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18 24

대구경북의약품유통협회, 송년회 가져

대구경북의약품유통협회, 송년회 가져 '의약품유통업계의 활성화 방안' 특강도 진행 대구경북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백서기)는 17일 송년회를 열고, 지난 1년간 대구경북유통협회 회무를 되 돌아 보고, 2019년에는 ‘화합으로 더욱 발전하는 지회가 되자’고 다짐했다. 이날 백서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모든 회원사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경기가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우리 의약품 유통업계도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백회장은 “약업계 내부적으로도 여러 가지 환경적 변화가 발생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럴 때 일수록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모든 회원사가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현수환 고문은 격려사에서 “약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이 크며, 특히..

젠바디, 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 국내 출시

젠바디, 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 국내 출시 발색 리더기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젠바디(대표 정점규, 김진수)가 ‘젠바디 인플루엔자 A/B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국내 출시했다. 이는 젠바디의 첫 국내용 제품으로, 지난 10월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받았다. 젠바디가 이번에 선보인 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는 현장에서 평균 5분(최소 30초, 최대 10분) 내에 인플루엔자 A형, B형 바이러스를 감별하는 신속진단키트로, 부드러운 면봉류로 비강(코안) 및 인후(입안과 식도 사이) 부위 검체를 채취해 소아 환자들에게도 사용이 쉬운 것이 특징이다. 젠바디는 이번 신속진단키트와 별도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판독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는 분석기(발색 리더기)를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한..

한독-화이자, ‘비비안트’ 및 ‘듀아비브’ 판매 계약 체결

한독-화이자, ‘비비안트’ 및 ‘듀아비브’ 판매 계약 체결 한독(회장 김영진)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과 12월 3일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트’와 폐경과 연관된 중등도에서 중증의 혈관운동 증상의 치료 및 폐경 후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치료제 ‘듀아비브’의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한독은 2014년 한국화이자제약과 ‘비비안트’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한독은 ‘비비안트’를 모든 채널에서 단독 판매하게 됐다. 또한, ‘비비안트’뿐 아니라 ‘듀아비브’까지 담당하게 돼 폐경 여성 대상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 비비안트(성분명: 바제독시펜아세테이트)는 하루 한 번 복용하는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lective Estrogen Recept..

JW신약, 티 안 나게 바르는 ‘하이큐티 스킨패치’ 출시

JW신약, 티 안 나게 바르는 ‘하이큐티 스킨패치’ 출시 감쪽같이 피부 커버가 가능한 신개념 패치가 출시됐다. JW신약(대표 백승호)은 바르는 여드름 패치 ‘하이큐티 스킨패치’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큐티 스킨패치’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병풀추출물과 자연유래성분인 달맞이꽃추출물, 대왕송잎추출물 등을 함유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바르는 겔 타입으로 피부에 투명한 막을 형성시켜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자연스러운 화장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용 범위가 제한적인 붙이는 패치 제품에 비해 움직임이 많고 굴곡진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JW신약 관계자는 “기존 붙이는 여드름 패치는 화장을 해도 제대로 가려지지 않는 단..

건보공단, 인권경영 실천 결의대회 열어

건보공단, 인권경영 실천 결의대회 열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오늘(12월 14일) 원주 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전국 지사장 회의’에서 이사장 및 임원, 전국 지사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결의대회는 최근 정부의 인권중심 정책의지에 대한 관심에 부응해 실천의지를 일깨우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인권보호 및 존중에 대한 책임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인권경영 실천의지 표명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인권경영선언문’을 낭독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존중 △차별 금지 △가입자, 공급자, 협력기관,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 존중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보호 △보편적 의료보장 확..

◆의약정책 2018.12.18

동아쏘시오, 다일공동체에 후원금 1억원 기부

동아쏘시오, 다일공동체에 후원금 1억원 기부 밥퍼나눔운동본부 건물 재건축 비용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은 봉사단체 다일공동체에 밥퍼나눔운동본부 건물 재건축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과 최일도 다일공동체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다일공동체는 1988년 청량리역 광장에서 밥퍼나눔운동을 시작, 창립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답십리동 인근 임시 가건물에서 배식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다일공동체는 방문자의 건강과 위생 등의 개선뿐만 아니라 문화와 교육 등 종합 복지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밥퍼나눔운동본부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

한미약품 그룹, 신년 임원 승진인사 단행

한미약품 그룹, 신년 임원 승진인사 단행 한미약품 그룹은 17일자로 2019년 새해 임원 승진 인사를 다음과 같이 단행했다. [한미약품] ▲상근고문→부회장 : 이관순(글로벌전략).▲상무→전무 : 김수진(바이오플랜트 공장장).▲이사→상무 : 최인영(연구센터 바이오신약), 김용일(제제연구센터), 김정식(의원사업부), 조성룡(종병사업부).▲이사대우→이사 : 김석란(임상), 이지연(임상QA).▲이사대우 : 배성민(연구센터 바이오신약), 하태희(연구센터 합성신약), 임호택(제제연구센터), 김유리(QC), 구임근(바이오플랜트 기술지원), 채승일(세파플랜트), 정인기(해외BD), 김지영(개발), 한옥필(임상), 경대성(마케팅전략), 이정훈(종병사업부). [한미사이언스] ▲이사→상무 : 송기호(재경).▲이사대우→이사 ..

경기도약, 차기 여약사회장에 김희식 안산시약회장 선출

경기도약, 차기 여약사회장에 김희식 안산시약회장 선출 2018년도 제4차 여약사위원회 및 송년모임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안화영, 위원장 장은숙)는 지난 12월 15일(토) 제4차 여약사위원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하여 차기 여약사회장을 선출하고, 2018년도 사업실적을 보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화영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3년간 위원회 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과 많은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자리에서 선출되는 앞으로 여약사위원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여약사회장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날 위원회는 2018년도에 진행된 사회공헌사업, 볼링대회 등 여약사위원회 사업을 결산하고, 그 동안의 임기를 마무리하며 2016~2018년도 사..

약사회 합창단, 송년음악회에서 창립 11주년

약사회 합창단, 송년음악회에서 창립 11주년 대원하모니, 전북칸타빌레 우정출연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합창단(단장 이순훈) 송년음악회가 지난 15일 서초구 반포 심산아트홀에서에서 개최됐다.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은 창단 11주년을 기념해 열린 음악회에서 격려사를 통해 “대한약사회 합창단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단원 여러분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11년 동안 꾸준하게 발전해 왔다”며, “대한약사회 합창단은 화합과 소통을 위한 약사사회의 보배”라고 강조했다. 공연에서는 우리민요 ‘아리랑’을 비롯해 바흐와 모차르트의 ‘Choral’, ‘Ave verum corpus’, ‘내 마음의 강물’, ‘내 나라 내 겨레’, ‘비목' 등 가요와 크리스마스캐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 14곡을 무대에 올렸다...

편의점약 판매업소 관리시스템 허술…제도, 철회해야

편의점약 판매업소 관리시스템 허술…제도, 철회해야 판매업소 86% 판매규정 위반…관리체계 문제 심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편의점판매약관리본부(본부장 박상룡)는 편의점약 판매업소의 관련 규정 준수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조사 대상 837개소의 업소 중 편의점약 판매 준수사항을 지키며 판매하고 있는 곳은 14%(117개소)에 불과하고, 86%(720개소)는 이를 위반(최소 1건~최대 6건 위반)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3대 편의점의 경우 83.9%, 3대 편의점을 제외한 판매업소의 경우 92.9%가 판매 준수사항을 위반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위반(70.7%의 판매업소 위반)하고 있는 것은 약사법 제44조의4 ..

국민건보공단, 사회공헌 활동 협약 체결

국민건보공단, 사회공헌 활동 협약 체결 원주시와 지역상생. 협력 차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2월 17일(월) 원주시와 “지역사회 상생ㆍ협력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건보공단과 원주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육아 지원 공동 사업, △시민복지, △농촌 경제 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공단은 내년에 완공예정인 원주시 반곡동 소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장난감 도서관’ 개관할 예정이며, 올해 겨울부터 취약계층에 냉난방 연료를 지원하는 등 에너지 복지 향상에도 힘을 보태기로 하였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공단은 강원혁신도시 내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의약정책 2018.12.18

성남시약, 등산대회 열어

성남시약, 등산대회 열어 16일 청계산에서...이대연 약사 우승 성남시약사회장배 등산대회에서 이대연 약사가 우승을 차지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문화체육위원회(담당단장 권세웅, 위원장 김광석)는 지난 16일 청계산에서 ‘제9회 성남시약사회장배 등산대회’를 개최했다. 시약사회 등산동호회 ‘오르세’(회장 및 산악대장 김재규) 주관하고 회원 및 가족 20여명이 참석한 된 이날 대회에서는 △이대연 약사(대명약국)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으며, △준우승은 황종인(나무약국)약사 △3위는 조재웅 약사(마이팜약국) 각각 차지했다. 대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김혜옥 기획단장, 황종인, 유석열 부회장 등이 참석해 참가회원을 격려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 플랫바이오, 공동연구개발 계약

에스바이오메딕스 – 플랫바이오, 공동연구개발 계약 동종지방유래 중간엽줄기세포 3차원 집합체 에스바이오메딕스 (대표이사 강동호)와 플랫바이오 (대표이사 차미영)는 동종지방유래 중간엽줄기세포 3차원 집합체의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종지방유래 중간엽줄기세포 3차원 집합체(이하 치료제)는 에스바이오메딕스의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이다. 특허 등록된 생리활성단백질을 표면에 코팅하여 줄기세포 간 상호작용에 의한 자가구조화를 유도하여 기존 줄기세포치료제의 단점인 낮은 생체 내 생존율 및 생착율을 증대시키고 나아가 효과물질의 분비능을 극대화시키는 기술이다. 현재 치료제의 독성 및 종양원성에 대한 비임상 동물시험을 완료하였고, 중증하지허혈(Critical Limb Ischemia, CLI..

그린스토어, 어르신 찾아 영양치료 상담 진행

그린스토어, 어르신 찾아 영양치료 상담 진행 영양치료전문기업 그린스토어(대표 박영창)가 지난 12일 상대원 1동 제2복지관을 찾아 어르신 영양치료 상담활동을 펼쳤다. 그린스토어 영양치료 상담 활동은 일회성이 아닌 1년에 4회 분기별로 방문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성남시 지역사회에 도움을 드리고자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11회째를 맞는 사회 공헌활동은 혈압, 당뇨, 비만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의 개인별 식습관 분석 및 질환별 영양관리를 돕고 있다. 이날 그린스토어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랄칼슘 마그네슘 플러스 비타민D'와 침침·흐릿한 눈에 도움을 주는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등 1000여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100여 명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그린스토어 관계자는 "방문 시 마..

서울마퇴본부, 유해약물 실태 및 중재방안 설명회 개최

서울마퇴본부, 유해약물 실태 및 중재방안 설명회 개최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종환)는 지난 14일 오후2시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약물오남용예방교육 및 고위험군 집단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종환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서울시민의 약물인식제고와 유해성 약물로부터 보호하고 제대로 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의 중요성은 재차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예방교육을 통한 서울시민의 인식제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서울시민의 약물 인식 제고와 건강증진을 위한 ‘D, ㄷㄷㄷ(Dream, 두드림,도전,다짐) 유해성 약물 안전프로젝트를 주제로 서울시 유해약물 안전관리 사업의 고위험군 장·단기 프로그램 강의 및 프로그램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설명회에는 각구 보건소 의약..

의약품 R&D기획 기술사업화 및 Valuation 전문과정 수료

의약품 R&D기획 기술사업화 및 Valuation 전문과정 수료 신약개발조합, 수료생 60여명 배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의약품 R&D기획 기술사업화 및 Valuation 전문과정' 교육을 실시하여 수료생 60명을 배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R&D기획 분야 3개 교육과정 중 마지막 교육으로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혁신성과를 시장가치로 조기 연계할 수 있는 전문성과 스킬을 갖춘 R&D기획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본 교육은 라이센싱의 핵심영역인 전략수립, SMK준비, 계약 및 사후관리, 라이센싱 진행과정에서의 각종..

한미약품, 진통소염 복합신약 ‘낙소졸’ 5주년 심포지엄

한미약품, 진통소염 복합신약 ‘낙소졸’ 5주년 심포지엄 “쎄레콕시브 대비 동등 이상의 위장보호 예방효과 입증”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개발한 진통소염 복합신약 ‘낙소졸’ 발매 5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낙소졸은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적으로 처방되는 NSAIDs 대표약물인 Naproxen과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FDA 시판승인을 받고 작년 미국 약전(USP)에도 등재된 PPI제제 에소메졸(Esomeprazole strontium)을 결합한 진통소염 복합신약이다. 관절염 등 치료에 쓰이는 NSAIDs 약제 투약 시 수반되는 속쓰림 등의 부작용을 크게 감소시키고, 경제적 부담은 낮춘 낙소졸은 작년 처방매출 125억원(2017년 유비스트 기준)을 기록하며 NSAIDs를 대표하는 브랜..

건보공단, 웹 어워드 코리아 웹진부문 최우수상

건보공단, 웹 어워드 코리아 웹진부문 최우수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2018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웹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각 분야별 교수 및 전문가 등 약 3천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웹진 ‘행복한 동행’은 약 3개월의 기간 동안 예선·본선·결선평가를 거쳐 콘텐츠 및 디자인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웹진 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기요양웹진은 유익한 노후생활 정보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및 장기요양 제도를 전달하는 소식지로, 이용자가 시..

◆의약정책 2018.12.18

대웅제약 ‘루피어데포’, 동종 제형 시장 1위 수성

대웅제약 ‘루피어데포’, 동종 제형 시장 1위 수성 내년 루피어 전용 생산라인 가동을 통해 대웅제약의 ‘루피어데포’가 ‘성선자극호르몬분비호르몬 작용제(GnRH-a)’ 1개월 지속 제형 시장에서 리딩제품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대웅제약의 루피어데포는 2014년 155억원에서 2017년 238억원을 기록하며 53%의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했다(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2018년 누적매출은 올해 3분기까지 174억원을 기록했으며, 연매출 230억원 이상을 달성할 전망이다. 전형배 대웅제약 루피어 PM은 “루피어데포의 이러한 상승세는 오리지널을 앞선 제네릭의 사례로,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마케팅 검증4단계 전략과 우수한 영업력이 주효했기 때문”이라며, “내부의 항암제 조직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

대전성모병원,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확대

대전성모병원,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확대 17일부터 전문간호 인력 24시간 서비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은 17일부터 전문 간호 인력이 24시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을 확대 운영한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은 지난 2016년 정형외과, 외과 병동 38개 병상을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 종양혈액내과, 내분비내과 등 내과계 병동 40병상을 확대했다. 이를 위해 대전성모병원은 전 병상을 전동 침대로 교체하고 환자 감시 장치를 비롯 낙상 방지를 위한 낙상 감시 센서, 환자 이동 보조 안전바 등의 시설환경을 개선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가족 간병으로 인한 육체적인 고통과 경제활동 장애를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감염률 저하 및 욕창과 낙상 등의 환자안전지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