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26 18

폐경 증상, 바르는 호르몬 맞춤요법 효과

폐경 증상, 바르는 호르몬 맞춤요법 효과 더 안전하게 치료해야 여성들에게 있어 폐경은 언젠가는 겪게 되는 현상으로, 폐경을 어떻게 맞이하고 극복해야 하는지가 중년과 그 이후의 건강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폐경은 난소의 노화로 난포의 성장과 배란이 멈추면서, 난소에서 여성호르몬의 합성과 분비가 중단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월경이 멈추고 안면홍조나 골밀도 감소를 비롯한 여러가지 신체의 변화를 느끼게 된다. 난포 성장이 완전히 멈추는 폐경에 이르기 전, 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는 시기를 수년간 거치는데, 이 전환기를 갱년기라고 한다. 갱년기는 일반적으로 40대 중반부터 50대 초반 정도에 나타나지만 개인 차가 존재하는데, 건강 상태나 난소 기능 등에 따라 이보다 일찍 시작되는 경우도 있다. 1..

갈더마, 세타필 1만 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갈더마, 세타필 1만 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 김연희)는 자사의 바디 보습 전문 더마브랜드 세타필을 지난 25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측에 전달했다. 갈더마코리아는 설날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담아 세타필 데일리 어드밴스드 로션, 세타필 모이스쳐라이징 크림, 세타필 수딩젤 크림, 세타필 바디워시 제품 등 총 1만 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25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갈더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이사와 오영경 컨슈머케어 사업부 전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에 후원한 세타필은 늘푸른지역아동센터,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 피해자통합지원사회적협동조합..

암협회, 폐암 환자 정보 접근성 및 치료환경 개선

암협회, 폐암 환자 정보 접근성 및 치료환경 개선 관련 ‘아가폐 웨비나’ 성료 대한암협회(이하 암협회, 회장 노동영)는 지난 25일 폐암 환자 정보 접근성 및 폐암 치료환경 개선을 위한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폐암 이야기(이하 아가폐)’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가폐 웨비나는 암협회가 창립 이래 처음 폐암 환자를 위해 시작한 아가폐 캠페인의 일환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한암협회’에서 생중계됐다.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안진석 교수, 세브란스병원 흉부외과 박성용 교수,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폐암 경험자 등이 패널로 나서 폐암 정보 접근성과 치료 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한국폐암환우회 이건주 회장과 국제폐암연맹(Global Lung Cancer Coalition..

케이메디허브,지역 생명과학 연구역량 강화 약속

케이메디허브,지역 생명과학 연구역량 강화 약속 경북대학교 BK21 생명과학 교육연구단 업무협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이 지역 생명과학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대학교 BK21 사업단과 손잡았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4일 ‘4단계 BK21 사업 경북대학교 첨단복합 생명과학 교육연구단’(단장 이동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서 지난 20일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가 희귀·난치성질환 공동연구를 위해 ‘BK21 지역밀착형 지능형 혁신신약개발 교육연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재단과 경북대학교 BK21 사업단간 협력관계가 더 강화될 전망이다. 첨단복합 생명과학 교육연구단은 지난해 6월에도 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와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양측은 긴밀한 인..

◆의약정책 2022.01.26

파스퇴르연구소-코트디부아르 국립혈액원, 협력 착수

파스퇴르연구소-코트디부아르 국립혈액원, 협력 착수 생물자원의 공유·활용을 통한 감염병 연구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는 코트디부아르 국립혈액원(The National Blood Transfusion Center of Côte d'Ivoire(CNTS Côte d'Ivoire))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생물자원의 공유와 활용을 통한 감염병 연구역량 강화를 목표로 상호 협력에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아프리카 지역에서 수집된 감염병 자원과 한국의 연구개발 역량을 접목하기 위해, 생물자원 교류를 중심으로 공동연구, 교육·훈련, 연구역량 강화 지원 등을 추진한다. 코트디부아르 국립혈액원은 혈액의 수집·관리·분석·공급 전반을 총괄 시행하는 국가기관으로 혈액검체 등 풍부한 인체유래물을 보유하고 ..

미쓰비시다나베파마, ‘와킥스’ 2월부터 급여 적용

미쓰비시다나베파마, ‘와킥스’ 2월부터 급여 적용 신규 기전 기면증 치료제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대표이사 요모기다 오사무)의 기면증 치료제 ‘와킥스필름코팅정 (성분명 피톨리산트염산염)이 오는 2월 1일부터 급여 적용된다. 이에 앞서 와킥스는 2020년 12월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력발작을 동반하거나 동반하지 않는 성인의 기면증 치료’의 효능효과로 허가를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2022년 2월 1일부터 기면증으로 확진된 만 19세 이상의 성인 환자에서 ▲다중수면잠복기검사(MSLT)에서 평균 수면 잠복기가 8분 이하로 나타나고, 2회 이상의 수면 개시 렘수면(SOREMPs)이 나타나거나 ▲뇌척수액(CSF) 하이포크레틴(hypocretin-1) 면역반응성 수치가 정상 수치의 1/3 이하 또는 11..

존슨앤드존슨,대외협력 및 정책 총괄 황성혜 부사장 임명

존슨앤드존슨,대외협력 및 정책 총괄 황성혜 부사장 임명 존슨앤드존슨 한국 오피스의 대외협력 및 정책(Government Affairs & Policy) 총괄로 황성혜 부사장이 2022년 1월 17일 임명됐다. 황성혜 부사장은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제약∙비젼 및 컨슈머헬스 사업부문 대 정부 보건의료 정책 관련 업무를 이끈다. 황성혜 부사장은 존슨앤드존슨에 합류하기 전, 한국화이자제약에서 대외협력부 및 약가보험 부서를 이끌며 정부, 언론, 환자단체, 협회 등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강화와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또한, 국내 보건의료 정책 관련 전문가로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헬스케어 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는 등 활발..

암젠, 바이오신약 개발 다양한 R&D협력 진행

암젠, 바이오신약 개발 다양한 R&D협력 진행 항체기술∙RNA∙단백질 등 활용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AMGEN)이 지난해 7월부터 올해까지 신약 개발을 위해 유망한 기술을 가진 3개사와 손을 잡았다. 암젠은 이번 연구 개발 협력들을 통해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는 질환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바이오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암젠은 올해 1월 11일, ‘아라키스 테라퓨틱스(Arrakis Therapeutics, 이하 아라키스)’와 새로운 ‘RNA 분해 저분자 치료제(small molecule drugs)’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치료제는 핵산분해효소에 가깝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해, 질병을 유발하는 단백질의 RNA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저..

한국노바티스, ‘치유[CHEERYOU]’ 시즌 5 개최

한국노바티스, ‘치유[CHEERYOU]’ 시즌 5 개최 희귀·난치성 환우와 가족 위한 온택트 캠페인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지난 25일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정서지원 프로그램 '치유[CHEERYOU]' 시즌 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유’ 캠페인은 매년 긴 투병 생활로 육체적,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의 정서적인 치유(Chee:you)를 돕고 응원(Cheer you)하고자 기획된 한국노바티스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한 ‘치유’ 캠페인은 한국노바티스 임직원 및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환우와 가족 약 100명이 참여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진행된 이번 ‘..

케이메디허브, 임플란트 개발·유럽수출 지원 강화

케이메디허브, 임플란트 개발·유럽수출 지원 강화 대구첨복재단·㈜메가젠임플란트 업무협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은 임플란트 개발 및 유럽시장 진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는 24일 대구지역 치과용 임플란트 기업인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메가젠임플란트에서 개발하고 있는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에 대해 케이메디허브가 현장실증(Test-Bed) 지원을 해주고자 이뤄졌다. 양측은 동물을 통한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지원을 통해 제품의 해외수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 협력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케이메디허브는 최근 대구첨복단지로 이전한 대구지역식약청과 긴밀히 협력하고, 케이메디허브 내 식약처 파견 보건연구관을 이사장 직속..

◆의약정책 2022.01.26

피에이치씨,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국내 조건부 허가

피에이치씨,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국내 조건부 허가 계열사 필로시스 국내 제조허가 획득 피에이치씨(057880)는 계열사인 필로시스가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Gmate Covid-19 Ag’에 대한 국내 내수용 조건부 제조 허가를 획득해 국내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제품은 신속진단방식으로 현재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해외 다수 국가에서 사용 중이다. 피에이치씨는 최근 태국, 독일, 러시아 등 다수의 국가에서 신속진단키트의 허가를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 식약처 조건부 허가까지 승인되면서 코로나 19에 대한 우수한 진단기술력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조건부 허가는 필로시스가 기존 ..

삼광의료재단, 코로나19 검사소 운영

삼광의료재단, 코로나19 검사소 운영 서울시와 함께 동작역, 독립문역 등서 삼광의료재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민들이 선제적으로 검사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독립문역, 동작역 출입구에서 코로나19 검사소 운영을 지난 주부터 본격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삼광의료재단이 서울시와 함께 운영중인 검사소는 △동작역 동작 주차공원(동남권), △독립문역 독립문 광장(서북권) 2곳이다. 동작 주차공원 검사소는 9호선 동작역 2, 5번 출구, 독립문 광장 검사소는 3호선 독립문역 3-1, 5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동작 주차공원 검사소는 서울 시민 뿐만 아니라 검사소가 많지 않은 인접 경기도 지역 주민들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검사소 운영시간은 평일, 주말 구분없이 오후 1시부터 밤..

심평원 광주지원, 설 명절 지역사회 나눔행사

심평원 광주지원, 설 명절 지역사회 나눔행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소수미, 이하 ‘광주지원’)은 25일 설 명절을 맞아 광주 ‘고려인마을’과 ‘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사랑의 떡국떡 등 식료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떡국 떡 500g △사골곰탕 △수제약과 등이 포함된 선물꾸러미 200개를(총 200만원 상당) 관내 소재 고려인마을과 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광주지원은 담양군 수북농협 로컬푸드과를 통해 지역민이 직접 생산·가공한 지역 식료품을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소수미 광주지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쓸쓸한 설 명절을 보낼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의약정책 2022.01.26

경기도약, 65차 정총 내달 19일 개최..취임식 병행

경기도약, 65차 정총 내달 19일 개최..취임식 병행 최종이사회열고 주요 상정안건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25일 약사회관에서 ‘제215차 2021년 최종이사회’를 개최하여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제65회 정기대의원총회 준비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진행된 회무 등 사업실적 보고와 함께 ▲일반회계 예비비 집행 보고 건 ▲2021년 세입․세출 결산 건 ▲2022년도 사업계획(안) 심의 건 ▲2022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건 ▲분회 총회 건의사항 접수 ▲ 특별회계(선거기금) 잔액 일반회계 잡수입 처리 건에 대한 심의와 의결절차를 진행하였으며, 9억 2천여만원 내외의 2022년도 예산안도 심의 의결했다. 또한, 내달 19일 예정된 지부 제65회 정기대의원 총회(제3..

제약바이오협, 스위스 ‘바젤론치’ 참여 5개 기업 집중 지원

제약바이오협, 스위스 ‘바젤론치’ 참여 5개 기업 집중 지원 스위스 바젤 투자청과 파트너십 협약 체결 국내 제약사들의 유럽 시장 진출 교두보가 마련된다. 노바티스, 로슈 등 글로벌 빅파마를 배출한 스위스를 중심으로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주한 스위스대사관에서 스위스 바젤 투자청과 헬스케어 엑셀러레이터 ‘바젤론치’(BASELAUNCH)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바젤론치는 스위스 바젤 주정부가 제약사·스타트업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투자, 네트워크 기회 및 사업 자문 등의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바젤은 700여개 기업과 1,000여개의 ..

휴젤, 5천 억 유럽 시장 진출 “카운트다운”

휴젤, 5천 억 유럽 시장 진출 “카운트다운” 보툴렉스, 유럽 HMA 품목허가 승인 권고 휴젤의 유럽 진출이 목전으로 다가왔다. 1분기 유럽을 향한 첫 선적이 이뤄질 전망이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 시간으로 25일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HMA(Heads of Medicines Agencie)는 유럽 각국 의약품안전관리기구 연합체로 유럽 진출을 위한 허가 절차 시 해당 절차를 주도하는 주관 기관(Reference member state, RMA)이 결정된다. 휴젤의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 절차는 독일..

에이피알지,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적응증 확대 추진

에이피알지,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적응증 확대 추진 감염병 예방 및 치료를 선도하는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에이피알지는 개발 중인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의 적응증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이피알지는 경희대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 중인 치료제가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 효과뿐 아니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억제 및 백신 접종 시 항체 형성을 촉진하는 백신 보조제(Vaccine Adjuvant)로서의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에이피알지는 각각의 적응증별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이날 감염병 예방 및 치료에 관한 2022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 특히 오미크론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경증, 중등증..

경인의약품유통협회, 20대 회장 경선 될 듯

경인의약품유통협회, 20대 회장 경선 될 듯 나종수 대표. 김정선 대표 출사표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회장 선거에 2명이 출사표를 던져 경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인지회에 따르면 지난주 후보등록 마감 결과 나종수 종수약품 사장과 김정선 제이팜 사장이 출마를 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내달 10일로 예정된 총회에서 차기 회장이 선출될 것으로 보여진다. 경인의약품유통협회는 현재 코로나가 다시 빠르게 재확산되고 있는 등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회장 선거를 온라인,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오프라인으로 하는 방안을 놓고 의견을 조율하고 있다. 선관위는 이와 관련 지난 24일 후보들과 선거일정과 방식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이번주 중에 최종 결정을 한다는 방침이다. 경인지회는 현재 124개 업체가 회원사로 가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