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13 18

대한약사회장및 시도지부장 당선자 현황(최종)

대한약사회장및 시도지부장 당선자 현황 ■대한약사회 총투표수 19,287표 김대업 후보 11,132표(58.3%) 최광훈 후보 7,971표(41.7%) ■서울시약사회 총 투표수 4719표 한동주 후보 1,789표(38.2% 득표) 양덕숙 후보1,679표(35.9% 득표) 박근희 후보 1,213표(25.9% 득표) ■경북약사회 총 투표수 1,068표 고영일 후보 635표(59.6%득표) 이영희 후보 430표(40.4%득표) ■대구시약사회 총투표수 1,440표 조용일 후보 630표(44.0% 득표) 이기동 후보 506표(35.3% 득표) 조혜령 후보 267표(18.6% 득표) 전미자 후보 30표(2.1% 득표) ■부산시약사회 총 투표수 1819표 변정석 후보 907표(득표율 50.4%) 최창욱 후보 893표(..

서울시약 한동주 당선자 "함께 뭉쳐 밝은 미래 만들자"

서울시약 한동주 당선자 "함께 뭉쳐 밝은 미래 만들자" 양덕숙. 박근희 후보 식견. 지도력 필요..협조 당부 서울시약사회장에 예상을 깨고 한동주 후보가 당선됐다. 수차례의 선거운동이 본격화 되기 전 여론조사 및 출구조사에서도 2위 였던 한동주 후보는, 개표 결과 예상을 뒤엎고 당선됐다. 개표 과정에서 오프라인 투표에서는 양덕숙 후보가 앞섰으나, 마지막 온라인 투표 결과가 변수로 작용해 한동주 후보가 판세를 뒤집었다. 한동주 당선자는 당선 소감에서 “우리 모두 함께 뭉쳐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긴 시간동안 서울 곳곳을 누비며 약사님들을 만나러 다녔던, 양덕숙 후보님, 박근희 후보님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두 분의 식견과 지도력이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한 시기”라며 협조를..

경기도약 선관위 제32대회장 박영달 후보 당선증 전달

경기도약 선관위 제32대회장 박영달 후보 당선증 전달 경기지부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경옥)가 제32대 회장 당선자인 박영달 후보에게 당선증을 전달했다. 지부 선거관리위원회는 12월 13일 저녁 7시 제3차 선거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지부장 단독후보인 박영달 부회장에게 당선증을 전달하고 축하를 전했다. 김경옥 선거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선거관리위원들은 당선증을 전달하면서 앞으로 3년간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약사회 발전과 직능수호 그리고 약사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전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박영달 당선자는 감사의 뜻과 함께 오로지 약사직능과 회원을 위한 회무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당선증 전달식에는 김경옥 선거관리위원장과 박영달 당선인을 포함하여 지부 선거관리위원과 박선영 직무대행..

유한양행, 스포츠 테이프 제품 ‘해피홈 메디핑’ 출시

유한양행, 스포츠 테이프 제품 ‘해피홈 메디핑’ 출시 ‘파워풀엑스’와 협업, 온열효과 뛰어난 스포츠 테이프 유한양행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스포츠 테이프 제품 ‘해피홈 메디핑’을 출시했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은 최근, 전국 약국을 대상으로 온열효과가 뛰어난 프리컷 스포츠 테이프 제품인 ‘해피홈 메디핑’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피홈 메디핑은 ‘박찬호 크림’으로 잘 알려진 파워풀엑스(대표 박인철)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 스포츠 테이프 제품의 단점을 개선하여 인체 부위에 맞도록 다양하게 커팅되어 누구든 쉽게 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스포츠 테이프 제품의 근육 보호와 혈액 순환 등의 부상방지 기능은 물론, 식이유황과 글루코사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

심평원, ‘EA기반 정보자원관리’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 표창

심평원, ‘EA기반 정보자원관리’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 표창 2018년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정보관리체계 영역 만점 획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12일(수) 행정안전부 주최, 한국정보화진흥원·한국지역정보개발원·한국EA학회 주관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8년 전자정부 성과보고회’ 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EA(Enterprise Architecture)기반 정보자원관리’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전국 878개 중앙·소속기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정보화 수준 및 역량을 측정한 결과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수여했다. 심사평가원은 정보자원 관리 품질을 측정하는 ‘자원관리 영역’, 정보화 프로세스 수준과 역량을 측정하는 ‘정보화관리체계 영역’..

◆의약정책 2018.12.13

가천유전체의과학연구소 안성민 소장 임명

가천유전체의과학연구소 안성민 소장 임명 세계적 유전체연구기관으로 거듭 날 것 가천대 길병원은 신임 가천유전체의과학연구소장에 안성민 교수를 12일 임명했다. 안 소장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수석졸업, 21세기를 이끌 우수인재상(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호주 정부 장학금으로 멜번대에서 유전단백체학 박사, 한국인 최초 유전체 시퀀싱으로 연강학술상 수상, WIN 국제 맞춤암 컨소시엄 과학자문위원, IBM Oncology Data Innovation Council 위원, ICON 인공지능 컨소시엄 CTO를 맡고 있다. 또한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이뮤노포지(주)의 설립자 및 공동대표로서 인공지능, 유전체 기반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안성민 소장은 “앞으로 한국인의 유전체 분석을 바탕으로 유전체의학 연구에서..

한동주, 창원경상대병원 약국개설 취소 환영

한동주, 창원경상대병원 약국개설 취소 환영 온라인선거 미투표 회원 권리 행사 꼭 하길 한동주후보는 ,약 한 달동안의 36대 서울시약사회 회장 선거를 마무리지으며 우편투표용지는 실제적으로 회원들의 권리행사가 마감되었지만 온라인투표는 오후 6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서울시약사회 회원들의 권리행사를 부탁했다. 이와 더불어 선거기간동안 힘든 과정을 잘 버티어 낼 수 있었던 것은 서울시약회원들의 여러가지 격려와 조언 덕분이였다고 감사의 미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12일 창원지방법원의 창원경상대병원 부지 약국개설 취소 판결을 환영하며, 창원경상대병원부지내 약국 개설은 의약분업의 약사직능 범위를 침범하는 중대한 일 이었는데, 약사회원들을 위해 경남약사회, 창원시약사회가 대한약사회와 함께 회원들을 위해 끝까지 노력..

무원칙의 약대정원 증원, 현실 외면한 정책

약교협,무원칙의 약대정원 증원, 현실 외면한 정책 기존 약대의 정상교육을 위한 기반부터 다져야 약학교육협의회는 13일 성명을 통해 “약학교육 정상화를 위한 정부의 조치를 촉구”했다. 이는 무원칙의 약대 정원 증원에 반발한 것이다. 성명에서 약교협은 “금번 교육부의 2020학년도 약대 신설 계획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반대를 표명한다”고 밝히고 “약학대학은 준비 과정부터, 시행에 이르기까지 절차의 정당성과 투명성, 효과성 확보가 전제되어야 하나 이번 결정에는 그런 부분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현재 입학 정원 30명의 소규모 약대들은 작은 정원으로 인해, 교원확보, 교육공간 및 시설 확보 등과 같은 교육환경 개선이 점점 어려워져 가고 있고, 더욱 열악한 상황에 처해질 수밖에 없는 형편..

머크-제노웨이, 설치류 모델 개발 CRISPR/Cas9 전략적 제휴

머크-제노웨이, 설치류 모델 개발 CRISPR/Cas9 전략적 제휴 환자들에게 더 좋은 약 신속하게 공급 머크가 프랑스에 기반을 두고 있는 바이오기술 회사 제노웨이(genOway)와 CRISPR/Cas9 설치류 모델 시장에서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 CEO인 우딧 바트라는 "우리는 당사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CRISPR 기술을 전세계의 연구 및 개발 커뮤니티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머크는 제노웨이와 함께 최고의 연구 모델을 제약 및 바이오기술 업계뿐만 아니라 대학 실험실들에 신속하게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연구를 돕고, 신약 개발 시간을 단축하며, 종전에는 치료가 어려웠던 질병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머크는 과학자들..

연령대별 최다(最多) 정신건강 질환은?

연령대별 최다(最多) 정신건강 질환은? 10대 '운동과다장애(ADHD)', 20대 ‘우울증’, 70대 ‘치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이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하고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정신건강 질환의 진료현황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정신건강 질환 진료현황 분석 결과, 최근 5년간 정신건강 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입원보다 외래에서, 병원급 이상 기관보다 의원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고, 연령별로는 20대에서 가장 많이 증가했다. 질환별로는 우울증 환자수가 가장 많았고, 불안장애, 불면증 환자수는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현황) 2017년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 받은 환자수는 177만 명(전년 대비 5.9% 증가), 내원일수는 2,..

장애인 이동권 위한 ‘나나의 비상’ 에세이 출간

장애인 이동권 위한 ‘나나의 비상’ 에세이 출간 초희귀질환 폼페병 환우들의 서울 여행기 출판 및 캐릭터 개발 벤처기업 VM픽쳐스는(대표 김해진) 한국폼페병환우회와 장애인 문화생활 인식 및 이동권 개선을 위한 환우들의 서울여행기 ‘나나의 비상’을 출간했다. 폼페병 환우들의 서울 여행기를 담은 ‘나나의 비상’은 저자인 나나가 초희귀질환이라는 삶의 ‘비상(非常)’ 속에서 벗어나 ‘비상(飛上)’하고자 하는 마음을 제목으로 표현하며, 외출에 대한 두려움이 큰 환자 및 장애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국내에 진단 받은 환자수가 50명 이내인 초희귀질환 ‘폼페병’을 알리며, 신체장애로 인해 문화 생활로부터 스스로를 단절시키는 환자들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자 서울 여행을 나선 나나의 이야기를 여행기로 풀었다..

약사회, 대국민 약사직능 이미지 제고 총력

약사회, 대국민 약사직능 이미지 제고 총력 2018년 제2차 이사회 상정안건 심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12일 제14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제규정 개정에 관한 건, 2019년도 연회비 및 특별회비 결정에 관한 건 등 2018년 제2차 이사회 상정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단골약국’을 주제로 진행해 온 라디오 캠페인을 비롯해 2018년 7월부터 진행해 온 SNS 마케팅을 연장 운영키로 했다. 김영희 홍보위원장은 “대중과의 자유로운 의사소통 및 정보공유, 약사와 약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정착을 목적으로 페이스북 기반 홍보를 진행해왔다”며, “궐기대회 홍보, 올바른 의약품 복용법, 동물약국 시리즈 등 총 13개 컨텐츠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컨텐츠 별 사용자 참여 수 및 ..

전북대병원 응급실 안전성 및 중환자 책임진료 큰 성과

전북대병원 응급실 안전성 및 중환자 책임진료 큰 성과 응급의료서비스 개선성과 가시화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응급실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감염관리와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책임진료를 평가하는 중증상병해당환자의 분담률과 구성비 등 주요지표에서 상위등급을 받는 등 응급의료서비스 질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2018년 응급의료기관평가’ 에 대한 중간결과 발표에서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책임진료를 평가하는 중증상병해당환자 분담률과 구성비 등에서 1등급을 받았다. 또한 중증응급환자 진료의 적절성을 평가하는 환자 분류의 신뢰수준과 안전관리의 적절성을 나타내는 감염관리 및 폭력대비 및 대응 적절성에서도 각각 1등급을 받았다. 이와 함께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주요 기능인 공공역할을..

일동제약 ‘마이니’, 2018 한국색채대상 한국색채학회장상 수상

일동제약 ‘마이니’, 2018 한국색채대상 한국색채학회장상 수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마이니 시리즈’의 패키지 디자인이 한국색채학회(회장 백진경)가 주관하는 ‘2018 한국색채대상 한국색채학회장상(RED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니는 ‘내 몸에 맞는 영양정보(My Nutrition Information)’라는 의미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제품 설계 △철저한 품질 관리 △맞춤형 상담 서비스라는 3대 원칙을 통해 건강과 신뢰 전달을 표방하는 브랜드다. 일동제약은 신뢰, 정직, 프리미엄 등 마이니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에 부합하면서, 다양한 카테고리 전개에 용이한 블랙을 메인 색상으로 설정하는 한편, 성분, 효능 등 제품 분류에 따라 연관되는 포인트 색상을 활용했..

SK케미칼, ‘2018 행복 Up 희망 Go’ 개최

SK케미칼, ‘2018 행복 Up 희망 Go’ 개최 ‘희망메이커’ 청소년. 가족 위한 송년행사 SK케미칼과 SK가스가 연말을 맞아 지역 이웃들과 온정을 나눴다. SK케미칼(사장 김철)과 SK가스(사장 윤병석)는 지난 12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케미칼본사 에코랩에서 ‘희망메이커’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송년행사 ‘2018 행복 Up 희망 Go’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한 희망메이커 송년회에는 성남 지역 희망메이커 아동과 가족, SK케미칼과 SK가스 구성원, 지역 복지관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서 SK케미칼은 희망메이커 후원 아동들을 위해 LED 댄스 전문 공연팀의 공연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 또한 지역의 450가정과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

서울시약, 가톨릭중앙의료원에 생명존중기금 전달

서울시약, 가톨릭중앙의료원에 생명존중기금 전달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총무위원회(부회장 박기선·위원장 임은주)는 지난 12일 서울성모병원을 방문해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 생명존중기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성금은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5개 직할 의료기관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비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국내 의료기술은 세계적인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아직도 생계형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제대로 치료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이웃들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서울시약사회는 지난 2017~2018년 두 차례 자선골프대회에서 서울시 회원 및 약업계의 정성으로 모아진 성금 등을 가톨릭중앙의료원에 기부하기로 했다. 김종환 회장..

JW중외제약,‘큐오필 시술’학술 교육 진행

JW중외제약,‘큐오필 시술’학술 교육 진행 더힐즈의원 이혜정 원장, SCI급 학술지에 논문 등재 JW중외제약이 미용성형 주력 제품에 대한 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JW중외제약(대표 전재광‧신영섭)은 더힐즈의원 이혜정 대표원장을 초빙해 지난 7월 이 대표원장이 발표한 ‘큐오필을 이용한 풀페이스 볼륨증대(Full-face augmentation using Tissuefill mixed with platelet-rich plasma:”Q.O.Fill)’논문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대표원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서 JW중외제약의 티슈필 제품을 활용한 2년간의 임상경험을 통해 도출된 제품의 안전성과 뛰어난 효과를 소개했다. 큐오필은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PRP(혈소판 풍부 혈장)과 복합 필러 제품..

동아제약, '판피린' 감기예방 캠페인

동아제약, '판피린' 감기예방 캠페인 박보영의 허그랜드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감기 예방 캠페인 ‘박보영의 허그랜드’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박보영의 허그랜드는 12월 14일 허그데이를 맞아 연인과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포옹을 나누고 판피린과 함께하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마련됐다. 14일(금) 14시~21시, 15일(토) 13시~20시 양일간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허그랜드에 대한 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허그랜드 출입국 사무소’, 판피린 베어와 허그하며 사진 찍을 수 있는 ‘오! 나의 판피린 베어’, 연인 간의 허그를 통해 심박수를 측정하는 ‘콩닥콩닥 허그존’, 감기 예방 정보 및 감기에 좋은 차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