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14 15

국내 최초 AI 신약개발 종합 교육 플랫폼 ‘LAIDD’ 오픈

국내 최초 AI 신약개발 종합 교육 플랫폼 ‘LAIDD’ 오픈 AI신약개발지원센터 IT·제약바이오 융합인재 양성 인공지능(AI)과 제약바이오 분야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개발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화종)는 AI 신약개발 온라인 교육 플랫폼 ‘LAIDD’(Lectures on AI-driven Drug Discovery, laidd.org)를 개설,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LAIDD는 AI 기술과 화학정보학(Chemoinformatics),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 제약, 의료 등 관련 분야의 기초 지식 및 응용 기술을 습득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전문 플랫폼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보건복지부가 최근 ..

심사평가원 인천지원, 쪽방촌에 사랑의 쌀 640kg 나눔

심사평가원 인천지원, 쪽방촌에 사랑의 쌀 640kg 나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김옥봉, 이하‘인천지원’)은 13일 인천시 동구에 위치한 (사)인천내일을여는집 쪽방상담소에 방문해 사랑의 쌀 640kg을 전달했다. 인천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 유지 등에 어려움이 있는 인천 괭이부리마을 쪽방촌 주민에게 관내 생산품 강화섬쌀 4kg 160포대(250만원 상당)를 기부해 추석 명절에 힘이 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김옥봉 인천지원장은 “이번 사랑의 쌀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의약정책 2021.09.14

동국제약, 반려견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 출시

동국제약, 반려견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 출시 반려견의 치주질환과 치은염에 효능·효과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수년간의 임상연구를 거쳐 개발한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했다. 동국제약 ‘캐니돌 정’은 치아지지조직질환과 치은염에 효능∙효과가 있는 동물의약품으로, 지난해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미국수의치과협회(AVDS) 자료에 따르면 생후 3년 이상인 반려견의 80%가 치주질환을 경험하며, 치아 관리만 잘해줘도 수명이 20~30% 연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펫사료협회 조사결과에서는 질병 치료를 위해 동물병원에 방문한 원인으로 구강 질환이 2위를 기록했다. ‘캐니돌 정’은 생약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이 함유되어, 이들..

현대약품, 새모델 성훈 ‘복합 마이녹실’ TVCF 온에어

현대약품, 새모델 성훈 ‘복합 마이녹실’ TVCF 온에어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표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의 모델로 배우 성훈을 새로 선정하고, ‘복합마이녹실’ TVCF를 온에어했다. 1000만 명으로 추산되는 국내 탈모인구 중 2030 세대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로 예능 ‘나혼자산다’를 비롯해 인기 드라마 ‘결혼작사이혼작곡’ 등을 통해 좋은 이미지를 쌓아 온 성훈을 기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복합마이녹실 TVCF 영상은 이전과는 달리, 경쾌한 록 음악을 배경으로 영화 같은 색감과 빠른 전환, 모델과 제품의 비주얼을 강조하며 복합마이녹실의 효능과 성분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복합마이녹실 모델 성훈은 이번 TVCF에서 풍성한 머리를 ..

뉴오리진,추석선물세트 최대 60% 할인

뉴오리진,추석선물세트 최대 60% 할인 제품 증정 이벤트 등 추가 특별 혜택 마련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9월 23일까지 ‘뉴오리진으로 진심을 전하는 방법’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과 스킨케어 제품 등 뉴오리진의 인기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트로겐 수용체 활성 위험이 없어 안전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담은 갱년기 여성 건강 제품 ‘에스트리션 백수오 퓨어’, ‘에스트리션 백수오 더블’과 전 연령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순초약방’의 기프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천수단’, ‘전녹용홍삼’, ‘전홍삼’ 등을 최대 60%..

닥터다이어리, 업계 최초 혈당시험지 구독 서비스 출시

닥터다이어리, 업계 최초 혈당시험지 구독 서비스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대표)’는 오는 14일 당뇨환자들의 소모품 관리를 위한 혈당시험지 구독서비스인 “닥터다이어리 플러스”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당뇨환자들에게 혈당소모품은 건강한 당뇨관리에 있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또한 한번 사면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면도기처럼 짧게는 3주, 길게는 5주에 한번씩 혈당시험지를 구매해야한다. 닥터다이어리 플러스 구독서비스는 혈당측정기와 혈당시험지가 25개 든 스타터 세트가 무료이다. 또한 혈당시험지의 경우 정기구매 구독시 경쟁사 대비 2분의 1 정도 밖에 안되는 가격이다. 특히, 기존 의료기기 고유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여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거품을 환자들에게 최소화하기로 하였다. ..

JW바이오사이언스, 스웨덴 이뮤노비아에 비독점 기술이전

JW바이오사이언스, 스웨덴 이뮤노비아에 비독점 기술이전 췌장암 진단 바이오마커 특허 JW바이오사이언스는 스웨덴 진단기업 이뮤노비아(Immunovia AB)와 ‘다중 바이오마커(CFB, CA19-9)’의 특허에 대한 비독점적 기술이전(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JW바이오사이언스의 원천 특허는 바이오마커인 CFB와 CA19-9를 동시에 활용해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진단 기술에 관한 것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 미국, 유럽 21개국, 중국, 일본에서 해당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뮤노비아는 이번 계약에 따라 CFB와 CA19-9에 대한 글로벌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이외 계약의 세부사항과 계약 규모에 대한 사항은 양사 협의에 따라 비공개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원천..

마크로젠-디엔에이링크-테라젠바이오-랩지노믹스, 정부 과제 착수

마크로젠-디엔에이링크-테라젠바이오-랩지노믹스, 정부 과제 착수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2차 시범사업’ 유전체 생산기관 용역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 디엔에이링크(대표이사 이종은), 테라젠바이오(대표이사 황태순), 랩지노믹스(대표이사 진승현) 등 4사가 합작한 컨소시엄이 57억 규모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2차 시범사업’의 유전체 생산기관 용역과제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9월부터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시범사업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형 정밀의료 기반 마련을 위해 2년간 총 2.5만명 규모의 유전체 데이터를 구축하는 범부처 사업이다. 1차 시범사업의 유전체 생산기관은 마크로젠 등 3사가 참여해 올해 8월 완료됐으며..

신테카바이오, 신약 후보물질 도출

신테카바이오, 신약 후보물질 도출 난청 유전자 조절·헌팅턴병 관련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독자 개발한 AI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를 통해 헌팅턴병, 난청 유전자 조절 치료제 개발 및 이소성 단백질 기반 신규 면역 활성 조절소재 개발을 위한 유효물질(Hit compound) 후보 도출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안전성평가연구소(KIT)가 주관하는 ‘BIG3 기업 수요맞춤형 AI기반 연구개발 서비스’ 과제를 계기로 총 6개 연구과제에 대해 AI가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회사는 그 중 3개 기업과 ▲이소성 단백질 기반 신규 면역 활성 조절 소재 발굴 ▲헌팅턴병 신약..

암젠코리아,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 성료

암젠코리아,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 성료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 치료 최신 지견 공유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9월 3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2021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2021 Amgen Korea Lipid Academy)’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는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분야에서 치료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환자 관리 및 치료의 중요성과 심혈관 영상의 임상적 의미와 활용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정명호 전남의대 순환기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국내 순환기내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번 아카데미..

GC녹십자, 김지헌 사업개발본부장 영입

GC녹십자, 김지헌 사업개발본부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김지헌(金智憲, 46세) 사업개발본부장(임원)을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지헌 신임 본부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한 약사 면허 소지자이다. 이후 종근당 및 한국로슈(Roche Korea) 등 제약사에서 사업개발 관련 업무를 담당했으며, 최근까지는 다국적 제약사 에자이(Eisai)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본부장(BD & Alliance Management Director)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헬스케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김지헌 사업개발본부장은 앞으로 신약 파이프라인 확충 및 글로벌 협력 ..

한국팜비오, 과민성 방광치료제 오에이비정 출시

한국팜비오, 과민성 방광치료제 오에이비정 출시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오에이비(OAB) 정’ 5mg 및 10mg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OAB(Overactive Bladder)는 ‘과민성 방광’이란 뜻이다. 과민성 방광이란 콩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방광에 차는 동안 방광이 자주 수축함으로 생기는 복합적인 증상군을 말하며, 소변을 참기 힘들어 화장실에 급히 가야하는 절박뇨를 주증상으로, 절박성 요실금, 빈뇨, 야간뇨 등을 동반할 수 있다. 오에이비(OAB) 정의 주성분인 솔리페나신 숙신산염은 방광에서 근육의 수축을 일으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수용체에 작용하는 것을 저해함으로써, 절박성요실금, 빈뇨, 요절박(절박뇨)과 같은 과민성 방광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

종근당바이오, 식약처 QbD 컨설팅 지원기업 선정

종근당바이오, 식약처 QbD 컨설팅 지원기업 선정 생물학적 제제 의약품 기술지원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맞춤형 QbD 컨설팅 지원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QbD(Quality by Design, 설계기반 품질고도화)는 제조공정과 품질관리를 하나로 통합해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중점 관리하는 새로운 의약품 개발 방법이다. 과학적 근거와 통계적 검증에 기반한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바이오는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생물학적 제제 의약품에 대하여 약 3개월간 QbD 기술지원을 받는다.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QbD시스템을 구축하고 의약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종근당바이오가..

김종환 대표, 약사회에 불법의약품 해외직구 개선 요구

김종환 대표, 약사회에 불법의약품 해외직구 개선 요구 김종환 약사비전 4.0 대표는 대한약사회가 해외직구 의약품 유통에 대한 문제점을 깊이 인식하고 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식약처가 국회(강기윤의원)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온라인 불법 제품 판매 36만 건 중 마약류를 포함한 의약품은 123,329건(34%), 건강기능식품은 32,915건(9%)이 적발됐다고 발표했으며, 특히 마약류로 분류된 수면제까지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 쉽게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나 범죄로 악용될 가능성까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불법과 부작용을 양산하는 해외직구 의약품 불법유통 문제에 대해 대한약사회는 한시적인 불법사이트 차단에만 몰두한 나머지 ..

신성아트컴, 생물학적제제 배송관리 프로그램 개발

신성아트컴, 생물학적제제 배송관리 프로그램 개발 내년 2월 시행 ...관련 규정 기준 맞춘 콜드체인 시스템 내년 2월부터 '생물학적제제 등의 제조·판매관리 규칙'이 일부 개정 됨에 따라 의약품 유통업체는 생물학적제제 배송시 검증된 수송용기, 냉동차량 또는 냉장차량을 사용하여야 한다. 특히 내부에 온도변화를 기록 관찰할 수 있는 자동온도기록장치 설치는 물론, 외부에도 온도계를 설치해야 하며, 자동온도기록장치가 측정한 온도 및 검정·교정에 관한 사항을 2년간 보관해야 한다. 이와관련 의약품유통전문 전산업체인 신성아트컴은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했다고 밝혔다. 신성아트컴은 의약품 제조, 유통, 병원 원내물류 전문 ERP공급업체로 생물학적 제제 배송에 최적화된 의약품(생물학적제제) 유통에 필요한 소재(포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