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7 25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대상 온라인교육 실시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대상 온라인교육 실시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지난 3일 소녀돌봄약국 대상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임우영 건양대 정신건강의학과 부교수의 강의로 ‘정신건강 고위험 청소년의 이해와 상담’ 주제로 1시간 동안 열렸다. 강의는 십대 청소년 시기에 마음의 고통이 제대로 해결되지 못해 우울과 불안장애를 일으키는 정신건강 및 사춘기 이후 변화보다 심한 경우 등교 거부, 자해, 극단적 자살까지 시도하는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방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다. 권영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돌봄에 관심 많은 여약사님들이 위기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돌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과의 상담기법을 배워 지역사회 사회안전망으로서..

종양내과학회, ‘제 5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연다

종양내과학회, ‘제 5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연다 11월 23일,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안중배)와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장대영)가 ‘제5회 항암치료의 날’을 맞아 오는 11월 23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암환우분들과 함께하는 클래식 이야기, I’m(암)OK스트라’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매년 11월 4째주 수요일을 ‘항암치료의 날’로 지정하고, 항암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관련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암이어도 괜찮아, I`m(암) OK'를 주제로 대한종양내과학회가 암 환우 및 가족들의 치료 여정에서 버팀목이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동반자가 되어드리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정통 클래식 오케스트라 공연..

사노피,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세미나

사노피,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세미나 중증아토피연합회와 공동...11월 26일 개최 사노피는 아토피피부염 환자 모임 중증아토피연합회와 함께 ‘우리는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2차 세미나를 11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스페이스 에이드 드림 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2차 세미나는 아토피피부염 증상으로 인해 사회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긍정적 사회생활과 대인관계를 위한 마음건강 관리와 효과적 대응방안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에브리마인드 심리상담센터의 심리전문가 4인이 참여해 신체적 문제로 인한 대인 관계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건강하게 수용 및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아토피피..

세계 시장, 한국 유통업계 코로나 대응 고평가

세계 시장, 한국 유통업계 코로나 대응 고평가 세계도매연맹 총회서 우수한 콜드체인 시스템 부각 코로나 상황에서의 우리나라의 백신 및 마스크 공급 성과가 2022년 IFPW(세계의약품도매연맹) 이탈리아 총회에서 주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의 콜드체인 시스템의 우수성도 부각됐으며, 우리나라의 콜드체인 시스템과 외국의 시스템이 비교평가 되기도 했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남상규 유통협회 수석부회장(사진)은 “코로나 상황에서 신속하고 빠르게 마스크와 백신이 공급되어 예방과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된 부분에 대해, 세계 유통업계가 한국 유통업계를 새로운 시선으로 평가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코로나 상황에서 세계 각국이 백신은 물론, 마스크의 보급에도 상당한 차질을 빚은 국가가 있었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

아이쿱-대한당뇨병연합, MOU체결

아이쿱-대한당뇨병연합, MOU체결 당뇨병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협력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 조재형)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대한당뇨병연합(대표 김광훈)과 당뇨병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활용과 공공 캠페인 진행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아이쿱이 개발하고 있는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통해 당뇨병 환자 건강증진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고, 활용함에 있어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환자 맞춤형 교육 및 관리 콘텐츠 제작 △공익광고 제작 및 대국민캠페인 진행 △기관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상호 발전 도모 등이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당뇨병 교육의 질을 높이고 환자에게 맞춤형 진료를..

1회 제약. 바이오헬스 통계 포럼 개최

1회 제약. 바이오헬스 통계 포럼 개최 신약개발조합, 7일...200여명 참석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2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을 11월 7일(월) 서울 코엑스 1층 B1홀에서 제약·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약조합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신약조합 산하 산·학·연·관·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K-BD Group)가 주관한 이번 통계포럼에서는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현황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시장, 기술·특허, 라이센싱·M&A 등 오픈이노베이션, 임상 등 각 분야별 정량적 글로벌 데이터를 기..

자디앙, 성인 만성콩팥병 환자 유의미한 신장, 심혈관계 혜택

자디앙, 성인 만성콩팥병 환자 유의미한 신장, 심혈관계 혜택 베링거-릴리, EMPA-KIDNEY 3상 임상시험 결과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이 EMPA-KIDNEY 3상 임상시험에서 성인 만성콩팥병(Chronic Kidney Disease, CKD) 환자를 대상으로 유의미한 신장 및 심혈관계 혜택을 확인, 1차 평가 변수를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자디앙은 신장질환 진행 또는 심혈관계 사망 위험을 위약 대비 28%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HR; 0.72; 95% CI 0.64 to 0.82; P

WHO Rudi Eggers 국장, 심평원 방문

WHO Rudi Eggers 국장, 심평원 방문 WHO-HIRA 협력 확대 방안 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4일, 국제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세계보건기구(WHO) 통합보건서비스국(IHS, Integrated Health Services) 루디 에거스(Rudi Eggers) 국장이 심사평가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WHO와의 협약에 따라, 2016년부터 WHO 통합보건서비스국에 심사평가전문가를 파견하고 있으며, 지난 해 12월에는 전략적 구매(Strategic Purchasing)분야 WHO 협력센터로 지정되며 공동 연수과정 개최 등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방문은 루디 에거스(Rudi Eggers) 국장이 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에게 양 기관의..

◆의약정책 2022.11.07

조윈,IPO 본격화..주관사로 신한투자증권 선정

조윈,IPO 본격화..주관사로 신한투자증권 선정 23년 회사 규모 스케일업과 하반기 성장성 특례 상장 목표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이 신한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IPO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조윈은 이번 주관사 선정과 함께 적극적인 회사 규모 스케일업에 나서는 한편, 2023년 하반기 성장성 특례 상장을 목표로 시리즈B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그동안 한의학의 전통적인 암 치료 방법을 꾸준히 연구해 온 조윈은, 견운모를 원료로 한 천연항암제 ‘운비제(Micacine)’ 개발에 성공해 수년간 임상 적용을 진행하고 있다. 견운모는 무독성 생약으로, 암 치료뿐 아니라 항암제의 부작용 완화 및 면역력 상승 효과를 지녔다. 최근에는 견운모의 효능을 입증한 논문 ‘견운모의 ..

메디포스트, 3분기 매출 153억원, 전년 比 15.8% 성장

메디포스트, 3분기 매출 153억원, 전년 比 15.8% 성장 누적 매출 455억 최대 매출 기록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는 인플레이션의 어려운 영업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3분기 15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한 수치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455억원으로 누적 최대 매출 실적을 이어갔다. 3분기 손익은 인플레이션에 의한 원가 상승 및 연구 개발비 증가와 해외M&A관련 지급수수료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5% 증가한 4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하지만 전환사채 등의 평가이익 및 종속회사 지분법 평가 이익 등의 증가로 세전이익 및 순이익은 각각 197억과 181억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전 사업부가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주력 사업부의..

듀켐바이오, 'FACBC' 국내 본격 공급

듀켐바이오, 'FACBC' 국내 본격 공급 전립선암 진단 방사선의약품 신약 방사성의약품 전문 제약사 듀켐바이오(대표 김종우)는 전립선암 진단 방사선의약품 신약 ‘FACBC(제품명:18F 플루시클로빈)’의 국내시장 공급을 11월부터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플루시클로빈 (fluciclovine) 또는 악슈민(Axumin)으로 알려진 FACBC는 2016년 미국 FDA, 2017년 유럽 EMA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승인된 약품이다. 공급 첫해 미국에서는 연구용을 제외하고 2,049명에게 사용, 연평균 68%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였다. 6년 평균 공급 증가율은 무려 2139%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9만6000명의 전립선암 재발환자에게 사용될 정도로 진단 효율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GC녹십자웰빙, ‘위건강엔 그린세라’ 신제품 출시

GC녹십자웰빙, ‘위건강엔 그린세라’ 신제품 출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그린세라’를 출시했다. ‘위건강엔 그린세라'는 GC녹십자웰빙이 10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를 함유했다. 100% 식물성 원료인 ‘그린세라-F’는 본초강목, 동의보감, 방약합편 등에도 그 기록이 남아 있으며 개화 직전인 6~7월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소재이기도 하다. ‘그린세라-F’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핵심 성분 ‘세콕시로가닌’이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 GC녹십자웰빙은 위건강 기능성 원료 중 국내 최초로 지난 2020년 ‘그린세라-F..

보령 ‘용각산쿨’, 신규 광고 온에어

보령 ‘용각산쿨’, 신규 광고 온에어 6가지 생약성분.. 목의 다양한 증상 해소 보령(구 보령제약)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는 생약 성분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의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는 다양한 목의 증상으로 인해 겪는 곤란한 상황을 통해, 일상적인 목 관리의 중요성과 용각산쿨의 빠른 효능·효과를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특히, ‘목에 곧바로’, ‘단도직입’이라는 키메세지를 통해 용각산쿨의 6가지 생약성분이 목 점막에 직접 작용하여 목의 다양한 증상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소하는 효능·효과를 재치있게 담아내고자 했다. 용각산쿨은 기존 용각산에 들어 있는 주요 생약성분인 길경가루, 세네가, 행인, 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인삼, 아선약 성분을 추가하였으며,..

글로벌제약사 지난해 국내R&D 총투자비용 7,153억원

글로벌제약사 지난해 국내R&D 총투자비용 7,153억원 20% 이상 증가 ....초기 임상시험 증가율 큰 폭 상승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국내 진출한 31개의 글로벌제약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2년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R&D 비용과 연구인력에 대한 조사 결과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는 글로벌제약사가 2021년도 기준으로 투자한 R&D 비용, 인력 및 다양한 임상연구 현황 등을 포함한 국내 R&D 발전 기여활동과 함께 개선방안 등이 포함되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글로벌제약사에서 2021년 임상연구에 투자한 R&D 총 비용(해외 본사에서 직접 외주한 R&D 비용 제외)은 약 7,153억원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2년간 총 투자규모는..

한올바이오파마, 전국 약대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한올바이오파마, 전국 약대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이달 28일까지 홈페이지 및 운영국 이메일 통해 접수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미국 현지 법인 및 보스턴 바이오텍 클러스터 투어 기회를 제공하는 ‘약대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혁신신약개발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함께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한올은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미국 현지 법인을 비롯,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밀집한 보스턴 등 현장 학습의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대상 1팀에게는 5박 6일간 미국 식품의약국(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과 한올의 미..

병원약사회지, 2016년이후 2회 연속 등재학술지로

병원약사회지, 2016년이후 2회 연속 등재학술지로 한국연구재단 2022 학술지평가 ‘등재학술지 유지’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편집위원회(위원장 정주원)에서 발간하는 전문학술지 ‘병원약사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Health-system Pharmacists)’가 2022년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평가에서 등재지로 유지된다. 한국병원약사회에서는 2007년부터 병원약사회지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선정을 위한 사업을 시작하여 지난 2010년에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후로 매년 등재지 선정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2016년에 등재지로 격상되었다. 이후 3년마다 진행되는 계속평가에서 지난 2019년 ‘등재학술지 유지’ 결과를 받았고, 이어 올해 실시된 2..

동아ST, 바이오시밀러 ’DA-3880’ 라이선스 아웃 계약

동아ST, 바이오시밀러 ’DA-3880’ 라이선스 아웃 계약 튀르키예 폴리파마와 ...브라질. 멕시코 판권도 이전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튀르키예(구 터키)의 폴리파마(Polifarma, CEO Mehmet Asri)와 2세대 빈혈치료제 다베포에틴-알파(Darbepoetin-α) 바이오시밀러 ‘DA-3880’에 대한 독점적 라이선스 아웃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DA-3880의 튀르키예, 브라질, 멕시코 독점 개발 및 판매권을 폴리파마에 이전한다. 또한, 계약금과 개발 및 상업화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으며, 완제품 독점 공급을 맡는다. 상업화 후 생산은 동아쏘시오그룹의 CDMO 전문 기업인 에스티젠바이오가 담당한다. 폴리파마는 DA-3880의 튀르키예,..

올림푸스, 썬더비트 Open Fine Jaw Type X 출시

올림푸스, 썬더비트 Open Fine Jaw Type X 출시 갑상선, 유방, 이비인후과 수술용 하이브리드 수술 장비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자사의 하이브리드 에너지 수술 장비인 썬더비트(THUNDERBEAT)의 새로운 개복 수술용 라인업 ‘썬더비트 오픈파인 조 타입 X(THUNDERBEAT Open Fine Jaw Type X)’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자사가 2014년 복강경 수술용 제품으로 출시한 썬더비트는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와 초음파 에너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수술장비이다. 혈관 봉합 및 지혈에 뛰어난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에 의해 두께 7mm 혈관까지 안정적으로 봉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밀한 집게 디자인으로 조직면 사이를 보다 쉽게 침..

유한양행X네이버펫, 11월 러빙펫 ESG 캠페인

유한양행X네이버펫, 11월 러빙펫 ESG 캠페인 유한양행 윌로펫 런칭 1주년 기념 유한양행 공식 반려동물 쇼핑몰 유한양행펫스토어가 2022년 11월 한달 간 네이버 펫에서 ‘러빙펫’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 ‘러빙펫’ 캠페인은 동물 친구들의 건강한 돌봄을 위한 캠페인으로 네이버펫에서는 반려동물 브랜드 사와 함께 한달 동안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한양행펫스토어에서는 지난 2021년 11월 유한양행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로서 첫 선을 보인 윌로펫의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네이버 펫과 함께 동물 구호 활동을 위한 캠페인을 준비하였으며, 2022년 11월 한 달 소비자 구매 건당 100원의 금액을 누적하여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을 통한 동물자유연대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

대한장연구학회, ‘시원하장(腸)’ 행사 성료

대한장연구학회, ‘시원하장(腸)’ 행사 성료 의료진-염증성 장질환 환자들 교감. 소통 대한장연구학회(회장 명승재,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의 주관으로 염증성 장질환 환자와 함께한 ‘2022 장 건강의 날 시원하장(腸)’ 행사가 지난 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장 건강의 날’은 대한장연구학회가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으로 대표되는 염증성장질환 환우들, 보호자들과 공감 및 소통을 위해 기획한 행사다. 지난 2년 간 코로나19로 중단 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염증성장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자는 의미를 담아 ‘시원하장(腸)’을 테마로 진행되었다. 대한장연구학회와 염증성 장질환 환우회인 크론가족사랑회와 크론환우회, UC사랑회가 함께한 본 행사는 환우 및 보호자 80여 명이 양재 aT센터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