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24 16

심평원, 카카오맵 통해 우수병원 정보 공개

심평원, 카카오맵 통해 우수병원 정보 공개 병원평가정보 오픈API를 활용 서비스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국민의 의료선택권 강화를 위해 19일부터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이하 우수병원 평가정보)를 카카오맵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는 심사평가원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병원의 의료서비스 우수병원 평가결과를 카카오맵에 공개하고, 주소, 전화번호, 진료시간, 의사 수 등의 의료기관 현황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최근 3회에 걸친 평가결과를 기반으로 한 ‘3회연속 우수’, ‘2회연속 우수’, ‘최근우수’ 등 우수병원 정보는 국민들의 합리적인 의료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수병원 평가정보는 누구나 손쉽게 카카오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가원은 지난 11월 ..

◆의약정책 2022.01.24

라온즈,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하나금융투자 선정

라온즈,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하나금융투자 선정 2023년 기술 평가 특례 상장 목표 ICT 융합기술 기반 헬스케어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라온즈(대표이사 신상용)가 코스닥 상장을 위해 하나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라온즈는 2023년 상장을 목표로 반도체 사업 확장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라온즈는 2001년 설립 이후 반도체 부품사업을 오랫동안 영위해왔으며 그동안 축적된 ICT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사업을 확대함으로써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또한 부가적으로 천연바이오소재사업을 추가하며 지속이 가능한 경영환경을 마련하였다. 라온즈의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스마트 글라스’는 환자의 외부 활동에 필요한 보행 지원 ..

대웅제약 고혈압 치료제 SCI급 국제학술지 등재

대웅제약 고혈압 치료제 SCI급 국제학술지 등재 올로맥스 연구, ‘Journal of Clinical Medicine’에 대웅제약의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올로맥스’의 임상 연구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올메사르탄, 암로디핀 그리고 로수바스타틴 복합제인 올로맥스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Clinical Medicine(임상의학저널)에 등재됐다고 24일 밝혔다. 임상의학저널은 심장·심혈관 관련 임상을 포함해 모든 의료분야의 임상연구를 다루는 국제 학술지다. 이번에 등재된 연구는 20세~80세의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 265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올로맥스의 우수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내용이다. 4..

셀레믹스, 액체생검용 타겟캡쳐키트 해외진출

셀레믹스, 액체생검용 타겟캡쳐키트 해외진출 헝가리 NGS서비스 기업 통해 유전자분석 기술플랫폼 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헝가리의 NGS서비스 기업 델타바이오2000에 액체생검용 타겟캡쳐 제품인 ctDNA유방암패널의 해외 첫 공급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델타바이오2000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헝가리 생물학 연구센터(BRC, Biological Research Center of the Hungarian Academy of Sciences)에서 스핀오프하여 설립되었으며, 질병의 조기 발견과 종양 진단 스크리닝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헝가리 최초로 일루미나의 첨단 NGS 시퀀서를 도입하는 등 앞선 기술을 도입하는 데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헝가리를 비롯한 ..

GC녹십자,‘GCWB106’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GCWB106’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관절건강 개선 효과....구절초 추출물 건기식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과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 기관 GC녹십자지놈(대표 기창석)은 천연물 원료 ‘구절초추출물(GCWB106)’의 관절염 개선효과를 입증한 공동연구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 비타민 영양 연구 저널(International Journal for Vitamin and Nutrition Research)’ 최신호에 게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골관절염환자를 대상으로 ‘GCWB106’의 관절염 개선효과 및 유전자형에 따른 효과의 차이를 분석한 내용이다. 그 결과, ‘GCWB106’를 12주간 복용한 그룹에서 위약군보다 통증 감소 효과가 있었고, 특히 3가지 특정 유전자형(PP..

동국제약, QbD기술 컨설팅 품질 고도화 기반 구축

동국제약, QbD기술 컨설팅 품질 고도화 기반 구축 식약처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지원’ 과제, 목표 초과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Quality by Design) 제도 도입 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동국제약은 지난해 8월부터 약 3개월간의 컨설팅을 통해, 자체 개발 중인 ‘특수제형 주사제’에 QbD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의 품질 목표 사항(QTPP; Quality Target Product Profile)을 설정하고, 위험성 평가 도구를 활용해 핵심 품질 특성(CQA; Critical Quality Attributes) 선정을 완료하였다. QTPP와 CQA 설정은 전체 QbD ..

명문제약, 2022년 차별화된 개량신약 3종 출시

명문제약, 2022년 차별화된 개량신약 3종 출시 명문제약(주)은 “제품군 강화 및 매출액 증대를 위해 소화기계, 근이완계, 중추신경계(CNS) 등 차별화된 개량신약 개발/도입을 진행하여 22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했다. 근이완계 품목으로 100억대 매출을 기록중인 명문 에페신정, 에페신서방정의 New Series로, 에페리손염산염서방제제에 아세클로페낙 성분을 합친 복합제이며 적응증은 근골격계 연축성 통증의 치료이다. 서로 다른 두 약제의 용법 일원화 및 서방정 제제를 이용한 복용편의성 증대로 통증시장의 blockbuster 제품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소화기계 품목으로는 PPI 성분에 제산제가 합쳐진 복합제이며, 적응증은 미란성 역류식도염의 치료이다. PPI 계열은 약효 발현에서 시간이 비교적..

글로벌제약 강국 도약에 정부 컨트롤타워 절실

글로벌제약 강국 도약에 정부 컨트롤타워 절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제약바이오혁신위등 3대사항 요구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우리나라의 제약바이오산업이 서서히 성과를 내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은 24일 신년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현 시점에서 우리나라가 명실상부한 제약바이오강국으로 힘차게 치고나가기 위해선 강력하고도 단단한 추진 동력이 절실하며, 특히 정부의 강력한 육성·지원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반드시 제약주권을 탄탄하게 지키고, 글로벌 제약바이오강국의 꿈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원회장은 "지난해 우리 제약바이오산업은 국내개발 신약 4개를 허가받아 1999년 1호 국산 신약이 탄생한 이래..

‘유팜’ ‘의료비 세액공제 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

‘유팜’ ‘의료비 세액공제 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 유비케어, 약국 편의성 제고 및 업무 부담 최소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PMS(Pharmacy Management System, 약국관리시스템) 제품 ‘유팜’ 내 ‘의료비 세액공제 증명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에서 이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료비 세액공제 증명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는 ‘유팜’에서 홈택스로 파일 제출하는 업무를 전면 자동화해 증빙 파일을 전산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약국과 병·의원은 소득세법 제 165조 규정에 따라 환자의 의료비 세액공제 증명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해야 한다. 기존에는 의료기관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제출..

음압 상처 치료기기 ‘큐라백’ 리뉴얼 버전, 중국 허가

음압 상처 치료기기 ‘큐라백’ 리뉴얼 버전, 중국 허가 상처 부위에 적용 삼출물 흡입 및 상처 치유 촉진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자사의 진공 음압 상처 치료기기인 큐라백(CURAVAC) 리뉴얼 버전 제품이 중국의약품관리국(NMPA)으로부터 변경 허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큐라백의 기존 모델은 지난 2012년 NMPA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큐라백은 상처 부위에 음압(Negative Pressure)을 적용, 상처에서 발생하는 삼출물을 지속적으로 흡입해 상처를 보호하고 오염을 방지하며 부종을 완화시킨다. 또한 혈류량을 증가시켜 모세혈관과 육아조직의 생성을 촉진해 상처를 치유한다. 주로 욕창과 같은 만성 상처, 정맥성 궤양, 외상 및 화상과 같은 급성 상처 등에..

메드팩토, ASCO GI서 췌장암 병용 임상 디자인 공개

메드팩토, ASCO GI서 췌장암 병용 임상 디자인 공개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20~2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개최된 미국임상종양학회 위장관종양심포지엄(ASCO Gastrointestinal Cancers Symposium)에서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시험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드팩토가 이번에 공개한 내용은 삼성서울병원 박준오 교수가 주도하는 임상에 대한 것으로, 췌장암 1차치료에 실패한 환자에게 치료옵션으로 사용되는 5FU/LV/오니바이드(5-플루오로우라실+류코보린+오니바이드) 화학요법에 백토서팁을 병용투여한 임상 1b이다. 췌장암은 조밀한 세포외 기질이 암을 둘러싸고 있어 항암제의 접근이 어려워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난치병이..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빈 액티베어’ 2상 환자 모집 임박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빈 액티베어’ 2상 환자 모집 임박 올해 상반기 국내 조건부 품목 허가 기대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세계 최초 코로나19 흡입형 치료제 ‘코로빈 액티베어(부데소니드+아포르모테롤)’의 2상 임상 환자 모집이 2월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중등증 및 중증에서 코로빈 액티베어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서울시의 코로나 전담병원에서 환자를 모집하고 있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이번 2상 임상을 통해 코로빈 액티베어의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한 후 올해 상반기 중으로 국내 조건부 품목허가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이미 지난해 코로빈 액티베어 임상용 제품 생산을 완료했고, 세종2공장에 국내 및 글로벌 수요..

카테고리 없음 2022.01.24

휴젤, 600억 스킨부스터 시장 제패 나선다

휴젤, 600억 스킨부스터 시장 제패 나선다 신규 브랜드 ‘바이리즌’ 론칭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로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의 선봉장으로 자리매김한 휴젤이 다시 한번 1위 자리 ‘굳히기’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곳은 ‘스킨부스터’ 시장이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사업 다각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바이리즌(BYRYZN)’ 스킨부스터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젤이 진출하는 스킨부스터 시장은 국내 기준, 현재 약 600억 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손상 피부의 재생부터 피부톤, 결, 탄력에 이르기까지 피부 개선에 대한 소비자 수요 확산에 따라 해당 시장 역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는 추세다. 휴젤은 잠재력 높은 스킨부스터 시..

동국생명과학, AI로 암 진단 루닛으로 국내시장 공략

동국생명과학, AI로 암 진단 루닛으로 국내시장 공략 신제품 출시 및 영업/마케팅 강화 통해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은 2022년 회사의 핵심사업으로, AI(인공지능) 전문 기업 ‘루닛(Lunit)과의 협력을 통한 영상진단솔루션 강화를 들고, 영상의학 소프트웨어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조영제 및 영상진단장비 전문 기업인 동국생명과학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8년 의료 AI 전문 기업 루닛과 ‘루닛 인사이트’의 국내 유통 및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심포지엄 개최,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 루닛 인사이트의 국내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전세계적으로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은 루닛과 영상의학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동국생명과학의 협력으로 여..

케이메디허브,의료용품 기술문서 심사 가능

케이메디허브,의료용품 기술문서 심사 가능 기술문서 심사기관 심사범위 확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에서 의료용품 모든 분야에 대한 기술문서 심사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케이메디허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술문서 심사범위 확대와 지정 갱신평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그동안 11개 품목에 대한 기술문서심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에심혈관기계기구(용품) 분야까지 확대받으면서, 올해부터 의료용품 전 분야에 대해 기술문서심사를 지원하게 되었다. 해당 12개 품목군 : 방사선 진료장치(전기), 이학진료용기기(전기), 심혈관기계기구(전기/용품), 생체현상측정기기(전기), 시술기구(전기/용품), 치과재료(용품), 의약품주입기(전기/용품), 진료대(전기), 시력보정용렌..

◆의약정책 2022.01.24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 3선 성공, 공식취임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 3선 성공, 공식취임 의장단,감사단 유임, 서면총회 의결사항 결과 공고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이 3선에 성공하고, 공식취임했다. 성남시약사회는 20일 시약사회관 3층에서 제50회 서면총회 의결사항 결과를 보고하고, 제21대 회장선거에서 한동원 후보의 당선을 확정 공고했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0일 18:00시까지 서면결의서를 접수하고 결의서를 바탕으로, 지난해 사업 및 회계결산사항에 대해 원안대로 통과 의결했다. 또 올해 분회비는 동결하고, 예산 2억1300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와함께 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범석)는 제21대 회장선거에 단독입후보한 한동원 후보의 당선을 확정하고 당선증을 전달했다. 이에따라 한동원 회장은 3선에 성공하고 제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