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4 23

길리어드 빅타비 BICSTaR 연구 결과 발표

길리어드 빅타비 BICSTaR 연구 결과 발표 유럽에이즈임상학회 2021에서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지난 29일(금) 열린 제 18회 유럽에이즈학술대회(European AIDS Conference, EACS 2021)에서 HIV 감염인 1,135명을 대상으로 빅타비(빅테그라비르 50mg/엠트리시타빈 200mg/테노포비르 알라페나미드 25mg 정, B/F/TAF)의 항바이러스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평가한 리얼월드 코호트 BICSTaR 연구의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길리어드는 빅타비로 치료를 시작한지 12개월이 경과한 환자의 환자중심결과지표 분석 내용을 발표했다. 연구에서는 HIV 치료가 감염인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임상 현장에서 환자중심결과지표(Patient Repo..

유나이티드제약 ‘실로스탄CR정’, 대만 특허 등록

유나이티드제약 ‘실로스탄CR정’, 대만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최근 대만 특허청으로부터 개량신약 ‘실로스탄CR정(실로스타졸 성분)’의 특허를 등록 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36년까지 대만에서 실로스타졸의 서방화 기술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2013년 발매된 개량신약 실로스탄CR정은 이중제어방출기술(Double Controlled Release System)을 적용한 서방형제다.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약물이 방출됨에 따라 실로스타졸 제제 중 유일하게 1일 1회 1정 복용이 가능하다. 급작스러운 약물 방출에 따른 두통과 빈맥의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혈중에서 일정하게 약물 농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 시에도 안전하고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하..

심평원, 의약품 급여관리 수집체계 구축 심포지엄 성료

심평원, 의약품 급여관리 수집체계 구축 심포지엄 성료 ‘실제임상자료 구축통한 의약품 등 급여관리’ 발전방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4일(목) ‘의약품 등의 급여관리를 위한 실제임상자료(RWD) 수집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2021 혁신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실제임상근거(Real-World Evidence, 이하 RWE)란 실제임상자료(Real-World Data, 이하 RWD)를 수집·분석한 문헌이다. RWD는 의약품이 시판된 후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현실 자료로, 건강보험 청구자료, 병원 진료기록, 환자보고성과(예: 삶의 질 조사, 이상반응 보고, 재정부담 등), 시판 후 의약품 조사 자료 등이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심..

◆의약정책 2021.11.04

박영달, 첫 민생행보, 용인지역 약국방문

박영달, 첫 민생행보, 용인지역 약국방문 4일 오전....오후에 경기특사경도 방문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 예비후보가 지난 3일 본격적인 선거운동의 첫걸음을 용인지역에서 시작했다. 박영달 예비후보는 약국 방문에 앞서 각오를 통해 “나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원들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제한 후 “선거기간에 만나게 될 회원들이 전하는 고충과 경기도약사회장으로서 지난 3년간의 공과에 대한 회원들의 가감없는 의견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약사회의 미래 청사진을 계획하고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박 예비후보는 최근 도내 동물의약품 취급약국에 대한 경기도 특사경의 일제 점검이 마무리됨에 따라 박지영 경기지부 동물약품위원장, 강병구 대한동물약국협회장과 변진극 이사, 연제덕 전 ..

제18회 마크로젠 과학자상, 우재성 고려대 교수

제18회 마크로젠 과학자상, 우재성 고려대 교수 국내 생명과학 분야 대표 학술단체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회장 성노현)가 선정하고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후원하는 ‘제 18회 마크로젠 과학자상 수상자’로 고려대학교 우재성 교수가 선정됐다. 올해 마크로젠 과학자상 시상식은 지난 3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ICC)에서 개최됐으며, 수상자 기념 강연이 함께 진행됐다. 수상자로 선정된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부 우재성 교수는 구조생물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과학자이다. 2015년과 2016년 마이크로RNA 생합성 효소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세계 최초로 정제하고 그 구조를 규명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연구로 우재성 교수는 학계의 논란 거리였던 마이크로RNA 1차 전구체의 절단 매커니즘을..

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쿨 앤 프레쉬’ 출시

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쿨 앤 프레쉬’ 출시 상쾌한 레몬향 담은 신제품 한국먼디파마(유)(상무 조성운, 이하 한국먼디파마)는 저자극성 약산성 데일리 여성청결제 신제품 ’지노베타케어 쿨 앤 프레쉬’를 출시하며, 동시에 100mL 소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쿨 앤 프레쉬 제품군의 출시로 지노베타케어는 젠틀 프로텍션, 데오 컨트롤과 함께 3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됐으며, 종류ㆍ용량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노베타케어®는 글로벌 제약회사 한국먼디파마에서 출시한 여성청결제로, 여성 민감 부위 내추럴 pH(pH 3.5~4.5)와 유사한 pH를 띄고 있어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자극이 적은 순한 성분 역시 주요 특징으로 큰 부담없이 사용 가능한 입문용 여성청결제를 ..

카테고리 없음 2021.11.04

유비케어, 3분기 매출액 267억원

유비케어, 3분기 매출액 267억원 전년比 3.2% 증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이 267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억원, 당기순이익은 25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병·의원/약국 EMR(전자의무기록) 사업부문이 139억원, 의료기기 유통 사업부문이 103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5.6%, 2.3% 순성장했다. 특히, EMR 관련 사업에서 자회사 헥톤프로젝트의 한방·요양병원 EMR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EMR 연계 부가 사업이 증가해 실적을 뒷받침했다. 반면, 코로나19로 마케팅 비용 감축을 시도하는 제약사들이 늘면서 제약·데이터 사..

김태식 유나이티드제약 전무, 서울경찰청서 감사장

김태식 유나이티드제약 전무, 서울경찰청서 감사장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김태식 전무가 최근 서울특별시경찰청(청장 최관호)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15년 간 강남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김태식 전무는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최근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감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태식 전무의 주도 아래 강남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는 20여 년간 북한이탈주민 지원활동에 힘썼다.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정착하고 고등학교 졸업 및 대학 진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숙사 시설개선, 장학금 후원, 생필품 지원 등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써왔다.

박영달, 정책목표 달성위해 사활 걸겠다

[경기]박영달, 정책목표 달성위해 사활 걸겠다 6일 출정식.."회원이 원하는 일 반드시 일구겠다" 밝혀 박영달 경기도약사회 예비후보가 6일 오후 6시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출정식을 갖는다. 박 후보는 이와 관련 "지난 3년 경기도약사회 회장으로서 약사의 가치를 높이고 약권침해에 강력하게 대응해 왔던 저는 성분명 처방과 한약사 문제 해결, 약권수호와 약사직능 확대를 위한 명확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제33대 경기도약사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하고 " 출정식을 계기로 아젠다만을 제시하지 않고 구체적인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사활을 걸고 뛰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보여드린 활동에서처럼 그 어떤 약사보다 먼저 준비하고 행동했고, 결국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었다. 회원들로부터 ‘박영달과 함께여서 우리..

제 25회 한국임상약학회 정기총회

제 25회 한국임상약학회 정기총회 학술대회 병행....11월 25.26일 한국임상약학회(KCCP, 회장 곽혜선)는 11월 25일(목), 26일(금) 양일간 제25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임상약학의 D.N.A.’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D.N.A.는 데이터기반 연구(D), 네트워크를 활용한 융합연구(N), 그리고 AI를 활용한 임상적용연구(A)를 의미하는 것으로 향후 코로나 시대가 종식되고 시작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될 뿐만 아니라 임상약학회 회원들의 소통의 장과 학술교류의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11월 25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Clinical Pharmacy Research Network (CPRN) 성..

휴젤, KIAT 우수과제 선정

휴젤, KIAT 우수과제 선정 ‘보툴리눔 톡신 마이크로 니들 제형’ 연구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자사가 진행한 ‘보툴리눔톡신 마이크로니들’ 관련 연구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 ‘2021 산업기술 혁신사업 성과활용평가’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성과활용평가는 산업부 산업기술혁신사업 종료 3년차 과제 중 우수한 파급효과를 거둔 과제에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는 과제 종료 후에도 연구 결과물을 활용해 후속 성과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우수 과제 선정 기업은 향후 3년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기술혁신사업 신규 과제에 지원할 때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우대 혜택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한국에너지..

권영희 , 약국 건기식 활성화 방안 정책 제안

권영희 , 약국 건기식 활성화 방안 정책 제안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OEM으로 만들어야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예비후보자는 약국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해 정책 제안을 내놓았다.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전년대비 6.6% 오른 4조9000억, 그 중 약국 매출은 2371억원으로 6.7%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몰, 다단계, 대형할인점, 대리점, 방문판매 다음 순이다. 또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일체형 건기식+식품(음료) 소분·제조를 허용하는 시범사업을 2년간 진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권 예비후보는 현 약국가에서 심각하게 체감하고 있는 건기식에 대한 고민은 종합적이며 실타래처럼 복잡하게 엉킨 복합적 문제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접근 방법을 제안했다. 권 예비후보는 “약..

GC녹십자웰빙, 유산균 신제품 ‘메타바이오틱스’ 론칭

GC녹십자웰빙, 유산균 신제품 ‘메타바이오틱스’ 론칭 대사산물 함량 최대 6배 증량한 차세대 유산균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유산균 신제품인 '메타바이오틱스(METABIOTICS)’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메타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대사산물(metabolite)’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의 합성어로, 생균을 단순히 사균화하는 것이 아니라 발효과정을 거쳐 생기는 대사산물과 유산균의 구조성분 및 면역자극성분 등을 함유한 제품이다. 최근 유산균 업계에서는 메타바이오틱스를 차세대 제품으로 주목하고 있다. 기존 유산균 대사물질로 이루어진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달리 유산균의 구조성분 및 면역자극성분이 포함되어 생균이 장에 정착했을 때와 유사한 면역반응으..

한미약품, 3분기 매출 13.5% 성장

한미약품, 3분기 매출 13.5% 성장 매출 3031억원, 영업이익 369억원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큰 성장을 이루며 완벽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한미약품은 올해 3분기 연결회계 기준으로 매출 3031억원과 영업이익 369억원, 순이익 281억원을 달성하고, R&D에는 매출대비 13.3%인 403억원을 투자했다고 4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특히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 전년 동기대비 82.6% 성장한 754억원의 매출과, 200배 가량 상승한 19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한미약품의 우수한 3분기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 한미약품은 작년 3분기의 경우 사노피와의..

심평원, ‘제10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대통령상(대상) 수상

심평원, ‘제10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대통령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혁신박람회」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지식경영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공공과 민간 분야의 우수 혁신사례를 매년 발굴해 포상하는 지식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1차 전문가 심사, 2차 온라인 국민 심사, 3차 최종 발표심사 등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총 20개 기관이 선정됐다.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 대응 전 단계에 걸쳐 총력 지원체계를 구축해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현재까지 ’K-방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약정책 2021.11.04

사노피, ‘사이다’ 캠페인 전개

사노피, ‘사이다’ 캠페인 전개 만성질환 어르신 건강한 식생활 지원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사단법인 세상아이(대표 김문정), 사회복지법인 우양재단(이사장 최종문)과 함께 만성질환을 가진 홀몸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식재료를 전달하는 ‘사이다(사노피와 이어가는 다 함께 행복한 세상)’ 캠페인을 지난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이다 캠페인은 취약계층을 지원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노피가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 식이 조절이 필요하지만 생활고로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 1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사노피와 세상아이, 우양재단은 캠페인을 통해 만성질환 ..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국내 출시 12주년 기념 이벤트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국내 출시 12주년 기념 이벤트 축하 댓글 달면 총 12명 추첨해 명품 핸드크림 증정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출시 12주년을 맞아 ‘울쎄라 출시 12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09년 국내에 초음파 리프팅 시술로 첫 등장한 울쎄라의 국내 출시 12주년을 기념해, 꾸준한 성원을 보내고 있는 소비자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멀츠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zaesthetics_kr)을 팔로우하고, ‘울쎄라 출시 12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에 12주년을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울쎄라의 12주년을 상징하는 의미로 총 12명을 추첨해 샤넬 핸드크림을..

카테고리 없음 2021.11.04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3일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올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현지 장학생 4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올해 베트남의 하노이 약학대학과 호치민 의약학대학, 인도네시아의 국립대학과 반둥공과대학 장학생 39명에게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대학원에서 재학중인 베트남 장학생 3명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대신했으며, 재단 관계자의 축사와 장학생들의 소감을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호 호앙 란(Vo Hoang Lan, 가천대) 학생은 “한국으로 유학오면서 경제적 문제..

최두주 서울시약 예비후보, 불용재고약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

최두주 서울시약 예비후보, 불용재고약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 교품플랫폼. 약가인하 특정시점 지정등 4가지 해결방안 제시 최두주 서울시약사회장 예비후보가 약국에 쌓여가는 불용재고약 문제 해결을 위하여 4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먼저 “ 분업 21년이 지난 지금, 약국은 발 밑에 차일 정도로 불용재고가 쌓여가고 있어 모든 약국이 시름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빠른 시일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지 않으면, 다양한 이유에 의해 재고는 더욱 늘어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해 당사자가 모두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며 4가지 안을 제시했다. 최후보는 먼저, 교품을 활성화해야 하며 이를 위해 중개 플랫폼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서..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 성료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 성료 KDRA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조합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 주관으로 개최한 “2021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을 11월 3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약조합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통계포럼은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현황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혁신 성장을 위한 전략수립을 위해 국내 주요 기술·시장분석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장, 기술·특허, 라이센싱·M&A 등 오픈이노베이션, 임상 등 각 분야별 정량적 글로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