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23 31

동국제약,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

동국제약,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 한국거래소, 코스닥 51개 업체 대상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최근 코스닥 블루칩 기업인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되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11월 21일 동국제약을 포함해 코스닥기업 51개사를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으로 확정하고, 여의도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연계상품개발, 해외IR 등 적극적 지원을 통해 ‘코스닥 글로벌’ 편입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스닥협회 장경호 회장도 “’코스닥 글로벌’ 선정으로 코스닥 우량기업들의 소속감이 강화되고 기업가치 재평가의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2007년 코스닥에 상장된 이후로 KRX300..

2024년 아시아 태평양 신장학회 학술대회 유치

2024년 아시아 태평양 신장학회 학술대회 유치 대한신장학회, 2024년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임춘수, 서울의대)는 “2024 아시아 태평양 신장학회 학술대회 (Asian Pacific Congress of Nephrology 2024, APCN 2024)”의 유치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을 비롯하여 호주,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5개국이 치열한 APCN 2024 유치전에 뛰어들었으며, 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미국신장학회 기간 중 진행된 아시아 태평양 신장학회 집행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및 2차 공개 구두 평가를 거쳐 최종 유치국가로 한국이 결정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신장학회는 신장의학 분야의 대표적인 국제학술대회로 회원국으로는 호주, 중국, 한국, 일본, 홍콩 ..

동화약품,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하이(HAII)’에 투자

동화약품,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하이(HAII)’에 투자 동화약품은 지난 8일, 디지털 치료제 전문 개발 기업 하이(대표이사 김진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동화약품은 하이의 주력 제품인 범불안장애 치료제 '엥자이렉스'(Anzeilax)를 비롯한 개발 중인 디지털 치료제의 국내 판매권에 대한 우선 협상권을 갖게 되었다. 또한 신규 디지털 치료제의 공동 기획 및 개발, 국내 디지털 치료제의 글로벌 공동 진출에도 양사가 함께 논의 예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디지털 치료제는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이다. 앞으로 개발할 디지털 치료제는 약물치료만으로 치료가 어려운 CNS 질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이번 전략적 투자로 양사의 역량을 발휘하여 선도적인 CNS 질환..

약학정보원, 11월 3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약학정보원, 11월 3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11월 14일~11월 20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29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따로 분류되지 않는 대사성 의약품이 6품목, 당뇨병용제가 5품목, 기타의 혈액 및 체액용약과 해열·진통·소염제가 각각 3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오르리스타트 단일제가 6품목, 다파글리플로진시트르산+메트포르민염산염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복합제가 4품목, 에나로두스타트 단일제가..

만성폐쇄성폐질환 복합 흡입제 처방 근거 제시

만성폐쇄성폐질환 복합 흡입제 처방 근거 제시 한국 GSK, APSR 2022 학술대회서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6회 아시아 태평양 호흡기학회 학술대회(APSR 2022)’에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치료 시 2제 및 3제 복합 흡입제 사용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공유하는 런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18일에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의 주제는 ‘만성폐쇄성폐질환 초기 치료 시 최대한의 기관지 확장의 중요성(Importance of Maximal Bronchodilation from the start)’으로, 다양한 연..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 75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 75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대표이사 김진우)는 7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는 2020년 10월 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2년만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설립 후 현재까지 하이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15억원이다. 하이는 올해 1월 시리즈B 라운드 투자 유치를 시작하며 국내 임상 시험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자금 마련과 디지털치료제 인허가 획득 후 판매 및 영업망 구축을 위한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를 목표로 세웠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KB증권, KB 인베스트먼트, 캡스톤 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자인 CJ인베스트먼트, 진앤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또한 하이와의 다양한 협력과 시너지를 ..

한국비엔씨,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라이센싱 계약

한국비엔씨,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라이센싱 계약 안트로퀴노놀 4개국가 독점 판권과 제조권리 한국비엔씨는 11월 22일자로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안트로퀴노놀(제품명: 호세나)의 한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터키 4개국가의 독점 판매 권리와 한국비엔씨에서의 제조와 4개국가로의 공급권한 부여에 대한 라이센싱 본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안트로퀴노놀의 라이센싱계약은 2021년 1월 4일 체결하였으나 22년 말이 되면 종료 예정이었고 그 전에 본 계약을 별도로 체결하기로 한 바, 양사의 긴밀한 협의 끝에 금번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지난 라이센싱 계약체결시엔 임상2상시험이 진행중이었으나 금번 본 계약은 임상2상시험 종료후 임상3상시험을 진행하여 긍정적으로 확인된 임상시험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FDA에 긴급사용..

일동제약, '시오노기제약 '조코바' 긴급 사용 승인' 받아

일동제약, '시오노기제약 '조코바' 긴급 사용 승인' 받아 일동제약은 23일 공시를 통해 시오노기제약이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의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오노기제약은 지난 2월 25일 일본 후생노동성에 조건부허가를 신청했으며, 일본 내 긴급사용신청 법안이 통과된 이후인 6월 22일 긴급사용 신청건으로 후생노동성 전문부회에서 논의했다. 그러나 약사·식품위생 심의회에서 재논의하기로 결정됐고, 이후 7월 20일 재논의했으나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는 결론이 내려졌다. 이후 시오노기제약은 9월 28일 임상3상 탑라인 결과를 발표했고, 10월 12일 R&D Day에서 이를 설명했고, 결국 지난 22일 후생노동성 약사·식품 위생 심의회에서 긴급승인 제도 적용에 부합하다고 ..

현대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재인증

현대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재인증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지난 3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재인증을 획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지난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가 조직의 부패 방지를 위해 국제 사회의 합의를 기반으로 제정한 반부패경영시스템의 표준으로, 부패방지에 대해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정책과 절차 및 통제 시스템을 통해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통제하고자 개발된 국제 인증이다. 현대약품은 2019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처음 획득했으며, 그 후 매년 사후심사를 통해 시스템 운영에 대한 적정성을 평가받았다. 올해는 3년마다 진행되는 재인증을 위해 지난달 인증 전문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갱신심사를 받았으며, 그 결과 시스템 ..

화이자제약, ‘시빈코‘ 국내 허가 1주년 맞아

화이자제약, ‘시빈코‘ 국내 허가 1주년 맞아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경구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시빈코 (CIBINQO®, 주성분명:아브로시티닙)의 국내 허가 1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출시 이후 첫 돌을 맞이한 시빈코는 1일 1회 경구용 JAK 억제제로 지난해 11월 전신요법 대상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청소년의 중등증에서 증증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시빈코는 허가 당시 3가지 용량 (50mg,100mg,200mg) 에 대해 동시 허가가 이뤄졌으며, 내약성 및 유효성에 근거해 용량 조절이 가능하다. 시빈코의 국내 허가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이 참석해 중등증-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

루트로닉,‘LIKE(Lutronic Invites Key Experts)’ 심포지엄 열어

루트로닉,‘LIKE(Lutronic Invites Key Experts)’ 심포지엄 열어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정기학술대회서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12월 11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열리는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제39차 정기학술대회 세션으로 ‘LIKE(Lutronic Invites Key Experts)’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LIKE’는 루트로닉이 의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자체 행사의 별칭이다. 루트로닉 LIKE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국내에 출시된 울트라(제품명: 라셈드 울트라)와 아큐커브에 대해 깊이 있게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임상실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의 직접적인 대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루트로닉은 더마브이, 할리우드 스펙트라, 클라리티..

현대약품,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 성료

현대약품,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 성료 전립선 비대 배뇨장애 개선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한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료 됐다. 전립선 비대 질환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10월 19일 서울 안다즈 압구정과? 27일 부산 시그니엘에서 각각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전립선 비대 개선제의 OTC 시장 개척을 위해 전문의 강연과 유린타민의 전립선 비대, 배뇨장애 복약안내를 통해 해당 질환을 이해하고 복약 지도 사항과 관련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논의 등이 개진됐다. 2회에 걸쳐 진행된 심포지엄은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비뇨의학과(고경태 교수) 및 부산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박현준 교수), 공덕역 마트약국(김성건 박사) 연자분들의 강의를 시..

종근당, 국제학술지에 '루센비에스’임상결과 게재

종근당, 국제학술지에 '루센비에스’임상결과 게재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루센비에스’의 임상 3상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플로스원(PLoS One)’에 게재됐다고 23일 밝혔다. 루센비에스는 라니비주맙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순도의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로 종근당의 순수 독자 기술인 항체절편 원료제조 기술로 양산되어 황반변성 및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에 사용되는 안과질환 치료제다. 10월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아 2023년 1월 출시될 예정이다. 종근당은 2018년 9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한 25개 병원에서 총 312명의 신생혈관성(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nAMD: Neovascular Age-relat..

바이엘 코리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바이엘 코리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서울시내 조손가정 280여곳에 전달 세계적인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 코리아 (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연말을 맞아 조손 가정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삼청각 청천당에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엘 코리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직원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바이엘 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 참여활동(CSE) 중 하나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완제품 김치를 전달한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하고는 매년 직원들이 김장 담그기부터 가구 별 배송까지를 직접 진행해왔다. 바이엘 코리아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2012년부터 지난 10년 간3천 여명의 홀몸 어르신과 500여 가구의 조손 가정의 겨울 나기를 지원했다. 20..

쎄레브렉스, 심혈관계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쎄레브렉스, 심혈관계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PRECISION-Renal 연구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는 PRECISION(Prospective Randomized Evaluation of Celecoxib Integrated Safety vs. Ibuprofen Or Naproxen)-Renal 연구를 통해 쎄레브렉스(성분명: 세레콕시브)와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간의 신장 사건과 심혈관계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는 2022년 3월 2일 유럽심장학회(European Society Cardiology, ESC) 학술지 ‘유럽심장저널-심혈관 약물요법(European Heart Journal - Cardiovascu..

뷰노, 세계 최대 딥러닝 학회 NIPS서 AI 기술력 입증

뷰노, 세계 최대 딥러닝 학회 NIPS서 AI 기술력 입증 능동적 학습 알고리즘 연구 결과 NIPS 2022서 발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학습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능동적 학습(Active learning)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 결과를 인공지능 분야 최고 권위 국제학술대회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이하 NIPS)에서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 NIPS는 1986년부터 개최된 국제학술대회로, 인공지능 연구가 확산되며 세계 최대 규모 학회로 자리매김한 행사다. NIPS에서 채택된 연구 논문은 전세계 인공지능 학자들에게 새로운 연구 토대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6회째를 ..

JW중외제약 美 연구법인, 보스턴 CIC로 이전

JW중외제약 美 연구법인, 보스턴 CIC로 이전 JW Theriac,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거점 역할 JW중외제약은 미국 연구법인 JW세리악(JW Theriac)을 샌디에이고에서 보스턴 소재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로 이전했다고 23일 밝혔다. JW세리악은 JW중외제약이 2000년 미국 시애틀에 설립한 화학유전체학 전문 연구소다. JW중외제약 국내 신약연구센터와 함께 Wnt 신호전달경로 타깃 혁신신약 연구를 진행해왔다. 2018년 샌디에이고로 이전해 JW그룹의 글로벌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의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JW세리악 보스턴 이전을 계기로 미국 바이오 클러스터와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JW의 R&D 기술을 바탕으로 한 비임상·임상 중개연구, 기술이전 등을 확대할 ..

팜젠사이언스, 충북 오송에 제2공장 건설한다

팜젠사이언스, 충북 오송에 제2공장 건설한다 23일 청주시와 투자협약 체결 부지매입.입주신청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가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제2공장 신축을 위한 토지(14,266m2) 매입 계약 체결과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입주신청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팜젠사이언스는 지난 22일 오후 충청북도청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팜젠사이언스 한의상 회장, 충청북도 김영환 도지사, 청주시 오세동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지난해 처음 연매출 1,000억 클럽에 가입한 팜젠사이언스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45%나 올랐을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제2공장을 신축한다는 계획이다. 충청북도와..

천연물개발연구회 세미나 개최 성료

천연물개발연구회 세미나 개최 성료 천연물 소재 타겟 발굴 및 성공 사례 연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천연물개발연구회(연구회장 신대희)는 지난 2022년 11월 17일(목) 천연물 소재 의약품/건강기능식품 등 관련 산·학·연 연구개발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KDRA 천연물개발연구회 제34회 정기세미나’를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34회 정기세미나는 “천연물 소재 타겟 발굴 및 성공 사례 연구”를 주제로 △ 급성기관지염치료제 브론패스정의 성공적 개발 사례, △ 위염치료제 지텍정의 성공적 개발 사례, △ 전립선 비대증 관련 기능 소재 개발 사례, △ 고삼(苦蔘) 추출물을 활용한 새로운 배뇨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의 개발의 발표가 이루어져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신약개발 성과..

마이크로디지탈, 이앤에스헬스케어와 MOU

마이크로디지탈, 이앤에스헬스케어와 MOU 진단장비와 유방암 진단키트 협업 바이오 메디컬 토탈솔루션 대표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대표이사 김경남)과 바이오마커 개발·체외진단전문기업 이앤에스헬스케어(대표이사 서경훈)는 면역진단 통합 솔루션 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앤에스헬스케어의 유방암 진단키트 '디엑스미 비씨(DxMe® BC)'를 마이크로디지탈의 초정밀 광학기술 기반의 면역진단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하여 진단하는 구조로 사업화 할 예정이다. ‘디엑스미 비씨(DxMe® BC)'는 혈액을 이용해 유방암을 검출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혈액기반 유방암 진단키트로서 유럽, 뉴질랜드 및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판매허가를 획득하였으며, 국내 식약처 및 미국 FDA 허가도 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