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19 20

심평원 대전지원,전기안전공사 지역본부와 안전경영 협업

심평원 대전지원,전기안전공사 지역본부와 안전경영 협업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공진선, 이하 ‘대전지원’)은 18일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최덕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안전경영 및 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안전캠페인 활동과 전기안전점검,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공진선 대전지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역량이 국민안전을 위한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상호협력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고, 최덕기 본부장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민이 전기안전을 넘어 안심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의약정책 2021.08.19

신장학회, 아시아 6개국 신장학회와 학술교류 MOU

신장학회, 아시아 6개국 신장학회와 학술교류 MOU 아시아를 대표하는 신장학 분야 학회로 발돋움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는 학회의 국제화를 위해 아시아 국가 6개국 (일본, 싱가포르, 태국, 인도, 홍콩, 말레이시아) 신장학회와 파트너십을 잇따라 체결했다 . 그 외에도 현재 호주, 홍콩, 브루나이 신장학회 등과 MUO 체결을 위한 협의 중이다.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대한신장학회는 온라인을 통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학회와는 매년 국가 간 연례 학술대회에 각국의 연자를 초청해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정보 교환 및 공동 연구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미니 컨퍼런스를 열어 각국의 의료 정책 등에 대해 토론하며 친목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신장학회와 격년제로 각..

비비비, 코로나키트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 지정

비비비, 코로나키트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 지정 비비비(대표이사 최재규)는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MARK-B™ COVID-19 Ag’가 체외진단의료기기 업계 최초로 특허청으로부터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이란 특허청장이 혁신성을 인정하여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추천한 제품 중 기획재정부 장관이 구성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조달정책심의위원회에서 공공성과 혁신성을 인정한 제품을 말한다. 정부는 공공 구매력을 활용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 질도 높이기 위해 기술 혁신성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 등을 선별해 ‘혁신제품’으로 지정하고 있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공공기관의 수의계약 납품 대상이 되며, 공공기관 ‘혁신구매 목표제’의 적용도 받게 된다. 이번..

카테고리 없음 2021.08.19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명 공개 채용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명 공개 채용 8월 26일 18:00까지 원서 접수, 내년 2월 3일 수습임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1년 하반기 정규직 약사 15명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약사 면허 취득 후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또는 약사 면허 취득 후 약학 관련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2022년 2월 말까지 석사학위 취득자 포함)이다. 채용직급은 4급 과장이며, 약제등재, 약제 급여기준관리, 약제 결정 및 조정, 약제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원 희망자는 8월 26일 오후 6시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채용 홈페이지(https://hira.incruit.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민 ..

◆의약정책 2021.08.19

노바티스 ‘사(四)기충전 캠페인’, 제 1회 온라인 건강강좌

노바티스 ‘사(四)기충전 캠페인’, 제 1회 온라인 건강강좌 전이성∙진행성 유방암 환자를 위한 이벤트 한국노바티스㈜(임시대표 킴 스카프테 모르텐센)는 전이성∙진행성(4기) 유방암 환자의 치료 사기(士氣)를 북돋겠다는 취지를 담은 ‘사(四)기충전‘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의 첫 행사로 오는 9월 11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제1회 유방암 건강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四)기충전 캠페인’은 ‘4기(전이성∙진행성) 유방암 환자 및 가족의 고통이 크지만, 정보 부족으로 인해 잘못된 민간요법에 의존하거나 치료 포기로 이어지는 상황을 바로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최근 4기 유방암의 진단 및 치료 발전 등의 변화에 따라 높아진 환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정확하고 올..

카테고리 없음 2021.08.19

강원 대표 기업’ 휴젤, ‘강원수출 희망 토크콘서트’ 참여

강원 대표 기업’ 휴젤, ‘강원수출 희망 토크콘서트’ 참여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18일 강원도가 개최한 ‘강원수출 희망 토크콘서트’에 참여, 강원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휴젤의 주요 수출 성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오프라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2021년 수출 25억 불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강원도의 상반기 수출 성과를 되짚어보고 우수한 실적을 거둔 지역 기업 및 전문가와 함께 수출 성공 비결과 하반기 시장 동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휴젤은 강원 지역을 대표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이자, 세계 시장에서 K-바이오의 우수성과 역량을 펼치고 있는 의약품 수출 선도기업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 회사..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 면역세포치료제 업체 공동투자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 면역세포치료제 업체 공동투자 美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기업 '알로플렉스' 대웅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가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신약 개발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과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정승원)는 미국 보스턴 소재 신약개발회사 알로플렉스(Alloplex Biotherapeutics)사에 100만 달러 규모의 공동투자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알로플렉스의 항암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중장기적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알로플렉스는 면역세포치료 플랫폼을 보유한 미국 바이오기업으로 하버드대학교 출신 면역학자이자 20년 이상의 제약산업 경험을 지닌 프랭크 보리엘로(Dr. Frank Borriello MD, PhD) 박사가 201..

부광약품, 더 깨끗한 발각질 제거제 신제품 출시

부광약품, 더 깨끗한 발각질 제거제 신제품 출시 부광약품은 식물성 복합 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더 깨끗한 발각질 제거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깨끗한 발각질 제거제’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풋케어 제품이다. 각질 제거를 원하는 부분에 분사하여 가볍게 문질러준 후 씻어내면 되므로 물에 불리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발각질을 관리하지 않으면 무좀과 발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보습과 순한 각질 제거 등으로 매끈한 발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발 각질과 땀과 세균이 만나면 악취성 화학물질인 이소발레릭산이 생성되는데, 이는 발냄새의 주범으로 발각질을 적절하게 해 줘야 관리가 되는 만큼, 근본적으로 발각..

유비케어 ‘의사랑’, 대규모 업데이트

유비케어 ‘의사랑’, 대규모 업데이트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자사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 내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사랑’은 병·의원에서 환자의 접수, 진료, 검사, 청구, 수납 등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 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유비케어가 이번에 업데이트 한 부분은 △예약 관리 △상담 관리 △시술 관리 등 비급여 핵심 기능이다. 회사 측은 환자 관리를 위해 ‘의사랑’ 외 별도 솔루션을 구매하는 고객의 부담을 낮추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피부과, 가정의학과 및 일반 의원에서 미용 비급여 항목과 수액, 물리치료 등 다양한 영역..

오가논, 모범적 기업문화 확립 실천에 적극 행보

오가논, 모범적 기업문화 확립 실천에 적극 행보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서약 등 사내문화 확립 한국오가논이 출범 후 모범적인 기업문화 확립과 실천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오가논은 김소은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 및 소속감(DEI & B; Diversity, equity, inclusion & belonging, 이하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글로벌 서약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오가논 출범 후, 본사 CEO인 케빈 알리(Kevin Ali)와 경영진이 서약한 ‘다양성과 포용성을 위한 CEO 행동’의 연장선으로 기업문화 조성에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위한 CEO 행..

비보존 제약, 박완주 신임 사장 영입

비보존 제약, 박완주 신임 사장 영입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 비보존 제약(회장 이두현)이 영업 마케팅 분야 강화를 위해 박완주 사장을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박완주 사장은 성균관대 경영학 석사 출신으로, 한미약품 영업 마케팅 분야에서 27년을 근무했으며, 2015년 총괄 영업본부장을 끝으로 정년 퇴임했다. 이후 이니스트바이오제약에서 4년간 부사장으로 근무하며 개발, 영업, 마케팅, 관리 등 다방면의 업무를 경험한 제약업계의 베테랑 경영인이다. 박완주 사장은 “상반기에 있었던 여러가지 악재들을 조기에 청산하고 내부 결속력을 강화, 신약 위주의 영업 마케팅 조직을 구축해 글로벌 제약사로의 변신에 일조하겠다”며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과 후속 경구용 진통제 및 중독 치료제 후보물질 VVZ-24..

대한뉴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 런칭

대한뉴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 런칭 프로폴리스·콜라겐 제품 등 출시 예정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DiNU : define nutrition)’를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디뉴는 ‘기능에 집중한 가장 이상적인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슬로건으로 탄생한 건강식품브랜드로, 제약사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기능에 집중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가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판매 물품을 늘려갈 방침이다. 디뉴 브랜드 제품은 구강 항균 기능에 집중한 츄어블 타입 프로폴리스 제품 디뉴폴리스 를 시작으로 장까지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 흡수율이 높은 콜라겐 제품을 올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기존 전문가용 순수 제품인 100% 아스코르빈산과 100..

GC녹십자랩셀, 건선 줄기세포치료제 국내 임상 IND 승인

GC녹십자랩셀, 건선 줄기세포치료제 국내 임상 IND 승인 GC녹십자랩셀이 건선 줄기세포치료제 국내 임상에 본격 돌입한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건선 줄기세포치료제 후보물질인 ‘CT303(동종편도유래중간엽줄기세포)’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GC녹십자랩셀은 지난 6월 해당 임상에 대한 IND를 제출한 바 있다. 이번 임상은 중등도에서 중증 판상형 건선(Moderate to Severe Plaque Psoriasis, PsO) 환자 24명을 대상으로 ‘CT303’의 단회∙반복 투여 시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다. 다기관, 공개, 용량 증량의 임상 1상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에서 진행될 예..

전혜숙 최고위원, 약사회 방문하여 정책간담회

전혜숙 최고위원, 약사회 방문하여 정책간담회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이 17일, 전혜숙 의원과 약사현안 관련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인 전혜숙 의원은 이날 약사회관에서 진행되는 상임이사회에 앞서 김대업 회장과 상임이사들과 만나 약사현안을 하나하나 나열하며 관심을 표했다.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혜숙 최고위원님은 국회에서 보건의료 전반을 아우르는 굵직한 역할부터 잘 눈에 띄지 않는 약사현안에 이르기까지 본인이 해야한다고 하는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뚝심있고 섬세하게 추진해오고 계시다.”며 “어려운 고비고비마다 보여주신 전혜숙 최고위원님의 도움에 항상 감사하다.”고 인사를 표했다. 전혜숙 의원도 “김대업 회장님이 회무 현안에 대해 국회, 복지부 및 식약처 관계자들에게 이해를 구하고 소..

닥터나우 앱의 조제약국 임의배정은 공고 위반

닥터나우 앱의 조제약국 임의배정은 공고 위반 대한약사회, 보건복지부 유권해석 공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은 18일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환자의 약국선택을 제한하는 운영방식이 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 공고 위반으로 판단한 보건복지부 유권해석 내용을 공개했다.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비대면 진료플랫폼 앱의 일반의약품 주문·배송 운영방식을 불법으로 판단하였음에도 닥터나우 앱은 제휴약국을 보호하겠다는 명목으로 약국명을 환자에 공개하지 않고 임의 배정하여 논란을 부추기고 있었다. 이에 대한약사회는 보건복지부에 닥터나우의 운영방식에 대한 유권해석을 질의하였으며, 보건복지부는 환자의 선택 또는 결정의 여지 없이 환자에 약국을 자동(임의) 배정하여 처방전을 전송하는 방식은 공고 위반으로 판단하였다. 대한약사회 ..

의약품 도도매 증가에 전문사이트 ‘스마트팜’ 주목

의약품 도도매 증가에 전문사이트 ‘스마트팜’ 주목 제약사-대형업체간 거래 비중 증가로 중소도매에 인기 최근 의약품 유통시장에서 제약사들이 안전한 대형유통 업체와의 거래를 선호하는 사례가 늘면서 ‘도도매’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 도도매 시장이란 유통업체들 간 거래를 뜻하는 것으로 의약품도매상이 또 다른 도매상에 공급하는 유통단계를 말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6월 발간한 ‘2020 완제의약품 유통정보 통계집’에 따르면 도도매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15조 6383억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8년 12조 1040억원, 2019년 14조 3059억원으로 최근 3년간 꾸준히 늘어 약 23% 증가했다. 도도매 시장 규모는 지난해 전체 의약품 유통규모인 42조 3023억원에서 약 37..

한미헬스케어, 신세계푸드와 건강 젤리 ‘브이츄 3000’ 출시

한미헬스케어, 신세계푸드와 건강 젤리 ‘브이츄 3000’ 출시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 계열사인 한미헬스케어가 신세계푸드와 협업을 통해 비타민 젤리 ‘브이츄 3000(V-chew 3000)’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미헬스케어는 지난 3일 신세계푸드와 상품개발 및 공동마케팅 등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비타민 젤리뿐 아니라 향후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강 콘셉트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기로 했다. ‘브이츄 3000’은 요즘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어린이 청소년 및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간식으로 즐길 수 있게 만든 젤리 제품이다. 레몬, 자몽, 사과, 샤인머스켓, 라임민트 등 5가지의 천연 과즙이 들어가 있어, 씹으면 젤리 안의 ..

샐바시온 '코빅실-V', 글로벌 판매고 1조 원 상회 예상

샐바시온 '코빅실-V', 글로벌 판매고 1조 원 상회 예상 코스닥 기업 바이오로그디바이스(208710)는 자회사를 통해 투자한 관계사 샐바시온이 생산, 공급하는 ‘코빅실-V(Covixyl-V)’의 연간 판매고가 1조 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샐바시온의 계약방식은 국가별로 최소주문수량(MOQ)를 기준으로 한 최소연간확정물량(Minimum Guarantee) 방식이다”라며 “매출의 기준이 되는 제품의 예상 판매가격은 19.99달러로 잠정적 확정되어 있고, 국가별 구매력(PPP)에 따라 조정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대동소이 하리라는 가정으로 판매고 1조 원을 넘어 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코빅실-V’의 판권계약이 확정적인 곳은 중동, 남미 등이 있다. 그..

의약품 부작용…유전체 분석으로 최소화 솔루션은?

의약품 부작용…유전체 분석으로 최소화 솔루션은? 지니너스 헬스스캔의 약물 반응성 검사로 가능 상세불명의 통풍을 진단받은 60대 A씨는 내원한 병원으로부터 약을 받아 복용하던 중 19일째에 발열, 근육통, 감기증상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였다. A씨는 지속되는 발열과 전신피부 홍조, 입술 포진, 구내염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였으나 피부 발진이 악화되어 상급병원으로 전원하였다. 그 후 스티븐슨-존슨 증후근 의심 진단 하에 스테로이드 치료를 시작하였지만 결국 의식혼란으로 중환자실로 이동하게 되었다. A씨는 최종적으로 드레스 증후군, 급성 간부전을 진단받았고 계속되는 의식저하와 패혈증 쇼크로 결국 사망했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 따르면 이런 의약품 부작용 보고 건수가 2019년 26만 2983건으로 정점을 찍고 20..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 ‘고고챌린지’ 동참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 ‘고고챌린지’ 동참 “일회용품 안쓰Go!, 친환경 제품 늘리GO!” 환경부가 주관하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고고챌린지(GoGo Challenge)’ 릴레이 캠페인에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 계열사인 온라인팜의 우기석 대표(사진)가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씩을 정해 약속하는 방식이다. 실천 메시지를 들고 있는 인증샷을 해시태그 등과 함께 SNS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21일 롯데멤버스 전형식 대표로부터 차기 챌린저로 지목 받은 우 대표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일회용품 안쓰고, 친환경 제품 늘리고”라는 생활 속 실천 행동 약속 메시지를 담아 온라인팜 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