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2 23

‘로수젯’vs ‘스타틴 단일제’ 효과 비교 연구결과

‘로수젯’vs ‘스타틴 단일제’ 효과 비교 연구결과 한미약품, 세계뇌졸중학회서 홍근식 교수 발표 허혈성 뇌졸중 환자 대다수가 동반하고 있는 이상지질혈증을 관리할 때, 초기 치료부터 스타틴 단일제가 아닌 ‘로수젯’과 같은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병용 요법을 쓰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세계뇌졸중학회에서 소개됐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 14차 세계뇌졸중학회(World Stroke Congress, WSC) 2022에서 허혈성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로수젯을 투여해 진행한 ‘ROSETTA-Stroke’ 연구 결과가 소개됐다고 00일 밝혔다. 해당 내용은 연구 총책임자인 일산백병원 홍근식 교수가 LATE BREAKING CLINICAL TRIALS 세션..

제테마, 식약처 행정처분에 법적대응 예고

제테마, 식약처 행정처분에 법적대응 예고 "해당 내용은 약사법 위반에 해당 안돼" 주장 제테마는 1일(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테마더톡신주 대상 행정처분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제테마 관계자는 “이번 식약처의 행정처분 조치는 제테마의 제조 수출환경이 앞선 다른 기업들과는 다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잣대를 적용해 받게 된 부당한 처분임을 밝히며, 이번 해당제품은 2020년 6월 식약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은 톡신 의약품으로서 전량 해외수출을 하고 있고, 또한 국내 임상3상시험이 진행인 제품으로서 식약처가 주장하는 국가출하승인은 근본적으로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약사법 위반의 대상이 될 수 없는 의약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추가로 “관련 의약품 수출유통구조상 식약처는 상당기간 본 유통구조를 문제삼지 않았..

엘앤케이바이오메드, ‘패스락-TM’ 세미나 개최

엘앤케이바이오메드, ‘패스락-TM’ 세미나 개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지난 1일, 윌스기념병원에서 미국 루이지애나병원 앤서니 신 교수, 중앙대병원 송광섭 교수, 윌스기념병원 이동근 원장 등 20명의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패스락-TM’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올해 출시한 신제품 ‘패스락-TM’을 소개하고, 의료진들은 높이확장형 척추 임플란트인 ‘패스락-TM’을 가지고 환자들에게 측방 척추간 유합 수술을 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패스락-TM’은 'H'자 모양으로 시장의 기존 제품에 비해 더 많은 골 이식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해 골 유합 능력을 향상시켰다. 환자의 다양한 척추 환경에 따라 척추 삽입 각도(최대 20도)와 길이(최..

한미사이언스, 한미헬스케어 합병 완료

한미사이언스, 한미헬스케어 합병 완료 4대 캐시카우 성장동력 적극 마련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1일 이사회에서 관계사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 종료를 의결하고, 2일 이 내용을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알렸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9월 23일 이사회에서 한미헬스케어와의 소규모 합병 추진을 결의한 후 한미헬스케어 전 사업 부문 및 인력 등을 합병하는 절차를 진행해 왔으며, 1일 이사회 의결로 모든 합병 절차를 끝냈다. 한미사이언스는 이번 합병을 통해 한미헬스케어의 핵심사업 부문을 인수함으로써 미래가치 향상을 위한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게 됐다. 한미사이언스는 ▲식품 ▲의료기기 ▲IT솔루션 ▲컨슈머플랫폼 등 한미헬스케어의 4대 영역 사업 고도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한미사이언스..

삼양홀딩스 '크로키', 글로벌 웨비나 참가

삼양홀딩스 '크로키', 글로벌 웨비나 참가 국제미용성형학회 주관 ..유효성 및 안전성 입증 삼양그룹의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가 유럽에 이어 중남미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글로벌 시장 저변을 확대한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영준 대표)은 ‘IMCAS 아카데미’에서 웨비나를 열어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알리고 활용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국제미용성형학회)는 세계 3대 미용학회 중 하나로, 전 세계 피부 및 성형 권위자들이 모여 최신 트렌드 및 의료 기술 등을 공유하는 학회이며, IMCAS 아카데미는 학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2020년부터 I..

시안솔루션, 가천대CII핵심연구지원센터와 MOU

시안솔루션, 가천대CII핵심연구지원센터와 MOU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협력 네트워크 강화 가천대학교 Cell to In-vivo 이미징(CII) 핵심연구지원센터(센터장 백현만)와 시안솔루션(대표 서안나)이 1일 시안솔루션 송도 본사에서 바이오 이미징 및 의료영상분석 분야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센터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의 암당뇨연구원 내에 최신 첨단장비 및 공동활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약 및 바이오 기업 등의 핵심기술 개발과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2등급 제조 인증 및 GMP를 획득한 시안솔루션의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리컨이지 3D(Reconeasy 3D)’를 활용할 계획이다. 센터에 구비된 의료영상 획득 장비에서 나온 CT, MRI, PET 등의 영상을 ..

동아ST, ‘가스터주사액20mg’ 발매

동아ST, ‘가스터주사액20mg’ 발매 국내 최초 액상형 항궤양제 주사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국내 최초 액상형 항궤양제 주사 ‘가스터주사액20mg’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터주사액20mg은 상부소화관출혈, 졸링거-엘리슨증후군, 신체적 스트레스에 의한 상부소화관출혈의 억제, 마취전 투약에 효능∙효과가 있다. 가스터주사액20mg은 투약 방식을 개선해 편의성을 증대시킨 제품으로 기존 동아가스터주 20mg(바이알)을 대체할 예정이다. 동아가스터주20mg(바이알)은 동결분말 형태로 제조돼 사용하기 전에 생리식염수주사액 또는 포도당주사액과 섞어 분말을 완전히 녹인 후 사용해야 한다. 가스터주사액20mg은 액상형으로 생리식염수주사액 또는 포도당주사액과 희석 후 사용하면 돼 투여 및 조제 편의성이..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미생물학회’ 참여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미생물학회’ 참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한국미생물학회’에 참여해 자사의 유산균 연구 성과를 알렸다. 이번 학회에서 GC녹십자웰빙은 균주 선별부터 안전성 평가, 기능성 평가, 유산균 배양 및 생산에 이르는 유산균 전문 연구소의 자체개발 연구 성과를 알리는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 ‘GCWB1001’에 이어 현재 개발 중인 면역 기능 증진 및 신장 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유산균, 건강한 한국인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한 유산균의 신규 기능성 탐색 등 다양한 연구 활동도 다뤘다. GC녹십자웰빙은 유산균 전문 연구소의 성과 외에도 ‘구절초추출물(상표..

대한건선학회, ‘세계 건선의 날’ 기념행사 성료

대한건선학회, ‘세계 건선의 날’ 기념행사 성료 건선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제대로 알려 대한건선학회(회장 최용범, 건국의대 피부과, 이하 건선학회)는 지난 10월 29일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건선 환자 및 그 가족과 건선학회 임원진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건선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념행사는 올해 ‘세계 건선의 날’ 테마인 ‘United, Now Act’를 주제로, 건선 질환의 적절한 치료를 위해 지금 행동해야 함과, 건선과 함께 높은 비율로 발생하는 불안장애 및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을 비롯 동반질환의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선학회 홍보이사인 박은주(한림의대 피부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건선에 대한 오해와 진실’ 관련 강연과 ..

박스터 코리아, ‘제12회 CRRT마스터코스’ 개최

박스터 코리아, ‘제12회 CRRT마스터코스’ 개최 CRRT 실제 사용 시, 직면 과제와 해결책 조명 박스터 코리아(대표 임광혁)는 지난 20일 급성신손상 환자 치료를 위한 지속적 신대체요법(Continuous Renal Replacement Therapy, CRRT) 적용에서 의료진이 마주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고려사항을 심도 있게 다룰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CRRT 마스터코스(CRRT Master Cours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마스터코스는 ‘Pave the way to CRRT’를 주제로 CRRT와 관련된 최근 동향과 이론부터 실제 임상현장에서의 적용까지 다양한 지견이 논의됐다.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동기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다수의 국내 신장내과,..

일양약품, 차입금 규모 축소

일양약품, 차입금 규모 축소 부채비율 71% 수준으로 낮춰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이 긍정적 경영실적에 따란 풍부한 유동성으로 차입금 상환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현재, 일양약품 차입금 규모는 약 830억대로 10여년 만에 가장 적은 수치이며, 이는 실적 확대로 풍부해진 유동성을 지속적으로 차입금 상환에 썼기 때문이다. 특히, ‘단기차입금’ 해결에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전년 말과 비교하여 약 173억원(6월말 기준)을 축소하였으며, 부채비율 또한 전년대비 11% 낮춰 71%대를 낮추었다. 지난 해, 일양약품은 항궤양제 신약 '놀텍' 과 ‘슈펙트’ 및 ‘백신’등의 판매 호조로 역대 최대 매출인 3,713억원(연결 재무제표)을 기록하였으며, 약 410억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260억원 등을 기록하여 풍부한 현..

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 '테네필플러스' 출시

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 '테네필플러스' 출시 장기복용 환자 새로운 치료옵션 될 것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과 '테네필플러스(성분명 테네리글립틴·메트포르민)'을 출시해 당뇨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제일약품은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과 '테네필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테네필은 체내에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 하는 DPP-4효소를 억제해 혈당을 낮춰주는 당뇨병 치료제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보조제로 사용된다. 테네필의 주요 성분인 테네리글립틴은 제2형 당뇨병 치료 약물인 DPP-4 억제제 중 하나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DPP-4 억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제넥서스 Dx’ 출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제넥서스 Dx’ 출시 전자동 초고속 NGS 시스템 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대표 석수진)가 분석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전자동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시스템 ‘제넥서스 Dx (Ion torrent Genexus Dx Intergrated Sequencer System)’를 출시했다. 제넥서스 Dx는 환자의 혈액이나 타액, 조직 등에서 핵산이 추출되면 DNA 또는 RNA 샘플을 장비가 인식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화 하는 과정부터, 염기서열을 순서대로 읽어 생명체의 유전정보를 확인하는 시퀀싱, 결과 분석 보고서까지 소요시간을 24시간 이내로 단축시켰다. 자사의 기존 NGS 시스템인 Ion S5 XL 시퀀서가 2~3일 걸리던 시간을 1일 이내로 획기적으로 ..

LSK Global PS-제이앤피메디, 계약 체결

LSK Global PS-제이앤피메디, 계약 체결 임상 문서 작성 및 관리 솔루션 메이븐 독스 사용 글로벌 임상 파트너 LSK Global PS(대표 이영작)와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지난 26일 국내 최초 임상시험 문서 작성 및 관리 솔루션 ‘Maven Docs(이하 메이븐 독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메이븐 독스는 양사가 작년 10월 MOU 체결을 통해 약 1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임상시험 문서 작성이 엄격한 검토 및 승인 프로세스로 진행됨에도 빈번한 수정 작업으로 발생되는 비효율성을 해결하고자 개발되었다. 메이븐 독스는 임상시험계획서, 증례기록서, 임상시험설명서, 동의서 등 다양한 임상시험 문서 작성을 표준화하고, 데이터..

대웅제약, 2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대웅제약, 2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160명 참가 73편 응모작 중 수상작 15작품 선정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이 후원 및 협찬한 ‘제2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일 서울시 송파구 메트로시티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국 약학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약사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됐다. 공모전에는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160명의 국내 약대생이 참여했으며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 총 73편의 콘텐츠가 응모됐다.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등 총 15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총 1700만원의 상금도 시상됐다. 대상작에는 중앙대학교 약대 김도은·김소연·맹우진·정재..

비보존 ,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종료

비보존 ,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종료 285명 환자 등록…데이터 확인 작업 80% 이상 비보존 헬스케어(082800)가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의 임상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2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3상에서 총 285명의 환자가 등록돼 임상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모집 환자 수가 280명을 넘어 통계적 유의성 확보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오피란제린 임상 3상은 대장절제술 환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5개 종합병원에서 진행됐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고대안암병원, 삼성서울병원까지 총 5곳이다. 오피란제린은 비보존의 대표 파이프라인으로 수술 후 통증에 효능이 있는 비마약성 치료제다...

임상약학회 26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연다

임상약학회 26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연다 11월 24.25일 양일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 한국임상약학회(KCCP, 회장 곽혜선)는 11월 24일(목), 25일(금) 양일간 제26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스마트 헬스케어, 임상약학의 나아갈 길(Smart healthcare: a new frontier in clinical pharmacy)’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행사가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어 임상약학회 회원들의 활발한 소통의 장과 학술교류의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11월 24일(목) 오전 11시 30분 젊은 임상약학 과학자 세션으로 학술대회가 시작되며 오후 1시 30분에 미국병원약..

SK바이오사이언스, 지속성장 성장전략 발표

SK바이오사이언스, 지속성장 성장전략 발표 투자자 간담회...탑 티어 수준 백신개발 역량 확보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탑티어(Top Tier) 수준의 역량을 확보키 위한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1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에서 경쟁할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재용 사장은 이 자리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성장기업의 CEO로서 포부를 밝히고 구체적인 실천과제와 실행방안으로 구성한 ‘SKBS 3.0’을 발표했다. 안재용 사장은 “대내외 경영 환경 악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백신 R&D 및 ..

한미약품, 3개 분기 누적 매출 '1조원 초읽기'

한미약품, 3개 분기 누적 매출 '1조원 초읽기' 3분기 매출 3421억원, 영업익468억원 한미약품의 3개 분기 누적 매출이 1조원에 육박하며 올해 역대 최고 실적 달성을 예고했다. 한미약품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3421억원과 영업이익 468억원, 순이익 313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6.9%와 11.5% 성장했으며, R&D에는 매출의 13.3%에 해당하는 453억원을 투자했다. 한미약품은 “해외 유입 기술료 등을 제외한 매출 실적에서 분기 3400억원 돌파는 창사 이래 최초”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올해 1분기 매출 3211억원, 2분기 3171억원을 달성했으며, 3분기 매출 3421억원을 더해 3개 분기 ..

GC셀, 3분기 당기순이익 56억원 전기比 84%↑

GC셀, 3분기 당기순이익 56억원 전기比 84%↑ 매출총이익 증가, 판관비 감소 이익 극대화 GC셀(대표: 박대우)은 3분기 잠정 경영실적(연결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한 결과 전기대비 당기순이익이 84% 증가한 56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은 513억원으로 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81억원으로 64% 증가했다. 사업부문 중 검체검사사업 매출이 코로나19 감소영향으로 소폭 감소했으나, 이뮨셀엘씨주 매출이 86억원을 기록하는 등 매출을 지지했다. 또한 의료정상화로 임상시험 검체분석이 본격화되며 지씨씨엘 매출이 전기대비 20% 증가하며 지속 성장했다. 3분기 매출총이익은 전기대비 5.3% 증가한데 반해, 판관비는 14.2% 감소하며 내실 경영을 통한 이익 극대화된 성과를 보였다. G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