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03 32

의학회-베링거,28회 분쉬의학상 시상식 열어

의학회-베링거,28회 분쉬의학상 시상식 열어 배상철 교수(본상), 홍장원. 임선민 조교수(젊은의학자상)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스테판 월터)이 주최하는 ‘제28회 분쉬의학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28일(수)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28회 분쉬의학상 시상식에서는 한양의대 내과학 배상철 교수가 영예의 본상을 수상했으며, 경북의대 생리학 홍장원 조교수(기초부문)와 차의과대 내과 임선민 조교수(임상부문)가 젊은의학자상을 수상했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5천만원, 젊은의학자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2천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장성구 대한의학회 회장,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이윤성 분쉬의학상 운영위원 등 의료계 주요 인사 120여 명이 참석해 자리..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개소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개소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3일(월)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서 류규하 대구광역시 중구청장, 오상석 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김재민 대한노인회 대구중구지회장, 김창규 대구중구노인복지관장,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남성 독거노인을 위한 ‘생명숲100세힐링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생명숲100세힐링센터’는 남성 독거노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신체〮정서적 건강,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여성 고령자에 비해 자립 기반이 취약한 남성 독거노인들이 건강한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요리교실 등 의식주 자립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7 인구주..

일동제약그룹 임원 인사 단행

일동제약그룹 임원 인사 단행 일동제약그룹은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일동제약 생산본부장 박대창 부사장(사진)을 일동홀딩스 사장에 임명하는 한편, 일동제약 PI추진실 배문일 전무를 일동제약 생산본부장 부사장으로 발령했다. 또 일동제약의 자회사인 일동이커머스 대표이사로는 한정수 상무를 선임했다 ■ 일동홀딩스 △ 사장 박대창 ■ 일동제약 △ 생산본부장 부사장 배문일△ PI추진실장 상무 김원랑△ ETCCM 그룹장 부장 이광수 ■ 일동이커머스 △ 대표이사 상무 한정수

건보공단, 성폭력, 가정폭력 행사 수상금액 전액 기부

건보공단, 성폭력, 가정폭력 행사 수상금액 전액 기부 피해 여성 지원 위해 지역 관련 시설에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에서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상을 수상, 제천시 관내 여성복지시설에 상금 전액을 기부하였다. 공단은 체계적인 예방교육을 통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노력을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포상금은 폭력 피해 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관련 시설에 전달하였다. 공단 예방교육을 관장하는 장수목 인재개발원장은 “공단은 의료비 부담 완화 등 본연의 업무 외에도 소외 계층을 지원하고 지역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공공성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

◆의약정책 2018.12.03

건보공단, 희귀질환 진단 요양기관 컨퍼런스 개최

건보공단, 희귀질환 진단 요양기관 컨퍼런스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와 함께 오는 12월 3일(월) 14시에 ENA 스위트 호텔(서울)에서 진단요양기관 등록의사들이 참여하는 “극희귀질환, 상세불명 희귀질환 및 기타염색체이상질환 진단요양기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건보공단은 희귀난치성질환자의 진료비 부담 경감을 위해 본인부담금 산정특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6.3월부터 유병인구가 극히 적거나 별도의 상병코드가 없는 알스트롬증후군 등 66개 극희귀질환과 병명을 확정짓지 못하거나 진단이 불명확한 상세불명 희귀질환에 대한 산정특례를 확대하였다. 또한, 2019.1.1부터 일스병 등 68개 극희귀질환 및 30개 기타염색체이상질환에 대해 산정특례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

◆의약정책 2018.12.03

최광훈 “민형사 소송 리스크는 약사조직과 재산 위험

최광훈 “민형사 소송 리스크는 약사조직과 재산 위험 "이번 선거는 소송리스크서 약사조직. 재산 지키는 선거" 주장 최후보는 투표용지 발송일을 맞아 이번 선거는 민형사 소송 리스크로부터 약사조직과 재산을 지키는 선거라고 밝혔다. 이미 민사 소송을 방어하기 위해 회원의 혈세인 회비가 상당금액 지출되었고 책임자에 대한 인신구속 구형과 약학정보원에 대한 법정최고의 벌칙금과 16억원의 부당이득 과징금을 구형받은 상황이다. 만약 구형대로 선고가 되면 약사회는 큰 혼란과 분열이 불가피하고 재산상 피해가 발생할 수 도 있다 며 소수 임원의 비밀스런 독점사업으로 투명하지도 못하고 법적 정당성도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벌인 리더의 정책실패와 리스크 관리부실로 약사사회가 입은 피해가 상당하다. 국민과 복지부앞에 당당한 리더..

메드팩토, 항암신약 '백토서팁' 임상결과 발표

메드팩토, 항암신약 '백토서팁' 임상결과 발표 테라젠이텍스 관계사..다발성골수종 치료제 테라젠이텍스의 관계사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12월 1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혈액학회(ASH) 정기학술대회에 참가, 개발 중인 항암신약 ‘백토서팁(Vactosertib, TEW-7197)’의 다발성골수종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메드팩토는 지난해 8월부터 환자 5명을 대상으로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Case Western Reserve Univ.) 통합암센터에서 기존 다발성골수종 치료제 ‘포말리도마이드(Pomalidomide, 셀진)’와 ‘백토서팁’을 병용 투여하는 연구자임상 1b상을 실시한 결과, 6개월 무(無)진행 생존률 10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무진행 생존이란 약물 투여 후 암이 더 이..

한동주, 산업약사회 설립환영, 재정자립지원

한동주, 산업약사회 설립환영, 재정자립지원 한동주 서울시약 회장 후보(기호 2번)는 산업약사회 설립 환영은 물론 재정자립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약유통산업에 종사하는 약사 회원들의 역할 확대와 발전을 처음부터 주장해왔다으며 산업약사회 설립도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산업약사의 권익과 산업약사회가 추진하고 있는 여러 과제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정책 생산 단계부터 산업약사들과 협의할 것이며, 상호 논의를 통해 균형적인 직능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과정속에서 조화로운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며 산업약사회 설립 또한 당연한 방향이 될 것이며 적극적으로 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산업약사회 설립 준비 과정에서 제기되고 있는 몇 가지 문제들은 약사회에서 정하고 있는 규정과 절차에 따라 합의를 이..

김대업, 전국 회원및 병원 모두 방문

김대업, 전국 회원및 병원 모두 방문 11월 30일 인천시 지역 약국 마지막 방문 김대업 후보는 지난 11월 30일(토) 인천광역시 지역 약국을 방문함으로써 선거운동 기간 중 전국 16개 시도지부 회원 약국 및 병원을 모두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대한약사회장 선거는 전국 선거인 반면 약국, 병원 등 회원을 방문할 수 있는 선거운동 기간은 매우 짧아 모든 회원들을 방문할 수 없었던 점은 매우 아쉽지만 허용 기간 중 최대한 많은 회원, 최대한 다양한 회원들의 요구를 만나기 위해 부지런하게 노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특히 선물이나 편지 등을 전하며 응원해 주는 회원들로 인해 초심을 다지고, 대한약사회의 개혁과 변화를 기대하는 요구, 비판을 수용, 공약에 반영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였다며 주신 소중한 의견, 말씀..

박근희 후보, 개별 방문 기간 4000여 약국 방문

박근희 후보, 개별 방문 기간 4000여 약국 방문 애로사항 해결 하겠다는 강한 의지 보여 박근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기호3번)는 유권자 개별방문 선거운동 종료를 하루 앞둔 3일 그동안 많은 회원들을 만나 목소리를 들으면서 강한 약사회에 대한 회원들의 열망을 다시 한번 확인 하였다고 주장하였다. 박근희 후보는 지난 11월3일 서울시약사회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12월 2일까지 서울시약사회 24개 분회 4000여 약국을 개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박근희 후보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서울 전역의 약국을 발로 뛰면서 방문할 때마다 회원 여러분들의 환대와 호의에 가슴이 울컥했다“며 감사를 전 하였고, ”점점 더 어려워지는 약국 경기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돌보며 힘차게 근무하는 모습에..

최광훈 후보, 대한약사회원 상조지원사업 추진

최광훈 후보, 대한약사회원 상조지원사업 추진 회원가족 아픔 같이 하는 약사회 만들겠다 최광훈 후보는 회원들의 가족 애사(哀事)에 슬픔을 함께하고 장례절차에 따른 비용과 번거로움으로부터 일부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상조지원사업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약사회장으로서 회원과 함께 한 가장 의미 있는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제는 신상신고를 필한 대한약사회원이면 누구나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실시하겠다는 것. 동 사업은 회원들의 애사발생시 분회 신청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신청서를 접수하면 장례식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상조용품을 지원하는 체계로 진행되며, 지원되는 용품은 대한약사회 마크가 인쇄된 상조용품 부의록(1권), 국그릇(300개), 밥그릇(300개), 종이컵(600개), 소주컵(3..

김대업, 최광훈 후보 동문선거 이중행보 비난

김대업, 최광훈 후보 동문선거 이중행보 비난 "중대약대 30주년 행사장 발언 정면 위배" 지적 김대업 후보측이, "최광훈 후보가 동문선거와 관련, 이중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즉, "수시로 동문 선거를 탈피해야 한다고 외치면서도, 지난 11월 25일 열린 중대약대 32기동문회 30주년 기념식에서는 중대와 중대아닌자의 싸움으로 규정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김 후보측 좌석훈 선대본부장 3일 기자들과 만나 “정책토론회에서는 동문선거는 없애야 한다는 최 후보가, 정작 다른 자리에서는, 이를 번복하고 있다. 중대 한 동문회의 30주년 기념식에서, 만약 상대 후보가 대한약사회 집권을 한다면 중앙대 약대는 앞으로, 6년 내지 9년 동안 약사회 회무에서 희망이 없다고 발언했다”는 것이..

미심장학회, SGLT-2 억제제로 엠파글리플로진 권고

미심장학회, SGLT-2 억제제로 엠파글리플로진 권고 심혈관계 질환 동반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에 있어 선호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미국심장학회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 ACC)가 전문가 합의 의사결정 지침 (Expert Consensus Decision Pathway)을 통해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한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심혈관계 사망 위험 감소에 있어 선호되는 SGLT-2 억제제로 입증된 혜택을 바탕으로 엠파글리플로진 (제품명: 자디앙®)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는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심혈관계 위험 감소를 위한 신규 치료제에 대한 미국심장학회의 첫번째 전문가 합의 의사결정 지침으로, 이번 권고사항은 지난 11월 26일 미국심장학회지 (Journal..

위드팜, ‘2018년, 위드팜 회원의 밤’ 행사 성료

위드팜, ‘2018년, 위드팜 회원의 밤’ 행사 성료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지난 1일(토) 롯데호텔월드에서 “2018년, 위드팜 회원의 밤”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2018년 한해를 마감하며 회원약사들간, 또 본부간 친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위드팜 조남춘 명예회장을 비롯해, 전국에서 회원약국장 및 가족 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고 한다. 특히 연말을 앞두고 바쁜 약국 일상 속에서도 먼 길을 마다 않고 행사에 참석한 전국 각지의 회원들은 오랜만에 만나 회포도 풀고 덕담을 나누며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이 날 1부 행사는 ‘롯데월드타워 SEOULSKY 전망대’를 관람하는 시간을, 2부 행사에는 롯데호텔월드 라세느에서 ‘디너’와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바이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

바이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 관악노인복지관서..홀몸 어르신들에 전달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 Ingrid Drechsel)의 임직원들이 지난 11월 30일 서울시립 관악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사회 홀몸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2018 바이엘코리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바이엘코리아는 한국 사회에 혼자 사는 노인들이 매년 5만명씩 급증하는 현실을 고려해 2012년부터 관악노인종합복지관과 연을 맺고 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연례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총 40여명의 바이엘코리아 임직원 및 그 가족들이 참여해 약 3,000kg의 김치를 담그고, 관악구 내 홀몸 어르신들 300여명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

건보공단, 4대보험료 상습체납자 신상 공개

건보공단, 4대보험료 상습체납자 신상 공개 고액 체납한 총 8,845명..홈페이지 통해 (단위: 건, 억 원) 구분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산재 인원 체납액 인원 체납액 인원 체납액 합계 8,260 1,749 573 515 12 207 1천만 이상 ~ 3천만미만 7,081 1,040 - - 3천만 이상 ~ 5천만미만 715 272 - - 5천만 이상 ~ 1천만미만 349 236 436 288 - 1억 이상 ~ 5억미만 115 201 131 192 - 5억 이상 ~ 10억미만 - 6 35 - 10억 이상 ~ 20억미만 - - 9 124 20억 초과 - - 3 8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4대 사회보험료를 상습적으로 체납한 고액체납자 8,845명(건강보험 8,260명, 국민연금 573명, 고용·산재..

◆의약정책 2018.12.03

[인사]JW그룹 임원 승진인사(2019년 1월 1일자)

[인사]JW그룹 임원 승진인사(2019년 1월 1일자) JW그룹은 2019년 1월 1일부로 JW중외제약 이성열 전무를 부사장으로, 구자억 상무를 수석상무로 승진 발령하는 등 총 12명의 임원에 대한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 상무:송웅빈, 이승철 △ 이사대우:노도윤 △ 부사장:이성열 △ 수석상무:구자억, 이용수 △ 상무:호필수, 황현준 △ 이사대우:이상일, 이준구, 정성기 △ 수석상무:노정열

베트남 식약청장, 향남제약공단 방문

베트남 식약청장, 향남제약공단 방문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바이오㈜ 대표이사)에서 운영 중인 향남제약공단의 공동시설과 운영 사례가 베트남 보건성에서 북부 꽝닌성에 계획 중인 베트남 최초의 제약단지 조성에 많은 참고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1월 30일 베트남 보건부의 대표단으로서 식약청장(Mr. VU TUAN CUONG)을 비롯한, 보건성 및 베트남 공단 시공사 등 15여명에 달하는 관계자들이, 한국의 첨단의료 및 제약산업단지 모델에 대한 연구 및 현지조사를 위해, 향남제약공단을 방문하여, 공동폐수장, 정수장 및 시험센터 등의 시설을 둘러보고, 공단 내 2개 업체를 방문하는 등의 일정이 진행되었다. VU TUAN CUONG 베트남 식약청장은 향남제약공단 공동시설을 돌아본 뒤 베트남에서 ..

부천시약사회, 자선의 밤 성료

부천시약사회, 자선의 밤 성료 부천시약사회(회장 이광민)는 여약사위원회(회장 윤선희) 주관으로 12월 1일 100여명의 회원약사 및 외부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자선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11월 초부터 짧은 기간 동안 이뤄진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220여명의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내주신 성금으로 지금까지 3,300여만 원이 모아졌다. 평소에 부천시 약사회의 사회참여사업에 대한 회원들의 지지도가 이번 행사에서 빛을 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9회째 이어진 약사회 그림대회, 유치원 약물 오남용 교육관 운영, 공공 심야약국 운영, 부천시 방문 약료 조례안 통과 후 안정적인 방문 약료 사업 등 그동안의 사회 참여 활동 소개 영상을 상영하였고, 부천시립합창단의 공연(그리운 금강산, 사랑을 위하여, 서른 즈음에, 사..

GC녹십자, 온정의 바자회로 사랑나눔 실천

GC녹십자, 온정의 바자회로 사랑나눔 실천 27년째 이웃사랑 실천…수익금 전액 기부 GC녹십자는 지난달 30일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온정의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7년간 이어지고 있는 온정의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탁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동시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올해 행사에는 TV와 세탁기 등 각종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유아용품 등 총 2,600여 점의 물품이 전시됐다. 또한, 수육과 떡볶이 등 먹거리 코너와 다양한 이벤트 게임도 마련돼 임직원들이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바자회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