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24 11

동아에스티. 동아대학생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

동아에스티. 동아대학생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21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1회 동아 대학생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아 대학생 글로벌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이 직접 해외로 나가 마케팅 및 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아 대학생 글로벌 서포터즈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해외 마케팅 활동과 탐방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마케터로 꿈을 키워나가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서류전형과 면접 심사를 거쳐 남녀 대학생 16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2019년 1월 13일부터 2월 2일까지 총 20박 21일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를 돌며 현지 마케팅 및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발대식..

건보공단, 우수국민제안 시상식

건보공단, 우수국민제안 시상식 총 15건 선정 포상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1일, 우수국민제안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의절차를 거쳐 2018년 우수국민제안 15건을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국민제안제도는 공단 경영에 대한 국민의 참여기회 확대와 양방향 소통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제도로써, 올해는 총 798건의 국민제안이 접수되어 그 중 “고객센터 콜백 서비스 개선”(송승희, 광주광역시) 등 건강보험 업무개선에 기여한 참신한 아이디어 15건을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국민제안 제도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국민의 불편‧ 불만사항과 개선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이를 제도발전 및 업무개선에..

◆의약정책 2018.12.24

성남시약, 취약계층에 약손사랑

성남시약, 취약계층에 약손사랑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에 대한 따뜻한 약손사랑을 전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강성희, 위원장 정호은)는 지난 20일) 노숙인 쉼터 ‘안나의집’을 방문해 성금과 함께 노숙인 무료급식소에 물품을 전달했다. 한편, 안나의 집은 관내 노숙인 쉼터로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남 뿐만아니라 수도권 일대에서 매일 500여명의 인원이 급식소를 찾고 있다. 행사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김혜옥 기획단장, 강성희 여약사담당 부회장, 정호은 여약사위원장, 유덕임 여약사위 총무 등이 참석했다.

로슈, 알레센자 1차 치료 급여 확대

로슈, 알레센자 1차 치료 급여 확대 ‘360도 폐암 케어’ 본격 시동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최근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ALK, Anaplastic Lymphoma Kinase)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알레센자의 1차 치료 급여 적용 확대를 주요 기점으로 삼아, ‘360도 폐암 케어’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로슈는 지난 10일 사내에서 알레센자의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급여 확대를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갖고, 다양한 유전자 변이를 표적하는 표적치료제와 면역항암제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폐암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통해 폐암 환자들의 치료 전 주기에 함께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국로슈 항암제사업부 직원들이 알레센자의 급여확대를 기..

심평원 광주지원, 연말 맞아 “소녀 사랑 나눔 행사” 실시

심평원 광주지원, 연말 맞아 “소녀 사랑 나눔 행사”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윤순희, 이하 “광주지원”)은 12월 21일(금), 관내 취약계층 소녀들에게 월동용품 및 후원금을 지원하는 “소녀 사랑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소녀 사랑 나눔 행사는 광주지원이 관내 취약계층 소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광주지원 1층에 위치한 북카페의 ‘소녀를 돕는 커피’를 통하여 직원들이 커피를 마실 때마다 자발적으로 후원금을 모금했다. 또한 광주지원은 인근에 위치한 ‘송광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의 도움을 받아 지역내 생활환경이 열악한 소녀 가정 2가구를 선정해 극세사 이불세트 및 후원금을 지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매년 광주지원이 관내 취약계층 소녀들에게 생필..

◆의약정책 2018.12.24

명문제약, 2019년 수출 확장의 해로..300만불 수출탑 수상

명문제약, 2019년 수출 확장의 해로..300만불 수출탑 수상 내용고형제 공장 완공으로 고탄력적 운영 뒷받침 명문제약은 지난 7일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린 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3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명문제약은 작년 7월부터 올 해 6월까지 일본,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파키스탄, 나이지리아,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우크라이나, 키르기즈스탄, 이란, 페루, 칠레, 도미니카공화국, 코스타리카 등지에서 총 47품목으로 424만불 판매를 기록해 이번에 수출탑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박춘식 사장은 “그 동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수출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이 있어 가능하였다”며 “이번 수출탑 수상을 계기로 더욱 노력하여 과감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세계 시장에..

“10년째 열린 자선바자회”…한미부인회의‘사랑나눔’

“10년째 열린 자선바자회”…한미부인회의‘사랑나눔’ 10년간 4억여원 모금…조성된 수익금 전액 자선단체 등 기부 한미약품 임원 가족 모임인 한미부인회가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자선바자회를 열고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한미부인회가 자발적으로 진행해 온 연말 자선바자회는 올해 10회째를 맞았으며, 지난 10년간 한미부인회가 조성한 모금액은 4억여원에 이른다.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한 자선기금 등에 사용된다. 올해 행사는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진행됐으며, 의류와 생활용품, 도서 등 총 1천여점의 물품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됐다. 1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이번 바자회는 소식을 듣고 모인 한미약품 임직원들로 개장 내내 북새통을..

[신년사]조용준 제약협동조합 이사장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다사 다난했던 경술년을 마무리하고 또 다시 황금 돼지의 기운으로 제약산업의 지속적인 번영과 화합을 기원하는 기해년 새 해 아침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돼지는 새끼를 많이 낳아 집안의 살림을 늘려주어 전통적으로 부를 상징하는 동물로 여겨지므로 한국제약협동조합의 모든 회원사에게도 황금 돼지의 기운이 가득하여 지난 해의 모든 아쉬움을 털어내고 도약과 발전이 이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이어 금년 한 해도 제약산업에 대한 제도변화와 규제강화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방향성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나 규모와 자본이 다소 부족한 중소제약산업의 입장에서는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공동으로 대처하는 협동조합 사업모델이 적절한 대안이..

[신년사]KRPIA 아비 벤쇼샨 회장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2019년 신년사 아비 벤쇼산 회장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를 불러오는 황금돼지띠의 해를 맞이하여, 국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제약산업계 및 보건의료계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 가득한 복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KRPIA의 글로벌 제약사 회원들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암, 희귀난치성 질환 및 미 충족 수요 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글로벌 연구를 지속해왔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약을 개발하고, 국내에 보다 빨리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만들어 가기 위해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시킬..

김대업 약사회장 당선자, 인수위원장에 신영호 씨

김대업 약사회장 당선자, 인수위원장에 신영호 씨 3개 분과로 나눠 이진희. 최종수. 좌석훈 약사에 각각 맡겨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당선인은 12월 21일(금요일)자로 제39대 대한약사회 집행부 출범을 위한 ‘책임회무 인수위원회’출범을 발표했다. 인수위원회는 대한약사회 회무 운영의 계속성과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한 사전활동과 동시에 △ 대한약사회의 조직·기능 및 예산현황 파악 △ 새 집행부의 정책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 △ 유관기관에 대한 파악 및 방향성 설정 △ 그 밖에 회무 인수에 필요한 사항을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당선인이 선거 기간에 내세운 공약을 가다듬어 실현을 위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현 집행부의 정책 가운데 유지할 내용과 수정·보완할 내용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인수위원회의 ..

[신년사]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2019년 신년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회원 제약기업들의 발전과 더불어 제약인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역동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동시에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룬 의미있는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산업계는 어려운 환경속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180여개 국가에 4조원이 넘는 의약품을 수출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뿐만아니라 다국적 제약기업에 수조원대의 신약 기술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제약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에서 의약품 승인을 받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전세계에 증명해 보였습니다. 도전도 계속됐습니다. 다국적제약기업도 선뜻..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