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02 19

보스톤사이언티픽, 루메니스 써지칼 사업부 인수

보스톤사이언티픽, 루메니스 써지칼 사업부 인수 베어링프라이빗에쿼티아시아로부터 보스톤사이언티픽(NYSE: BSX)은 에너지 기반 의료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비상장 기업 루메니스(Lumenis LTD.)의 글로벌 써지칼 사업부를 베어링프라이빗에쿼티아시아(BPEA, Baring Private Equity Asia) 계열사로부터 인수하는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루메니스 써지칼 사업부는 비뇨기과와 이비인후과 시술에 사용되는 고사양 레이저 시스템, 광섬유 및 부품 등을 포함하고 있다. 루메니스 써지칼 사업부의 2021년 총 매출은 약 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메건 스캔론(Meghan Scanlon) 보스톤사이언티픽 수석 부사장겸 글로벌 비뇨기사업부 총괄은 “인수 계약이 마무리됨에 따라 차별..

GC녹십자, 배백식 경영전략실장 영입

GC녹십자, 배백식 경영전략실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배백식(裵伯植, 45세) 경영전략실장(임원)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배백식 신임 실장은 카이스트(KAIST)에서 토목공학 학사 및 경영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콜롬비아대학교(Columbia University)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이후 2006년부터 보스톤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에서 프로젝트 리더(Project Leader)로 근무했고, 2014년 두산그룹에 입사해 ㈜두산, 두산중공업 등에서 전략 기획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배백식 ..

한미약품,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

한미약품,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 9월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 서류를 오는 9월26일까지 접수한다. 100여명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하반기 공채는 ▲M.D.(Medical Doctor) ▲국내영업 ▲본사(재경, eR&D, 해외BD 등) ▲연구센터(바이오신약, 합성신약, 약리효능 등) ▲팔탄공단(제제연구, 시스템관리, EM 등) ▲평택공단(QC, QA, 약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된다. 상세 모집부문 및 지원자격 등은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https://hanmi.recruit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이달 26일(일)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채 접수 기간 중 한미약품은 취업 준비생들..

삭센다,2분기 비만치료제 중 매출 1위

삭센다,2분기 비만치료제 중 매출 1위 아이큐비아 분석 결과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세계 최초 GLP-1(Glucagon-Like Peptide 유사체 비만 치료제 삭센다펜주 6mg/ml(성분명: 리라글루티드)(이하 삭센다®)가 체중 감소 효과와 장기 안전성을 바탕으로 2분기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25.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분기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고 밝혔다. 의약품 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삭센다는 전체 비만 치료제 시장 2분기 매출 386억 원 중 약 99억 원으로 약 25.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1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삭센다의 2분기 매출은 1분기 대비 약 48% 성장한 수치로 큰 폭의 반등에 성공하며 비만 치료제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심평원, 코로나19 강원도 공공의료원 지원 앞장

심평원, 코로나19 강원도 공공의료원 지원 앞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일 강릉의료원에서 코로나19로 실직, 소득감소 등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강원도 공공의료원에 의료비를 전달했다. 이번 의료비 지원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강원도 5개 공공의료원(원주, 강릉, 속초, 삼척, 영월)에 총 4,000만원(각 800만원)을 후원했다.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로 재정상 어려움을 겪는 강원지역 공공의료원이 취약계층 대상 신규 공공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전년보다 1,000만원 증액된 임직원 성금을 후원금으로 마련하였다. 기호균 기획조정실장은 “심사평가원은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거점병원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의료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의약정책 2021.09.02

멀츠 에스테틱스, 벨로테로 학술 세미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 벨로테로 학술 세미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 자사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가 지난 24일 미용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MEX(Merz Experts)-Seminar’를 개최하고 벨로테로의 우수한 볼루마이징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족도 높은 필러 시술 전략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MEX-Seminar’는 멀츠가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학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세미나는 국내 미용 의료 분야 최대 체인 중 하나인 리엔장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리엔장 잠실, 홍대 등의 네트워크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미나는 ▲필러 시장의 현황을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시작해, ▲‘중안면부(팔자 및 앞볼) 필러 동시 시술 시 임상적 ..

노바티스, 척수성 근위축증(SMA) 아이 지원

노바티스, 척수성 근위축증(SMA) 아이 지원 재활치료 아이디어 공개 한국노바티스㈜(임시 대표 킴 스카프테 모르텐센)는 희귀난치성 질환인 척수성 근위축증(SMA) 재활치료 아이디어가 담긴 책자와 영상을 척수성 근위축증 종합정보웹사이트인 ‘CARE SMA’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척수성 근위축증 아이들을 위한 재활치료 아이디어’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재활의학과 신형익 교수가 자문자로 참여하여 SMA 질환을 위해 개발된 자료이다. 점차적으로 근육이 약해지는 SMA 환자들은 재활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환자와 보호자가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부재한 상황을 고려하여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재활운동 아이디어를 정리하였다. 상지와 하지, 몸통운동을 통한 재활 운동 방법부터 아쿠아 치료..

한국에자이, 온라인 의학정보 사이트 ‘에자이-온’ 런칭

한국에자이, 온라인 의학정보 사이트 ‘에자이-온’ 런칭 한국에자이(대표 고홍병)가 보건의료 전문가 대상의 온라인 의학정보 디테일링 서비스 사이트인 ‘에자이-온(On, 溫, www.eisaion.com)을 런칭한다고 2일 밝혔다. ‘에자이-온(On, 溫)’의 명칭은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소통을 켤 수(On) 있다는 의미와 올바르고 정확한 의학정보 전달을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을 개선하고, 더 따뜻한(溫)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에자이-온은 COVID-19의 확산 이후 온라인 미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대면을 통한 의학정보 전달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기획됐다. 메디컬과 마케팅 부서는 물론 인허가 및 컴플라이언스 관련 부서까지 참여한 태스크포스(Task Force)팀을..

화이자 '소마버트주', 9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

화이자 '소마버트주', 9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 화이자 말단비대증 치료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말단비대증 치료제 소마버트주(Somavert, 성분명: pegvisomant, 페그비소만트)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고시(제2021-234호)에 따라 9월 1일부터 건강보험급여를 적용 받는다고 밝혔다. 소마버트주는 수술 및/또는 방사선 치료에 적절한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소마토스타틴 유사체 치료로 IGF-1 농도가 정상화되지 않거나 불내약성인 성인 말단비대증 환자의 치료제로 지난해 9월 허가를 받았다. 이번 급여 기준에 따라 소마버트주는 허가사항 범위 내에서 수술 및/또는 방사선 치료에 적절한 반응을 보이지 않는 성인(만..

뉴오리진, ‘코어리셋 프로틴’ 출시

뉴오리진, ‘코어리셋 프로틴’ 출시 소화 걱정 없는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소화 걱정 없는 100% 동•식물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코어리셋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코어리셋 프로틴’은 근육건강과 소화를 고려해 식품 첨가물 없이 100% 식품으로부터 얻은 5종 프로틴을 균형있게 설계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원활한 단백질 소화를 위해 카제인과 유청, 식물성 단백질을 각각 1:3:2의 비율로 맞춰 배합을 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100% 식품으로부터 얻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핵심원료인 뉴질랜드 초지방목 우유 단백질과 우유단백혼합분말은 우리 몸과 같은 구조의 A2 단백질 100%가 함유돼 소화 걱정 없이 섭취..

약사회, 약가인하 집행정지 문제 조속해결 촉구

약사회, 약가인하 집행정지 문제 조속해결 촉구 정부-제약사간 분쟁 반복 근본해결책 필요 약사회가 성명을 통해 정부-제약사 간 약가인하 분쟁으로 반복되는 약가인하 집행정지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일 발표한 성명에서 “지난 수년간 끊임없이 반복되는 정부-제약사간 약가인하 분쟁으로 인해 약국에 반품·정산 행정부담, 경제적 손실 및 사후관리 부담 증가 등의 피해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조속히 해결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약사회는 금번 가산 재평가로 인한 대규모 약가인하 문제는 일선 약국을 반품과 차액정산 업무로 내몰고 정상적인 약국업무를 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시행일에 임박하거나 시행일 전후로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법원의 약가인하 집행정..

심평원, 지속가능 발전 위해 ESG경영 추진

심평원, 지속가능 발전 위해 ESG경영 추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ESG관점에서 추진하고, 단계별로 2023년까지 ESG경영을 고도화·내재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ESG경영을 통한 지속가능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9월 1일자로 ESG 전담조직인 ESG경영추진단을 신설하고, 단내 하부조직으로 환경추진반, 사회추진반, 거버넌스추진반 및 10개 지원별 ESG경영추진반을 구성한다. 추진단에서는 환경, 사회적 책임, 거버넌스 분야 아이템 발굴 및 업무와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아이템을 발굴·적용하는 등 분야별 사업을 주관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의 ESG경영은 그동안 추진했던 공공기관 고유의 책무와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새롭..

◆의약정책 2021.09.02

동국제약 주요 제품 진에어 기내 판매 입점

동국제약 주요 제품 진에어 기내 판매 입점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건강제품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대표 건강기능식품과 생활건강 제품들이, 진에어 기내에서 판매되며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8월부터, 진에어 승객들을 위해 특별한 가격으로 구성해 판매되고 있는 동국제약 제품은 총 16가지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등 ‘메이올웨이즈’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 10종과, 의약외품으로 구성된 마데카솔 상처케어세트(의약외품), 메디슬리머 센시안, 구강세정기, 치약·칫솔이다. 기내 판매는 진에어 탑승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가능하며, 입점되어 있는 품목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의 지니스토어 기내유상판매 메뉴에서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충남. 대전약사회, 정책간담회 개최

충남. 대전약사회, 정책간담회 개최 서영석. 문진석 의원 초청...현안 논의 충남약사회와 대전시약사회는 2021년 9월 1일(수) 오후4시, 충남약사회관 회장실에서 ‘서영석.문진석 국회의원 및 충남.북,대전약사회장과의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정책 간담회에는, 충남약사회 박정래 회장과 김병환 부회장, 차용일 대전광역시약사회장, 신태수 충북약사회장,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서영석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비대면 진료 및 약배달 도입시도 중지,대체조제 명칭 및 통보 방식 개선 건의 등 다양한 약사회 현안 및 정책 등에 대하여 심도깊은 토의를 하였다.

뷰노, 흉부 X-ray 솔루션으로 대만 의료시장 진출

뷰노, 흉부 X-ray 솔루션으로 대만 의료시장 진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aiwan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TFDA)으로부터 제조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초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 헬스케어그룹(이하 CHC)과 대만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한 뷰노는 이번 허가 획득을 계기로 대만에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판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대만은 글로벌 수준의 ICT 인프라를 기반으로, 정부가 주도하는 신규 헬스케어 솔루션 도입 방침을 통해 아시아의 디지털 헬스케어 강국..

보령제약-삼성바이오,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 출시

보령제약-삼성바이오,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 출시 ‘아바스틴‘의 국내 첫 바이오시밀러 9월 1일 발매 보령제약(대표 장두현)과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 간 국내 독점 판권계약을 체결한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ONBEVZITM, 성분명 베바시주맙)’가 1일 발매됐다. ‘온베브지주‘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항암제 ‘아바스틴(AVASTIN®)‘의 국내 첫 바이오시밀러로,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9월 1일, 약제급여목록에 등재와 동시에 발매된 ‘온베브지주‘는 임상 1상과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제품인 ‘아바스틴‘ 과 비교하여 동등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아바스틴‘ 대비 37% 낮은 경제적인 보험 약가를 통해 더 많은 환자에게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

휴젤, 중화권 시장 확대 ..쁘띠 iH.E.L.F 성료

휴젤, 중화권 시장 확대 ..쁘띠 iH.E.L.F 성료 ‘레티보 기초지식 라이브 강의’ 휴젤이 강점인 학술 마케팅을 기반으로 중화권 시장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31일 중국과 대만 미용·성형분야 전문의 및 관계자들 대상의 ‘Letybo기초지식 라이브 강의(Letybo®基础知识讲解直播)’를 진행, 쁘띠 iH.E.L.P(internet+H.E.L.P)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H.E.L.F는 2013년부터 휴젤이 개최한 미용·성형 학술포럼으로 지난해까지 세계 각국에서 총 84회 진행된 글로벌 행사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라이브 강의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지원 아래 강원도 춘천 ‘강원 LIVE 글로벌 ..

바이엘 코리아, 영상의학 의료기기 시장 진출

바이엘 코리아, 영상의학 의료기기 시장 진출 1일 ‘고 다이렉트(Go-Direct)’ 프로젝트 통해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의 래디올로지 사업부는 1일 ‘고 다이렉트(Go-Direct)’ 프로젝트의 론칭을 선포하며 영상의학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고 다이렉트’는 바이엘 래디올로지(Radiology) 사업부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존 조영제 사업에 의료기기, 디지털 솔루션 등을 접목해 제품 공급을 넘어 고객의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 자리 잡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고 다이렉트’ 프로젝트를 통해 바이엘은 오랜 기간 마켓 리더의 자리를 지켜 온 M..

충북지역 의약품판매 업소 지도점검

충북지역 의약품판매 업소 지도점검 9월부터 3개월 간 중점 단속 충북도 관내 의약품유통및 판매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이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 이번 점검 대상은 약국 30곳, 한약국 2곳, 도매상 25곳, 한약업사 13곳, 안전상비의약품 30곳, 무허가장소 23곳 등 120곳으로 최근 2년간 점검을 받지 않은 업소가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는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 행위, 사용기한 경과 의약품의 저장·진열 행위, 의약품 적정 보관, 약사법 준수 등을 점검하며, 가벼운 위반 사항은 현장 지도를 통해 개선한다. 중대하고 고의적 불법 행위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 조치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약국과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에 유증상자가 방문하면 즉시 진단..

카테고리 없음 2021.09.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