고약 반품체계 구축 비협조사 약가인하 연동 추진 등 강력 대응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개국가의 골칫거리인 불용재고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현 가능한 반품체계를 구축하고, 비협조제약사 명단을 취합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동주 후보는 과거 대한약사회 차원의 일괄 수거·반품 사업은 수거에서 정산까지 6개월 이상의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효율성과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서울 경우는 도매상이 200여개가 넘고, 약국들의 거래 도매상도 제각각이라 일괄 수거에서 벗어난 제약사와 반품·정산 협의를 통해 단시일 내에 정산까지 완료하는 반품시스템의 구축을 제시했다. 또한 반품 비협조제약사에 대한 강력한 대응책도 마련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협조제약사들은 반품·정산으로 손실을 입는..

서울시약선거, 카톡방 선거운동 위반 5명 경고

서울시약선거, 카톡방 선거운동 위반 5명 경고 서울 선관위, 권영희 후보 지지자 서초구회원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을 카톡방에 공유한 서초구 회원 5명에게 경고 조치가 내려졌다. 서울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종환)는 지난 19일 제5차 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대한약사회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 제31조 6호는 카카오톡 및 네이버 밴드 등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금지하고 있다. 선관위는 임연옥·박병호·강미선·정연옥·최경옥 약사가 서초구약사회 부회장 명의로 권영희 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을 서초구 반회 카톡방에 올린 위반 사실을 확인하고, 동규정 제54조의2 2항에 의거해 경고 처분했다.

얀센, ‘iCare4U PAH’ 웹사이트 오픈

얀센, ‘iCare4U PAH’ 웹사이트 오픈 국내 폐동맥고혈압(PAH) 환자 삶 증진 ㈜한국얀센(대표이사 황 채리 챈, 이하 “한국얀센”)은 폐동맥고혈압 질환 정보 제공을 위한 ‘iCare4U PAH(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 웹사이트를 22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iCare4U PAH’는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가는 폐동맥의 혈압이 상승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2020년 기준 약 1,700명의 원발성 폐동맥 고혈압환자들이 있으나, 아직 진단받지 못한 환자까지 포함하면 6,500명에 이를 것이라 추정된다. 주요 증상으로 호흡곤란, 만성피로, 부종, 어지럼증 등 비특이적 증..

(주)조윈, 생광석자연과학건강마을과 개발 협약

(주)조윈, 생광석자연과학건강마을과 개발 협약 암 치료 의료기기 공동 개발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생광석 자연과학 건강마을㈜과 암 치료 의료기기 개발 협약을 맺고 암환자 치료를 돕는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생광석 자연과학 건강마을은 지난 1998년 이후 암을 비롯한 난치병 질환 치료용 의료기기를 꾸준히 생산해오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회사이다. 조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광석 자연과학 건강마을의 전신온열치료기 ‘생광석 전신세포 활성가온기(이하 생광석 가온기)’ 독점 판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암 치료 의료기기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8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발간한 2021 협회 연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의료기기 생산규모는 10조 1,358억원으로 전년대비 39.5% 성장했으며, ..

폼 매트리스 사용, 욕창 발생률 낮춘다

폼 매트리스 사용, 욕창 발생률 낮춘다 체위 변경 주기도 2시간→3시간...발생률 낮아 구분 유 형 욕창 발생인원 그룹 대상인원 종합 (251명) 2시간, 공기 매트리스 84명 6명(7.1%) 2시간, 폼 매트리스 83명 2명(2.4%) 3시간, 폼 매트리스 84명 0명 저위험군 (122명) 2시간, 공기 매트리스 43명 2명(4.7%) 2시간, 폼 매트리스 38명 0명 3시간, 폼 매트리스 41명 0명 중위험군 (129명) 2시간, 공기 매트리스 41명 4명(9.8%) 2시간, 폼 매트리스 45명 2명(4.4%) 3시간, 폼 매트리스 43명 0명 욕창 발생 위험이 있는 환자들에게 폼 매트리스를 사용하면 체위 변경 시간을 줄이고, 욕창 발생률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최정실 ..

부광약품, 구취제거용 쎈스트롱 치약 출시

부광약품, 구취제거용 쎈스트롱 치약 출시 부광약품은 강력하고 상쾌한 향의 구취제거 치약인 쎈스트롱 치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어 호흡은 불편해지고 입안은 더욱 건조해져 사람들의 구취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쎈스트롱 치약은 양치를 통한 구취제거에 있어 일반적인 치약에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치약이다. 쎈스트롱 치약은 강력하고 상쾌한 향이 특징인 구취전용 치약이다. 투명한 제형의 무색소, 무보존제 제품으로 안전에 대하여 높아진 소비자의 기대에도 부응하고 있다. 양치 후 개운함을 느끼고 싶으신 분, 입 안 상쾌함을 오래 유지하고 싶으신 분, 마스크 속 입냄새가 걱정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치약이다. 부광약품은 제약회사로서 KGMP에 의거한 엄격한 품..

뷰노, 뷰노메드 솔루션 유용성 알리는 웨비나 개최

뷰노, 뷰노메드 솔루션 유용성 알리는 웨비나 개최 오는 24일 ‘영상 판독에서 AI 솔루션의 유용성’ 주제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가 오는 24일 ‘영상 판독에서 AI 솔루션의 유용성’을 주제로 의료진 대상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24일 오후 1시부터 1시 50분까지 50분 간 개최된다. 뷰노 공식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VUNO ACADEMY, www.vuno-academy.com)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에는 해당 플랫폼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하대병원 영상의학과 이로운 교수가 ‘영상 판독에서 AI 솔루션의 유용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로운 교수는 발..

[서울]권영희, 3단계 약사-한약사 교차고용 자제 캠페인 제안

[서울]권영희, 3단계 약사-한약사 교차고용 자제 캠페인 제안 기호1번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3단계에 걸친 약사, 한약사 간 교차고용 자제 캠페인을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권 후보는 지난 19일 서영석 의원이 면허범위 내 일반약 판매 약사법 개정안을 발의한 것에 발맞추어 먼저 대약, 시도지부, 분회에서 일제히 약사-한약사 교차고용 자제 캠페인을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권 후보는 “선거로 인해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지만 법안 발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선거에 상관없이 대한약사회를 중심으로 시도지부, 분회가 함께 대대적인 캠페인을 실시하는 액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또, 현재 의료법에서는 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의사와 한의사 간 교차고용이 금지되어 있다면서 복지부에서 직업선택의 자유 침해..

[대약]김대업, 한약사 관련 약사법 개정 통과에 총력

[대약]김대업, 한약사 관련 약사법 개정 통과에 총력 "선거와 진영 관계없이 한마음으로 힘 모아달라" 김대업 후보는 약사,한약사의 면허범위 내 역할과 업무를 명학히 하도록 하는 이번 약사법 일부 개정안 발의가 반드시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선거와 진영에 관계없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달라고 전국 약사회 후보자와 회원들에게 제안하였다. 이번 발의안은 과거 약국, 한약국 구분 약사법 일부 개정안이 보건복지부와 국회 전문위원실의 이견으로 법안심사소위에 상정조차 못되고 폐기되었던 전례를 고려하여, 대한약사회 한약TF팀을 중심으로 김앤장 법률사무소와의 협의를 거쳐 오랫동안 신중히 준비하여 이번에 발의가 된 것으로 공공심야약국 중앙정부 지원 예산과 함께 이번 약사법 일부 개정안 발의를 위하여 후보등록도 미룬 채 끝..

동아제약, 눈 건강기능식품 ‘굿ː아이’ 3종 출시

동아제약, 눈 건강기능식품 ‘굿ː아이’ 3종 출시 눈 건강에 도움 개별 인정형 원료 함유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아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눈 건강기능식품 굿ː아이 브랜드에는 ▲굿아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알티지오메가3 총 3종류가 있다. 제품 모두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들어있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또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E’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굿아이..

동국제약 판시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동국제약 판시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의약품으로 유일하게 ‘올해의 최고 제품’ 부문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판시딜’이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2021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2012년부터 소비자 친화경영을 추구하고,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는 기업 및 단체나 개인을 선정해 왔다. 이달 15일(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시상식에서 판시딜은,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신현진 부소장 취임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신현진 부소장 취임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신현진(申鉉進, 49세)박사를 부소장으로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현진 신임 부소장은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를 졸업하고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Austin, TX)에서 의생명공학 석사 및 의생명정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다나-파버 암연구소(Dana-Faber Cancer Institute)를 거쳐 지난 2011년부터 최근까지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s) 미국법인에서 생명정보학/전산생물학(bioinformatics/computational biology)분야의 수석연구원(Principal Scientist)으로 근무했다. 신현진 부소장은 “한국의 ..

스트라우만 ‘BLX 버추얼 심포지엄’ 개최

스트라우만 ‘BLX 버추얼 심포지엄’ 개최 12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67년 전통의 세계 1위 임플란트 전문 기업 스트라우만이 오는 1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BLX Virtual Symposium(이하 BLX 버추얼 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트라우만은 BLX 버추얼 심포지엄을 통해 Fully Tapered Implant의 새 역사를 쓴 BLX 임플란트의 개발 스토리부터 임상 활용 노하우 등을 소개하고, 폭넓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Confidence Beyond Immediacy’를 주제로 총4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강연 시청부터 제품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했으며, 임상..

카테고리 없음 2021.11.22

휴젤,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더 도약 채비

휴젤,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더 도약 채비 창립 20주년 기념 ‘온라인 창립기념식’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18일 회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온라인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20살 휴젤, Go Global!’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2021년 휴젤의 주요 성과 발표와 함께 20돌 휴젤의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내년도 사업 계획과 향후 비전 등에 대해 공유, 공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의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휴젤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넨 손지훈 대표는 이어 올 한 해 휴젤이 거둔 주요 성과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2021년은 휴젤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새로운 ..

유비케어, ‘오토팩 멤버십’ 혜택 강화

유비케어, ‘오토팩 멤버십’ 혜택 강화 프린트리본 품목 추가 및 할인 등 혜택 제공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최근 ‘오토팩 멤버십’ 내 프린트리본 품목을 추가하는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8년 8월 출시한 ‘오토팩 멤버십’은 자동조제기(ATC, Automatic Tablet Counting and dispensing) 업계 유일의 소모품 정기배송 서비스이다. 약 조제 시 필요한 약포지, 인쇄리본, 열전사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국 회원들은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날짜에 편리하게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프린트리본 품목은 자동조제기 사용시 약포지에 인쇄되는 인쇄물에 쓰이는 먹지다. 회사측은 그동안 약..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 출시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 출시 자외선으로부터 흉터 보호 한국메나리니(대표이사 박혜영)가 스틱 타입 흉터 치료제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새로운 스틱 타입의 흉터 전문 의료기기로, 임상으로 흉터 개선 효과가 입증된 더마틱스 울트라와 같이 실리콘 성분의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이 있어 흉터관리와 자외선으로부터 흉터 보호를 동시에 해준다. 실리콘과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실리콘은 많은 흉터 치료 가이드라인 논문에서 1차 치료 성분으로 추천되고 있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편리한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흉터 관리가 가능하다. 끈적이지 않고 1분 내 건조되어 도포 후 메이크업 제품..

대한뉴팜, 디뉴 ‘파라오틱스’출시

대한뉴팜, 디뉴 ‘파라오틱스’출시 이중잠금 이중캡슐 유산균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DiNU : define nutrition)’에서 ‘파라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파라오틱스는 국내 최초로 이중캡슐 제형을 적용한 제품으로 ‘캡인캡’ 기술을 적용하였다. 유산균을 담은 캡슐을 장용 코팅으로 감싸고 천연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캡슐로 한 번 더 감싼 캡슐 속에 캡슐을 넣은 제형이다. 기존 유산균만 코팅한 제품과 달리 이중캡슐을 통해 유산균의 장 도달률과 생존률을 높였다. 내 캡슐에는 다니스코사의 특허 유산균 4종(La-14, Lpc-37, Lp-115, BI-04)과 장정착률이 우수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균은 물론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배양물(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