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23 22

최광훈, 엄태훈 씨 관련 약사회에 문제 제기

최광훈, 엄태훈 씨 관련 약사회에 문제 제기 약사회 상근임원 채용은 인사권 남용...즉각 정리하고 사과 촉구 약학정보원의 PM2000 관련 최광훈 전 경기도약사회장이 문제를 제기했다. 최 전 회장은 이와관련 23일 성명을 통해 대한약사회장은 약학정보원 PM2000 관련 업무상배임 범죄의심자를 즉각 해임하고 인사권 남용 행위에 대해 공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과거 약학정보원의 약사 개인정보 약국 영업정보 의약품 정보 PM2000 설계및 데이타등 정보자산을 무단 반출한 업무상배임행위로 실형을 받은 엄태훈등을 보험프로그램 전반적 업무를 총괄하는 현)약정원 상임이사와 연봉 일억원 상당 대한약사회 전문위원으로 임명한 것은 8만 회원을 우롱한 인사권 남용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관련자를 즉각..

조르단 코리아, 영유아용 칫솔 ‘스텝’ 라인 리뉴얼 출시

조르단 코리아, 영유아용 칫솔 ‘스텝’ 라인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영유아용 칫솔 ‘스텝(STEP)’ 라인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조르단 코리아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진행했다. 조르단 코리아가 의뢰해 진행된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존 구매자들이 생각하는 조르단 영유아용 칫솔 스텝 라인의 가장 큰 장점은 ‘부드러운 칫솔모’와 ‘재미있는 양치’였다. 이 점에 착안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칫솔모를 약 20% 얇게 만들어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아이들이 좋아할 귀여운 캐릭터를 제품에 적용했다. 영유아용 칫솔 스텝라인은 0~2세용 ‘스텝1’, 3~5세용 ‘스텝2’, 6~9세용 ‘스텝3’로 구성됐다. 3가지 제품 모두 칫솔..

성남시약사회,‘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현판식

성남시약사회,‘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현판식 이달중 450여 약국에 현판 및 홍보물 배포 성남시약사회는 지난 20일 성남시 여성가족과와 함께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현판식은 지난 7월 시약사회와 성남시의 협약에 따른 것으로 성남시는, 20일 분당백제약국(한동원 회장)을 시작으로 시약사회 소속 450여 약국에 ‘가정폭력 안전지킴이약국’ 현판과 관련 홍보물을 이달중 배포 완료할 예정이다. 이에따라 시약사회 회원들은 약국을 찾는 주민에게서 가정폭력 징후를 발견시 관련기관 안내 및 피해지원, 관련 정보를 해당 주민에 제공하고 성남시는 가정폭력 피해자를 전문상담기관인 성남가정폭력상담소, 굿패밀리상담센터,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에 연계해 보호받을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성남..

뷰노 의료 음성 AI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 부산대병원 도입

뷰노 의료 음성 AI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 부산대병원 도입 글로벌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주식회사 뷰노(대표 김현준)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VUNO Med®-DeepASR™)을 부산대학교병원(이하 부산대병원)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의료진의 판독 내용을 실시간 문서화하는 솔루션으로, 다수의 의료기관에 도입되면서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뷰노메드 딥ASR™은 학습 데이터의 99%가 수천 시간에 달하는 의료 데이터로 집중 구성된 임상 맞춤형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길이가 길고 복잡한 단어가 포함되어 있거나 국영문이 혼재된 의학 용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문서화하는데, 내부 성능 검증 결과 98% 이상의 음성..

GC녹십자랩셀, CT303 국내 임상 IND 신청

GC녹십자랩셀, CT303 국내 임상 IND 신청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줄기세포치료제 GC녹십자랩셀이 건선에 이어 줄기세포치료제 적응증 확대에 나섰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급성호흡곤란증후군(acute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ARDS) 치료제 후보물질인 ‘CT303(동종편도유래중간엽줄기세포)’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환자 8명을 대상으로 ‘CT303의 단회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다. 다기관, 공개, 용량 증량의 임상 1상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 환자의 주요 사망원..

오노약품, BRAF저해제 ‘비라토비 75mg’, 국내 승인

오노약품, BRAF저해제 ‘비라토비 75mg’, 국내 승인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로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은 지난 19일 BRAF저해제 ‘비라토비® (성분명: 엔코라페닙) 캡슐 75mg’(이하 비라토비)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전 치료 경험이 있는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직결장암의 성인 환자의 치료 시 세툭시맙과의 병용요법’으로 판매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에서 BRAF V600E 유전자변이 양성은 직결장암 환자의 4.7%에서 나타나고 BRAF V600E변이가 없는 경우에 비해 예후가 좋지 않다.BRAF 유전자변이가 있는 직결장암에서의 효능 및 효과를 기반으로 승인된 약제가 없어 새로운 치료 선택지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오가논, ‘호흡기 알레르기 진단과 치료’ 심포지엄

오가논, ‘호흡기 알레르기 진단과 치료’ 심포지엄 30일부터 1주일간 개최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다가오는 환절기에 대비하여 호흡기 알레르기질환 환자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호흡기 알레르기 위크’ 심포지엄을 오는 30일부터 일주일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흡기 알레르기 위크’는 본격적인 환절기 시작에 앞서, 악화되기 쉬운 호흡기 알레르기질환과 늘어나는 호흡기 알레르기질환 환자의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내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등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국오가논 의료진 전용 포털 오가논커넥트(www.organonconnect.co.kr)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5일간 5개의 세션이 이어진다. 세션은 ▲알레르기비염의 진단과 치료, Key points(..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대상 수상자에게 순금 25돈 메달 수여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주최하는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이 오는 9월 30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 주제로 작성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 분량의 수필 작품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입선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에서 예심과 본심을 거쳐 10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5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25돈 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15돈 메달, 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심사평가원,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업무협약

심사평가원,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업무협약 강원도 다문화가정 맞춤형 보건의료 사회공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본부장 박미경)는 20일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업무협약을 심사평가원 본원에서 체결했다.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사업은 강원도 다문화 의료취약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키트 지원과 다양한 언어로 제작된 건강 및 투약정보 등에 대한 안내서 및 컨텐츠 등을 통해 다문화 가정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된 ‘전국 보건의료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가 제안한 사업으로, 총 15개 사회복지기관 및 비영리단체, 사회적 경제기업 등의 제안..

◆의약정책 2021.08.23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크로키’, 수상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크로키’, 수상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 바이오팜그룹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Red Dot Design Award 2021)’에서 크로키가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로키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미용성형용 실 브랜드다. 지난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경연대회로 독일의 ‘iF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

박영달 경기도약회장 도내 공공심야약국 방문

박영달 경기도약회장 도내 공공심야약국 방문 경기도약 박영달 회장이 지난 8월 19일 늦은 시간, 도내 공공심야약국을 전격 방문하여 운영현황과 약국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새벽녘까지 불을 밝히고 있는 약사들을 위로 격려했다. 박영달 회장과 조양연 부회장은 8월 19일 저녁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경기도 전역에 위치한 공공심야약국을 방문하여 근무 중인 약사를 격려하고 고충과 개선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경기도 공공심야약국은 지난 2015년 하반기부터 도내 6개 약국을 시작으로 현재 16개 약국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 공공심야약국은 365일 단 하루도 쉼 없이 매일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3시간 동안 지역 주민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 대국민 신뢰 강화를 위해 크게 일조해 오고 있다. 박영달..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 입점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 입점 입점 기념 전 제품 30% 할인, 샘플 키트 증정 이벤트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20일, 신세계백화점의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에 입점했다. 현대약품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자 시코르닷컴에서도 랩클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약품 랩클이 시코르닷컴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과 ‘앰플’,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총 3종이다. 랩클의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과 ‘앰플’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

[공고]충남약사회 2021년도 온라인 연수교육

1.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약권신장을 위해 진력하시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본회에서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제50조 및 시행규칙 제47조에 의거 마약류취급자 교육과 약사법 제15조, 동법 시행규칙 제5조 및 대한약사회 정관 제7조에 의거, 3. 2021년도 온라인 회원연수교육을 코로나-19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비대면 On-Line 방식으로 1개월 여간 플랫폼을 오픈하고, 회원 약사님들께서 세미나 (동영상 강의) 시청으로 편의제공 및 연수교육의 내실화 제고 차원에서 첨부와 같이 실시합니다. 4. 2021년도 연수교육은 대한약사회 연수교육 2평점을 수강 후, 충남 약사회 연수교육 6평점을 수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을 안내드리오며, 또한, ※금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추가교육은 실시하지 못함을 양해하여..

국동, 반기보고서 한정의견에 소명

국동, 반기보고서 한정의견에 소명 악의적 정보 허위사실엔 법적 대응 국동은 최근 반기보고서 한정 의견에 대한 소명을 진행 중이며, 악의적인 허위정보에는 법적인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7일 국동은 공시를 통해 한정 의견을 받은 반기보고서를 공시로 제출했다. ㈜쎌토로이 특허권의 독점적 실시권에 대한 대가를 경상개발비로 처리한 부분과 ㈜쎌트로이의 주식을 담보로 한 관계사 ㈜휴맵과 ㈜쎌트로이에 대한 대여금을 대손처리한 부분이 한정의견의 주 요인이었다. 외부감사인은 대여금 회수가능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대손처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회사 측은 종전 감사인과 신규 감사인의 거래타당성 해석 차이라는 입장이다. 경상연구개발비의 경우, 외부감사인이 특허 가치의 불확실성을 근거로 내세웠으나,..

한미약품 ‘맥시부펜시럽’, 8년 연속 소아청소년과 처방 1위

한미약품 ‘맥시부펜시럽’, 8년 연속 소아청소년과 처방 1위 유비스트 기준 2013~2020년 ...스틱형 제품도 인기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의 유소아 해열제 ‘맥시부펜시럽’이 8년 연속 소아청소년과 해열진통 시럽제 처방 1위를 달성했다. 한미약품은 의약품 처방 통계 데이터(UBIST) 기준으로 어린이 유소아 해열제 ‘맥시부펜 시럽’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해열진통 시럽제 부문 처방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맥시부펜시럽은 해열진통 성분인 이부프로펜(Ibuprofen)의 이성질체 중 순수활성체인 ‘덱시부프로펜(Dexibuprofen)’만을 주성분으로 한 해열제로, 덱시부프로펜은 이부프로펜보다 적은 용량으로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며, 비활성체에 의한 부작용을 감소시켰다. 맥시부펜시럽은..

신신제약,UIP620 임상 1상 결과 보고

신신제약,UIP620 임상 1상 결과 보고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신신제약은 패치형 과민성 방광증상 치료제 UIP620의 임상 1상 결과 보고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 시험은 안전성과 약동학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건강한 성인 남성 자원자를 대상으로 항무스카린제 기반의 패치형 시험약인 UIP620과 대조약인 OXP001를 복부에 부착해 실시했다. 그 결과 대조약과 비교했을 때 이상 반응의 정도나 양상에 있어 유의한 차이가 없어 독성의 우려가 없는 치료용량 범위 내에 있다고 나타났다. 또한 대조약에 비해 초기 흡수량이 많아 치료 효과 발현시점이 단축될 가능성이 있고, 체내에서 충분한 혈중농도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돼 향후 개발 및 임상시험 연구에 유용할 것으로 ..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기부 통해 나라사랑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기부 통해 나라사랑 5년간 저소득 국가유공자 3천명에게 전달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매년 8월,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자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 대상으로 안티푸라민 제품을 담은 ‘나라사랑 나눔상자’를 기부하고 있다. 올해 5년째를 맞는 이 활동은 2017년 시작되어 임직원들의 봉사를 통해 나눔상자를 직접 제작 기부하여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놓이신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힘을 드리고자 기부 규모를 확대하여 안티푸라민 나눔상자 총 1,0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만큼, 대규모 임직원 자원봉사는 지양하고 기부품을 서울남부보훈지청 등에 직접 전달하여 보훈섬김이를 통해 각 가정 방문시 전달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고령의 국가유공자 어..

피에이치씨, 브루나이 정부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

피에이치씨, 브루나이 정부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 피에이치씨(057880 / 대표이사 최인환)는 브루나이 정부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루나이 정부 입찰로 이루어졌으며, 첫 수출 물량은 50만개다. 피에이치씨는 지난 7월 16일 말레이시아에서 최초로 홈키트 허가를 받은 바 있다. 피에이치씨의 Gmate Covid-19 Ag 제품은 타액진단 및 앱을 통한 관리가 장점이다. 국내 자가진단키트 허가는 아직 진행 중이지만 말레이시아, 오스트리아, 콜롬비아 등에서 자가진단키트로 허가를 받고 점차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해당 제품이 호평을 받으면서 이웃 국가인 브루나이 정부에서도 도입을 확정하였다.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아 코로나19 철옹성으로 불렸던 ..

동아제약, 동대문구 저소득 청소년 생리대 지원

동아제약, 동대문구 저소득 청소년 생리대 지원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동대문구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시 동대문구 동대문구청에서 실시됐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 준수 하에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부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와 기업들의 생리대 지원 사업이 활발해졌지만 여전히 생리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여성 청소년이 많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문제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여성 청소년들이 위생용품에 구매에 대한 부담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심사평가원, 덴마크 의약청과 보건의료 세미나

심사평가원, 덴마크 의약청과 보건의료 세미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과 덴마크 의약청*(이하 ‘의약청’)은 19일, 주한덴마크대사관에서 한국과 덴마크 양국의 보건의료 발전과 상호협력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양국 보건의료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희망하는 주한덴마크대사관의 전폭적인 지지로 마련됐다. 세미나는 의약청 Ms. Mette Aaboe Hansen(메테 아보 한센) 부청장, 주한덴마크대사관 Mr. Henrik Nielsen(헨릭 닐센) 공관차석 및 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됐고, 각 기관별 기능과 역할이 소개됐다. 이어 각국의 지불제도와 보건의료 데이터 등 세부 협력 분야에 대한 설명과 논의가 이어졌고, 특히 심사평..

◆의약정책 2021.08.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