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8 14

퀀타매트릭스, ‘dRAST’건강보험 등재

퀀타매트릭스, ‘dRAST’건강보험 등재 패혈증 항생제 감수성 진단 기기 패혈증 항생제 감수성 진단기기 제조 기업 퀀타매트릭스(317690)는 패혈증 항생제 감수성 진단 기기 디라스트(dRAST)는 패혈증 대상 환자 치료에 대한 선별급여로서 건강보험 등재가 완료되었다고 18일 밝혔다. 디라스트(dRAST)는 2016년 6월 식약처 제조허가를 취득한 후, 다기관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된 유효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2018년 10월에 신의료기술 인증 완료 후 의료현장에서 사용되어 왔다. 그 유용성을 인증 받아 이달 건강보험 등재가 완료되었다. 이는 기존 대비 환자부담금액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어 부담이 없는 가격으로 검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패혈증은 미생물에 감염되어 발열, 빠른 맥박과 호흡수, 백..

GC녹십자웰빙, ‘구절초추출물’ 미국 FDA 건강식품 원료 등재

GC녹십자웰빙, ‘구절초추출물’ 미국 FDA 건강식품 원료 등재 국내에서도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의 천연물 원료인 ‘구절초추출물(상표명: 조인시스트)’이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 건강식품원료(NDI, New Dietary Ingredient)’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NDI’는 FDA로부터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 받아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증을 부여 받는 제도다. ‘구절초추출물’은 지난 9월 국내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받았다. 이 원료는 GC녹십자웰빙이 개발한 천연물 원료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FDA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표준화 및 안전..

[서울]권영희, 서울공공야간약국 조례 우여곡절 많았다

[서울]권영희, 서울공공야간약국 조례 우여곡절 많았다 이재명 '공공야간약국' 지원 발언 환영 기호1번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공공야간약국에 대한 법률적, 예산적 지원 약속에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에 앞서 권영희 후보는 심야시간과 공휴일 등에 시민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 약사의 복약지도로 의약품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공공야간약국이 약국의 꼭 필요한 사회적 기능임을 공감하고, 지난 2018년 ‘서울시 공공야간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권 후보는 “당시 조례 제정 과정에서 부딪혔던 공무원, 보건복지위원, 의사단체의 집요한 반대와 저항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이상이었다”며 “토론회는 물론 사업계획에 대한 학술연구용역에 이르기까지 2년에 걸친 ..

[대약]최광훈, 제주도약사회정책토론회 "여론호도마라"

[대약]최광훈, 제주도약사회정책토론회 "여론호도마라" 사전조율없었고, 제주선관위의 중립성에도 의구심 제주도약사회 대약후보 정책토론회 무산과 관련, 최광훈 후보측이 제주도선관위(위원장:좌석훈)에 여론을 호도하지 마라고 밝혔다. 최 후보측은 이와관련 "정책토론회의 중요성과 무게를 누구보다 후보들은 잘알고 있고 회원들도 인식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토론회가 어떤 절차를 거쳐 날짜. 시간이 배정되었는지 모르겠으나, 사전에 어떤 조율도 안됐고 일방적 이었기에 양측 후보 진영에서 일정 조율의 애로점을 중앙선관위에 충분히 설명드린 사안"이라고 밝혔다. 최후보측 선대본부는 "회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말씀을 듣기 위해 분초의 시간을 아껴가며 회원들을 만나고 있다. 그런 최후보자의 고충도 십분 이해한다는 강원호지부장님..

[대약]김대업 후보, 제주지부 토론회 무산 유감

[대약]김대업 후보, 제주지부 토론회 무산 유감 회원 알권리 위해 남은 토론회 성실히 임할 것 대약회장 선거 김대업 후보는 제주지부 주최 토론회 무산에 유감을 표했다. 김대업 후보는 “최광훈 후보가 일정을 이유로 제주지부 정책토론회 참석을 거부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후보의 한 사람으로서 제주지부 회원들에게 참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토론회 개최를 취소한 제주지부 선관위의 입장을 존중하며 향후 토론회 일정이 다시 결정되면 김대업 후보는 충실히 임할 것을 분명히 약속한다."라고 강조했다.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각 시도지부 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연석회의를 통해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투표 참여율을 높이고 건강한 정책선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부별..

사노피, 당뇨환자 저탄수 요리 레시피 공개

사노피, 당뇨환자 저탄수 요리 레시피 공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17일부터 4주간 식이요법 전문 기업 닥터키친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저탄수 요리 레시피 4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저탄수 요리 레시피는 사노피 당뇨사업부가 진행 중인 ‘호시절 (好時節)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사노피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혈당 고민 없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호시절을 선물하고자, 식이요법을 연구∙개발하는 닥터키친과 손을 잡고 평소 환자들이 혈당 상승을 우려하여 섭취하지 못했던 음식들을 대체 식재료를 활용하여 저탄수 요리로 재탄생 시켰다. 사노피와 닥터키친이 개발한 저탄수 요리 레시피는 ▲가지 피자, ▲불고기 낙지죽, ▲곤약 짜장면, ▲훈제오리 파프리카 무쌈 말이 총 4종이..

애브비, '스카이리치가' 유럽에서 승인

애브비, '스카이리치가' 유럽에서 승인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애브비는 한 가지 이상의 비생물학적 항류마티스제제(DMARDs)에 대해 부적절한 반응을 보이거나 내약성이 없는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스카이리치(SKYRIZI®)(리산키주맙, 150mg, 0주차, 4주차 및 이후 12주마다 피하 주사) 단독 요법 또는 메토트렉세이트(methotrexate, MTX)와의 병용 요법이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에서 승인됐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로써 스카이리치의 2차 적응증(second indication)에 대한 판매 허가는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및 북아일랜드뿐만 아니라 유럽연합의 모든 회원국에서 유효해 졌다. 애브비 부회장인 마이클 세베리노(..

유한양행, 토탈펫케어 브랜드 ‘윌로펫’ 론칭

유한양행, 토탈펫케어 브랜드 ‘윌로펫’ 론칭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 본격 진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이번엔 토탈펫케어 브랜드 ‘윌로펫’을 론칭하며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유한양행은 지난 5월 국내 최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치료제 ‘제다큐어’를 출시하며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 확대에 나섰고, ‘윌로펫’ 출시와 함께 향후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윌로펫 사료’ 프로젝트는 유한양행과 SB바이오팜(구:성보펫헬스케어)사가 반려동물 산업에서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력의 첫 성과물이다. 양사는 향후 반려동물 의약품 및 의약외품, 프리미엄 영양식품, 반려동물 진단의학 부분 등에서도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윌로펫 사료’은 반려..

종근당, ‘닥터큐어벨 바디로션’ 출시

종근당, ‘닥터큐어벨 바디로션’ 출시 피부가려움 70.9%∙피부 장벽 19.7% 개선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7일 자연유래 성분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닥터큐어벨(Dr.CureBell)을 런칭하고 첫 제품으로 ‘인텐시브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이하 닥터큐어벨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닥터큐어벨 바디로션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쑥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돌나물을 주성분으로 보습에 효과적인 10가지 수분 아미노산 콤플렉스, 세라마이드의 흡수력을 강화한 세라좀, 3중 히알루론산을 더한 제품이다. 피부임상 전문 기관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30일간 사용 후 피부 가려움이 70.5% 개선되었으며 피부 장벽이 19.7%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동물성 원료와 동물실험을 배제한 비건 화장품으로 프랑스 비건..

심평원, ‘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심평원, ‘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소방청이 주최하는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관리에 앞장 선 기업 등을 선정해 표창하는 안전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준정부기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기관은 심사평가원이 최초다.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분야 공공기관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ISO45001) 및 공간안전 인증(S등급) 취득 ▲안전 신기술(시설관리 드론, 안전체험 VR) 도입․적용 ▲체험 중심형 안전 교육․훈련 활동 등 안전 문화 조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원주시 화재 취약 가구 소화기․화재감지기 등 소방 설비 지원 ▲주..

◆의약정책 2021.11.18

GC셀, ‘안전한 수능’ 위해 2년 연속 지원

GC셀, ‘안전한 수능’ 위해 2년 연속 지원 수험생 COVID-19 검체 운송 전담 지씨셀(144510, 대표: 박대우)이 교육부와 협력하여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섰다.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에서 치러지는 수능에 차질이 없도록 작년에 이어 수험생의 검체 운송을 전담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씨셀은 수능 전날인 17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상시 대기 체제를 유지하며 전국 250여 보건소에서 수험생의 COVID-19 의심검체를 전국 20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신속하게 운송했다. 지씨셀은 선진화된 바이오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긴급 운송 정부 과제를 포함한 전국 COVID-19 검체물류의 상당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최첨단 운송 온도 추적 시스템을 갖추고 검체 운송 전문인력과 바이..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등 해외서 주목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등 해외서 주목 갱년기증상 개선 효과로 지속적으로 러브콜 내츄럴엔도텍(대표 김희도)의 주요 사업인 ‘벡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해외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을 토대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끌어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010년 국내 최초로 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큰 인기를 누리다 가짜 백수오 논란으로 잠시 주춤했으나, 최근 유한양행(대표 조욱제)과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이 백수오의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연구를 거듭함과 동시에, 내츄럴엔도텍의 ‘마이크로 니들’ 기술 등에 대한 가능성을 엿보며 내츄럴엔도텍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에 ..

[서울]한동주, DUR시스템서 품절약 사전 차단

[서울]한동주, DUR시스템서 품절약 사전 차단 장기품절 리스트 동일 성분 조제 안내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장기 품절의약품 정보를 DUR시스템에 적용하여 처방단계에서부터 동일성분의 의약품이 처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동주 후보는 품절의약품의 지속적인 처방으로 환자의 불편을 초래하고 약국의 신뢰 하락과 민원이 발생하는 등 모는 책임을 약국 떠안는 현실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후보는 심평원과 연계해 장기 품절의약품 정보를 DUR시스템을 통해 의사와 약사가 공유하여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품절 이유와 출하 시점을 명문화하도록 하여 의약품 수급에 따른 환자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장기 품절의약품을 대체할 원활히 공급되고 있는 동일 ..

[대약] 최광훈, 병원약사 수가 현실화 총력

[대약] 최광훈, 병원약사 수가 현실화 총력 대한약사회-병원약사회 적극 협력체계 필요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가 병원약사들의 수가를 현실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측은 요양기관에서 약사 역할이 필요한 곳에 약사가 제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태반이며, 특히 심야시간대 신생아 중환자실등 중요한 상황에서도 약사업무를 간호사등이 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하고, 이는 문제가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무균조제등 약사가 해야하는 업무는 가이드라인 협의등의 움직임이 있었으나, 심야나 휴일등에 근무약사를 위한 수가 현실화의 후속조치가 뒤따르지 않는게 현실"이라고 강조하고, 여전히 병원에서의 약사업무에 비해 약사 숫자는 부족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병원 약사의 수가를 현실화해 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