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3 19

겨울철 더 위험한 국내 사망원인 2위 심혈관질환

겨울철 더 위험한 국내 사망원인 2위 심혈관질환 병력 없어도 위험인자 및 증상 미리 숙지 대처해야 매년 새해가 되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나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단골 목표로는 운동, 절주, 혹은 금연과 같은 ‘건강 관리’가 손꼽힌다. 이 세가지 목표는 모두 심혈관 건강과도 연관이 있는데, 특히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은 증상이 예고 없이 갑자기 발현하기 때문에 평소 심혈관 건강이 안 좋은 사람이라면 건강 관리 목표를 철저히 세우고 사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의 주요 원인이다. 2020년 기준 심장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2위이고, 뇌혈관질환은 4위로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보건복지부에서도 2018년 '제1차 심뇌혈관질환관리 종합계획'을 발표하며 대국민인식 개선..

퀀타매트릭스,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퀀타매트릭스,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317690)는 2022년 1월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로, 1983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0회를 맞았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될 예정이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 됐다.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약 1500개 기업이 참여하며, 각 사는 연구 성과와 비즈니스 전략 등을 소개한다. 퀀타매트릭스는 미생물 진단 기술과 이를 적용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장비, 결핵 솔루션 등을 소개하고 현..

케이메디허브, 심장 이상징후 감지 기술 이전

케이메디허브, 심장 이상징후 감지 기술 이전 무선 패치형 부정맥 감지 장치 개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이 무선 패치형태로 신체에 부착하면 심장 부정맥 이상을 감지하는 기술을 기업에 이전했다. 케이메디허브는 11일 ‘무선 패치형 심전도 획득 및 부정맥 감지 기술’을 지피헬스㈜에 이전했다.기술은 지난 1일(토) 이전을 진행하고, 11일(화) 이전식을 가졌다. 이번에 이전된 기술은 병원까지 방문하지 않고도 심장 이상을 진단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기술이다. 고령인구와 만성질환자가 증가하면서 부정맥 시장도 커지고 있다.부정맥은 심장마비 원인이 되어 돌연사 원인의 90%정도를 차지한다. 하지만 환자들이 심장 두근거림 증세가 있다고 바로 병원으로 가야할지 여부를 빨리..

◆의약정책 2022.01.13

애니메디솔루션, 기업데이터 기술 역량 우수기업 선정

애니메디솔루션, 기업데이터 기술 역량 우수기업 선정 ‘T-3’ 등급 획득하며 우수한 기술력 및 역량 검증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 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기술 역량 우수 기업’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해당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등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는 제도이다. 애니메디솔루션은 ‘T-3’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애니메디솔루션은 3D프린팅 및 AI 기술을 활용해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21년 초 140억원 규모의 세 번째 투자를 유치했다. ..

LSK Global PS, 연세의료원 연구개발자문센터, MOU

LSK Global PS, 연세의료원 연구개발자문센터, MOU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글로벌 임상 파트너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aserch Organization, 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 대표 이영작)는 연세의료원 연구개발자문센터(A Leading Yonsei Network for Biopharmaceutical R&D, 이하 ALYND, 센터장 심재용)와 지난 12일 국내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 활용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이해 및 분석 역량 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협력 방안 마..

장애인도서관-보령제약, ‘수어 오디오북’ 콘텐츠 제휴

장애인도서관-보령제약, ‘수어 오디오북’ 콘텐츠 제휴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과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콘텐츠 제휴를 맺고, 보령제약이자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을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장애인에게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장애인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보령제약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 ‘BR(Boryung) Reader 오디오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https://www.nld.go.kr/ableFront/index.jsp)에서 동영상 형태로 서비스된다. ‘BR Reader 오디오북’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보령제약의 영상도서다. 보령제약은 한..

2022년 제1차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 심의결과

2022년 제1차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2년 제1차 암질환심의위원회(1.12.)에서 심의한 ‘암환자에게 사용되는 약제에 대한 급여기준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한다. 구분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요양급여 결정신청 비라토비캡슐 (엔코라페닙) * 세툭시맙과의 병용요법 한국오노약품공업주식회사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직결장암 급여기준 설정 로비큐아정 (롤라티닙) 한국화이자 제약(주)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 (ALK)-양성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급여기준 설정 엑스포비오정 (셀리넥서) * 단, 다발골수종은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 안텐진제약 재발 또는 불응성 다발골수종 급여기준 미설정 재발 또는 불응성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급여..

유한양행,직원 나눔의 결실로 소아암 환자 지원

유한양행,직원 나눔의 결실로 소아암 환자 지원 총 1천만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탁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지난 연말 진행한 임직원 경매 수익금과 2021년 임직원 연간 누적봉사시간 환산금을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고 10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지난 12월 28일부터 3일간 임직원 대상 연말경매를 진행하여 총 55개 물품을 온라인 라이브 경매방송을 통해 판매하여 총514만원의 수익을 얻었다. 조욱제 사장을 포함하여 임직원들이 넥타이, 지갑 등 패션소품부터 와인, 위스키 등 주류, 골프채, 소형가전 등 55개의 애장품을 기부하였으며, 3일간 점심시간에 진행된 실시간 경매방송에는 많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경매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연말경매는..

뉴오리진, '코어리셋 버닝프로틴 출시

뉴오리진, '코어리셋 버닝프로틴 출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제품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근육 건강을 채워줌과 동시에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100% 동•식물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코어리셋 버닝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코어리셋 버닝프로틴’은 근육건강을 케어하는 프로틴과 체지방 감소 기능성이 있는 녹차추출물을 함께 담아, 근육량 증가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녹차추출물의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종류로, 항산화와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을 한다. 또한 인체시험 결과 체중감소, BMI감소, 체지방률, 체지방량,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피하지방면적, 복부지방면적, 총지방면적 등 총 9가지 지표가 감소가 증명됐다. 핵심원료인 뉴질랜드 초지방목..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백신, 두 개 다(Together) 캠페인’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백신, 두 개 다(Together) 캠페인’ 13가. 23가 두 개 다 접종 80.3% 백신 효과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12일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폐렴구균 백신, 두 개 다(Together) 캠페인’ 사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중 위중증 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한 연구에서 코로나19와 호흡기 동시 감염된 병원체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된 폐렴구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됐다. ‘폐렴구균 백신, 두 개 다 캠페인’은 순서와 상관없이 13가 백신과 23가 백신을 두 가지 모두 접종하..

SK플라즈마, 혈액제제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탈피

SK플라즈마, 혈액제제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탈피 “희귀난치성 질환” 첫 투자처 CAR-T 치료제 낙점 SK플라즈마가 ‘혈액제제’ 전문기업 이미지를 벗고 희귀난치성질환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 재편키로 했다. SK플라즈마(대표이사 김윤호.사진)는 지난해부터 티움바이오(이하 티움), 한국투자파트너스(이하 한투파)와 진행한 희귀난치성 질환 사업 투자 프로젝트를 본격화 한다고 13일 밝혔다. SK플라즈마는 지난 해 유상증자를 통해 SK디스커버리, 티움, 한투파로부터 1,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이 자금을 바탕으로 희귀난치성 질환 분야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해 NRDO (No Research Development only) 조직을 가동해 왔다. NRDO는 기초 연구, 후보물질 탐색 등 R단계의 연구(Re..

씨젠,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

씨젠,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 JP모건컨퍼런스서 "분자진단의 일상화 앞당길 것”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전 세계 투자자들과 함께 씨젠의 미래 비전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씨젠은 13일, 올해로 40회를 맞은 ‘JP Morgan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천종윤 대표가 투자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분자진단의 미래와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솔루션」이란 제목의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표에서 천 대표는 독보적인 멀티플렉스 기술로 전 세계 분자진단 분야를 선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이라는 미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천 대표는 작년 9월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국제임상화학회(AACC)’에서 씨젠을 ..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VVZ-149)’ 국내 임상 3상 기관 추가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VVZ-149)’ 국내 임상 3상 기관 추가 기존 기관 포함 총 5개 기관에서 임상 3상 진행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오동훈, 한재관)가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기업 비보존(회장 이두현)이 개발한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기관으로 삼성서울병원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11월 중순 경부터 삼성서울병원의 참여를 준비하기 시작해 지난 11일 삼성서울병원의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통보받았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이로써 복강경 대장절제 수술 후 통증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

심평원, 고가 의약품 급여관리 포럼 개최

심평원, 고가 의약품 급여관리 포럼 개최 고가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 방안등 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1월 19일(수) 오후 2시 엘타워에서 고가 의약품 급여관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가 의약품에 대한 치료 접근성 향상과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는 합리적인 급여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순서는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내·외 전문가의 주제 발표 이후 패널 토론을 통해 합리적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상일 급여상임이사를 좌장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채종희 교수 ▲심사평가원 변지혜 부연구위원 ▲이화여자대학교 안정훈 교수 ▲존스홉킨스 보건대학원 손호준 교수가 참여한다. 고가 의약품의 합리적..

◆의약정책 2022.01.13

경남제약, 레모나산 제품 라인업

경남제약, 레모나산 제품 라인업 경남제약은 자사 비타민 제품 ‘레모나산’ 제품 라인업으로 브랜드 시너지를 노리며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경남제약에 따르면 ‘레모나산’은 최근까지 누적 판매 약 43억 포를 기록하며 온 가족 비타민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다양한 라인업과 구성을 자랑한다. ‘레모나산’은 식약처 승인을 받은 의약외품으로 1983년 8월 출시된 국내 최초 분말 비타민 제품이다. 이 밖에도 일반의약품인 ‘비타메드레모나산’, 혼합음료인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일반식품인 ‘레모나 톡톡’, ‘레모나 닥터유 구미 비타민’, ‘레모비타플러스정’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약국 전용 고함량 비타민으로 출시된 ‘비타메드레모나산’은 기존 ‘레모나산’ 대비 성분 함량을 1.5배 높인 일반의약품으..

씨티씨백, 수출용 반려동물 코로나 백신 품목허가

씨티씨백, 수출용 반려동물 코로나 백신 품목허가 씨티씨바이오의 자회사 씨티씨백(대표이사 성기홍)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의 제조 품목(수출용) 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러시아, 미국에 이어 전세계 세번째로 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을 승인받은 국가로 등극하게 된 것으로 씨티씨백은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던, 2020년 3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컨소시움에 참여하여 반려동물용 백신 개발을 시작하였고, 미국 캔자스대학교의 공인기관을 통해 고양이에 대한 백신의 효능을 평가 받는 등 상용화 목표 달성에 매진해 왔으며, 수출용 허가 취득이라는 첫 결실을 맺게 되었다. 지난 해 11월말 아랍에미레이트(UAE)에서 열린 동물약품전시회인 VIV MEA 2021에 참가한 핵심 관계자는 “팬데믹..

SK바이오사이언스,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국내 품목허가

SK바이오사이언스,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국내 품목허가 높은 안전성과 검증된 유효성이 강점인 합성항원 플랫폼의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첫 도입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지난해 11월 15일 신청했던 코로나19 백신 ‘뉴백소비드(과제명: NVX-CoV2373)’의 품목허가를 최종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에서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이 품목허가를 받은 것은 뉴백소비드가 최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허가로 미국, EU 등 선진국에서 허가된 5종의 코로나19 백신 중 2종을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생산해 공급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게 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앞서 아스트라제네카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원액과 완제를 위탁생산해 글로벌..

한미약품, 난치성 항암∙희귀질환에서 mRNA플랫폼까지 영역 확대

한미약품, 난치성 항암∙희귀질환에서 mRNA플랫폼까지 영역 확대 권세창 사장, 2022년 한미 R&D 핵심 전략 JP모건서 발표 오픈이노베이션 다각화, 평택 바이오플랜트 CDMO 비즈니스 확대 ‘제약강국을 위한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2022년 새해 경영슬로건으로 선포한 한미약품그룹이 임인년 한해를 이끌어 갈 R&D 신규 전략을 공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의 신약개발 부문 총괄 책임자인 권세창 사장은 10~13일 온라인으로 열린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현재 개발중인 30여개 신약 파이프라인을 포함한 신규 R&D 계획을 13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권 사장은 연내 미국 FDA 시판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롤론티스(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와 포지오티닙(항암 혁신신약)을..

LG화학, 글로벌 임상 진척 본격 가속화

LG화학, 글로벌 임상 진척 본격 가속화 전임상 및 임상 단계 신약 파이프라인 21개로 확장 LG화학이 신약 글로벌 임상개발을 한층 더 가속화한다. LG화학은 1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발표기업으로 참가해 통풍, 항암제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경쟁력 및 개발 전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자로 나선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사업본부 출범 5년간 약 8천억원 R&D 투자, 전방위적인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대폭 강화해왔다”며, “올해 ‘티굴릭소스타트(Tigulixostat, LG화학 통풍 신약물질 성분명)’ 미∙중 임상 3상 진입 등 글로벌 임상과제 진척이 본격 가속화되고, 임상단계 진입 R&D 성과들이 연이어 나오게 될 것”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