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7 18

서울시약, 2021년도 결산감사 수감

서울시약, 2021년도 결산감사 수감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4일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자체 결산감사를 수감했다. 이날 주재현·박근희 감사는 2021년 주요 회무 및 각 위원회별 사업실적, 일반회계와 특별회계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주요 사업내역에 대한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감사단은 “지난 3년간 감사의 지적사항과 지도사항을 성실하게 수행하여 회무가 한층 향상됐다”며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 회무를 이끌어준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한동주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도 지난 3년간 흔들림 없이 위기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회무 수행에 최선을 다해준 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감사단의 관심과 조언이 대과 없이 임기를 마무리하..

이뮨온시아, 245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유치

이뮨온시아, 245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유치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이뮨온시아 (대표 김흥태)는 245억원 규모의 Pre-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이뮨온시아는 2019년 파라투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4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누적 투자금액은 70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에는 1대 주주인 유한양행이 SI로서 증자에 참여했고, 그 외에 프리미어파트너스, 케이투인베스트먼트, 메리츠증권, 신베스터앤파트너스, BNH인베스트먼트, 이앤인베스트먼트, 한양증권 등의 금융기관들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뮨온시아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과 비임상 개발 등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과 나스닥 상장사인 미국의 소렌토 테라퓨틱스..

제이브이엠, 금년 무서운 성장세 예고

제이브이엠, 금년 무서운 성장세 예고 법 개정으로 건기식 소분판매 시장 완전히 열려 한미사이언스 자회사 제이브이엠(JVM, 054950)이 올해 5조원대 규모로 형성돼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자동조제 분야에 진출한다. 또 기존 독보적 점유율을 확보한 파우치형 자동조제기 시장을 넘어 바이알(Vial), 블리스터 방식 자동조제 분야 등 글로벌 의약품 재포장 시장 전반을 공략해 신규 해외 시장에서의 실질적 성과도 기대된다. 원재료 및 부품 가격 인상에 따라 작년 불가피하게 단행된 제품 가격 인상은 올해 전반적 실적 개선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제이브이엠(대표이사 이용희)은 2022년 새해를 국내 의약품 자동조제 분야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히고, 2016년 한미사이언스와..

대웅제약 에너씨슬,‘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

대웅제약 에너씨슬,‘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 대상 수상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각 분야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오고 있다. ‘에너씨슬’은 대웅제약이 만든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실리마린 순도 60%의 고함량∙고품질 ‘에너씨슬’ 외에도, 간과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관리하는 ‘에너씨슬 콜레다운’, 간과 눈 건강을 돕는 ‘에너씨슬 밀크씨슬 루테인 아스타잔틴’, 여성을 위해 항산화 기능을 더한 ‘에너씨슬 레이디 밀크씨슬 멀티비타민 미네랄’ ..

동화약품-온코크로스, 항암제 신규 적응증 AI 기반 공동연구

동화약품-온코크로스, 항암제 신규 적응증 AI 기반 공동연구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 소재 동화약품 연구소에서 AI 신약 벤처기업 온코크로스(대표이사 김이랑)와 ‘AI 기반 항암제 신규 적응증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동화약품이 보유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을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을 통해 신규 고형암 적응증을 도출할 계획이다. 해당 후보물질은 동화약품의 주요 연구 과제 중 하나로, 우수한 항종양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여 항암신약 후보물질로 도출되었다. 동화약품 유준하 대표는 “온코크로스는 동화약품이 보유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의 신규 적응증 도출에 가장 적합한 신약 벤처기업이다”라며, “동화약품은 R&D의 효율성과 생산성 확대를 위해..

건보공단, 요양급여비 등 2021년도 연간지급내역 제공

건보공단, 요양급여비 등 2021년도 연간지급내역 제공 17일부터 홈페이지 요양기관 정보마당서 열람. 출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17일(월)부터 병ㆍ의원, 약국, 건강검진기관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등 사업장의 세무신고 편의를 위하여 요양급여비 등 2021년도 연간지급내역을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공대상은 지난해에 요양급여비용, 의료급여비용, 건강검진비용 등을 지급받은 98,572개 요양기관과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지급받은 38,074개 장기요양기관이다. 공단은 법인 또는 부가가치세 면제사업자의 ‘사업장 현황신고’와 관련하여, 2021년도 연간지급내역을 법인 의료기관의 경우 의료기관별로, 개인 의료기관의 경우 대표자별로 합산하여 제공한다. 요양기관은 ..

◆의약정책 2022.01.17

한독, ‘당당발걸음 양말’ 1천 2백 켤레 기부

한독, ‘당당발걸음 양말’ 1천 2백 켤레 기부 당뇨병 환우 응원 위한 SNS 챌린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1월 17일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를 위해 ‘당당발걸음 양말’ 1천 2백 켤레를 기부했다. 당당발걸음 양말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의 당뇨병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당당발걸음 양말’ 기부는 한독이 지난 11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진행한 ‘당당발샷 챌린지’를 통해 마련됐다. ‘당당발샷챌린지’는 당뇨병의 심각한 합병증인 당뇨발에 대해 알리고 평소 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참여형 챌린지이다. 발 사진과 함께 당뇨병 환우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한 달간 총 212건의 챌린지 참여가 이어졌다. 당당발샷 챌린지가..

비뇨의학회, 유튜브 영상으로 요로결석 질환 정보 전달

비뇨의학회, 유튜브 영상으로 요로결석 질환 정보 전달 일반인들이 오해하기 쉬운 내용 중심 설명 대한비뇨의학회(회장 이상돈)은 요로결석에 대해 일반인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담은 ‘요로결석 바로알기’ 동영상을 학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cURu0HSZhlzl34xnX3cpHg ) 요로결석은 신장, 요관, 방광 등 요로계 돌(요석)이 생성되어 소변의 흐름에 장애가 초래되고, 그 결과 격심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요로 감염, 신부전, 패혈증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질환이다. 정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요로결석 진료 인원은 2016년 27만8천명에서 2020년 30만3천명으로 최근 5년간 9%나 증가했다. 2020년 기준 전체 요로결석 ..

천호엔케어, ‘설맞이 건강 福드림’ 프로모션 진행

천호엔케어, ‘설맞이 건강 福드림’ 프로모션 진행 2022P 지급 호랑이 카드 찾기 이벤트 등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6일까지 ‘설맞이 건강 福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몰인 천호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천호엔케어 인기 제품 할인과 구매고객 대상 선물 증정, 매일 적립금 2022 포인트 지급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천호엔케어는 ‘설맞이 건강 福드림’ 프로모션 기간 동안 최종결제금액 5만원 이상 고객 모두에게 2022년 달력을 선착순 증정한다. 최종결제금액 8만원 이상 구매 시 달력과 ‘데일리코어 비타민C(50포)’ 1박스를, 15만원 이상 구매 시 ‘데일리코어 면역 앤 프로바이오틱스(100포)’ 1박스를 증정한다. 이밖에 천호..

MSD '가다실9' 광고 모델로에 서강준 발탁

MSD'가다실9' 광고 모델로에 서강준 발탁 ‘인간 HPV 백신’으로 변신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건강한 사랑을 위한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9의 올해 첫 광고 모델로 배우 서강준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배우 서강준이 가다실9으로 변신했다. 서강준은 HPV 백신 접종이 필요한 다양한 연령과 성별인 성인 남성, 40대 여성, 젊은 남녀커플을 찾아가 ‘HPV로부터 널 지켜줄게’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사랑을 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다실9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아 “사랑하니까 지금 가다, 가다실9”, “사랑하니까 함께 가다, 가다실9” 등의 시리즈 형태로, 유머러스한 분위기의 컨셉을 서강준의 명품 연기로 풀어냈다. 광고 영상은 총 네 편..

바이오파마, ‘코로나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단 과제 선정’

바이오파마, ‘코로나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단 과제 선정’ 국내 바이오벤쳐 기업 ㈜바이오파마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비임상 지원사업 과제로 선정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파마는 이번 정부과제 선정으로 델타변이 등 변이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백신 후보물질 BP-303의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하여 GLP 독성시험에 진입하는데 필요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연구책임자인 최영선 연구소장은 “현재 mRNA 백신 개발은 전달체 및 mRNA 생산기술에 대한 원천특허 장벽, 변이 바이러스 출현에 따른 백신 효능 저하, 백신 부작용 등 극복해야할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라며 “면역원성이 높고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삼량체 RBD mRNA를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 리포좀과 솔비..

알보젠,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알보젠,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는 사단법인 굿피플(회장 최경배)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 브랜드‘Hellow(헬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사회 문제화된 소외계층 청소년의 열악한 생리대 보급 문제를 고려해, 여성의 보편적인 건강권을 존중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생리대(3개월 분) ▲찜질팩 ▲파우치 ▲방역 마스크 ▲비타민 ▲핸드크림 등 약 2천만 원 상당의..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정품팁 사용 확인 당부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정품팁 사용 확인 당부 시술 후 복제 방지 홀로그램 정품 인증 스티커 통해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불법 재생팁의 사용 근절을 위해, 홀로그램 스티커를 통한 정품팁 사용 여부 확인 방법을 안내했다. 멀츠는 지난 2016년부터 울쎄라 정품팁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울쎄라 시술 시 소비자가 정품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불법 재생팁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다. 울쎄라 정품팁 인증 프로그램은 ‘처음부터 울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울쎄라 시술 후 병원에서 받은 정품 인증 스티커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울쎄라 정품 인증 스티커는 인증 정보가 기재된 스티..

GC녹십자, 구순포진 복합치료제 ‘포지넨크림’ 출시

GC녹십자, 구순포진 복합치료제 ‘포지넨크림’ 출시 아시클로버와 히드로코르티손 성분 포함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재발성 구순(입술)포진 복합치료제 ‘포지넨크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구순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질환으로, 한번 감염되면 평생 체내에 바이러스가 남는다. 이 바이러스는 평소 잠복하다가 면역력이 저하됐을 때 활성화돼 물집, 가려움, 통증 등 증상이 나타난다. ‘포지넨크림’은 재발성 구순포진의 물집 위에 도포해 환부를 치료하고, 병변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아시클로버’ 성분과 항염증에 효과적인 ‘히드로코르티손’이 각각 50mg/g, 10mg/g 포함돼있어 해당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평균 치료기간을 단..

심평원,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 캠페인

심평원,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 캠페인 노후 상가 소상공인 대상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3일 원주 전통시장에서 ‘화재 없는 전통시장 조성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심사평가원은 원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원주시 소재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동소화패치 1,500개 설치를 지원했다. 자동소화패치는 전기기구에 붙이는 신형 소화용구로, 화재가 발생하면 패치의 미세캡슐이 120℃ 이상의 열에 반응해 소화 약제를 분출하고 화재의 초기 진화를 돕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번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 캠페인’은 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지역 사회 화재근절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해 화재 취약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했던 ‘화재 없는 안전마을 ..

◆의약정책 2022.01.17

생물학적제제 '연착륙', 필요충분 조건 확보 관건

생물학적제제, 연착륙위한 필요충분조건 확보 관건 유통협회, '민관협의체 통해 현실적인 문제 적극 요청할 것" 1월 17일부터 시행 예정인 생물학적 제제 배송 규정 강화가,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이 주어져 사실상 유통업계가 준비할 수 있는 일정 시간이 확보됐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6개월의 계도기간이 주어졌으나, 현재와 같은 상황이라면 큰 의미가 없다'는 목소리가 크다. 즉, 유통업계가 원활하게 생물학적 제제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공급을 위한 필요 충분 조건들이 일정 기준 확보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유통업계는 시행이 임박한 지난 주 후반 식약처의 입장이 강경하자, ‘너무 큰 위험부담을 안고 생물학적 제제를 배송할 수 없다’며, 포기하는 업체들이 늘어났고, 결국 업계 전반이 '17일부터 생물학적 제제 공..

◆의약정책 2022.01.17

병원약사회지, 홈페이지 리뉴얼

병원약사회지, 홈페이지 리뉴얼 반응형. ‘Full Text XML 전자원문’ 구축 등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병원약사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Health-system Pharmacists)의 홈페이지(www.jkshp.or.kr)를 최근 리뉴얼했다. 한국병원약사회 편집위원회(위원장 정주원)에서는 병원약학 관련 특집 및 학술강좌, 업무개선사례, 그리고 병원약사들의 학술연구논문을 담은 병원약사회지를 지난 1984년부터 현재까지 연 4회(2월 28일, 5월 31일, 8월 31일, 11월 30일) 분기별로 발간해오고 있다. 또한, 병원약사회지는 지난 2016년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후 현재까지 등재학술지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병원약학관련 국내 유일의 학술지로..

약사윤리위원회, 대전 K약사 면허취소 요청

약사윤리위원회, 대전 K약사 면허취소 요청 ‘추가 피해 발생 우려, 약사직무 수행 부적격’ 판단 대한약사회 약사윤리위원회(위원장 한석원)는 최근 대전 지역에서 의약품과 마스크 등에 대한 과도한 가격 책정 및 환불 거절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K약사에 대해 청문 절차를 진행하고 약사 면허취소를 보건복지부에 요청하기로 했다. K약사는 2019년에도 초등학교 인근 약국에서 벌거벗은 여성 마네킹의 하체를 전시하고 마약·청산가리 밀수 등 정상으로 보기 힘든 비상식적 문구나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그림을 약국 정면에 도배하는 행위로 약사윤리위원회에 회부되어 약사 자격정지 처분 결정을 받은 바 있다. 회의에 참석한 윤리위원들은 “마스크 한 장을 5만 원에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인지하였음에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