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12 17

신생아학회, 제10회 이른둥이 사연&사진(동영상) 공모전

신생아학회, 제10회 이른둥이 사연&사진(동영상) 공모전 대한신생아학회(회장 김창렬, 한양대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8월 16일(월)부터 9월 30일(목)까지, ‘이른둥이 사연&사진(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 지원이 절실한 이른둥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제 10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가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이른둥이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와 사회가 이른둥이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총 4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이른둥이 부모 또는 가족뿐만 아니라 성인이 된 이른둥이, 이른둥이의 친척..

GC녹십자, ‘여름철 건강&면역UP’ 세일 페스타

GC녹십자, ‘여름철 건강&면역UP’ 세일 페스타 22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GC녹십자가 본사 직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여름철 건강&면역 UP'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세일 페스타는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며 풍성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철 건강&면역 UP' 세일 페스타 진행 제품은 GC녹십자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한가[家]'의 다수 제품과 GC녹십자 ‘이너뷰티’ 제품 3종, 아마존 NO.1 어린이비타민 '스마티팬츠' 제품, 의사가 만든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올게인' 등이다.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특별한 할인 가격으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채로운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마련되어있다. 우리 가족 일상에 활력을 더할 ‘..

노보 노디스크, 온라인 덴마크 여행 ‘밋 덴마크’ 캠페인

노보 노디스크, 온라인 덴마크 여행 ‘밋 덴마크’ 캠페인 덴마크를 대표하는 제약회사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는 지난 7월 26일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함께 ‘밋 덴마크(Meet Denmark)’ 캠페인을 런칭했다. ‘밋 덴마크(Meet Denmark)’는 ‘닮고 싶은 일상, 덴마크 라이프’라는 슬로건에 맞춰 북유럽 특유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한국의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준비됐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여행이 어려운 시점에 ‘밋 덴마크’는 온라인으로 덴마크를 느낄 수 있도록 코펜하겐의 여행지와 덴마크 트렌드, 덴마크인들의 일상을 보여준다. 복지국가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교육을 비롯하여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덴마크 푸드 레시피,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

릴리 ‘트루리시티’, 출시 5주년

릴리 ‘트루리시티’, 출시 5주년 기념 전국 하이브리드 심포지엄 가져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와 보령제약(대표: 이삼수, 안재현)은 공동 판매 중인 주 1회 GLP-1 유사체 ‘트루리시티(성분명: 둘라글루타이드)’의 출시 5주년을 맞아, 5월 25일부터 약 두 달간 ‘동고동락 커넥트 심포지엄(동GO동KNOCK Connect Symposium)’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5월 25일 개최된 서울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여 진행되었다. 5월 25일에 진행된 첫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주요 당뇨병 진료지침에서 권고하는 GLP-1 유사체의 역할과 동반질환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 치료에서 트루리시티의 임상적 가치를 조명하는 강의와 토론 세션이 ..

피에이치씨, 이랜드리테일과 스마트케어존 임대계약

피에이치씨, 이랜드리테일과 스마트케어존 임대계약 피에이치씨(057880)는 이랜드리테일과 스마트케어존 임대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임대계약은 지난 7월 6일 피에이치씨와 이랜드 간 체결한 디지털 헬스케어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 피에이치씨는 이랜드리테일 매장에 스마트케어존 설치 및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시작한다. 첫 매장은 NC백화점 강서지점이며, 9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백화점, 뉴코아, 2001 아울렛 등 오프라인 유통매장에 점차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스마트케어존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간단한 검진 및 문진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를 통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경기도약, 병원약사회장 면담.. 병원약사 현안 논의

경기도약, 병원약사회장 면담.. 병원약사 현안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아주대 병원 약제팀장실에서 이영희 병원약사회장과 면담을 갖고 병원약사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영희 병원약사회장은 병원약사회 중점 추진과제로 1)병원약사 인력기준 개선 문제 2)전문약사 제도화 3)병원약사 임상서비스 수가신설과 병원 임상약사 인력 확충에 대해 정책과제와 병원약사회 조직 강화를 위한 신상신고 제고에 대해 경기지부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 비상상황에서 경기지부 회원인 병원약사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병원약사회의 주요 중점과제에 대해 공감을 표하면서 병원약사회 정책과제와 병원약사 신상신고율 제고가 실현되도록 지원과 협력을 다하겠다며 약사법상 약사의 개념에..

라엘, 팬티형 생리대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 공식 론칭

라엘, 팬티형 생리대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 공식 론칭 아마존 1위 생리대 라엘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우먼 웰니스 브랜드 라엘이 팬티형 생리대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를 공식 론칭했다. 신제품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는 지난 2일 카카오메이커스 선런칭 후 7천9백여 건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라엘은 신제품 공식 론칭을 기념해 12일부터 22일까지 최대 52%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마존 1등 생리대 브랜드 라엘이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한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는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안심 숙면을 도와주는 팬티형 생리대다. 특히, OCS 인증 목화를 사용한 100% 유기농 순면 커버로 민감한 피부도 자극없이 착용할 수 있고, 팬티형 생리대가 엉덩..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시와 업무협약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시와 업무협약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지난 11일 상주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후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시청에서 실시됐으며,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과 강영석 상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부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와 기업들의 생리대 지원 사업이 활발해졌지만 여전히 생리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여성 청소년이 많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의 기본권 보장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맺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일반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과 생수 사업회사 동천수..

경기도약, 난매 한약국 대책 마련 제약사 간담회

경기도약, 난매 한약국 대책 마련 제약사 간담회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전차열, 조영균)는 도 넘은 일반의약품 저가 판매로 약사회의 공분을 사고 있는 한약사 운영 난매약국에 대한 조치를 위해 제약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대책을 논의했다. 8월 11일 지부 약사회관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해당 한약국과 거래가 있는 4곳의 대형 제약사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최근 종근당의 한약사 개설약국에 대한 일반의약품 공급 거부 사태가 법적 문제가 없는 것에 대한 선례가 생김에 따라 이를 제약사 한약국 영업 방침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하는 등 심도 깊은 논의를 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도 넘은 의약품 저가 판매로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소비자를 유인하는 난매 한약국에 대..

콜린알포세레이트 임상재평가 환수협상, 44개 업체와 체결

콜린알포세레이트 임상재평가 환수협상, 44개 업체와 체결 건보공단, 연간 약품비 약 1,730억원 지출에 대한 안전장치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44개 업체와 콜린알포세레이트 임상재평가 조건부 환수 협상을 8월 10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상은 작년 12월 14일부터 시작하여 2차례 연기, 재협상 및 2차례 추가 연기를 거듭하며 약 8개월 동안 진행된 마라톤 협상이었다. 환수율은 업체 전체 동일하며 기존 임상재평가 모니터링 결과, 콜린알포세레이트 제제의 제외국 보험등재 현황 및 2011년 기등재 목록정비 당시 조건부 급여시 환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용하였다. 이와 더불어, 단일 환수 또는 기간별 차등환수 및 약가인하 등과 같은 계약 방식의 다양화로 합의율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의약정책 2021.08.12

신테카바이오-KT, AI슈퍼컴센터 구축 전략적 MOU

신테카바이오-KT, AI슈퍼컴센터 구축 전략적 MOU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KT와 손잡고 친환경·고효율 AI슈퍼컴센터 건립 및 구축 사업에 돌입한다. 신테카바이오는 11일 주식회사 KT(대표 구현모, 030200)를 주축으로 한 ‘KT컨소시엄’과 ‘신테카바이오 AI슈퍼컴센터 구축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가 주관사로 구성한 컨소시엄에는 KT(전기·통신·기계), KT엔지니어링(건축·토목·조경), 한기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설계)가 참여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하여 이날 협약식에는 신테카바이오 조혜경 경영총괄사장과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유창규 상무,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 이수길 전무 등 최소한의 필수 인원만..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북미 임상 3상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북미 임상 3상 국제학술지 게재 유효성 및 안전성 측면에서 FDA 가이드라인 충족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 ‘GC5107(국내 제품명: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의 북미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국제학술지 ‘첨단면역학회지(Frontier in Immunology)에 게재됐다고 12일 밝혔다. 학술지에 실린 논문 내용은 미국 10개, 캐나다 7개 등 총 17개 의료기관에서 3세부터 70세 사이의 1차 면역 결핍증(Primary Immunodeficiency) 환자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GC5107’의 북미 3상 결과다. 논문에 따르면 최종 임상 검증에서 ‘GC5107’이 FDA 가이드라인에 준한 평가 지표를 모두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AI신약개발 ‘연합학습 기반 협력지원 실증 연구’ 기업·기관 모집

AI신약개발 ‘연합학습 기반 협력지원 실증 연구’ 기업·기관 모집 인공지능신약개발지능센터.... 17일까지 접수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화종)는 ‘2021년도 연합학습(FL) 기반 협력지원 실증연구’에 참여할 기업·연구소·기관 등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인공지능(AI) 활용 신약개발 교육·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구는 연합학습 기반의 머신러닝 모델 구현방법을 모색하고, 향후 국내 AI 신약개발 연합학습 컨소시엄 구성 등에 대한 기술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연합학습(Federated Learning, FL)이란 원시데이터 보유기관이 데이터를 직접 공개 또는 공유하지 않고, 참여기관 간 머신러닝 모델 공유와 전이학습(Transfer Le..

부광약품,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발매

부광약품,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발매 부광약품은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은 코엔자임Q10이 고함량(100mg) 함유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으로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혈압을 감소시켜 혈압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또한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제품에는 비타민D 10μg, 비타민E 3.3mg, 아연 2.55mg, 셀레늄16.5μg이 들어있어 각각의 기능성을 가지고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고,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

성남시약사회,‘약사가운 무료 배포완료’

성남시약사회,‘약사가운 무료 배포완료’ 회원신고 마친 약사 650여명 대상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약사가운 제작해 회원들에게 무료배포 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약국위원회(담당부회장 최재윤, 위원장 정성희)는 약사가운을 자체 제작해, 각지역 반이사 등을 통해 무료배포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가운은 사계절 고급형으로 성남시약사회 로고와 대한약사회 로고가 함께 새겨져 있다. 회원신고를 마친 개국 및 약국 근무약사를 비롯해 제약·도매 신고 회원들에게도 무료 제공했다. 한동원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약국경영이 날로 악화되고 있어 힘든 상황인 만큼 회원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며 “회원들 모두 힘든 상황이지만 국민보건향상을 위해 조금만 더 힘을 내어 달라”고 밝혔다

약국 건기식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약국 건기식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16개시도약사회장협의회-건강기능식품 업체 16개시도약사회장협의회(회장 정현철, 이하 협의회)는 네이처퓨어코리아, 바이오에비뉴, 팜스빌 세 곳의 건강기능식품 업체와 10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약국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늘 협약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업체는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및 섭취일수가 30일 이하인 소량 포장단위 제품을 생산하여 약국에 단독으로 유통하고, 약국이 건강기능식품을 상담⸱판매 시 참고할 수 있는 상담툴(tool)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약사회와 협의회는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제조생산업체와 수차례 논의를 거쳐 제품 생산 단계에서부터 소포장으로 제품을 생산하여 약국에 공급하기로 결정하였다. 김대업 ..

2021 미래약사연수원 오픈, 약대생 대상 연수

2021 미래약사연수원 오픈, 약대생 대상 연수 시의성과 구체성을 갖춰..8월 4째 라이징파마시스트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기획위원회(위원장 최진혜)는 11일, 「2021 미래약사연수원」을 열었다. 전체 약대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2021 미래약사연수원은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와 공동으로 마련하여 8월 한 달간 선배 약사와 약대생간의 소통의 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대업 회장은 헤드라이너 강연을 통해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약사의 공적인 역할 강화와 약사전문성 향상에 걸맞은 보상체계 구축이 약사의 미래에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약사의 미래정책을 위해 올바른 전문약사제도 구현과 주민 접근성이 높은 지역약국의 역할 확대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의경 前 식약처장은 식약처장 재직 당시 지역약국을 통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