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27 15

대구첨복재단, 사회공헌활동 진행

대구첨복재단, 사회공헌활동 진행 1% 나눔운동 모금액을 활용한 희망나눔 캠페인 지난 24일(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후 대구첨복재단)이 대구 동구 지역 사회취약계층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임직원 나눔활동에 나섰다. 대구첨복재단은 강추위가 시작된 요즘, 월동준비에 취약할 수 있는 세대에 사랑의연탄나눔운동을 통해 연탄 1만장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1% 나눔 운동 적립금으로 마련된 기부금을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연탄 전달 이외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신생원에도 성금을 기탁했다. 대구첨복재단은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5월 말에도 비상의약품‧선풍기‧쌀‧라면‧생수 등 장기간 사용과 보관이 용이한 품목을 대구시 동구 쪽방촌 거주세대에 전달했다. 생필품 전..

[신년사]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신년사]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2019년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언론인 여러분! 올해는 황금돼지와 같이 풍요로움이 넘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부터 우리원은 정부의 주요정책인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정부 기관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A),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2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도 저출산 심화, 인구의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의 증가 등 보건의료환경이 급변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원의 역할과 책임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해지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우리원은 국민건강과 안전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건강보험의 보장성을 강화하는 한편,..

◆의약정책 2018.12.27

한화종합연구소, 건양대병원에 성금 전달

한화종합연구소, 건양대병원에 성금 전달 건양대병원은 27일 ㈜한화종합연구소로부터 저소득층 환자들의 의료비에 써달라는 성금을 전달받았다. 기금 전달식은 최원준 건양대병원 의료원장, 유경식 한화종합연구소장, 안기호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환자들을 위해 한화종합연구소 임직원과 회사에서 마련한 일천만원을 기부한 것이다. 성금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액 지정 기탁되어 향후 건양대병원에 입원한 저소득 취약계층 환자들의 의료비로 쓰이게 된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형편이 어려워 의료비가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이번 기금을 통해 많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양대병원도 ..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누적 3만 7천병상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누적 3만 7천병상 올해만 1만 1천병상 늘어..국민 간병부담 경감에 효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정부가 국민의 간병부담 경감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이 올해로 누적 제공병상 3만7천여 병상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2만6천여 병상에서 올해만 1.1만 병상 증가한 것이며, 전국적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은 495개 기관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해 말 전국 지역본부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하고, 지역밀착형 참여 홍보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부-지역본부-지사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한 사업 참여확대 추진은 물론,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기관의 운영 모니터..

◆의약정책 2018.12.27

타그리소,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적응증 획득

타그리소,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적응증 획득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이사 사장 김상표)는 표적항암제인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가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EGFR 엑손 19 결손 또는 엑손 21 (L858R) 치환 변이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차 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적응증 승인은 기존 치료 경험이 없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으로 1차 치료 시 기존의 표준요법 [EGFR TKI(Tyrosine Kinase Inhibitors, 티로신 키나제 저해제): 엘로티닙 또는 게피티닙] 대비 타그리소의 효능과 안전성을 비교해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지(NEJM, New England Jou..

국제약품 사장에 안재만 부사장 승진

국제약품 사장에 안재만 부사장 승진 임직원 77명 승진인사 단행 국제약품(대표 남태훈)은 2019년 1월 1일부 임직원 77명의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발령은 아래와 같다. ▲부사장->사장 안재만(영업기획관리본부, 영업본부, 생산본부, 기획조정본부) ▲상무보->전무 김영관(연구개발본부) ▲상무보->상무 안석환(관리본부), 김성규(기획조정본부) ▲수석부장->상무보 오보석(영업기획관리본부), 최해성(마케팅전략본부) ▲부장->수석부장 차흔규(홍보디자인팀), 김영훈(합성연구실), 백승현(영업동본부) ▲차장->부장 양은영(제제연구실), 김인수(주사제팀), 김남철(공무팀), 호상기(대전종병팀), 김종훈(북부지점), 한병렬(남부지점) ▲선임과장->차장 김상호(원료합성팀), 여동규(공무팀), 대정남(정보관리팀), ..

제대로 된 '까메오' 악세사리, 국내시장 본격 진출

제대로 된 '까메오' 악세사리, 국내시장 본격 진출 엘피스까메오, 홈페이지쇼핑몰 오픈...제품 라인업 확대 큐레이팔찌로 유명한, 엘피스팜이 제대로 된 보석류 ‘까메오’ 악세사리 제품의 국내공급을 본격 시작했다. 이와 관련 엘피스팜은 최근 ‘엘피스까메오’ 홈페이지(http://elpiscameo.com)를 오픈하고, 제품 라인업을 통해 국내시장에서의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까메오’ 는 보석 마노(瑪瑙)나 접시조개의 껍데기 같은 것에 양각으로 조각한 장신구를 말하며, 기존 보석류 악세사리와 다르게, 수작업으로 직접 디자인을 조각한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인정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보석류 악세사리가, 금속성 소재로 기계 가공을 통해 화려함을 강조하지만, 까메오 제품은 자연에서 채취한 공급이 한정적인 소재와,..

심사평가원, ’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 공개

심사평가원, ’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 공개 비타민D검사, 골다공증치료제, 응급의료관리료 신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27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을 공개했다. 심사평가원은 국민에게 꼭 필요한 진료는 보장하고 요양기관의 적정진료를 유도하여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7년(8개 항목)부터 선별집중심사를 실시해왔다. ’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은 본⋅지원간 심사 일관성을 높이고 요양기관 종별 진료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심사평가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와 시민참여위원회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심사 항목을 최종 확정했다. ’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은 상급종합병원 10개 항목, 종합병원 10개 항목, 병⋅의원 5개 ..

◆의약정책 2018.12.27

에이아이비트, ‘미토텍’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

에이아이비트, ‘미토텍’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 러시아 국영 글로벌 바이오 기업 코스닥 상장사 에이아이비트(039230)가 해외 바이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법인 ‘미토텍글로벌’ 설립에 이어 25일 러시아 국영기업 러스나노(Rusnano)와 글로벌 바이오 기업 ‘미토텍(Mitotech)’ 지분 양수도를 위한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에이아이비트는 지난 10일 해외 투자 및 해외사업 관리를 위한 ‘미토텍글로벌’을 설립하고 러시아 국영기업인 러스나노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바이오 기업 ‘미토텍’ 인수를 추진해 왔다. 러스나노는 지난 17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미토텍 지분 매각을 위한 경매 공고를 냈다. 이에 대해 에이아이비트의 자회사 미토텍글로벌은 예비 자격 참여 신청서를 제출해 적합성 심사를 거쳐 우선협상자로 ..

서울시약, 대약 지도감사 수감

서울시약, 대약 지도감사 수감 주요 회무·사업실적 및 회계 전반 감사 실시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대한약사회 지도감사를 수감했다. 이날 권태정·박호현·옥순주·이형철 대한약사회 감사단은 올해 주요 회무 및 사업실적, 회계 전반에 대해 감사를 실시했다. 감사 지도사항으로 앞으로 자체 감사 내역을 지도감사 자료에 포함시킬 것과 심장병 어린이 및 희귀난치성질환 소외이웃돕기 성금 중 일부는 언론매체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감사단은 “매년 건강서울페스티벌을 서울광장에서 개최해 시민과 호흡하는 약사상을 수립하고, 초고령화 시대 약사·약국 역할, 세이프약국 등 미래지향적인 회무를 수행했다”며 “회무·사업실적과 회계 양식을 상급회와 동일하게 기..

[신년사]이은숙 한국병원약사회장

2019년도 신년사 한국병원약사회장 이 은 숙 안녕하십니까? 한국병원약사회장 이은숙입니다.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기해년(己亥年)의 첫 아침이 밝았습니다. ‘황금 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바라며,올 한 해도 힘차게 전진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난 2년에 이어 2020년까지 2년간 한국병원약사회장을 연임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임기에는 지난 2년간 축적된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미처 마무리하지 못한 현안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려고 합니다. 아무쪼록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2018년은 환자안전에서 안전한 의약품 사용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환자단체를 비롯해서 정부기관에서도 더 이상 부실한 의약품 ..

심평원, 희귀난치병 환우를 돕기 위한 따뜻한 후원식

심평원, 희귀난치병 환우를 돕기 위한 따뜻한 후원식 저소득층 환우 14명... 치료비 성금 전달로 사회적 가치 제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20일(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구)에서 희귀난치병으로 투병중인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제52차 희귀난치병 환우 돕기 치료비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희귀난치병 환우 및 가족들이 참석하여 유OO양(여, 만 15세, 레트증후군) 등 환우 14명에게 각 치료비 500만원(총 7,000만원)을 전달하고 환우들의 건강한 성장과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심사평가원은 2004년부터 저소득계층 희귀난치병 환우 돕기 사업을 직원 성금을 모금을 통해 실시해왔고, 지..

◆의약정책 2018.12.27

CJ헬스케어, 소외계층 응원 바자회 협찬

CJ헬스케어, 소외계층 응원 바자회 협찬 ‘2018여우톡 바자회'에 히비스커스헛개수 지원 2018년 연말을 앞두고 CJ헬스케어가 미혼모 등 소외계층을 응원하는 바자회에 히비스커스헛개수로 온정을 나눴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는 지난 21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소재한 청량리역 실내광장에서 열린 ‘2018여우톡 BAZZAR(2018여우톡바자, 이하: ‘여우톡바자회’)에 히비스커스헛개수를 협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자선바자회 협찬은 여성 소비자에 주목하고 있는 히비스커스헛개수가 미혼모 등 소외계층을 위해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는 여우톡봉사단 취지를 함께 공감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사회 각 분야의 여성 리더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여우톡봉사단’이 미혼모 등 소외계층을 위해 지..

건보공단, 정부 혁신 유공기관 선정

건보공단, 정부 혁신 유공기관 선정 26일, 국무총리 표창 수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사업과 관련, 올해의 정부 혁신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26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행안부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하여 얻은 우수한 성과 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전 행정기관(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지방교육청)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혁신사례를 공모, 기관별 제출된 총 107건의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18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였다. 공단은 계약대금 지급 등 납부증명서가 필요한 민원업무 처리기관에 4대보험 납부증명 자료를 즉시 제공하는「4대보험 완납증명 자료연계시스템 구축」사례로 영예의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이 시스템은 이번에 대통령 표창을 받..

◆의약정책 2018.12.27

노보노 제품 쥴릭이 독점, 유통업계 강력 반발

노보노 제품 쥴릭이 독점, 유통업계 강력 반발 약발협 성명, "공정한 경쟁 저해하는 밀어주기" 철회 요청 특정 제약사의 전 제품이 한 곳의 유통업체에게 독점 공급됨으로 인해, 의약품 공급가격에서의 왜곡우려가 커지고 있어, 관련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 최근 외국계 제약사인 노보노디스크는 자사의 모든 제품을 쥴릭파마코리아에 공급키로 한 것으로 알려져, 같은 업종을 영위하는 의약품유통업계가 크게 반발하고 있다. 약업발전협의회는 이와관련 26일 성명을 내고 “쥴릭의 독점 공급은 공정한 경쟁이 아니며, 공급 시스템에 있어서 비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약가 부담을 가중 시킨다”고 강조했다. 약발협은 이런 시스템이 되면 국내 도매업체들은 같은 경쟁업체로부터 일정 유통비용을 공제하고 공급받게 되어, 원활한 공급에 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