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21 11

테바 ‘프레마네주맙’, 3b상 임상 긍정결과

테바 ‘프레마네주맙’, 3b상 임상 긍정결과 편두통 예방 신약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지난 17일, 기존의 편두통 예방 치료에 불충분한 반응을 보인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테바의 편두통 예방 신약 ‘프레마네주맙’의 치료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한 3b 임상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FOCUS 임상 연구에서는 기존의 예방 치료요법 중 2~4가지 계열의 치료제에 불충분한 반응을 보인 838명의 만성 또는 삽화성 편두통 환자를 대상으로 월별 및 분기별로 프레마네주맙 투여 후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 내약성을 평가하였다. 불충분한 반응은 ▲최소 3개월 이상의 치료 후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 ▲환자가 약물을 견딜 수 없는 경우, ▲투여 금기인 경우, ▲약물이 환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경우로 정의..

건보공단, 모바일 앱 'M건강보험' 제공

건보공단, 모바일 앱 'M건강보험' 제공 기존 홈페이지 가능하던 일부 메뉴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8.12.21.(금)부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던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신청, 국민토론방, 우수고객제안 안내를 공단 모바일 앱인 ’M건강보험‘에서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임신출산진료비 신청은 카드사(은행) 또는 공단에 방문하거나, 공단홈페이지(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하여 가능했으나, 새롭게 개시되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공단의 주요정책 및 이슈에 대한 공론화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국민토론방’과 ‘우수고객제안’ 을 모바일로 안내하여 국민과의 소통활성화를 통한 열린 경영을 강화하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 앱 초기화면에 ‘자주찾는메뉴’를 배치하여 메뉴 접근성을 높였으며, 화면을..

◆의약정책 2018.12.21

GC녹십자, 대한적십자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GC녹십자, 대한적십자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GC녹십자는 ‘위기가정 긴급지원사업’을 위한 성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위기가정 긴급지원사업’은 맞춤형 나눔 서비스를 통해 미래의 리더인 청소년을 육성하는 대한적십자의 취약계층 아동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금은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만큼 회사가 후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성금의 절반인 임직원 기부금은 올 한해 회사의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모아진 것이다. 이 기부금은 주변의 소외된 아동청소년, 다문화가정, 북한이주민 등의 주거, 교육, 의료, 생계 등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쓰일 예정이다. 최승권 GC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성금 기탁에 관해 “회사와 임직원들의 자발적 마음이 모인 것”이라며 “큰 ..

셀바스 AI, 음성기술 활용 ‘크리스마스 음성 카드 보내기’ 이벤트 진행

셀바스 AI, ‘크리스마스 음성 카드 보내기’ 이벤트 진행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KOSDAQ 108860)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크리스마스 음성 카드 보내기 ‘산타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음성 카드 보내기 ‘산타 소환’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음성 카드로 전달해주는 이벤트다. 산타! 내마음을 전해줘 공식 사이트 (https://voicecard.selvy.ai)에서 크리스마스 카드 메시지를 작성하면 셀바스 AI의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 기술이 이를 산타 목소리로 변환한 후 발송해준다. 공식 사이트 및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크리스마스 음성 카드를 만들어 메신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친구, 부모님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보낼 수 있다...

희귀필수약센터, 냉장약 전문배송 위탁 용역입찰

희귀필수약센터, 냉장약 전문배송 위탁 용역입찰 1년계약...12월 31일 오전 10시까지 접수마감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냉장 의약품 전문 배송 위탁 용역 입찰을 진행한다.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사업예산은 금 200백만원(부가세 포함)이지만 변동이 가능하다. 입찰 방식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로 진행된다. 입찰 참가자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약품유통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pda.kr)을 보면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하면 된다. 입찰을 희망하는 업체는 구비서류를 갖춰 12월 31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입찰에 관한 사항 : 기획관리부 김민기(☎02-2219-9836)▲사업에 관한 사항 : 정보관리부 유경..

일동제약 ‘에이리스’ 브랜드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일동제약 ‘에이리스’ 브랜드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가 판매 중인 피임약 ‘에이리스’의 브랜드 웹사이트가 2018 웹어워드코리아 공공/의료부문 제약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ㆍ시상 제도다. 일동제약은 에이리스에 대한 브랜드 소개, 안전성 정보 수록은 물론, 피임약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 복용법 등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브랜드 웹사이트를 설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웹사이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및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측면은 물론, 텍스트 ..

약사회, 약대증원 관련 공익감사 청구

약사회, 약대증원 관련 공익감사 청구 감사원에...복지부. 교육부 대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12월 20일 약학대학 증원(신설)과 관련해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에 대한 공익감사를 감사원에 청구했다고 밝혔다. 감사청구는 교육부가 보건복지부의 요청에 따라 약학대학 정원을 60명 증원하려는 움직임과 관련해 증원을 결정한 배경이나 의견수렴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보건복지부가 교육부에 약학대학 정원 증원을 요청한 배경을 R&D 등 연구인력 개발에 필요한 인력 양성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지난 2011학년도 15개 약학대학 신설과 대규모 증원 이후 R&D 제약업체에 취업한 약사의 비중은 오히려 낮아졌다는 것이 약사회의 설명이다. 특히 정원 증원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대한약사회나 대한약학회, 한국약학교육협의회 등 관..

바이오켐제약, ‘2018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바이오켐제약, ‘2018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은 지난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에서 열린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2018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행사는 매년 12월 첫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정한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 기업 비전선포식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행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서와 인증현판, 초소형전기차를 받았다. 차후 2년간은 경영안전자금 이차 보전, 국내 판로 지원, 수출지원 선정 시 우대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1년간 고용증가율이 5%이상, 고용증가..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교류활동 활발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교류활동 활발 각종 공연 지원및 지역경제 활성화 참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2월19일 오후 6시 대강당에서 250여 명의 원주시민 및 장애인들을 초청하여 공단의 역할을 설명하고, 음악콘서트 등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았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19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본격화하여 지역균형발전 등 공공기관 지방이전 취지의 극대화 및 지역교류행사의 정례화 방안의 일환 중 하나이다. 공단은 이번 지역주민과의 교류행사를 위해 원주시를 권역별로 나누어 반곡‧관설주민자치단체와 함께 지역주민들과 장애인 20여명도 초청하여 같이 참여하는 음악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음악콘서트에는 조용필밴드 멤버, 2016년 대한민국 연예대상 연주대상 수상 등의 경력이 있는..

◆의약정책 2018.12.21

알보젠코리아, 이웃사랑 성금 3,000만원 기부

알보젠코리아, 이웃사랑 성금 3,000만원 기부 그룹홈 퇴소 청소년 의료비 지원 글로벌 제약사 ‘알보젠’ 의 한국지사인 알보젠코리아(대표 이준수)가 20일 사랑의열매(회장 예종석)에 이웃사랑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알보젠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사장은 김효진 사랑의열매 모금사업본부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18세가 되어 그룹홈을 퇴소하는 청소년의 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알보젠코리아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난 2014년 기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저소득층을 위해 3억 5,000여만원 상당의 약품과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사장은 “우리 사회 미래의 원동력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

한동원 성남시약 회장,건보공단 일일명예 지사장

한동원 성남시약 회장,건보공단 일일명예 지사장 성남시약사회 한동원은 지난 1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남북부지사(수정구 신흥동 소재)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활동했다. 건보공단의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받은 한 회장은 지사장실에서 북부지사의 일반현황과 보험료 부과체계,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 노인 장기요양보험운영, 내년도 보험료 인상부분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직원들과의 간담회도 진행했다. 이어 각 부서별 업무사항을 안내받고, 민원실에서 공단을 방문한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전성필 사무국장, 건보공단 북부지사 곽지훈 지사장, 이창우 차장 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