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9 15

서울시약, 안정적 임기 마무리에 최선

서울시약, 안정적 임기 마무리에 최선 2021년 최종이사회 상정안건 의결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8일 제1차 상임이사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열고,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임이사 인준, 2021년 감사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 2022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분회 건의사항 등 2021년도 최종이사회 안건에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2021년도 최종이사회는 오는 1월 27일 오후 4시 리버사이트호텔 지하1층 노벨라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윤리위원회에서 심의한 제48회 약사금탑상과 제51회 약연상 수상 추천 후보자를 원안대로 추인했다. 보고사항으로 대한약사회 지도감사,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 2021년도 온라인 보충교육, 노인약료 전문가과정 결산, 의약품 불법판매..

JW신약, ‘JAMI TWOgether 심포지엄’ 성료

JW신약, ‘JAMI TWOgether 심포지엄’ 성료 15일부터 이틀간 국내 보건의료전문가 대상 JW신약은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JAMI TWOgether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보건의료전문가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 의대 분당서울대병원 임수 교수가 연자로 나서 ‘Cutting edge care of Pitavastatin with Ezetimibe combination therapy(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최첨단 케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임수 교수는 “스타틴과 에제티미브 성분의 복합제는 고용량 스타틴 단독요법에 비해 부작용을 줄이면서 LDL-C을 낮추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보령제약,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보령제약,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2월 3일까지 서류 접수, 서류접수자 전원 AI역량검사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제약영업 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 면접전형 →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보령제약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재 선발을 위해 ‘AI역량검사‘와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AI 역량검사는 AI를 기반으로 인지능력 검사 및 상황 면접을 통해 기업 인재상과 직무 적합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검사다. 보령제약은 지원자들이 자기소개서 뿐 아니라, 면접으로도 자신의 기량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

이글벳, 반려동물 신장 영양제 ‘아미나바스트’ 출시

이글벳, 반려동물 신장 영양제 ‘아미나바스트’ 출시 동물의약품 제조, 판매 및 프리미엄 사료 공급 전문기업 이글벳(대표이사 강태성, 044960)이 동물병원 전용 제품인 아미노산 신장 영양제 ‘아미나바스트(AminAvast®)’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미나바스트’는 신장 영양 보조제로써 신장 기능 유지를 통해 반려동물들의 건강 관리를 돕는 기능성 영양제다. 반려동물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인 만성신장 질환 등 비뇨기 질환은 반려동물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노령 고양이가 1위이며, 발견 시 완치가 어려워 반려동물의 평생 건강을 위협하는 지병이 되기도 해, 사전 예방과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아니마바스트’는 아미노산과 펩타이드가 함유된 특허 성분인 ‘AB07059..

GC케어, 2022년 상반기 대규모 경력 공채

GC케어, 2022년 상반기 대규모 경력 공채 일상 헬스케어 플랫폼 출시 및 B2C 사업 확장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가 일상 헬스케어 플랫폼 출시 및 B2C 사업 확장에 발맞춰 경력 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직군은 ‘플랫폼 인프라 개발’, ‘어플리케이션(App) 개발’, ‘어플리케이션(App) 서비스 기획’, ‘사용자 경험(UX) 기획’, ‘브랜드 마케팅’ 등 총 18개 부문이다. 회사 측은 각 분야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기본 연봉 최대 인상, 스톡옵션 부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월 28일까지 GC케어 채용 홈페이지(www.gccare.net/jobs..

씨젠, 신속 대량 검사 최적화된 신제품 출시

씨젠, 신속 대량 검사 최적화된 신제품 출시 ‘Allplex SARS-CoV-2 fast PCR Assay’ 이달 말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전체 코로나19 검사 시간을 1/3로 단축한 새로운 진단시약을 출시한다. 씨젠은 신제품이 검사장비 추가 없이도 현재보다 검사 수량을 3배 이상 확대할 수 있어, 신속한 대량 검사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씨젠이 이달 말 출시 예정인 ‘Allplex SARS-CoV-2 fast PCR Assay’는 코로나19 바이러스임을 판별하는 유전자 3종(E, RdRP, N gene)을 타겟으로 한다. 이로 인해 변이 발생 종류와 관계없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정확히 선별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검사 시간이 크게 단축된 이유는 씨젠이 자체 개발한 효소를 ..

메드팩토, 대장암 환자 병용요법 글로벌 3상 준비

메드팩토, 대장암 환자 병용요법 글로벌 3상 준비 FDA와 Pre-IND 미팅 ...상반기 중 글로벌 2b/3상 IND 신청 계획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가 글로벌 제약사 MSD와 진행하는 대장암 관련 글로벌 임상 3상 준비가 순항 중이다. 메드팩토는 19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식품의악국(FDA)과 대장암 환자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의 글로벌 임상 2b/3상을 위한 pre-IND 미팅(임상승인계획 사전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이날 밝혔다. Pre-IND 미팅은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시험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미팅을 통해 FDA 담당자로부터 IND 신청 전에 제출자료에 대한 사전 점검을 받는다. 메드팩토는 지난해 4분기 미 FDA에 pre..

LG화학, 인슐린 저항성 개선 당뇨신약 미 임상 1상 진입

LG화학, 인슐린 저항성 개선 당뇨신약 미 임상 1상 진입 제2형 환자 대상 안전성, 최대 내약 용량 평가 계획 LG화학이 둔감해진 인슐린 반응을 개선시키는 당뇨병 신약을 개발한다. LG화학은 미국 FDA로부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 신약 후보물질 ‘LC542019’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LG화학은 이번 ‘LC542019’ 1상 승인에 따라 생명과학사업본부 출범 5년만에 통풍 치료제 ‘티굴릭소스타트(Tigulixostat)’를 비롯해 총 10개의 임상개발 단계 신약 후보물질을 확보하게 됐다. LG화학은 미국에서 건강한 성인 및 제2형 당뇨병 환자 98명을 대상으로 ‘LC542019’의 안전성 및 내약성, 약동학(약물의 흡수·분포·대사·배출 과..

SK케미칼, 오픈 이노베이션 전담 조직 신설

SK케미칼, 오픈 이노베이션 전담 조직 신설 금년 중 3곳 추가 협업 프로젝트 발굴 SK케미칼이 협업 모델을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 신약 개발 전략을 본격화한다. SK케미칼 (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기존 TF 형태로 운영하던 “오픈 R&D TF”를 정규 조직인 “오픈 이노베이션팀”으로 확대 개편하고 미래 지향적 R&D 혁신을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나간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이선스 아웃 등 가시적 성과를 빠르게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오픈 이노베이션팀은 SK케미칼의 연구개발을 관장하는 연구개발센터 산하에 정규 조직으로 편성되며 △신약개발 △AI △투자·파트너링 등 3가지 파트에서 전담 인력이 상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약개발 파트에서는 공동연구 및 자체 파이프라인 발굴과 개발을, AI..

신라젠, 결국 상장폐지 된다

신라젠, 결국 상장폐지 된다 거래소 기업심사위 열어 결정 바이오벤처 기업인 신라젠이 상장 폐지가 결정됐다. 한국거래소는 이와 관련, 1년8개월간 거래를 정지시켰던 신라젠에 대해 기업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상장 폐지를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최종 상장 폐지 여부는 앞으로 20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열릴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확정된다.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상장 폐지나 개선기간 부여를 결정할 수 있다. 신라젠은 문은상 전 대표 등 전·현직 경영진의 횡령·배임으로 2020년 5월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 사유가 발생해 주식 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40대 대한약사회인수위, 주요 임원 공모 선정

40대 대한약사회인수위, 주요 임원 공모 선정 2월 10일까지..약사회및 산하 기관 임원급 대상 제40대 대한약사회 임원인사추천위원회는 위원장에 장동석 약사(약준모 회장)를 임명하고, 공정성과 인재발굴. 청탁방지라는 기본 틀을 갖고 약사회 집행부 조직과 임원인사를 위해 임원 공모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위원 5명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금번 임원인사추천위원회는 대한약사회가 회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회무 실현 준비와 민생 현안 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일하는 약사회’를 구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또한 대한약사회 사무처의 업무 효율도를 고려한 조직 개편과 인사 배치 및 분기별 성과 측정법 도입으로, ‘결과가 눈에 보이는 회무’의 토대 마련을 위한 기초"라고 밝혔다. 이어 "부회장단과 각 상..

남성호르몬 치료, 코안에 바르는게 부작용 최소

남성호르몬 치료, 코안에 바르는게 부작용 최소 남성은 대략 30세 이후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매년 1%씩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갱년기'를 겪게 되는데, 성욕 저하, 발기부전, 근육량 감소, 인지기능 저하 및 우울증 등의 증상을 겪게 된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부족한 테스토스테론을 보충해주는 남성호르몬 치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고환에서 생성되는 남성호르몬을 외부에서 고용량으로 오랜기간 투여하게 되면, 체내에서 스스로 남성호르몬을 생산하는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 축을 교란시켜 고환 크기의 감소, 정자 형성 장애, 여성형 유방증, 탈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세계 학회에 보고됐다. 최근 미국생식의학회 (Am..

성남시약, 제50회 정총 ‘서면총회’로 변경

성남시약, 제50회 정총 ‘서면총회’로 변경 회원 서면결의서 20일까지 접수 오는 1월 20일 예정돼 있었던 성남시약사회 총회가 ‘서면총회’로 긴급 변경됐다. 성남시약사회 의장단(의장 김범석)는 오는 20일(목)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개최예정이었던 제50회 정기총회 대면행사를 취소하고 서면총회로 긴급 변경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약사회 따르면, 지난 14일 긴급 선거관리위원회와 의장단회의, 회장단 연석회의, 15일 긴급이사회 의결을 통해, 제50회 총회와 관련하여 회장선거가 경선이 없고, 코로나19 상황이 나이지지 않는 상황임에 따라 회원안전을 위해 서면총회로 긴급히 변경했다. 이에따라 시약사회는 17일 긴급 서면총회 변경 공문을 회원들에게 등기우편으로 발송완료하고 서면결의서를 오는 20일 18:00..

셀레믹스, 벼 대량 유전자형 분석 시스템 개발

셀레믹스, 벼 대량 유전자형 분석 시스템 개발 국립농업과학원 및 인실리코젠과 업무협약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벼 대량 유전자형 분석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국립농업과학원 및 인실리코젠과 3자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립농업과학원은 육종소재 발굴 및 유전학적 분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와 인프라 구축을 계획해 왔으며 이의 일환으로 벼 대량 유전자형 분석 시스템 개발을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셀레믹스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반의 타겟캡쳐기술을 육종에 접목하여 맞춤 제작한 분석 패널을 이용해 벼 품종의 유전자를 한번에 분석하고, 국내 생물정보학(BI, Bioinformatics) 시장점유율 ..

SK바이오, 코로나 백신 임상3상 대상자 모집 완료

SK바이오, 코로나 백신 임상3상 대상자 모집 완료 검체 분석 돌입...상반기 출시 목표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상3상은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개발 최종 단계다. GBP510의 임상 3상 참여자는 만 18세 이상 성인 총 4,037명으로 국내에서 570명, 유럽,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 해외 5개국에서 현지인 3,467명이 모집됐다. 국내 임상은 고려대 구로병원 등 총 16개 기관이, 해외 임상은 비영리 국제기구인 IVI(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국제백신연구소)가 협력해 진행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8월 국내에서 임상3상 시험 첫 투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