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1 14

암협회, 폐암 환자 정보 접근성 및 치료환경 개선 나서

암협회, 폐암 환자 정보 접근성 및 치료환경 개선 나서 ‘아가폐 웨비나’개최...환자 290명 설문조사 결과도 공개 대한암협회(회장 노동영, 이하 암협회)가 오는 25일 폐암 환자 정보 접근성 및 폐암 치료환경 개선을 위한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폐암 이야기(이하 아가폐)’ 유튜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가폐 웨비나는 암협회가 협회 창립 이래 처음으로 ‘폐암’ 환자를 위해 시작한 ‘아가폐 캠페인’의 일환이다. 폐암 환자들이 자신의 폐암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독려하고 폐암 진단 및 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암협회 노동영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는 이번 아가폐 웨비나에는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안진석 교수,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폐암 환자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해 폐..

제넨셀, ‘병풀추출분말’ 눈 건강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 획득

제넨셀, ‘병풀추출분말’ 눈 건강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 획득 기존 눈 건기식 시장 대체 기대 제넨셀(대표 정용준 이성호)은 자체 개발한 천연물 소재 ‘병풀추출분말(CA-HE5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 개선에 관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고시나 등록되지 않은 소재를 기업 등이 자체 연구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실험 등을 통해 증명하고 식약처로부터 인정받는 것을 말한다. 기능성과 안전성을 비롯해 제조방법, 기준 및 규격, 섭취량 등 인정 기준이 까다롭지만 인정을 받게 되면 일정 기간 독점적 제조, 판매 권한을 가질 수 있어 업계의 관심이 높다. 제넨셀은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병풀추출분말(기능성분 아시아티코사이드)이 노화로 인..

메드트로닉,인슐린 펌프 ‘미니메드™ 770G 시스템’ 출시

메드트로닉,인슐린 펌프 ‘미니메드™ 770G 시스템’ 출시 글로벌 헬스케어 기술 선도 기업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연속혈당측정기(CGM) 기능 연동형 인슐린 펌프인 ‘미니메드™ 770G 시스템(MiniMed™ 770G)’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슐린 펌프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하는 자가면역 질환인 제1형 당뇨병이나 인슐린 의존형 당뇨병 등으로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의 인슐린 주입과 관리를 돕는 의료기기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메드 770G 시스템’은 국내에 허가된 센서 연동형 인슐린 펌프인 ‘미니메드™ 640G 시스템’의 후속 제품으로 환자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도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환자의 혈당을 5분마다 모니터링하고, 그에 맞춰 기저 인슐린 주입량을 자동으로..

경기도약사회,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의약품 기탁

경기도약사회,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의약품 기탁 경기남부경찰청 소속 500여명 의무경찰 지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위원장 조수옥)가 지난 10일 경기남부경찰청을 방문하여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 및 의약품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의약품은 코로나-19 진단키트 방역물품 및 영양제, 진통소염제 등 총 10여종으로 경기남부경찰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500여명의 의무경찰들을 위해 전량 사용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위험 속에서도 도내 치안유지와 안심 순찰등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의무경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고심했다”며 “금일 전달된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와 영양제 및 의약품이 도민들의 평온한 삶을 위해 활..

GC녹십자, ‘비맥스’ 500억 돌파

GC녹십자, ‘비맥스’ 500억 돌파 제품력 강화로 비타민 B군 시장 선도 GC녹십자의 ‘비맥스’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의 지난해 매출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17년 매출 100억을 달성한 이후 매년 50%씩 가파르게 성장해왔다. 회사측은 ‘비맥스’의 우수한 제품력과 세대·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라인업이 이번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비맥스 시리즈’는 총 일곱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고성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제품은 ‘비맥스 메타’이다. ‘비맥스 메타’는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B군과 더불어 현대인에 필수적인 비타민 10여종과 각종 미네랄이 적절히 배합돼 있어 만성 피로회복..

현대약품 ‘랩클’, 플라스틱 줄이기 리필용 출시

현대약품 ‘랩클’, 플라스틱 줄이기 리필용 출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해 리필용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현대약품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는 사회적인 트렌드와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이 같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리필용 제품은 랩클의 기능성 화장품 3종 중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의 리필 크림으로, 본품과 동일한 50ml 용량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본품의 내용기를 제거하고 리필용 제품으로 교체한 후 사용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이번 리필용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 및 입점몰에서 본품에 리필을 더한 패키지를 30%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생산 전년비 28.9% 성장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생산 전년비 28.9% 성장 위메드 등 ..위 건강 개별인정형 속속 출시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고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이미 5조 원(2021년 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집계 결과)을 돌파했다. 특히 개별인정형 품목은 식품의약품안전처(2020)가 발표한 기능성 원료 생산 실적에서 전년 대비 28.9% 증가한 4,796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업계에 따르면, 그중에서도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소재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제약사와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은 물론 식품 대기업까지 시장에 진출하면서 위 건강 건기식 판매 시장 규모는 약 3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까지 식약처로부..

비보존그룹, 2022 비대면 온라인 시무식

비보존그룹, 2022 비대면 온라인 시무식 오피란제린 상업화 전개. 후속 파이프라인 발굴 비보존그룹이 지난 10일 열린 2022 비대면 온라인 시무식을 통해 올해 목표를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비보존그룹은 최근 그룹사의 공동 성장을 위해 향후 10년을 계획하는 중장기전략을 마련했다. 올해 목표는 중장기전략의 실현을 위한 첫 걸음이다. 회사는 올해 핵심 추진 과제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탑라인 결과 도출 △오피란제린 주사제 미국 임상 3상 환자 등록 재개 △후속 제형 및 물질에 대한 임상 진행 △기술이전 등을 내세웠다. 그룹의 최대 목표인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의 상업화 전개에 집중하며, 후속 파이프라인 발굴에도 노력하겠다는 의미다. 이어 △후속 파이프라인..

키트루다, 국내 신세포암 및 자궁내막암 적응증 허가

키트루다, 국내 신세포암 및 자궁내막암 적응증 허가 유의미한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23.9개월) 확인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MSD의 항PD-1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가 12월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에자이의 경구용 다중 키나아제 억제제 ‘렌비마(성분명: 렌바티닙)’와의 병용요법으로 진행성 신세포암 1차 치료제 및 3상 임상시험 기반 진행성 자궁내막암 치료제로 적응증을 허가받았다고 밝혔다. 한국MSD 항암제사업부 김성필 전무는 “이번 허가는 키트루다와 렌비마 병용요법의 우수한 임상적 프로파일을 입증하는 결과다. 기존에 치료 받은 적 없는 신세포암 환자와 치료 옵션이 적었던 진행성 자궁내막암 환자들에게 동시에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더없이 기쁘다”면서, ..

한미약품, 코로나19 DNA백신 위탁생산

한미약품, 코로나19 DNA백신 위탁생산 인도 자이더스社 ‘ZyCoV-D'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이 인도 자이더스 카딜라(이하 자이더스)社가 개발한 플라즈미드 DNA 코로나19 백신 ‘ZyCoV-D(자이코브-디)’를 위탁 생산한다. 한미약품은 작년 말 자이더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맺은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지난 7일 체결하고, 이 DNA백신의 원액(DS)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생산설비 최적화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미약품과 엔지켐생명과학간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DNA백신 대량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공정 재현 및 생산설비 최적화, 시험법 기술이전 등을 수행한..

피에이치씨, 해양심층수산업고성진흥원과 MOU

피에이치씨, 해양심층수산업고성진흥원과 MOU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개발및 적용 협력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 이하 PHC)가 22년 1월 10일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원장 김일섭)과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피에이치씨 권세훈 사업총괄 부사장과 김일섭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원장 등 양측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측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해양치유사업(해양기후, 해수, 해양생물자원 등을 이용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업)의 발전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 및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자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양치유사업에서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적용을 위한 협력 및 개인 맞춤형 해양치유 프..

케이메디허브, 핵심사업 추진 위한 조직개편

케이메디허브, 핵심사업 추진 위한 조직개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이 10일자로 조직정비와 인사를 단행했다.이번 인사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 미래의료기술연구동 등의 본격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이다. 양진영 이사장 취임 후 첫 번째로 단행된 이번 개편은 부서장급에 젊은 인재를 파격등용하고, 우수 여성인재를 대거 팀장 및 부서장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조직개편은 ▲주요사업 실행력 강화 ▲실무역량 중심의 실효성 있는 조직운영 ▲조직 슬림화(작고 강한 조직)에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실적을 낸 센터 인원이 본부 부장으로 대거 이동됐다. 정명훈 부장은 대웅제약 및 LG생명과학에서 제약분야 전문역량을 보유한 인재로 탁월한 업무능력을 인정받으며 전략기획본부 기획조정부장으로 발령..

◆의약정책 2022.01.11

병원약학교육연구원, 동효의약품 정보’ 개정증보판 발간

병원약학교육연구원, 동효의약품 정보’ 개정증보판 발간 총 811개 품목 비교 정리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영희, 원장 한옥연) 병원약학분과협의회(협의회장 최경숙)에서는 최근 ‘의료전문가를 위한 동효의약품 핵심 정보’ 개정증보판을 발간했다. ‘의료전문가를 위한 동효의약품 핵심 정보’는 의약품의 특성을 비교하고 간·신장 기능을 포함한 환자상태에 따라 적절한 의약품이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의약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처방적절성 검토를 수행하는 약사의 필수 업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6년 말 소책자를 발간하였다. 2015년에 설립된 병원약학분과협의회의 첫 발간서이기도 했던 이 소책자에는 42 Chapter의 동효의약품 비교표(상품명 기준 총 537개 품목)를 수록하여 현장에서의 업무 효..

제약CEO‧보건당국,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 정부 역할 모색

제약CEO‧보건당국,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 정부 역할 모색 제약바이오협,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신년 대담회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 신약 창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의약품 규제당국의 허가심사 역량을 강화하고 초기 R&D 단계부터 전방위 밀착 지원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의약품 허가심사‧품질평가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신년 대담회’를 오는 13일 오후 3시에 개최, 협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담회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현황과 미래-규제과학은 어떻게 성장동반자가 될 수 있을까’(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 ‘4차산업 시대의 바이오 혁신을 위한 규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