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07 11

약사회, 로사르탄 교환 보상...1월 중순까지 정산

약사회, 로사르탄 교환 보상...1월 중순까지 정산 유한양행, 종근당, 한미약품 등과 간담회서 합의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이하 약사회)는 로사르탄 교환비용(약품비 포함)에 대한 약국 정산을 1월 중순까지 완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약사회는 지난 6일, 유한양행, 종근당, 한미약품 등 3개 제약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합의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약사회는 12월 7일부터 1월 5일까지 접수된 의약품 교환 내역을 취합하여 13곳의 제약업체에 대한 정산을 요청했다. 이중 교환건수가 많은 이들 3개 업체에 대해서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조속하고 원활하게 정산될 수 있도록 합의를 진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유한양행, 종근당 및 한미약품 담당자들은 “일선 약국에서 의약품 교환으로 인해 업무 피로도가 상당할 ..

의약품유통협회, 하나된 목소리로 현안 해결 총력

의약품유통협회, 하나된 목소리로 현안 해결 총력 6일 시무식...유통질서 확립으로 업권 회복 노력도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6일 오전 협회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로 인하여 일부 회장단과 임직원 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됐다. 조선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코로나 상황에서도 유통업계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회원사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유통업계는 ▲생물학적 제제 배송과 ▲지속되는 회수 의약품 ▲유통비용 인하 압력 등 주요 현안들에 맞닥뜨려 있지만, 우리가 하나 된 생각과 하나 된 목소리로 대응한다면 우리 목표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따라서 올해는 사자성어를..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 국내 출시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 국내 출시 ‘갈아타세요’ 이벤트 진행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당뇨관리사업부는 아큐-첵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혈당측정기 ‘아큐-첵 퍼포마’가 단종됨에 따라 사용 편리성과 결과의 정확성을 개선한 ‘아큐-첵 가이드 미(ACCU-CHEK® Guide Me)’ 혈당측정기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10여년 넘게 아큐-첵 대표 혈당측정기로 자리매김했던 아큐-첵 퍼포마를 대체할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는 기존 출시된 아큐-첵 가이드, 인스턴트 혈당측정기와 동일하게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15197:2013 기준을 상회하는 정확성을 자랑한다. ISO15197:2013 의 정확성 기준은 100mg/dL 이하 측정값일 경우 +/-15mg/dL의 오차를, 100mg/dL 이..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 캐논 메디칼 참여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 캐논 메디칼 참여 딥러닝 최신 연구 관련 겨울학교 개최 대한전자공학회 산하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는 1월 14일 바이오영상신호처리 겨울학교를 개최한다 (https://www.theieie.org/events/?tab=1&part=03&c_id=768). 대한전자공학회는 대한민국의 전자공학 기술 발전 및 학회 회원의 글로벌 학술 활동 진흥을 위해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 (이하 연구회)는 지속되는 코로나19여파로 인해 세미나, 워크샵, 학회 활동이 이전보다 축소된 가운데 온라인으로 학술 활동을 이어가며 연구회 회원들은 물론 의료 영상 분야 관계자 및 일반 대중들과 의료 영상 관련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연구회 ..

현대약품,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이바프텐액’ 출시

현대약품,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이바프텐액’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벤지다민염산염 성분을 함유한 가글형 구내염, 인두염 치료제 ‘이바프텐액’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이바프텐액’은 구내염을 비롯해 잇몸염과 인두염, 편도염 등 구내와 인후에 폭넓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주성분으로 함유된 벤지다민염산염은 치과나 이비인후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우수한 진통효과와 염증 완화효과, 국소마취작용으로 복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성분이다. 스틱형 파우치 타입의 구강용 액제 신 제형으로, 기존 도포제와 연고 제형의 구내염 치료제 대비 편리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이바프텐액’은 손이나 도구를 사용해 상처부위에 도포할 필요없이, 가글만으로도 치료할 ..

딥바이오, 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

딥바이오, 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 암 진단 전문 인공지능 기반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제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을 획득에 이어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병리 분야의 전문성을 또 한 번 입증받은 것이다. 지난해 시작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은 연구개발 투자, 기술력 등이 우수한 의료기기 기업을 육성, 지원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제도이다. 연구개발의 혁신성과 우수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의 항목에서 평가가 진행되며, 이번 인증에서는 47개 신청 기업 중 총 11개 기업이 선정됐다. 혁..

약계 '국민건강위해 약계 주체 소임에 최선' 다짐

약계 '국민건강 위해 약계 주체 소임에 최선' 다짐 신년 교례회...시대요구에 맞는 민관협력모델 정립 당부 약계는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2022년 신년 교례회를 갖고 “임인년 새해 국민건강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한 해로 만들어가자”고 다짐했다. 약계 신년 교례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한약사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등 5개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주관한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감안, 각계 단체장 등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극히 간소하게 진행됐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신년사에서 “의약품의 개발과 생산, 유통, 사용에 이르는 약계 각 주체가 최선을 다할 때 국민으로부터 신뢰받을수 있..

카테고리 없음 2022.01.07

SK플라즈마, 알부민 등 혈액제제 중동 수출

SK플라즈마, 알부민 등 혈액제제 중동 수출 알부민, 리브감마 등 172억원 수출 계약 체결 국내 혈액제제 업체가 해외에서 잇따라 수출 성과를 내고 있다. SK플라즈마 (대표이사 김윤호)는 의약품 판매기업인 악시아헬스케어FZC (AKSIA Health Care FZC, 이하 악시아)와 총 172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공시했다. 공급 제품은 리브감마와 알부민 등 혈액제제 2종이다. 계약 체결에 따라 악시아는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에 대해 해당 제품의 판매 권한을 갖게 되며,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측에 혈액제제 제품 납품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플라즈마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낸 것은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정부의 혈액제제 임가공 입찰을 따낸 이후 3개월 만이다. 회사 측은..

권영희 서울시약 당선인, 전혜숙·김민석·김원이 의원 면담

권영희 서울시약 당선인, 전혜숙·김민석·김원이 의원 면담 약 배달, 한약사 문제, 성분명처방조제 의지 전달 권영희 서울시약사회 당선인은 15일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김원이 보건복지위원을 잇따라 예방하고 약업계 현안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달하고 의견을 나눴다. 권영희 당선인은 전웅철 출범준비 위원장, 장은숙 부위원장, 유성호, 노수진, 황금석, 안혜숙, 임신덕, 정은주, 강효진, 박웅석, 강재민(12인 전원 참석) 출범준비위원들과 약 배달, 한약사 문제, 성분명처방에 대한 입장을 전달했다. 권 당선인은 “약 배달, 한약사 문제와 성분명처방 과업을 꼭 달성해달라는 염원으로 많은 약사 회원분들께서 이번 선거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해주셨다”면서 “국회와 충분히 논의하고 끊임없는 시도와..

유통업계,생물학적제제 배송, "안하는게 아니라 못한다"

유통업계,생물학적제제 배송, "안하는게 아니라 못한다" "가이드라인 부재. 책임소재 부담 . 비현실적 규제등 걸림돌" 생물학적 제제 배송기준 강화에 따른 콜드 체인 배송의무화가 1월 17일로 다가왔으나, 구체적인 관련 가이드라인이 없는 상황에서, 강제 규정 조항만 제시되고 있어 유통업계 전반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소량으로 많은 횟수의 주문이 이뤄지고 있는 약국거래업체들의 경우는 관련 규정을 준수하려면 ▲주문량의 1.5배 이상의 수송용기(보냉박스)가 필요한 상황이며, 이를 비롯한 ▲고품질 실시간 자동온도기록계, ▲배송직원들에 대한 관련 교육등 유무형의 투자비가 상당히 소요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유통업계는 이런 비용투자가 전반적으로 충분한 유통비용이 제공되는 상황이라면 부담이 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