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0 18

K-제약바이오, 통계수치로 ‘미래먹거리’ 입증

K-제약바이오, 통계수치로 ‘미래먹거리’ 입증 제약바이오협회, ‘2021 제약바이오산업 데이터북 발간’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이 통계수치로 산업의 성장세를 증명하고 있다.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수출·연구개발·임상·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체의 투자와 혁신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10일 발간한 ‘2021 제약바이오산업 데이터북’에 따르면 2020년 제약산업계의 의약품 등(완제약+원료약+의약외품) 총생산금액은 28조 284억원으로, 5년전(2016년 20조 5487억원)보다 36.4% 늘었다. GDP 기준으로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4.1%에서 지난해 5.8%로 뛰었다. 2016년 3조 6209억원에 머물던 의약품 수출액은 2020년 10조원에 ..

한국솔가, 올리브영 단독 기획 남성 ·여성 ‘건강 세트 2종’ 선보여

한국솔가, 올리브영 단독 기획 남성 ·여성 ‘건강 세트 2종’ 선보여 한국솔가가 올리브영 단독 기획 '남·녀 건강 세트 2종'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남성 간 건강 세트'와 '여성 혈행 건강 세트'를 올리브영에서 단독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남성 간 건강 세트'는 △ 솔가 남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 솔가 밀크씨슬 130으로 구성, `여성 혈행 건강 세트`는 △ 솔가 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 솔가 오메가-3 700로 구성됐다. 솔가 남성용·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은 남녀 각각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과학적으로 배합되어 있는게 특징이다. 남성용세트는 18종의 비타민과 밀크씨슬로 간 건강까지 고려하였고, 여성용 세트는 19종의 비타민과 혈행은 물론 건조한 ..

LG 프라엘, 피부과네트워크와 협업 제휴

LG 프라엘, 피부과네트워크와 협업 제휴 예쁨주의쁨의원 신논현내 체험존 오픈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의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예쁨주의쁨의원과 제휴를 맺고 예쁨주의쁨의원 신논현 본점 내 ‘LG 프라엘 체험존’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LG 프라엘X예쁨주의쁨의원 체험존’은 LG 프라엘이 병원과 협업한 첫 사례로, 초음파 클렌저인 ‘LG 프라엘 워시팝’과 클렌징에 화장품 흡수 촉진 기능을 더한 ‘LG 프라엘 에센셜 부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워시팝’은 병원을 찾은 고객들이 시술 전 자가 세안 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세안존에도 비치되었다. LG 프라엘 워시팝은 특허받은 초음파 진동과 브러시의 복합 세정으로 피부..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건강보험 2월 1일 적용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건강보험 2월 1일 적용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티센스(대표 정종욱)는 자사의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가 신설된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의 요양급여에 2월 1일부터 적용된다고 10일 밝혔다. 에이티패치는 웨어러블 형태의 대표적인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로, 두께 8.3mm, 무게 13g의 작고 가벼운 크기에 최대 7일에서 14일까지 중단 없이 연속 사용할 수 있는 패치형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다. 검사기간에 따라 ATP-C70(7일), ATP-C120(11일), ATP-C130(14일) 총 3개 제품으로 구분된다. 에이티패치는 기존 24시간 홀터기록의 짧은 검사기간을 보완해 부정맥 검출률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부정맥과 심장..

'홈세이프' 반려동물 진공 사료. 간식통 출시

'홈세이프' 반려동물 진공 사료. 간식통 출시 변질 차단....친환경소재로 만들어 안전성도 확보 환경에 따라 변질되기 쉬운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사료나 간식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진공 사료 보관함 '홈세이프 진공애완용 간식. 사료통'이 종수약품에서 출시됐다. 이 제품은 사료나 간식 등을 진공상태로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물론이고 특히 변질이 쉬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변질을 막아주면서 신선하게 보관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 밀폐용기보다 변질이 덜 되는 제품의 특징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변질이 쉬운 식자재나 반찬 보관용도로 사용하는 사례도 많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1.5㎏ 용량으로 보관이 가능하며, 사용방법 또한 간편한다. 사료를 담은 후 뚜껑에 달린 손잡이를 뚜껑을 닫은 상태에..

한미약품 ‘빌다글립틴’ 단일제·복합제 전 함량 동시 출시

한미약품 ‘빌다글립틴’ 단일제·복합제 전 함량 동시 출시 국내 최초 ....조제∙복용 편의성 높여 한미약품이 DPP-4 억제제 계열 당뇨치료 성분인 ‘빌다글립틴’ 단일제와 모든 함량의 복합제 제품을 국내 제약사 최초로 단독 동시 출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당뇨병치료제 ‘빌다글정50mg(성분: 빌다글립틴염산염)’ 과, 빌다글립틴에 또다른 당뇨치료 성분인 ‘메트포르민’을 결합한 복합제 ‘빌다글메트정’ 3종(50/500mg, 50/850mg, 50/1000mg)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빌다글립틴 성분 단일제와 메트포르민 복합제 전 함량 제품을 동시 출시하는 한국 제약기업은 한미약품이 유일하다. 한미약품은 “자사의 확고한 특허 경영 기조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제제 기술을 토대로 수입약을..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 2022 JP 모건 컨퍼런스 참가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 2022 JP 모건 컨퍼런스 참가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 대표 나한익)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2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나한익 카나리아바이오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난소암, 췌장암, 전이성 유방암 등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관계사들과 협력하여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을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하는 면역항암제개발 신규사업을 추진중이다.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오레고보맙은 글로벌 임상 2상 결과를 통해 치료 후 암이 진행되지 않는 기간(무진행 생존기간)이 기존 치료제 대비 30개월 증가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11개국 120개 임상 사이트에..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출시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출시 여성 갱년기 건강 케어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라인은 ‘유한백수오 올인원’과 ‘유한백수오 마스터9’ 총 2종으로 구성되었다. 두 제품 모두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여성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한의 독점 원료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사용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 10가지(안면홍조, 감각이상, 불면증, 신경과민, 우울증, 현기증, 피로감, 관절통, 근육통, 질건조) 개선 효과를 입증하면서도,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음으로써 여성 질환을 일으키지 않아, 독보적으로 안전한 갱년기 기능성 원료다..

JNPMEDI, 국내 최초 WHODrug B3/C3 동시 승인

JNPMEDI, 국내 최초 WHODrug B3/C3 동시 승인 임상 솔루션 Maven CDMS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JNPMEDI(제이앤피메디, 대표 정권호)의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Maven CDMS(Clinical Data Management System)"가 WHODrug Global이 승인하는 소프트웨어로 등록되었다. WHODrug Global은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의약품 정보 사전이다. 세계 약 150개국으로부터 정보가 수집되며, 병용 치료약이나 약물 이상반응 정보 입력시 용어의 일관성 및 정확성을 위해 사용된다. 미국식품의약국(FDA) 및 유럽의약품청(EMA)에 의해 등록된 의약품이나 성분도 정기적으로 갱신된다. WHODrug Global의 표준 데이터를 활용할 경우 임상시험 및..

제일약품, 경기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제일약품, 경기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 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이 지속적인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경기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일약품의 생산본부 김주일 과장(사진 좌)이 지역 환경보전 및 안전 경영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 김태환 과장(사진 우)이 비상대비업무 계획 및 전시 동원 계획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 앞서 제일약품은 노후된 폐수처리장을 에너지 절감형 폐수처리장으로 개선했으며, 하수와 폐수 처리 및 재이용을 위한 최첨단 정수 처리 기술인 MBR공법을 도입한 바 있다. 이 가운데 김주일 과장은 폐수 처리, 수질 유지 뿐만 아니라 대기질 개선을 위한 해결 방안을 제시해 제일약품은 물론 지역의 사회공..

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메트포르민 복합제 개발

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메트포르민 복합제 개발 2023년 동시 출시 예정..3제 병용요법 임상도 완료 대웅제약이 당뇨병 치료물질 두 가지를 합쳐 복약편의성을 강화한 복합제를 신속 개발 중이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이나보글리플로진에 메트포르민을 더한 복합제 임상 1상 시험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각 성분을 병용 투여했을 때와 복합제로 투여했을 때의 효능을 비교하기 위한 생물학적 동등성 입증 시험으로 대웅 측은 해당 임상을 신속하게 완료하고 이나보글리플로진 단일제와 메트포르민을 추가한 복합제를 동시기에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단일제 임상은 현재 완료 단계로 대웅 측은 내년에 이나보글리플로진 신약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복합제 개발은 환자의 ..

신신제약, 신신HL 역대급 혜택 설날 프로모션

신신제약, 신신HL 역대급 혜택 설날 프로모션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역대급 혜택의 설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새해 면역력 증진과 소중한 분들을 위한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구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대상 제품은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 ‘파이코메가’ 및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 2022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MSM플러스’, 뼈 건강을 위한 ‘코랄칼슘PGA플러스’, 수면 건강을 위한 ‘수면건강락티움플러스’ 등 총 5종이다. 오메가-3와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D 등은 국내외 다양한 연구에서 코로나19 중증화 및 감염 위험을 낮추는 데 도..

함소아제약, 면역기능. 활력 보강 ‘이뮨바이탈샷’ 출시

함소아제약, 면역기능. 활력 보강 ‘이뮨바이탈샷’ 출시 19종 비타민과 미네랄 최대 4,166% 함유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지치고 힘든 현대인의 면역과 활력 건강을 위한 ‘이뮨바이탈샷’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뮨바이탈샷’은 한국인의 식생활과 신체 건강 문제 고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면역과 활력영양소를 충분히 담고, 정제와 캡슐에 액상 앰플을 더하여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섭취 가능하도록 섭취 편의성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이뮨바이탈샷’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면역영양소 글루콘산아연을 1일 기준치의 200% 담았고, 독일 면역의 열쇠로 알려진 유럽 No.1 베타글루칸 예스티뮨을 더하여 면역 기능을 강화하였다. 여기에 식물성 항산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99종의 과일야채발효혼합분..

유통협회, 생물학적제제. 마진인하등 생존권 확보에 총력

유통협회, 생물학적제제. 마진인하등 생존권 확보에 총력 회수비용 가이드라인 정립화등 불합리한 부분 정상화 박차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금년 회무 추진방향을 공정성과 합리성 투명성을 바탕으로,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약업계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균형 잡힌 의약품유통시스템으로 변화시키는 노력을 지속키로 했다. 이는 조선혜 회장 취임 이후 지속되고 있는 회무 기조이다. 조선혜 회장(사진)은 신년사를 통해서도 “그동안 당연하다고 여겨지고 있던 잘못된 관행들이 시대가 급변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잔존하고 있다”며 “유통협회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회무 방향으로 유통업계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는데 총력을 쏟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유통업계는 현재 생물학적 제제 배송기준 강화(콜드체인)를 비롯해 잦은 회수의약..

경기도약, ‘2021년 대한약사회 지도감사' 수감

경기도약, ‘2021년 대한약사회 지도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6일 약사회관에서 대한약사회 지도감사단에 의한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회무 및 회계에 대한 결산감사를 수감했다. 이날 감사단은 지난해 위원회별 사업 실적과 회무 및 회계 사항 전반에 대해 검토했다. 특히 주요 사업 계획 추진현황과 약사 주요 현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지부 임원들은 시종일관 담당 감사단의 질의에 적극적인 답변을 이어 갔다. 감사단은 “지난해 경기지부에서 추진되었던 사업 중 약사 현안에 대한 대처와 사회공헌사업, 사회약료사업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거 같다 ”고 격려하고 “2022년 한해동안에도 한약사 문제 등 약사 현안에 대해 대한약사회와 함께 적극 대응하여 이제껏 해왔던 것처럼 모범적이고..

JW그룹, 2022년 첫 신입‧경력사원 수시채용

JW그룹, 2022년 첫 신입‧경력사원 수시채용 영업·마케팅, 생산, R&D, 언론홍보·IR 등 JW그룹은 2022년 첫 수시채용을 실시하고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의약품, 진단·영상장비, 건강기능식품 등 영업·마케팅 △언론홍보, IR, 브랜드마케팅, 회계, 구매, 인사 등 일반관리 △연구, 임상, 개발, 라이선스, IP 등 R&D △생산·품질·제조 관리 직군이며, 오는 13일까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jwholdings.recruiter.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영업 부문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나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품질·제조 관리 약사의 경우 약사자격증 소지자 및 예정자를 선발한다. 연구직은 합성‧분석‧제제‧약리..

심평원, 의료기기산업협회와 소통 간담회

심평원, 의료기기산업협회와 소통 간담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7일 서울 서초동 전문가자문회의장에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와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선민 원장과 유철욱 협회장은 의료기기 산업의 건강보험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의료기기산업계의 고민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의료기기 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의료기기 업계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신속한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190여 건의 급여등재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했고, 간담회를 통한 적극적 소통을 이어왔다. 김선민 원장은 “코로나19로..

◆의약정책 2022.01.10

휴젤 ‘보툴렉스’ 허가취소 집행정지 유지

휴젤 ‘보툴렉스’ 허가취소 집행정지 유지 서울고등법원서 식약처 항고 기각 서울고등법원이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주’의 품목허가 취소처분 집행정지 결정을 유지했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제8행정부는 서울행정법원의 보툴렉스주 허가취소 집행정지 결정에 불복해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제기한 항고를 기각했다. 이로써 보툴렉스주에 대한 허가취소 처분은 휴젤이 서울식약청을 상대로 제기한 ‘품목허가취소처분등 취소’ 소송의 판결 선고일로부터 30일이 되는 날까지 정지된다. 서울행정법원은 지난달 17일 식약처의 보툴렉스주 허가 취소 처분에 대해 휴젤이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였다. 휴젤 관계자는 “보툴렉스에 대한 국가출하승인도 중단없이 이어지고 있었으며, 이번에 식약처 항고가 기각되고 집행정지 결정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