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02 5

제20회 심청효행대상 시상식 및 바람개비 콘서트 열어

제20회 심청효행대상 시상식 및 바람개비 콘서트 열어 수상자 16명 시상..홍진영 , 김범수 등 인기가수 공연 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은 지난 30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20회 심청효행대상 시상식 및 바람개비 콘서트’를 열었다. 심청효행대상은 가천문화재단 설립자인 이길여 가천길재단 회장이 지난 1999년에 고전소설 ‘심청전’의 배경인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에 심청동상을 제작, 기증한 것을 계기로 제정된 것으로, 올해 20회를 맞았다. 심청효행상, 다문화 효부상, 다문화 도우미상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는 자궁암 투병중인 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는 강희수양(심청효행상 대상, 충남 천안)을 비롯하여 총 16명의 수상자가 상을 받았다. 각 부문별..

희망나눔협의회, 후원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희망나눔협의회, 후원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제4회 독거노인 후원음악회..후원 단체. 기관에 감사 사단법인 희망나눔협의회(이사장 이희구, 상임대표 원희목)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정보원이 후원한 제4회 독거노인 후원음악회가 1일(토) 저녁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희망나눔협의회는 독거노인에게 도움을 주는 주력사업인 ‘일촌맺기운동’에 뜻을 같이 한 기관과, 기업, 자원봉사자들을 초청, 감사의 뜻을 전하고 노고를 격려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하기 위해 매년 후원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희망나눔협의회 후원이사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YTN 장민정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한, 이번 공연은 오페라콘서트로 진행되어 어느 해보다 관객들의 큰 호응과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희구 이사장은 “..

세계 최초 네스프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품목허가

세계 최초 네스프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품목허가 종근당제1호 바이오의약품…3조원 규모 글로벌 시장 도전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네스벨’(CKD-11101)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네스벨은 다베포에틴 알파(Darbepoetin α)를 주성분으로 하는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로,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 및 고형암의 화학요법에 따른 빈혈치료에 사용되는 조혈자극인자다. 유전공학기술을 이용해 약물의 투여 빈도를 대폭 줄여 환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2세대 지속형 제품으로 내년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종근당은 2008년 차별화된 원료 제조기술을 확보한 뒤 2012년 바이오제품의 생산인프라를 구축하고 네스프를 개발해 왔다. 임상 1상에서 약물의 안전성을..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여자의사회·웰인터내셔널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여자의사회·웰인터내셔널 3일(월) 서울 소공동 롯데호델서 시상식 개최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서울시의사회(회장 박홍준)가 공동 제정한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단체로 사단법인 한국여자의사회와 웰인터내셔널이 선정됐다. 한미참의료인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사, 또는 의료봉사단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2년 제정됐다.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향애)는 1981년 서울 봉천동 빈민촌을 시작으로 조손가정 어린이‧다문화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진료사업을 지속해왔다. 1983년 여성건강상담소를 설치해 학교‧지역단체를 대상으로 건강상담 및 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빈민촌 현지주민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도 제공..

최광훈 후보, 지자체 재정지원 공공심야약국 방문

최광훈 후보, 지자체 재정지원 공공심야약국 방문 구리등 경기도지역..근무 약사에게 감사표하고, 격려 대한약사회장(기호1)최광훈 후보는 지난 금요일(11.30) 심야시간대에 구리등 도내 공공심야약국 3곳을 전격 방문, 운영현황을 확인하고 약사들을 격려했다. 최광훈 후보는 공공심야약국은 심야시간대 국민 의약품 불편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고 약사 위상 강화와 직역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약국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심야시간대 약국운영에 따른 안전문제등 회원의 고충을 청취했다. 최광훈 후보는 방문약사제와 공공심야약국은 도 의회에서 조례를 제정하여 도와 해당 지자체가 재정 지원을 하는 방안으로 약사직역확대와 약국의 공공성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