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18 17

심평원, 페루 보건의료분야 정책결정자 대상 현장연수

심평원, 페루 보건의료분야 정책결정자 대상 현장연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6일(수) 원주 본원에서 페루 보건의료분야 정책결정자를 대상으로 「HIRA 현장연수과정」을 개최했다. HIRA 현장연수과정은 다양한 나라에서 방문하는 보건의료 전문가들에게 한국의 보건의료제도 및 심사평가원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의 우수한 건강보험 제도를 공유하기 위해 상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페루 방문단은 페루 보건부(MINSA), 통합건강보험청(SIS) 및 원격의료국(DITEL) 소속의 정책결정자 10인으로 구성됐으며, 페루의 건강보험 제도 발전 계획수립 및 역량강화를 목표로 한국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한국의 보건의료 시스템 및 심사평가원의 업무 소개를 받은 후 질의응답 시간을 이..

◆의약정책 2022.11.18

약사회, 사용기한·제조번호 음각표시 개선 촉구

약사회, 사용기한·제조번호 음각표시 개선 촉구 의약품 포장용기 표시 방법 관련 정부. 제약사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이하 약사회)는 의약품 포장·용기의 표시방법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를 위해 약사회는 현재 의약품 포장·용기에 표시된 사용기한(유효기한) 및 제조번호(이하 “사용기한”) 등이 음각으로 표시하고 있는 품목에 대해 시인성 제고를 위해 식약처와 제약사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약사법 제56조에 따른 의약품 용기·포장 기재사항인 사용기한이 음각으로 표시되어 있어 ▲사용기한이 미기재된 것으로 오인하거나 ▲정확한 사용기한 식별이 곤란하다는 민원이 약국 및 환자로부터 지속되고 있는데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정현철 부회장은 “정확한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기한·제조번호가 음각표시된 품목의..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여드름 흉터 치료제 시장에서 판매 1위 지속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발매 10주년을 맞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누적 매출 600억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3년 출시된 노스카나겔은 2014년 10억 원 대 매출을 기록하고 5년 만인 2019년 첫 연매출 100억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발매 10주년을 맞은 올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 620억 원을 기록했다.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동일 성분) 카테고리에서 출시이후부터 현재까지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전면 해제되면서 피부에 남은 흉터를 깨끗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시안솔루션-한국스트라이커 , MOU체결

시안솔루션-한국스트라이커 , MOU체결 맞춤형 어깨 인공관절 수술 시장 선도 시안솔루션(대표이사 서안나)과 한국스트라이커(대표이사 심현우)가 17일 한국스트라이커 본사에서 스트라이커의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임플란트에 사용되는 시안솔루션의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던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 한국스트라이커는 최첨단 인공관절 수술 로봇인 마코를 비롯하여 정형외과, 내과, 외과, 신경외과 등의 의료 분야에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의료기기 회사의 한국 법인이며 시안솔루션은 맞춤형 의료기기 설계SW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3D프린팅 맞춤형 의료 서비스하는 종합 맞춤형 의료기기 기업이다. 양 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어깨 인공관절 수술 시장 확대에 적극적..

한국팜비오, 충주시 독거노인에 1500만원 지원

한국팜비오, 충주시 독거노인에 1500만원 지원 지역사회에 상생과 나눔 실천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가 연말을 앞둔 17일 충주시와 협력해 지역 내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충주시노인복지관에 1500만원을 전달했다. 충주시는 지역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매년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번 한국팜비오가 후원한 1,500만원은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의 장판, 싱크대, 가스온수기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3년째 지속된 한국팜비오의 지역 후원사업은 계속되는 코로나19에 불경기까지 겹쳐 사회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실시됐으며 지역기업으로서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을 후원함으로써 기업과 지역 간 상생의 의미가 크다. 남봉길 회장은 “홀로 외롭게 사는 지역 노인들에..

스카이랩스 이병환 대표,‘카트원 플러스’ 우수성 소개

스카이랩스 이병환 대표,‘카트원 플러스’ 우수성 소개 MEDICA 2022에서..반지형 혈압 모니터링 디바이스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14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MEDICA 2022에서 자사의 주력 제품인 반지형 혈압 모니터링 디바이스 ‘카트원 플러스(CART-I Plus)’의 커프리스 혈압 측정 기술(Cuffless Blood Pressure Measurement)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14일 오전 ‘기술을 통한 헬스케어의 미래(Connected Medical Things – Advancing future healthcare with loT technologies)’ 세션에서 발표자로 나선 이병환 대표는 진화하는 신기술 의료기기로 연속 혈압 모니터링을 ..

JW중외제약, ‘에나로이정’ 식약처 승인

JW중외제약, ‘에나로이정’ 식약처 승인 경구용 신성빈혈 치료제 JW중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성빈혈 치료제 ‘에나로이(성분명 : 에나로두스타트)정’의 국내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나로이정은 혈액 투석을 받는 만성 신장질환 성인 환자에게 발생되는 빈혈을 치료하는 신약이다. 에나로이정은 저산소유도인자 프롤린수산화효소(HIF-PH) 저해제로, 적혈구 생성 촉진 호르몬인 에리트로포이에틴(erythropoietin, EPO)의 생산을 활성화하고 철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헵시딘 (Hepcidin)을 감소시켜 헤모글로빈 수치를 개선하는 신성빈혈 치료제다. 1㎎, 2㎎, 4㎎ 세 가지 용량의 정제 제형 경구제로 개발해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JW중외제약은 2016년 일본 기업 ‘..

비뇨의학재단 ∙ 비뇨기종양학회, 토크 콘서트 개최

비뇨의학재단 ∙ 비뇨기종양학회, 토크 콘서트 개최 ‘전립선암과 함께 살아가기’ 주제 대한비뇨의학재단과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전립선암 인식 증진을 위한 ‘블루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립선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전립선암과 함께 살아가기’ 토크콘서트를 16일 건강책방 일일호일(서울시 종로구)에서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전립선암을 진단받은 환자 및 가족이 질환 치료와 관리를 넘어 암 진단 이후 겪는 스트레스까지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고, 질환에 대한 환자와 가족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가천대학교 길병원 비뇨의학과 김광택 교수(대한비뇨기종양학회 홍보간사)는 전립선암 치료 및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전립선암 바..

AI신약개발 교육 플랫폼 LAIDD 순항

AI신약개발 교육 플랫폼 LAIDD 순항 AI신약개발지원센터, 제2차 전문가 자문위 개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다수의 수강자 배출과 교육 콘텐츠 확대 등 성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 이하 AI센터)는 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제2차 AI 신약개발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AI센터는 지난 5월 산·학·연 각계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된 AI신약개발자문위원회를 출범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AI센터의 2022년 활동내역 보고와, AI 신약개발 교육 등 주요 쟁점에 대한 자유토론이 이뤄졌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 9월 1일 서비스를 개시한 AI 신약개발 전문가 교육..

2022년 제1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22년 제1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아세트아미노펜 제제650mg 19개 품목 인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2년 제1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 약제 상한금액 조정신청 심의결과 성 분(품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아세트아미노펜 65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아세트아미노펜) 등 19품목) ㈜한국얀센 등 19개사 해열 및 감기에 의한 동통(통증)과 두통, 치통, 근육통, 허리동통(통증), 생리통, 관절통의 완화 수용

◆의약정책 2022.11.18

동아제약, ‘마그랑비 연질캡슐’ 출시

동아제약, ‘마그랑비 연질캡슐’ 출시 면역까지 챙겨주는 고함량 마그네슘 복합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고함량 마그네슘 복합제 ‘마그랑비 연질캡슐’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네 번째로 많은 미네랄 중 하나로,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영양소 섭취의 불균형이 마그네슘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떨림, 근육경련, 손발 저림, 수족냉증, 근육통 신경성, 어깨 결림, 목 결림, 육체피로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마그네슘은 불면증, 우울증,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현대인의 필수 미네랄로 복용하면 좋다. 동아제약의 마그랑비 연질캡슐은 고함량 산화마그네슘 350mg뿐만 아니라, 활성비타민B1 벤포티아민, 비타민B2, B6..

JW중외제약, 에스엔이바이오에 전략적 투자

JW중외제약, 에스엔이바이오에 전략적 투자 차세대 신약 파이프라인 확장 JW중외제약은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바이오 벤처기업 에스엔이바이오(S&E bio)와 전략적 투자(SI)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JW중외제약은 20억원을 투자해 에스엔이바이오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취득, 지분 5.1%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신규 파이프라인 확장을 위해 양사 간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에스엔이바이오는 2019년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방오영 교수가 설립한 기업으로 마이크로RNA(miRNA)를 탑재한 줄기세포 기반 엑소좀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엑소좀은 세포와 세포 간 메신저 역할을 하는 차세대 약물 전달체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에스엔..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등 식품사업 날개단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등 식품사업 날개단다 ‘완전두유’-균형 영양식 ‘케어미’ 등 경쟁력 강화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자회사 한미헬스케어의 합병이 마무리되면서, 한미사이언스가 품게 될 새로운 사업 부문의 경쟁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특히 그동안 한미헬스케어의 주력 사업이었던 ‘식품사업’은 한미사이언스를 의약품 회사를 넘어, 글로벌 종합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확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합병된 한미헬스케어의 연매출 1000억여원 중 식품사업 부문 비중이 40%에 이르고 있는 만큼, 해당 사업 부문 강화를 통해 한미사이언스의 내실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우선 한미사이언스는 이번 합병을 기점으로 식품사업 부문을 대폭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

제약바이오협, 미국 MIT 등과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제약바이오협, 미국 MIT 등과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MIT ILP, 한국 기업 위한 특별 브리핑 개최 세계 최대 규모(약 493조원대)의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현지 네트워크 구축이 활발해지고 있다. 미국 현지의 클러스터, 생명과학 단체, 한인과학단체 등과 협력을 강화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가시적 성과 도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대표단은 지난 14일부터 글로벌 최고의 제약바이오 클러스터인 미국 보스턴을 방문,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산학 연계프로그램(ILP)에 대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고, 현지 기업·기관과 다양한 네트워킹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원희목 회장과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회장(협..

유한양행-대한항공 점보스 스폰서십 체결

유한양행-대한항공 점보스 스폰서십 체결 인천 프로배구단 2022-2023 시즌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프로배구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와 2022-2023 시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1월 16일 대한항공 점보스 홈구장인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2022-2023 시즌 스폰서십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유한양행은 2022-2023 시즌 총 18경기 동안 배구 팬들과 선수들을 위해 유한양행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와이즈바이옴’의 패밀리, 더블유, 키즈 등의 제품을 지원한다. 또한 배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소비자와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지난 남자 프로배구 우승팀인 대한항공 점보스에 지원하게 되어 기쁘고, 유한양행의 ..

약준모 차기회장에 박현진 후보 당선

약준모 차기회장에 박현진 후보 당선 약사의미래를준비하는모임(이하 약준모) 차기 회장 선거에서 기호 2번 박현진(38· 충북대) 약사가 당선됐다. 정수연 약사(33. 숙대)와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약준모 차기 회장 선거는 15일 투표 마감 결과 박현진 후보가 60%의 득표율로 최종 당선자로 확정됐다. 박현진 당선자는 약준모 총무이사, 대한약사회 정보통신위원, 한미약품 연구원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선거의 총 유효투표는 3593명으로 투표율 62.47%(전체 유권자 5752명) 였으며, 기호 1번 정수연 후보는 1431표를 얻는데 그쳤다.

정부, 아세트아미노펜 한시적 수급 방안 발표

정부, 아세트아미노펜 한시적 수급 방안 발표 매점 매석 단속. 공급내역보고 기간 단축 등 감기약 아세트아미노펜성분 감기약 수급 불균형 사태가 우려되자, 정부가 매점매석 단속.약가 인상. 공급내역보고 단축 방식으로 해결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일부 약국과 도매상이 매점 매석의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또 제약사와 도매업체에 공급내역 보고를 신속히 하도록 요청해 약가 인상 시차를 노린 매점 매석행위를 차단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에 정부가 약가 인상에 나선 품목은 조제용 아세트아미노펜 650미리그람 19개 품목에 해당되며 내년 3월까지 원활한 수급을 위해 상기의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복지부는 최근 유관업계와 간담..

◆의약정책 2022.11.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