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30 3

전혜숙 의원, 심평원 서울지원 일일명예지원장

전혜숙 의원, 심평원 서울지원 일일명예지원장 심사·평가 현장체험... 보건의료 발전 방안 모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28일(금) 서울지원(중구 소재)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이 1일간 심사평가원 서울지원의 명예지원장이 되는「일일명예지원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일일명예지원장」위촉 행사는 심사평가원과 국회와의 건강보험 발전을 위한 소통․협력 행사로 마련되었고, 이를 통해 보건 의료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았다. 전혜숙 일일명예지원장은 서울지원 심사·평가 주요 업무 소개를 받고, 심사시연 등 진료비 심사·평가 업무과정 전반에 대해 체험했다. 행사 세부일정은 ▲지원장 및 간부소개 ▲서울지원 주요 현안 업무 소개 ▲명예..

◆의약정책 2018.12.30

약사회, 장애인시설 사랑나눔 의약품 전달

약사회, 장애인시설 사랑나눔 의약품 전달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27일(목), 화성시 아르딤복지관(관장 이호걸)에 방문하여 의약품(영양제)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조덕원 부회장은 "대한약사회는 다양한 의약품 후원으로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부터는 장애인 건강지킴이 활동으로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을 통해 재능기부 및 사랑나눔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장애인 이용시설에 영양제를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후원이 지역장애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함께 참석한 공영애 봉사단장은 “의약품 기부를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과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아르딤..

양덕숙 후보 "중앙선관위 기각 결정은 헛점 투성이 결정"

양덕숙 후보 "선관위 기각결정은 헛점 투성이" 선거규정도 제대로 안 살펴... 재조사해야 중앙선관위의 기각 결정에, 양덕숙 후보측은 도저히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결정이라고 강조하고, 중앙선관위의 결정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양 후보측은 선관위는 “선거관리규정에 분회에서 연고를 달리해 신상신고를 했거나 신상신고비 대납, 단체로 진행된 것 등에 대한 규정은 없다"면서 "양캠프 측이 제기한 분회 신상신고 관련 문제제기에 대해 해당되는 규정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한 것은 약사사(薬事史)에 다시없을 슬플정도로 무원칙의 처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선관위에서, 규정이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한 반증이 선거규정에 분명히 나와 있다는 것이다.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 규정 제11조 2의 6에 따르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