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13 10

“요양기관 차등제 미리 신고해주세요!”

“요양기관 차등제 미리 신고해주세요!” 심평원, 짧아진 신고기간에 따른 주의 당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1년 4분기 적용(’21.10월~12월) 입원환자 간호관리료 차등제 등 10개 항목에 대한 분기 신고와 관련해 차질 없이 신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양기관에 주의를 당부했다. 21년도 4분기 적용 차등제 분기신고 기간은 9.16.(목)부터 9.23.(목)까지인데, 심사평가원 심사시스템 전환 작업이 9.17(금) 18시부터 9.21.(화) 9시까지 예정돼 있어, 이 기간 동안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www.hurb.or.kr)에서 차등제 신고가 불가하기 때문이다. 차등제 관련 신고 업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약정책 2021.09.13

휴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 참가

휴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 참가 레티보 우수성 및 다양한 시술 노하우 전달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중국 청두 서부국제박람회장에서 진행된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Mevos International Congress of Aesthetic Surgery and Medicine)’에 참가해 ‘레티보(Letybo)’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회사가 전개 중인 병의원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피알포([PR]4)’를 현지 시장에 처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이어 휴젤이 올해 2회 연속 참가한 MEVOS는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된 권위 있는 의료·미용 관련 학회다. 이번 학회에는 휴젤을 비..

헬릭스미스, CGT Plant 준공식 개최

헬릭스미스, CGT Plant 준공식 개최 유전자·세포치료제 전문 생산 공장 헬릭스미스가 서울 마곡 본사에 유전자·세포치료제의 전문적 생산을 위한 ‘CGT Plant’를 설립하고 13일 온라인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권희충 한국유전자세포치료학회장, 이철균 한국생물공학회장,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및 Cytiva, GC녹십자EM, Merck, Sartorius, Thermo Fisher 등 30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했다. 헬릭스미스는 국내외 유전자·세포치료제 임상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에 진출하기로 결정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설리반(Frost&Sullivan)에 따르..

서울시약, 바로팜과 업무협약

서울시약, 바로팜과 업무협약 의약품 주문 통합 서비스 대회원 안내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0일 의약품 주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로팜(대표 김슬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약품 주문 통합 솔루션 바로팜 서비스를 서울시 회원들에게 안내하고, 회원약국에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바로팜 서비스는 약국에서 각 의약품 도매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 중인 도매상의 의약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의약품 통합 주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의약품 재고와 가격 비교, 알림톡 발송 서비스, 의약품 정보 식별, 약물 상호작용 검색 기능 등도 제공한다. 한동주 회장은 “약국에서 거래하고 있는 의약품 도매상을 일일이 접속하지 않고도 ..

유한양행-에이비엘바이오, 종양특이적 면역항암 이중항체 전임상 결과

유한양행-에이비엘바이오, 종양특이적 면역항암 이중항체 전임상 결과 유럽종양학회,전임상 모델에서 우수 항암 효능 및 안전성 확인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항암치료 신약으로 개발중인 면역항암 이중항체(YH32367/ABL105)의 전임상 효능 및 독성 시험 결과를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 이번 연구결과는 오는 9월 16일(유럽현지시간) 유럽종양학회(ESMO) 연례 학술대회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초록은 9월 13일(유럽 현지시간)에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YH32367은 유한양행과 에이비엘바이오사(대표 이상훈)가 공동연구중인 약물로, 종양세포에 특이적으로 결합하여 T면역세포 활성수용체인 4-1BB의 자극을 통해 면역세포의 항암작용을 증가시키는 항암제다. 종양특이적 면역활성..

GC녹십자랩셀-GC녹십자셀 합병안 주총 통과

GC녹십자랩셀-GC녹십자셀 합병안 주총 통과 양사 임시 주총서 합병안 승인, 합병기일 11월 1일 GC녹십자랩셀-GC녹십자셀은 13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합병기일은 11월 1일이며, 합병 후 존속법인은 GC녹십자랩셀이다. 합병비율은 1대0.4023542 로, GC녹십자셀 주식 1주당 GC녹십자랩셀 신주0.4023542주가 배정된다. 신규상장예정일은 11월 17일이다. 양사는 합병의 가장 큰 시너지로 GC녹십자랩셀의 세포치료제 연구, 공정기술과 GC녹십자셀의 제조역량의 유기적 결합 및 활용을 꼽았다. 합병 후 양사가 공통적으로 개발 중인 면역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전 영역에 걸친(T, NK, CAR-T, CAR-NK 등) 파이프라인 확보가 가능해 사실상 세포치료제 영역..

한미약품, 단장증후군 혁신신약 연구 결과 발표

한미약품, 단장증후군 혁신신약 연구 결과 발표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세계 최초 월 1회 투여 제형 개발 중 작은창자(소장) 기능이 선천적으로 또는 생후 외과적 절제술로 60% 이상 소실돼 흡수 장애와 영양실조를 일으키는 난치성 희귀질환인 단장증후군 환자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혁신신약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9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 European Society for Clinical Nutrition and Metabolism)에서 단장증후군 치료 바이오신약 LAPSGLP-2 Analog의 연구 결과들을 구연 및 포스터로 발표해 주목받았다고 13일 밝혔다. LAPSGLP-2 Analog는 한미약품의 독자 ..

헥톤프로젝트, ‘또가비즈’ 개설

헥톤프로젝트, ‘또가비즈’ 개설 실버케어플랫폼 ‘또하나의가족’ 관리자 페이지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의 관리자 페이지인 ‘또가비즈’를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회사측은 ‘또하나의가족’의 8월 신규 회원 수가 전월 대비 120% 증가함에 따라 시설 관리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이번 페이지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리자는 ‘또가비즈’를 통해 운영 요양시설의 관리·상담·홍보를 직접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요양시설 상담 내역 및 리뷰 현황에 대해 24시간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지며, 상담내역 중 ‘오픈상담(특정 시설을 지정하지 않고 등록한 문의)’으로 등록된 사용자의..

‘아토피피부염 치료와 질환 관리 현황’ 설문조사 결과

‘아토피피부염 치료와 질환 관리 현황’ 설문조사 결과 중증아토피연합회, 가려움 완화와 빠른 증상 개선 절실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의 모임인 중증아토피연합회(이하 중아연, 대표 박조은)는 9월 14일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을 맞이해 아토피피부염 환자 672명을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 치료와 질환 관리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8/13일부터 22일까지 약 10일 간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해 온라인 조사로 진행했다. 설문에 참여한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유병기간은 11년 이상이 40.5%로 가장 높았고, 3-7년이 20.1%, 7-10년이 15.6%, 1-3년이 14.0%로 나타났다. 증상 발생 후 의료 전문가를 통해 아토피피부염을 진단을 받기까지 걸린 기간은 3개월 미..

시지바이오, AI 타겟팅 로봇 한국 공급 및 임상연구 추진

시지바이오, AI 타겟팅 로봇 한국 공급 및 임상연구 추진 싱가포르 NDR Medical Technology社와 협업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8일 싱가폴 AI 로봇 의료기기 개발사인 NDR Medical Technology사와 국내에 AI 타켓팅 로봇 Ant-x의 공급과 임상연구 협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싱가포르 산업자원부(Enterprise Singapore)도 함께 참석하여 한국과 싱가포르의 의료기술 협업과 국내 의료기술의 국제화 전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비뇨기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등 다양한 영역에서 ANT(Automated Needle Targeting) System 이 사용될 수 있도록 국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