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4 15

레드힐 바이오파마, '오파가닙', 유의미한 개선 효과

레드힐 바이오파마, '오파가닙', 유의미한 개선 효과 중증 코로나-19 입원 환자 대상 2/3상 임상연구에서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문 제약바이오 기업인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 Nasdaq: RDHL) (이하 “레드힐”)가 개발 중인 경구용 오파가닙(opaganib)1이 체내 코로나19 바이러스 소멸에 걸리는 평균 기간(중앙값)을 최대 4일 앞당겼다는 새로운 분석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2/3상 임상연구에 참여한 PCR 검사 양성인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했다. 분석 결과 오파가닙 치료군은 RNA 바이러스 소멸까지 걸리는 기간의 중앙값이 10일인데 반해, 위약군은 전체 치료 기간 14일이 지나도록 중앙값에 도달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광약품, 치아모양젤리 시린젤리 출시

부광약품, 치아모양젤리 시린젤리 출시 민트향. 레몬민트맛, 민트초코맛 부광약품은 강력하고 상쾌한 향의 시린젤리 레몬민트와 민트초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확장된 젤리 시장의 특징은 맛을 강조한 젤리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젤리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어 입안의 구취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국내의 장수 브랜드들이 올드한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는 동시에 MZ세대를 겨냥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시린이 기능성 치약인 시린메드 에프로 유명한 부광약품이 자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젤리제품 시린젤리 선보인 것도 이와같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린젤리 레몬민트’는 강력하고 상쾌한 레몬과 민트향이 특징이며, ..

경기도약, 최광훈 약사회장 당선자와 국회 방문

경기도약, 최광훈 약사회장 당선자와 국회 방문 강병원 의원에 한약사 관련 약사법 개정 제안서 전달 대한약사회 최광훈 당선자와 경기지부 박영달 회장, 우경아 서울 은평구 분회장이 지난 12일 국회를 방문하여 강병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 서울 은평을)과 면담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강조하고 약사법 개정에 나서 줄 것을 요청하고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최광훈 당선자는 “한약사 문제는 애초에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막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시간을 끌면 끌수록 사태는 더욱 악화될 것이며, 그 피해는 국민이 입게 될 것”이며 “이는 20년이 넘도록 지속되어 온 정부의 방치와 직무유기에 기안하는 바가 크다. 약국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약사가 운영하는지, 한약사가 운영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하는 ..

한국솔가, ‘솔가 리퀴드 비타민D3 5000’ 출시

한국솔가, ‘솔가 리퀴드 비타민D3 5000’ 출시 흡수율 높은 온 가족 비타민D3 한국솔가가 흡수율을 높인 리퀴드 타입의 비타민D 제품 ‘솔가 리퀴드 비타민D3 5000’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비타민D3를 사용한 리퀴드 타입의 ‘솔가 리퀴드 비타민D3 5000’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솔가 리퀴드 비타민D3 5000’는 비타민D3를 사용해 뼈의 형성·유지·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액상 리퀴드 제형으로 흡수율을 높였으며,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합성 향료와 착색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한국솔가에 따르면 해당 제품 1.0㎖당 5,000IU가 함유돼 식약처에서 고시한 ..

코엔자임, Q10등 건강기능식품원료 9종 재평가

코엔자임, Q10등 건강기능식품원료 9종 재평가 식약처, 2022년 건강기능식품재평가 계획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올해 코엔자임Q10등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9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평가대상은 ▲고시형*원료7종(코엔자임Q10,스쿠알렌, 공액리놀레산, NAG,귀리 식이섬유, 이눌린/치커리 추출물, 키토산/키토올리고당)▲개별 인정형*원료2종(자일로 올리고당,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이다. 식약처는 기능성 원료 인정당시의 심사 자료, 인정 이후 발표된 연구결과·위해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재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올해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국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이 공급 되도록 2017년부터 건강기능식품 재..

오엔케이, 오더 스테이션에 주요 펫브랜드 제품 입점

오엔케이, 오더 스테이션에 주요 펫브랜드 제품 입점 ‘사료부터 장난감까지’ OS에서 다양한 펫브랜드 오엔케이가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자사 헬스케어 전문쇼핑몰 오더 스테이션을 통해 국내외 주요 펫브랜드 제품이 입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사료부터 헬스케어 제품, 전용 장난감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더 스테이션에는 하림펫푸드를 비롯해 반려동물 영양간식 브랜드 ‘애니멀랩’, ‘내츄럴코어’ 뿐만 아니라 동물전용 가전제품과 장난감 브랜드 등 다수의 제품을 완비하였다. 지난해 오엔케이는 ‘하하하얼라이언스(HAHAHA Alliance)’ 회원약국의 펫푸드 입점을 이끌며, 약국이 가족과 반려동물 모두의 건강을 보살필 수 있는 토털케어 플랫..

한독, 한국로슈 ‘미쎄라’ 국내 독점 판매 계약

한독, 한국로슈 ‘미쎄라’ 국내 독점 판매 계약 만성 신질환 빈혈치료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1월 1일부터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의 만성 신질환 빈혈치료제 미쎄라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 미쎄라(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 글리콜-에포에틴 베타)는 만성 신질환 환자의 증후성 빈혈치료에 사용되는 3세대 적혈구 조혈자극제이다. 세계 최초의 지속형 에리스로포이에틴 수용체 활성제(CERA, Continuous Erythropoietin Receptor Activator)로 10년 이상 임상 데이터를 축적하며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해왔다. 미쎄라는 치료 순응도와 편의성을 개선한 치료제이다. 반감기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월 1회 투여가 가능하며 헤모글로빈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미쎄라는 의..

헬릭스미스, 산업부 첨단기술·제품 확인인증 취득

헬릭스미스, 산업부 첨단기술·제품 확인인증 취득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로부터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업부의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는 산업구조 고도화 촉진을 목표로 기술 집약, 혁신의 속도 및 해당 기술력에 관한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를 고려해 탁월한 기술을 가진 기업에 부여되고 있다.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VM202)는 산업부의 산업발전법 제5조 및 첨단기술 및 제품의 범위 고시 제5조에 따라 바이오 분야 중 ‘치료유전자 발굴 및 최적화 기술’에 해당함을 인정받았다. 엔젠시스(VM202)는 간세포성장인자(HGF) 단백질을 발현하는 플라스미드 DNA로 구성된 약물이다. 지난 15년 간의 연구와 임상시험을 통해 간..

제일헬스사이언스, 캡슐형 천왕보심단 ‘심진캡슐’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캡슐형 천왕보심단 ‘심진캡슐’ 출시 생약성분 유래 신경안정제로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생약성분의 신경안정제 ‘심진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심진캡슐은 생지황과 산조인 등 14가지 한방 성분이 함유된 캡슐형 천왕보심단(天王補心丹)이다. 불안, 초조, 신경쇠약, 가슴 두근거림, 답답함, 불면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천연물 유래 성분으로 장기간 복용해도 내성이나 의존성의 우려가 적은 장점이 있다. 특히 복용과 휴대가 편리한 캡슐 제형으로 제조되어 맛과 향이 강한 한방 제품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한 케이스에 총 10회 복용 분량이 담겨 있어 상비약처럼 활용이 가능하다. 목선재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올라케어,‘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올라케어,‘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블루앤트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올라케어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 시상식이다. 올해는 온라인과 모바일, 1:1 전화 설문 조사를 통해 약 38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를 평가했다. 올라케어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최초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전문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의료 접근성과 편의성 등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선별된 최고의 의료진을..

생물학적제제 배송 기준 강화, 6개월 유예 유력

생물학적제제 배송 기준 강화, 6개월 유예 유력 식약처, 세부규칙 미비. 법개정 일정. 업계 현실등 다각적 고려 1월 17일부터 시행 예정인 생물학적 제제 배송 규정 강화와 관련,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이 주어질 가능성이 커졌다. 이와 관련 주무부처인 식약처는 오는 17일 시행 예정인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판매 관리규칙’에 대해 6개월간의 유예 기간을 두고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지난해 7월 16일 자 로 "수송설비에 자동온도기록장치 설치. 외부에서 온도변화 관찰 할 수 있는 장비 설치. 자동온도기록장치 온도조작 금지 등을 비롯해, 자동온도기록장치의 주기적 검정.교정 실시" 등 관련 규정을 마련하고, 2022년 1월 17일부터 제도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힌바 있다. 그러나..

◆의약정책 2022.01.14

케이메디허브,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지원

케이메디허브,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지원 세포치료제 연구 ㈜와튼바이오와 업무협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가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지원에 나섰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와튼바이오와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임상 R&D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와튼바이오(대표이사 손현석)는 2021년에 설립된 줄기세포 및 줄기세포 엑소좀 치료제 개발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연구 및 참여 △연구인력 교류 및 연구시설 공동 활용 △시험평가·정보 교류 △특허 및 노하우 기술이전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의 줄기세포 치료제 관련 보유 기술과 재단의 동물실험 및 줄기세포 엑소좀 연구 인프라가 만나 신약 전임상 연구가 활발..

◆의약정책 2022.01.14

최광훈 희망회무인수위 기관별 업무보고 받아

최광훈 희망회무인수위 기관별 업무보고 받아 약사회사무처. 약사공론. 약학정보원등 대상 최광훈 약사회 희망회무 인수위원회는 13일 오전 10시 대약회관 4층서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각기관별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김희준 인수위원회 위원장(사진)을 비롯한 3개 분과 위원장과 위원 21명이 참석하여, 대약 사무처, 약사공론,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 등 기관별 담당 팀장의 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일정은 담당국장들로부터 업무보고 자료를 받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위원들의 업무 인수 시 필요한 기초자료, 기초지식 등 관련 사안들을 질의하고 기관별로 답변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수위는 "이번 회의는 앞으로 인수위원회의 활동에 있어 업무파악과 계획을 수립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할 수 있..

2022년 제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2022년 제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2년 제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킴리아주 (티사젠렉류셀) 한국노바티스㈜ 1. 25세 이하의 소아 및 젊은 성인 환자에서의 이식 후 재발 또는 2차 재발 및 이후의 재발 또는 불응성 B세포 급성 림프성 백혈병(ALL)의 치료 2. 두가지 이상의 전신 치료 후 재발성 또는 불응성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DLBCL) 성인 환자의 치료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환자단위 성과기반 위험분담(DLBCL) 및 총액제한 적용 조건 나자케어리알트리스 나잘스프레이액 18mL, 31mL (모메타손푸로에이트 /올로파타..

◆의약정책 2022.01.14

제일약품, '트리페릭주' 국내 시판 허가 획득

제일약품, '트리페릭주' 국내 시판 허가 획득 美 락웰메디컬 철분보충요법제제 제일약품은 혈액 투석 중 철분 보충 제제인 트리페릭주 (성분명: 시트르산피로인산철황산나트륨공침물수화물)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트리페릭주를 ‘혈액 투석 의존적 만성 신부전 성인 환자의 헤모글로빈 수치 유지를 위한 철분보충요법제제로 시판 허가를 받았다. 트리페릭주는 2020년 3월 미국FDA로부터 승인 받아 미국 내 판매중인 약제로 국내에서는 판권을 확보한 제일약품이 올해 중순부터 정식 유통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대한신장학회 혈액투석 진료지침에 따르면 혈액 투석으로 인한 철분 결핍성 빈혈 환자에게는 철분제 또는 조혈호르몬제(ESA)가 권고되고 있다. 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