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12 27

병원약학교육연구원, 2018 학술상 수상자 발표

병원약학교육연구원, 2018 학술상 수상자 발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영미 약사 외 3인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은숙, 원장 김정미)은 오는 12월 13일(목) 잠실롯데호텔 에서 개최 예정인 2018 학술상 시상식 수상자 4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하 재단)은 한국병원약사회 회원의 병원약학 관련 학술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올해 재단 학술상을 신설하였다. 본 학술상은 병원약사가 제1저자로 참여하여 과학기술논문색인지수(Science Citation Index ; SCI) 혹은 SCI(E급) 학회지에 수록된 논문 중 우수 논문을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공정경쟁규약심의위원회의 심의 승인을 거쳐 지원받은 상금으로 부상을 수여한다. 올해 수상후보로 추천된..

신약조합, 글로벌 신약개발 비임상 전략세미나열어

신약조합, 글로벌 신약개발 비임상 전략세미나열어 비임상 관련 글로벌 동향및 정보 공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김동연 이사장)은 12월 11일(화) 10:00~17:00에 서울 코엑스 3층 307B홀에서 글로벌 전임상/임상 컨설팅기업 지나패스(대표 송승우)와 공동으로 글로벌 신약개발 가속화를 위한 비임상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국내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과 글로벌 비임상과 관련된 연구의 최신 정보와 견해를 공유하기 마련되었으며, 일본 및 유럽의 비임상분야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청하여 “Boost Your New Drug Development Using The Latest Technologies”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세미나에서는 △ Effective Usage of R&..

CJ 헬스케어, 합성신약 연구 업무협약 체결

CJ 헬스케어, 합성신약 연구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공동 진행 CJ헬스케어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손잡고 신약 연구에 돌입한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는 지난 11일 CJ헬스케어 연구소에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과 합성신약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대구첨복재단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과 김경희 의약화학지원부장, CJ헬스케어 김병문 R&D 총괄 부사장과 문병석 연구소장, 한용해 이노베이션 센터장 등이 참석해 공동발전을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CJ헬스케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유망 기전의 신규 타겟을 발굴, 평가하고,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는 단백질 구조분석과 특정 단백질에만..

포씨게이트, 무인기기용 체온 측정 솔루션 개발

포씨게이트, 무인기기용 체온 측정 솔루션 개발 병원정보시스템(HIS) 연 의심환자 위치 추적, 신속 대응 한국의 중소기업이 메르스 방역에 필수적인 체온측정을 무인기기인 키오스크를 통해 구현하는 솔루션 개발에 업계 최초로 성공했다. 스마트병원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포씨게이트(대표 안광수, http://4cgate.com)는 등록, 수납, 처방전 발급 등을 위해 사용하는 병원의 키오스크(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을 통해 환자 등 병원 이용객의 안면온도를 자동으로 측정해 메르스 등 전염병 발생시 비접촉 방식으로 체온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비접촉 안면온도 측정시스템(CSTS, Contactless Skin Temperature System’을 개발했다고 오늘 밝혔다. 그간 병원이나 공..

건보공단, 오찬호 작가 초청 강연

건보공단, 오찬호 작가 초청 강연 모두를 위한 사회학적 자기계발 주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2일 오후 2시 공단 본부 대강당에서 오찬호 작가를 초청하여 “모두를 위한 사회학적 자기계발”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다. '불평불만 투덜이 작가'라는 별명을 가진 사회학자 오찬호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좋은 사회란 차별과 혐오의 씨앗을 일상 속 고정관념에서 발견하고 성찰하면서 모든 사람이 행복한 사회“라 말하며,특히 학교, 취업, 직장 등 경쟁 과잉의 사회에서 차별을 정당화하지 않고 진정한 시민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매우 유쾌하고 따뜻한 목소리로 강연하여 뜨거운 호응과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날 강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을 비롯한 원주 시민과 공군제8전투비행단 장병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지..

◆의약정책 2018.12.12

제이브이엠, 주주가치 제고차 50억 수량 자사주 매입

제이브이엠, 주주가치 제고차 50억 수량 자사주 매입 자사주 17만1821주, 2019년 3월 11일까지 순차적 의약품 자동 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이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를 매입키로 결정했다. 제이브이엠이 매입하는 자사주 수량은 17만1821주이며, 매입 금액은 50억원에 달한다. 취득 예상 기간은 2018년 12월 12일부터 2019년 3월 11일까지이다. 제이브이엠은 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인 제이브이엠은 의약품 자동 조제 및 자동화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확보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무궁무진한 세계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

BMS제약,소아암 환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틴’ 진행

BMS제약,소아암 환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틴’ 진행 한국BMS제약(사장 박혜선)은 11일 사내 행사를 개최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회장 이중명)와 함께 하는 소아암 아동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틴 (RebooTeen)’의 후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부틴(RebooTeen)’은 ‘리부트(Reboot)’와 ‘틴(Teen)’의 합성어로, 소아암 투병과 치료로 학업과 일상생활이 중단된 아동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BMS제약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리부트(Reboot)’를 통해 암을 극복한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리부틴(RebooTeen)’은 만 24세 미만의 소아암 환아 10명을 선정하여 대상자의 치료 과정과 발달 단계..

양덕숙,선거운동은 화합으로 끝내자

양덕숙,선거운동은 화합으로 끝내자 동반자적 리더십으로 하나되는 서울시약 필요 양덕숙 후보가 선거결과에 상관없이 선거 이후에는 모두 화합으로 마무리 짓자고 강조했다. 양덕숙 캠프에서는 "어제 시약선관위에서는 후보들을 불러서 비방이나 고소·고발을 하지 말고, 화합과 정책으로 선거운동을 마무리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비방과 억지 주장들은 후보들 서로에게 상처를 남기고, 나쁜 후유증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해서는 안 될 선거운동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선거운동을 사실상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우리 캠프의 오해나 실수로 다른 후보에게 누가 된 일이 있다면 사과드리고, 특별히 우리 회원들께서 너무 많은 문자나 전화로 인해 불편해하셨다면, 이 또한 미안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회원께 중요한 일은 이 모든 불편과..

박근희 후보, 편의점 상비약 판매 전면 재검토 주장

박근희 후보, 편의점 상비약 판매 전면 재검토 주장 편의점 협회, 소비자 피해 구제 안전장치 마련 촉구 박근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기호3번)는 12일 편의점 상비약 판매 제도에 대한 전면 재검토와 소비자 구제 안전장치 마련을 주장 하였다. 박근희 후보는 “2012년 11월 편의점에서 의약품 판매가 시작 된지 벌써 6년이 되었다. 이제는 편의점 의약품 판매 제도에 대하여 재평가를 통하여 제도 시행 지속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며, 편의점 의약품 판매 제도를 지속하려 한다면 소비자의 안전장치를 마련하여야 한다”고 주장 하였다. 박근희 후보는 “약사들이 편의점 의약품 판매 반대를 주장 한 것은 약사들의 밥그릇 챙기기가 아니라, 의약품이 안전하게 사용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하다는 이유였다”며, “지난 6..

SK바이오-사노피파스퇴르,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 美 임상

SK바이오-사노피파스퇴르,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 美 임상 FDA 임상계획 승인 후 이달초 임상 1상 진행 국내 기술력의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이 미국에서 임상을 시작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사노피 파스퇴르(사장 데이비드 로외)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이 미국 FDA(식품의약품안전국)의 임상시험계획 승인(IND)을 통과하고 이달 초 임상 1상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모기업인 SK케미칼은 지난 2014년 글로벌 백신 전문 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의 공동 개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존 계약에 따라 사노피 파스퇴르는 향후 허가, 마케팅을 포함한 전반의 폐렴구균백신 개발 과정을 SK바이오사이..

서울시약 한동주 후보, 대화합으로 선거 마무리짓자

서울시약 한동주 후보, 대화합으로 선거 마무리짓자 미투표 회원 소중한 한표 행사해야 서울시약사회장 한동주 후보는 “선거운동 마무리 소감으로 이제 모든 후보가 회원을 위해 대화합으로 함께 뭉치자”고 말했다. 이어 한후보는 "회원을 위한 약사회의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후보들이 주장한 선거공약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여, 추운 날씨만큼 얼어붙은 약국경영의 활성화와 약사직능의 전문성을 확대, 회원들의 민생을 돌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선거운동기간 동안 문자와 전화로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며 "이는 회원들의 염원인 깨끗하고, 소통하고, 일하는 약사회를 만들기 위한 외침 이였음을 양해해 달라”고 밝혔다. 특히“선거운동 동안 회원들이 들려준 여러가지 바람과 조언들은, 약사회가 거듭나 반드시 ..

유한양행,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부산점 개점

유한양행,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부산점 개점 용호동 W스퀘어에 컨셉 스토어 매장 유한양행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부산 남구 용호동 W스퀘어 (부산 남구 분포로 145)에 컨셉스토어를 오픈 했다. 서울, 수도권 지역 외 첫 매장이자 7번째 콘셉트 스토어다. 이번 W 스퀘어점 오픈으로 이제 부산에서도 뉴오리진의 식품, 스킨케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광안대교가 펼쳐진 용호만 해안과 인접한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더블유(W)의 복합쇼핑몰인 W스퀘어의 2층 홀 중앙. ‘NewOrigin’이라는 간판이 걸린 이 매장은 식품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모던 아포테카리’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다. 뉴오리진은 그간 여의도 ..

GC녹십자, 임직원 헌혈증 2,000매 소아암 환우에 전달

GC녹십자, 임직원 헌혈증 2,000매 소아암 환우에 전달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1일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의 일환으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2,000매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헌혈증은 GC녹십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모아진 것으로 전국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아암 백혈병 환우에게 우선적으로 쓰일 예정이다. 헌혈증은 수혈에 드는 비용 중 건강보험재정으로 처리되지 않는 자기부담금 일부를 공제해주기 때문에 많은 양의 수혈을 필요로 하는 중증 환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GC녹십자는 지금까지 총 8,000매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우 지원 단체 등에 기부해 생명나눔 운동에 힘쓰고 있다. 김재왕 GC녹십자 GH본부장은 “이번 기부는 ..

전북대병원 노동조합 어려운 환우에 사랑의 후원

전북대병원 노동조합 어려운 환우에 사랑의 후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은 병원내 노동조합(지부장 홍수정)이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한 사랑의 후원금 4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달식은 병원 본관 2층 한벽루 홀에서 조남천 병원장과 홍수정 노조지부장, 유민혜 노조부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전북대병원 노동조합이 주최한 알뜰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이다. 노동조합에서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병원 내 암센터 앞 광장에서 직원 및 내방객을 대상으로 알뜰바자회를 열고 있으며 수익금 전액을 병원에서 치료중인 저소득환우를 위한 진료비로 후원하고 있다. 홍수정 지부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알뜰바자회에 참여해주신 직원 및 내방객..

김대업, 오늘 저녁 선거 캠프 해단

김대업, 오늘 저녁 선거 캠프 해단 캠프및 지지자 회원분들께 감사 인사 대한약사회장 김대업후보는 개표를 하루 앞둔 12일 오후6시로 40여 일간의 대한약사회장 선거 운동을 마감하고 개표일인 13일은 조용히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김대업후보는 내일 선거 결과가 어떠하더라도 흔쾌히 승복할 것이며, 이 과정을 함께 해준 약사 회원들께 감사를 표하고 선거 과정에서 다수의 문자나 전화 등으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또한 힘든 선거 과정을, 묵묵히 그리고 개인 일정과 약국을 접다시피 하면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 지지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후보는 이번 선거를 시작하며 첫 기자회견으로 발표한 ▲대가를 받고 임원 자리를 약속하거나 각서를 쓰지 않겠다. ▲내부 갈등 종식을..

신신제약, 서울 마곡R&D센터 기공식

신신제약, 서울 마곡R&D센터 기공식 120억원 투입...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 신신제약은 서울 마곡R&D센터 기공식을 거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마곡R&D센터 현장부지에서 열린 이날 기공식에는 시공사, 설계사 관계자 등을 비롯한 신신제약 이영수 회장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 회사의 성장과 안전하고 성공적인 R&D센터 완공을 기원했다. 신신제약은 마곡R&D 센터 건립을 통해 고급 연구인력 확보 및 R&D역량 강화를 하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마곡R&D센터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 사업단지 내에 총 사업비 약 120억원을 투자하여 대지면적 1만 70㎡, 건축연면적 4천 403㎡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건설되며 2020년 1월말 완공을 ..

동아에스티, 북한 항결핵제 후원 협약

동아에스티, 북한 항결핵제 후원 협약 유진벨재단과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11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유진벨 재단 사무실에서 대북 의료지원 단체 ‘유진벨 재단’과 북한 항결핵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스티븐 린튼(한국명 인세반) 유진벨 재단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북한 다제내성결핵 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북한 다제내성결핵 환자 치료를 위한 항결핵제 ‘크로세린’을 유진벨재단에 지원하고, 유진벨 재단은 이를 북한 다제내성결핵 환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유진벨 재단은 북한에서 결핵 퇴치 활동을 펼쳐온 대북 의료지원 단체이다. 1995년..

동화약품, ‘동화 OTC 심포지엄’ 개최

동화약품, ‘동화 OTC 심포지엄’ 개최 구강관리의 새 패러다임., 유해균/유익균 관리 주제 동화약품은 지난 9일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약사 대상으로 ‘동화 OTC 심포지엄 (DONGWHA OTC Symposium)’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구강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강 유해균/유익균 관리”를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경희대 치과병원 구강내과 홍정표 교수가 좌장을 맡아 총 3개의 강연과 패널토론으로 구성되었다. 좌장인 홍정표 교수는 과거의 구강 관리는 구강 내 미생물을 무차별적으로 살균하는 것이었다면, 최근 구강 내 유해균과 유익균 균형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없애고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것이 새로운 구강 관리의 패러다임임을 강조했다 경희대 치과대학 구강미생물학과..

약사회 선거, 투표율 급증 69% 6,723명 참여

약사회 선거, 투표율 급증 69% 6,723명 참여 온라인 투표 영향...일부 회원 문자 지연따라 해명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재빈 총회의장, 이하 중앙선관위)는, 이번 선거에 최초로 도입된 온라인투표가 예정된 11일 오전 9시에서 문자발송이 다소 지연됐지만, 현재 차질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11일 오후 6시 현재 6,723명이 온라인투표를 완료해 신청자 기준 69%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날까지 우편투표자 7,941명(우편투표자 기준 36%)이 투표를 완료함에 따라 온라인투표자와 우편투표자를 합한 전체 유권자의 투표율은 46.1%이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이날 오전 9시 일부 회원에게 온라인투표 문자메시지 발송이 지연된 점에 대해, 국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K-vo..

경기도약,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에 인보사업

경기도약,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에 인보사업 여약사위원회 후원금 200만원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직무대행 박선영)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안화영, 위원장 장은숙)가 12월 11일 (사)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이사장 김미정)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는 1997년 설립되어 북한을 비롯한 전 세계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해 활동하는 보건의료 전문 NGO로, 북한 대동강구역 병원 현대화 사업, 철도성병원·철도위생방역소 현대화사업, 만경대어린이종합병원 건립 사업 등 다양한 대북지원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안화영 부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북한 어린이들의 보건의료환경 향상을 위해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되었는데 하루빨리 남북 교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