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18 5

김종환 소장, 약사회에 성분명 처방 의지와 실행력 요구

김종환 소장, 약사회에 성분명 처방 의지와 실행력 요구 김종환 약사비전 4.0 소장은 성분명처방에 대해 대한약사회가 적극적 의지와 실행력을 보여야 한다고 강력 촉구했다. 김종환 「약사비전 4.0」 소장은 “의사 갑질에 보건복지부의 대응 의지, 여야가 앞 다투어 처벌 법안을 발의한 것은 주목할 일이나 이것이 근본 해결책인가? “상품명처방 22년의 결과, 의사 갑질이 극도에 달하고 의사와 제약사 간 리베이트가 고착화된 상황에서 땜질식의 처방이 아닌지 반문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김종환 소장은 “김대업 회장은 지난 3년 전 후보 시절 국제일반명 활성화, 소규모의 다양한 시범사업, 동일성분조제 활성화부터 실행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며 “그러나 3년이 지나는 오늘날 무엇이 이루어졌는지 결과물은 없고 흘러간 것..

경기도약사회, 건강기능식품 학술강좌 5편 홈페이지 업로드

경기도약사회, 건강기능식품 학술강좌 5편 홈페이지 업로드 회원누구나 100편의 학술강좌 무료 수강 기회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위원회(부회장 연제덕, 학술위원장 최지선, 김혜진)가 16일 약국 건강기능식품을 주제로 한 학술강좌 영상 5편을 제작하여 회원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지부 홈페이지에 추가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학술강좌 동영상은 건강기능식품을 주제로 ▲ 당뇨 영양관리Ⅰ(정원용 약사) ▲ 당뇨 영양관리Ⅱ(정원용 약사) ▲ 혈압과 건강기능식품 (배 현 약사) ▲ 이상지질혈증에 사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김혜진 약사) ▲ 우울증에 사용하는 건강기능식품 (노윤정 약사)으로 구성되었다. 지부 학술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지금까지 분야별로 총 100편의 ..

심평원, 산·학·관 연 빅데이터 지역인재 양성

심평원, 산·학·관 연 빅데이터 지역인재 양성 산·학·관 인재양성 교육 발표회·시상식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7.1.부터 9.10.까지 강원·충청·경남권 8개 대학*과 9개 산업체를 대상**으로「2021년 HIRA 빅데이터 기반 산·학·관 연계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최종 발표회(9.10.)와 시상식(9.17.)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민간에 공유·개방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산업·대학·공공 협업 프로젝트다. ’18년도 최초 도입 이후 올해 7번째를 맞이한 것으로, 심사평가원 본원 거점인 강원권 대학에서 시작해, 작년엔 강원·충청권으로, 올해는 강원·충청에 이어 경남권까지 참여 지역이 확대됐다. 이번 프로젝트..

◆의약정책 2021.09.18

최광훈 소장, 약사회장 선거 온라인투표 적극 도입하라

최광훈 소장, 약사회장 선거 온라인투표 적극 도입하라 중앙선관위 지원 중단은 구실일 뿐...'준비할 시간 충분' 주장 이번 12월 진행되는 대한약사회장 선거가 우편투표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결정되자, 최광훈 약사미래정책연구소장이 강하게 어필하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양명모 대한약사회 선관위원장은 이와관련, 기자회견을 통해 중앙선관위의 온라인투표 지원 중단으로 부득이 이번 선거는 우편선거만으로 치뤄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최광훈 소장은 "15일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2월 9일 개표가 진행되는 올해 약사회장 선거를 '우편투표만으로 실시한다'고 전문매체 등을 통해 공식화했다"는 점을 들어, 정부기관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원해 온 온라인 시스템 서비스를 10월 1일 이후 지원하지 않는다는 이유..

대한약학회 사무실 이전 및 새 단장

대한약학회 사무실 이전 및 새 단장 약사회관 4층... 기념식및 전임회장 간담회 가져 (사)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 충북대 약대)는 2021년 9월 13일 오전 11시 30분 대한약사회관 4층 대한약학회 사무실에서 “사무실 이전 및 새 단장 기념식”을 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정규혁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이사장, 박광식 한국약학교육협의회 기획운영본부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 5월 1일부터 시작된 대한약사회관 종합보수공사로 인한 회관 내 사무실 위치 조정에 따라 기존 3층의 대한약학회 사무실이 같은 건물 4층으로 이동하면서, 학회 업무환경 개선 및 효율 향상을 위해 사무실을 리뉴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