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23 11

[서울]한동주, “비대면 진료 입법화 중단하라”

[서울]한동주, “비대면 진료 입법화 중단하라” 방문약료 등 공공의료 확충이 우선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정부가 비대면 진료 입법화를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는 언론보도에 심각한 유감을 표시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동주 후보는 비대면 진료는 오진의 위험성과 적절한 시기를 놓쳐 환자를 위험하게 할뿐만 아니라 조제약 택배로 정확한 약물복용정보 전달이 어려워 국민건강권에 심각한 위해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비대면 진료환경의 구축이 용이한 대형병원 쏠림현상으로 동네의원의 몰락과 의료전달체계가 붕괴할 위험이 크고, 의료영리화의 단초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비대면 진료는 특성상 경질환이나 만성질환에 국한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수익성 확보를..

[경기]박영달, 10여년 전 한약사고용... "대 회원 사과 "

[경기]박영달, 10여년 전 한약사고용... "대 회원 사과 " "반성 위해 한약사문제 위해 누구보다 앞장 서겠다" 경기 박영달 후보(기호 2번)가 10여년 전 본인이 운영하던 약국에 한약사를 고용했던 사실이 있다고 밝히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 앞에 사과드린다 는 심경을 밝혔다. 박영달 후보는 “명백한 내 잘못이다. 문제를 제기한 한동원 후보의 지적을 겸허히 수용하겠다.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다. 회원 앞에 사과드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이어 박 후보는 “수년 전 한약사 문제가 이슈화 될 때부터 마음 한구석이 항상 먹먹하고 죄책감에 시달려왔다” 고 하면서 “10년쯤 전의 일이었으며 3~4개월 정도 한약사를 고용한 적이 있다. 그 당시 외부업무가 잦아 약국을 총괄관리하는 근무약사를 고용한 상태에서 한..

다케다제약, 점자 건강도서 및 촉각키트 전달

다케다제약, 점자 건강도서 및 촉각키트 전달 시각 장애 아동 위한 지원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22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한빛맹학교를 포함한 32곳 기관의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점자 건강도서 840권 및 점자 촉각키트 252개를 제작, 전달하는 사회책임활동(CSR)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책임활동은 점자 건강도서를 통해 시각장애 아동의 건강문해력을 향상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 교육과 함께 점자 건강도서 및 점자 촉각키트 제작이 지난 10월부터 50일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 약 70명은 점자 건강도서 제작에 필요한 타이핑 활동을 진행하고, 시각장애 아동의 점자 훈련을 위해 DIY형 점자 촉각키트..

[대약] 최광훈, 6년제 처우개선. 정예약사 양성 필요

[대약] 최광훈, 6년제 처우개선. 정예약사 양성 필요 22일 경기도 부천지역 약국가 찾아 최광훈 후보는 편의점에 약을 내어준 날인 11월 22일 약치일, 부천지역 약국가를 방문했다. 첫 방문 약국에서 최 후보자는 A약사에게 “약사님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아시냐”며 “10년전 11월 22일, 의약품의 편의점 판매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약사법 개정에 대해 대한약사회가 보건복지부와 전향적협의를 하겠다고 선언한 약사님들에겐 아주 치욕적인 날”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A약사는 고개를 끄덕이며 “그 당시엔 학생 신분이어서 그 내용을 잘 모르고 있었다”고 답했다. A약사는 6년제를 졸업한 약사로 6년제 졸업생들의 애로사항과 처우개선에 대해 토로했다. 최 후보자는 “공무원 임용, 산업체근무약사, 병원약사 직급상향 및 약..

[대약]김대업, 동물약 약국시장 활성화 지원

[대약]김대업, 동물약 약국시장 활성화 지원 동물용 의약품 처방 발급 확대 위한 노력 김대업 후보는 2015년 1조 9천억 시장에서 2027년 6조원으로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동물약국을 활성화, 중심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638만 가구에 양질의 동물의약품 접근성을 강화하고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인체용의약품의 관리 강화에도 큰 개선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하였다. 먼저 불법,편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인체용의약품의 동물병원 유통을 정상화하고, 인체용의약품 사용의 관리를 위해 시행된 동물병원 전자처방의무화가 취지대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하며, 동물병원 처방대상 동물용의약품 처방 발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무화 등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또..

한국알콘, 온라인 코어 심포지엄 성료

한국알콘, 온라인 코어 심포지엄 성료 안과 전문의 약 150명 참석해 높은 관심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자사의 망막 수술 장비를 활용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코어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어 심포지엄은 망막수술장비 및 기구, 3D 디지털 시각화 시스템 등 진일보된 안과 의료기기 장비를 활용한 임상 결과 및 수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최적의 망막 수술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심포지엄에는 분당서울대병원 박규형 교수, 아주대병원 송지훈 교수 등 국내 의료진이 좌장 및 연사로 참여했으며, 토론토 대학병원 데이비드 초우(David Chow) 교수, 야마네 아이 클리닉의 신 야마네(Shin Yamane) ..

시지바이오, 마이크로니들 신사업 본격 진출

시지바이오, 마이크로니들 신사업 본격 진출 마이크로니들 핵심 제조기술 이전 계약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대웅테라퓨틱스(대표이사 이민석)와 19일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제조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마이크로니들 신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시지바이오는 대웅테라퓨틱스의 마이크로니들 핵심 제조기술을 이전 받아 화장품, 의료기기, 반려동물용 의약품으로 개발 및 생산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제조기술 이전을 통해 화장품, 의료기기, 반려동물용 의약품 마이크로니들 전문 GMP 제조시설을 구축하고, 향후 의약품 제조시설로도 확장시킬 계획이다. 마이크로니들은 수백 마이크로미터 길이의 미세바늘을 포함하는 경피 약물전달시스템으로, 미세바늘의 ..

딥바이오, 글로벌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딥바이오, 글로벌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미국에 이어 유럽 및 인도 기업과 협업 확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병리 및 암 병리진단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자사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의 경쟁력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 및 인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먼저 프랑스의 트리뷴 헬스케어(TRIBVN Healthcare) 및 인도 모플랩스(Morphle Labs)와 파트너십을 통해DeepDx® Prostate 사용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트리뷴 헬스케어(TRIBVN Healthcare)는 프랑스 디지털 병리의 선두 업체로서, 디지털 병리 분야의 오랜 경험과 글로벌 인지도를 갖고 프랑스를 비롯해 전 세계..

빅씽크테라퓨틱스, '너링스정' 허가

빅씽크테라퓨틱스, '너링스정' 허가 조기 유방암 연장 보조요법 치료제 바이오제약사 빅씽크테라퓨틱스(BIXINK THERAPEUTICS, 이하 빅씽크)는 지난 10월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너링스정(성분명: 네라티닙말레산염)을 조기 유방암의 연장 보조치료제로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너링스정은 호르몬 수용체 양성, HER2 수용체 양성인 조기 유방암 환자 중에서 수술 후 보조요법으로, ‘트라스투주맙’ 기반 치료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인 환자에게 단독 투여되는 1일 1회 경구용 연장 보조치료제로서 최초로 소개되는 약물이다. 너링스정은 pan-HER & 저분자 타이로신 키나아제 억제제(Small Molecule Tyrosine Kinase Inhibitor)로 EGFR, HER2, HER4 ..

현대약품, 고함량 비타민B군 영양제 ‘벤포액티브 프리미엄정’ 출시

현대약품, 고함량 비타민B군 영양제 ‘벤포액티브 프리미엄정’ 출시 주성분 벤포티아민 국내 최대 함량, 300mg 함유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고함량의 벤포티아민 성분을 함유한 비타민 영양제 ‘벤포액티브 프리미엄정’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벤포액티브 프리미엄정’은 현대약품이 지난 7월, 처음 선보인 ‘벤포액티브 연질캡슐’에 이어 두번째로 내놓은 고함량 비타민 영양제로, 비타민 B1 및 B6 결핍으로 인한 신경계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벤포티아민의 고함량 복용은 당뇨병 환자의 최종당화산물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 AGE) 생성을 감소시켜 혈관의 내피세포 기능장애를 예방하고 당뇨병성 신경병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은 활성형 비타민 B..

[포토]의약품유통협회 회원사 3곳 약의 날 수상

[포토]의약품유통협회 회원사 3곳 약의 날 수상 ◆사진 좌로부터) 김양오 신원약품 회장, 조선혜 의약품유통협회장, 정시국 복시약품대표 35회 약의 날을 맞아 열린 약의 날 기념식에서 신원약품 김양오 회장과 김태호 유화약품 대표, 복시약품 정시국 대표가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복지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장을 각각 수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