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27 25

심평원 의정부지원, 설 명절맞이 따뜻한 나눔 실천

심평원 의정부지원, 설 명절맞이 따뜻한 나눔 실천 관할지역내 보육원·복지시설에 직원성금 및 생필품 전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김철수, 이하 “의정부지원”)은 설 명절을 맞아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직원 성금과 생필품 전달 등 따뜻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의정부지원은 25일 보육시설 ‘애민원’(춘천)에 직원성금(80만원) 전달했고, 26일 장애인거주시설 ‘겨자씨 사랑의 집’(파주)과 사회복지시설 ‘고산종합사회복지관’(의정부)을 방문해 쌀, 라면 등 생필품(18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어, 27일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업해 중증장애인 가정에 떡국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김철수 의정부지원장은 “앞으로도 관..

◆의약정책 2022.01.27

안트로퀴노놀, 임상2상종료 예비분석결과 발표

안트로퀴노놀, 임상2상종료 예비분석결과 발표 투약후 28일째 사망자 없이 100% 회복률 안트로퀴노놀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는 대만의 골든바이오텍사는 지난 1월 5일 코로나-19로 인한 경증내지 중등증의 폐렴 입원환자에 대한 시험약과 대조약의 무작위 이중맹검 비교 임상2상시험에 대한 임상시험종료 1차 예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총 피험자 124명이 임상시험에 참여하였고 미 FDA로부터 승인받아 임상시험은 2020년 10월 16일 시작되어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 3개 국가를 통한 다국가 임상시험을 진행하였으며, 시험군은 안트로퀴노놀 시험약과 표준요법, 대조군은 위약과 표준요법으로 폐렴환자 치료지침에 따라 총 14일간 투약이 이뤄졌다. 2021년 1월 6일 DMC(데이터독립심사위원회)의 피험자 20..

화이자제약, ‘백스퍼트(Vxpert) 웨비나’ 성료

화이자제약, ‘백스퍼트(Vxpert) 웨비나’ 성료 폐렴구균 백신 선택 중요성 조명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20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의료진 대상 영유아에서의 국가필수예방접종(NIP) 중요성 및 폐렴구균 예방백신 선택 기준을 공유하는 ‘2022 백스퍼트(Vxpert, Vaccine + Expert) 웨비나’를 개최했다. 국내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 영유아 국가필수예방접종(NIP)의 연속성 유지 및 폐렴구균 백신의 19A 혈청형 예방효과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연자로 나선 하정훈 소아청소년과의원 하정훈 원장은 새롭게 개정된 국내 예방접종지침서 10판 내용을 바탕으로 영유아의 폐렴구균 치료 및 예방에 있어 백신의 혈청..

JW중외제약, 약사 전용 온라인몰 ‘JWSHOP’ 오픈

JW중외제약, 약사 전용 온라인몰 ‘JWSHOP’ 오픈 프렌즈 아이드롭, 하이맘밴드 등 일반의약품 취급 JW중외제약은 약국 대상 온라인몰 ‘JWSHOP(www.jwshop.co.kr)’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JWSHOP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e-커머스 플랫폼이다. JWSHOP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을 비롯해 상처 관리 밴드 ‘하이맘’ 제품군, 종합감기약 ‘화콜’, 종합비타민 ‘뉴먼트’, 생리식염수 ‘크린클’ 등 JW중외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반의약품 전 품목을 취급한다. 염모제, 마스크, 체온계 등 의약외품과 의료기기도 판매한다. JW중외제약은 JWSHOP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국 직배송 시스템..

뷰노, 하버드 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과 임상 연구 계약

뷰노, 하버드 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과 임상 연구 계약 뷰노메드 흉부CT AI™ 성능평가 위한 공동연구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과 인공지능 기반 흉부CT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흉부CT AI™의 성능평가를 위한 임상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은 1811년 설립된 하버드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의료기관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 및 연구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매년 최대 규모의 의학 연구가 이루어지는 학술기관으로도 알려져 있다. 뷰노메드 흉부CT AI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흉부CT 영상에서 폐결절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임상적 ..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TV광고 온에어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TV광고 온에어 여드름 흉터 치료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TV 광고를 내달 1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노스카나 신규 TV 광고는 노스카나겔로 여드름 흉터를 깨끗하게 관리해서 피부에 대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광고에는 2019년부터 노스카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혜리가 출연했다. 혜리는 “조명발, 화장발?” 이라고 말한 뒤 자신감 넘치는 포즈로 “노스카나발 받아봤니?”라고 말한다. 이어 “흉터만 옅어져도 예뻐질 수 있으니까”라고 말하며 노스카나겔을 사용해 여드름 흉터를 치료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노스카나겔은 헤파린 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겔타입의 일반의..

한국솔가, ‘네이처스 바운티 비타민C+아연 구미’ 출시

한국솔가, ‘네이처스 바운티 비타민C+아연 구미’ 출시 비타민C와 아연 사용, 항산화와 면역기능 도움 네이처스 공식 수입 판매처인 한국솔가가 네이처스 바운티 '비타민C+아연 구미'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북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 바운티'의 '비타민C+아연 구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비타민C+아연 구미'는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물 없이 씹어먹을 수 있는 젤리 타입의 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든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합성 향료와 착색료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한국솔가에 따르면 해당 신제품은 하루 구미 2개 섭취 기준 총 60일분으로, 비타민C 170㎎과 아연 5㎎이 함유됐다...

한미약품 ‘아모잘탄패밀리’, 누적 매출 1조 돌파

한미약품 ‘아모잘탄패밀리’, 누적 매출 1조 돌파 2009년 6월 아모잘탄 이후 총 4종 18개 용량 발매 한미약품을 대표하는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가 누적 처방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기념비적 기록을 세웠다. 국내 제약회사가 독자 개발한 의약품으로는 최초로 달성한 성과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총 4종 18개 용량으로 구성된 ‘아모잘탄패밀리’가 2021년 12월 31일까지 집계된 유비스트 기준으로 누적 매출 1조 9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2009년 6월 국내 제약회사 최초로 선보인 복합신약 ‘아모잘탄’으로 시작해 12년 6개월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아모잘탄패밀리의 12년 6개월간 누적 판매량은 11억5776만여정에 달하는데, 이는 출시 이후 1초당 3정씩 처방된 셈..

모더나, 오미크론 전용 부스터샷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

모더나, 오미크론 전용 부스터샷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 변이에 대항해 보여주는 지속성 데이터 관련 논문 게재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인 모더나는 자사의 오미크론 전용 부스터샷 후보물질(mRNA-1273.529)에 대한 임상 2상에서 첫 번째 시험대상자에 대한 투여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모더나는 자사의 부스터샷 투여 6개월 후 오미크론 변이에 대항하는 중화 항체에 대한 데이터를 수록한 논문을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NEJM)에 발표했으며, 본 실험에서는 부스터샷 투여 이후 29일째에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중화 역가가 최대 6.3배 감소하는 것이 모든 시험 대상자들에서 검출 가능한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오미크론의 중화 역가는 동일한 기간 동안 2.3배 감소한 바이러스의 ..

아이엔테라퓨틱스, 제1회 신약개발 심포지엄

아이엔테라퓨틱스, 제1회 신약개발 심포지엄 신경계 최신 트렌드와 R&D 성과 공유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의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대표 박종덕)는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신관 베어홀에서 제1회 이온 채널 뉴로사이언스(Ion Channel-Neuroscience) 신약개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70여 명의 국내 신약개발 관계자 및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소독을 철저히 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퇴행성 뇌질환을 포함한 신경계 질환 환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적절한 치료제가 마땅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업계 및 학계..

헥톤프로젝트 치매협회와 MOU 체결

헥톤프로젝트 치매협회와 MOU 체결 요양기관 및 종사자 상생 발전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대한치매협회(회장 조범훈)와 상생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기요양기관 및 요양시설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돕는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기관장 및 종사자를 위한 교육 제공 △어르신 맞춤 케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관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 등이다. 헥톤프로젝트는 전국 2,500여곳의 병·의원에 EMR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실버케어 플랫폼인 ‘또하나의가족’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지역별 요양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회..

미국 FDA, 스카이리치 두번째 적응증 승인

미국 FDA, 스카이리치 두번째 적응증 승인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애브비는 스카이리치(리산키주맙)가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PsA)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건선성 관절염은 피부와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전신성 염증 질환으로 건선 환자의 약 30%가 앓고 있다. 이번 FDA 승인은 생물학적 제제 요법 및/또는 비생물학적 항류마티스제제(non-biologic disease-modifying antirheumatic drugs, DMARDs)에 부적절한 반응을 보이거나 내약성이 없는 환자를 포함한,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스카이리치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 두 건의 주요 임상시험인 KEEPsAKE-1 및 KEEPsAKE-2의 결..

'졸겐스마' 치료효과 확인 첫 RWE 연구 데이터

'졸겐스마' 치료효과 확인 첫 RWE 연구 데이터 2022년 1월 12일 소아신경분야 국제학술지 게재 서울대학교병원 채종희 교수, 경북대학교병원 이윤정 교수, 양산부산대병원 공주현 교수 등 총 11명의 국내 연구진은 국내 척수성 근위축증(SMA) 환자에서 유전자 대체 치료제인 졸겐스마(성분명: 오나셈노진아베파르보벡) 투약 후 확인한 단기 임상 결과를 소아신경분야 국제 학술지인 에 발표했다. 해당 연구 데이터는 2022년 1월 12일에 온라인으로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RWE 연구는 노바티스가 진행한 ‘약제 접근성 관리 프로그램 (MAP, Managed-Access program)’을 통해 졸겐스마를 투약 받은 국내 SMA 환자 6명의 치료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한 자료이다. 특히 해당 논문은 국내 환자..

비보존그룹, 그룹사 홈페이지 전면 새 단장

비보존그룹, 그룹사 홈페이지 전면 새 단장 비보존그룹이 비보존, 비보존 헬스케어, 비보존 제약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기업 인수를 통한 비보존그룹 출범에 따라 지난해 그룹사를 아우를 수 있는 CI 개편을 진행했으며, 이후 이를 기반으로 통일성 있는 그룹사 홈페이지 개편을 준비해왔다. 개편된 ‘비보존’ 홈페이지에는 최신 파이프라인 및 회사의 핵심역량, 연구소 소개, 채용 등이 신설 및 업데이트 됐으며, ‘비보존 헬스케어’ 홈페이지에는 기존 LED 조명 사업 외 신규 사업인 제약, 헬스케어, 코스메틱 등이 추가돼 가장 최신의 사업 영역을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IR 관련 정보를 추가하고 기업 경쟁력 등을 공유함으로써 홈페이지 내 투자자 접근성을 높였다. ‘비보존 제약’..

오가논, ‘코자엑스큐정’ 재공급 및 리론치 심포지엄

오가논, ‘코자엑스큐정’ 재공급 및 리론치 심포지엄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치료제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자사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치료제 ‘코자엑스큐정(로사르탄칼륨/암로디핀캄실산염)’을 1월 말부터 재공급하여 2월 초부터 진료현장에서 처방이 가능하며, 2월부터 3월까지 리론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로사르탄 함유 의약품들에 대한 식약처의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 안전성 조사 결과 발표’와 관련하여, 한국오가논의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은 전체 제조번호에 대하여 해당 불순물이 불검출(Not detection; 전혀 검출되지 않음)되어 시장 공급과 처방에 문제없다고 식약처로부터 확인 받은 바 있다. 코자엑스큐정은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과 같은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된 해외 원료처 프랑..

SK케미칼, 닥터노아 협업 1년 특허 출원

SK케미칼, 닥터노아 협업 1년 특허 출원 비알콜성지방간염·특발성폐섬유화증 후보물질 발굴 SK케미칼이 닥터노아와 협업 1년 2개월만에 신규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해 내는 성과를 거뒀다. AI 기술의 신약 개발 기간 단축 효과가 입증된 셈이다.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닥터노아바이오텍(대표이사 이지현, 이하 닥터노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공동연구를 통해 비알콜성지방간염과 특발성폐섬유화증 치료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2020년 11월 신규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하기 위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닥터노아의 AI플랫폼을 활용한 후보물질 발굴에 돌입했다. 이후 닥터노아의 플랫폼 기술 아크(ARK) 등을 활용해 후보물질 탐색과 검증..

JNPMEDI, '분산형 임상시험 및 연구 연합' 가입

JNPMEDI, '분산형 임상시험 및 연구 연합' 가입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 대표 정권호)는 분산형 임상시험 및 연구 연합(Decentralized Trials & Research Alliance, 이하 "DTRA")에 한국 최초의 회원사로 합류했다고 26일 발표했다. DTRA는 제약기업, 연구기관, IT서비스 기업, 컨설팅 기업, 규제기관 등 이해관계자들의 협력 하에 분산형 임상시험(이하 ”DCT”) 및 연구 도입의 가속화를 목표로 2020년 12월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연합 조직이다. 현재 얀센, 화이자, MS, 메디데이터, 아이큐비아, 맥킨지, FDA등 110여 곳의 글로벌 기업 및 조직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DCT의 광범위한 적용에 중점을 두고 정책 수립, 연구사례 발..

경남제약, 신제품 ‘결콜라겐플러스UP’ 출시

경남제약, ‘결콜라겐플러스UP’ 출시 이탈리아산 저분자 피쉬 콜라겐 1,200mg 함유 경남제약(대표 오성원)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식품 ‘결콜라겐플러스 U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결콜라겐플러스 UP’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이탈리아산 저분자 피쉬 콜라겐 1,200mg, 영국산 비타민C 120mg, 독일산 비타민B₂ 1.5mg, 비타민B₆ 1.5mg가 함유된 식품이다. 기존 제품 대비 피쉬콜라겐 함량이 200mg 더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콜라겐은 엘라스틴, 히알루론산과 함께 피부 속 진피를 구성하는 3대 요소 중 하나로 진피 무게의 약 80%를 차지한다. 피부를 잡아당겼을 때 늘어나지 않고 조직을 단단하게 유지시켜 탄력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 뼈, 모발 등에 다량 존재하는 콜라겐은 인체에 필요..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신규 캠페인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신규 캠페인 여성질환 보유자, 에스트로겐 민감자도 안전하게 갱년기 케어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최근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라인을 리뉴얼 출시하며 ‘어떻게 백수오를 모르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은 여성 건강 브랜드 ‘이너플로라’와 갱년기 건강솔루션 ‘에스트리션’을 필두로 다양한 이너뷰티, 스킨케어 제품 등을 통해 여성들의 근본적 고민을 케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TV 캠페인 역시, 배우 배종옥과 함께 갑자기 찾아온 갱년기 증상을 어떻게 케어해야 할 지 모르는 여성들에게 가장 안전한 갱년기 케어 솔루션인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를 제안하며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유한건강생..

이화의료원·큐브바이오 계약 체결

이화의료원·큐브바이오 계약 체결 암 진단 관련 공동기술개발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큐브바이오와 '소변을 검체로 사용하여 암을 진단하는 기술'에 대한 공동기술개발 계약을 26일 체결했다. 이날 이대서울병원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는 이화의료원 유경하 의료원장과 김재명 ㈜큐브바이오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큐브바이오는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산하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에서 ▲소변을 활용한 암 진단 기술 및 발전된 기술의 국내 임상 진행 ▲국내 허가 및 FDA 진행 ▲특허 출원 ▲논문 등재 및 학회 발표 등 소변 암 진단제품 기술개발을 진행한다. 유경하 이화의료원 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5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유방암·위암 적정성 평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