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8 13

유나이티드제약, ‘실로스탄CR정’ 베트남 특허 등록

유나이티드제약, ‘실로스탄CR정’ 베트남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베트남 특허청으로부터 개량신약 ‘실로스탄CR정(실로스타졸)’에 대한 베트남 특허를 등록결정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 등록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베트남에서 실로스타졸의 서방화 기술에 대한 권리를 존속기간만료일까지 보장받게 됐다. 2013년 6월 발매된 개량신약 실로스탄CR정은 이중제어방출기술(Double Controlled Release System)을 적용한 서방형제로 실로스타졸 제제 중 유일하게 1일 1회 1정 복용이 가능하며, 서방출을 통해 급격한 체내 약물 농도 증가로 유발되는 두통, 빈맥의 부작용을 개선하였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종래 서방성 제제화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연구한 결과, 특정 서방성 담체..

뇌졸중학회, 2022년 국제학술대회 ICSU 개최

뇌졸중학회, 2022년 국제학술대회 ICSU 개최 11월 10-12일 그랜드워커호텔서 대한뇌졸중학회(회장 울산의대 권순억, 이사장 서울의대 배희준)가 오늘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그랜드워커호텔에서 국제학술대회 (International Conference STROKE UPDATE 2022 & 2nd Australian-Korean Joint Stroke Congress)를 개최한다.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대만, 일본 등 8개국에서 약 500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국내외 석학들이 뇌졸중의 예방, 병원 전단계, 급성기 치료, 뇌영상과 재관류치료, 혈관성 인지장애, 재활 등 뇌졸중 진단과 치료 전반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해외연자 8개국 25명의 ..

한미약품 면역항암 혁신신약, 신약개발 과제 선정

한미약품 면역항암 혁신신약, 신약개발 과제 선정 개발중..LAPSIL-2 analog, 랩스아이엘투아날로그 한미약품이 개발중인 면역항암 혁신신약이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국가신약개발 사업은 정부가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분야의 치료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제약바이오 기업과 학교, 연구소, 병원 등의 신약개발을 지원하는 국가 R&D 지원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한미약품의 연구 과제는 면역세포의 분화, 생존 및 기능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IL-2 변이체를 새롭게 개발하고, 여기에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지속성을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를 적용해, 지속성은 물론 안전성과 효능을 극대화한 면역항암 혁신신약 LAPSIL-2 analog다. LAPSIL-2 analog..

2회 KHIDI-AMGEN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 성료

2회 KHIDI-AMGEN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 성료 암젠코리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 기획이사)과 공동 주최하는 ‘제2회 KHIDI-AMGEN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이하 바이오데이)’ 온·오프라인 심포지엄을 11월 4일(금) 성황리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오데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게 암젠의 혁신적인 R&D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유망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암젠코리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KHIDI)이 협업하는 대표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암젠의 필립 타가리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R&D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 참석해, 생명과학 및 암..

대웅제약, ‘크레젯’ 신규 함량 출시

대웅제약, ‘크레젯’ 신규 함량 출시 저∙중등도 이상지질혈증 환자 대상 처방 확대 대웅제약이 이상지질혈증 환자 처방에 대한 선택지를 추가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1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크레젯의 신규 함량인 10/2.5mg(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규 함량 추가로 크레젯은 기존 출시된 10/5mg, 10/10mg, 10/20mg과 함께 총 4개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기존 대비 로수바스타틴 함량을 2.5mg으로 낮춘 것이 특징으로, 스타틴 용량을 높이기 부담스러운 저∙중등도 위험군 환자 및 고령환자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처방 옵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약가는 1정당 750원이다. 분당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등 30개 기..

심평원,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 강화

심평원,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 강화 지역 외국인 약국 의사소통 공동과제 수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2022년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팀인 원주원츄팀은 지역 내 외국인들의 약국 이용에 대한 어려움 해결공동과제 수행을 위해 원주시 약국 2곳에 다국어 증상 그림판 및 상비약KIT를 배치했다.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시민 주도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민·관·공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심사평가원은 2018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동과제 수행을 통해 외국인 방문 비율이 높은 약국에 다국어(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필리핀어) 증상 그림판 및 상비약KIT를 배치해 지역 내 외국인들이 약국 이용 시 약품명이 한글로만 표시되어 불편을 겪는 등 ..

◆의약정책 2022.11.08

노바티스, IL-17A 억제제 코센틱스우노레디펜 300mg/2mL 허가

노바티스, IL-17A 억제제 코센틱스우노레디펜 300mg/2mL 허가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인터루킨 17A 억제제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의 고용량인 코센틱스우노레디펜 300mg/2mL (이하 코센틱스 300mg)가 1일 국내 허가받았다고 밝혔다. 코센틱스는 건선, 척추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의 발병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인터루킨 17A를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기전으로,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및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 등 축성 척추관절염 치료에 사용된다. 적응증에 따라 150mg 또는 300mg 투여가 필요하며, 기존에는 150mg의 단일 용량만 있어 300mg 용량 투여가 필요한 환자들은 150mg 용량을 2회 투여했다. 코센틱스는 이번 고용량 허가를 통해..

자이글, 가수 김연자 모델로 신규 TV광고 온에어

자이글, 가수 김연자 모델로 신규 TV광고 온에어 웰빙 전문 기업 자이글(234920)이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자이글ON’의 전속모델인 가수 김연자와 함께한 TV광고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자이글은 ‘젊음의 아이콘’ 가수 김연자를 모델로 선정하고 행복한 웰에이징(Well-aging) 라이프를 모토로 ‘새로운 헬스케어의 시작’이라는 브랜드 키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산소음이온발생기 ‘숲속’, 온열마사지기 ‘오로라’, 페이스&바디마스크 ‘LED돔’을 주요 제품으로 담아냈다. CF영상은 TV매체와 유튜브 등 주요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이글은 자체 개발 헬스케어 기기 및 바이오메디컬 기기를 주력 사업으로 확대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온열 마사지기 ‘자이글온 오로라’는 간편한 작동과..

동아제약, 미니막스 신제품 2종 런칭

동아제약, 미니막스 신제품 2종 런칭 어린이 건기식...복숭아 맛, 트로피컬 맛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인 ‘미니막스’가 신제품 멀티비타민미네랄 복숭아 맛, 트로피컬 맛 2종을 런칭했다고 8일 밝혔다. 비타민 특유의 쓴맛을 배제하고 아이들의 취향에 맞춰 새콤달콤한 복숭아 맛과 트로피컬 맛을 구현해 기존의 딸기 맛과 더불어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을 총 3가지 맛으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건강의 도움을 주는 망간을 비롯해 어린이 필수 1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주원료다. 또 미니막스만의 보조원료인 5종 과일채소와 락추로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특히, 미니막스는 신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와 엄마 100커플을..

종근당, 약물 흡수율 높인 급성 치질 치료제 ‘치퀵’ 출시

종근당, 약물 흡수율 높인 급성 치질 치료제 ‘치퀵’ 출시 주성분 미세정제플라보노이드 분획물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체내 흡수율을 높여 치질 치료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치퀵’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치퀵의 주성분은 미세정제플라보노이드 분획물로 정맥순환을 돕고 혈관을 강화해 치질을 치료하는 디오스민을 직경 2㎍미만으로 미분화해 헤스페라딘 성분과 결합한 물질이다. 치질, 하지부종, 통증, 초기 욕창 등 다양한 정맥순환 관련질환 치료에 적용 가능하며, 디오스민 단일성분 치료제와 달리 급성 치질에도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의 입자 크기를 감소시켜 약물의 체내 흡수율을 높임으로써 환자간 변동성을 낮추고 식이, 투약요법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영향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임상에 따르면 미세정제플라보..

일양약품, '스토락틴정' 출시

일양약품, '스토락틴정' 출시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스토락틴정 10mg(성분명 : 라푸티딘)’을 출시했다. 스토락틴은 라푸티딘 성분인 H2 수용체 길항제이다. 헬리코박터 파이로리(H. pylori.)제균요법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 적응까지 추가해 단일성분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궤양치료제 라인에 더해 스토락틴정을 추가함으로써 소화기제제 처방 범위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사노피 듀피젠트, 영유아 아토피피부염 환자까지 확대

사노피 듀피젠트, 영유아 아토피피부염 환자까지 확대 6개월부터 만5세 영유아의 조절되지 않는 중등도-중증 한국사노피는 듀피젠트 프리필드주(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6개월부터 만5세 영유아의 조절되지 않는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월 3일 듀피젠트 아토피피부염 치료 적응증을 만6개월 이상의 영유아에서 국소치료제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거나 이들 치료제가 권장되지 않는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까지 확대했다. 이로써 듀피젠트는 미국에 이어 전세계 2번째로 국내에서 성인, 청소년, 소아 및 만6개월 이상의 영유아까지 더욱 폭넓은 연령대의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적응증을 보유한 최초의 생물..

한국BMS제약,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 출시

한국BMS제약,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 출시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자사의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Inrebic, 성분명 페드라티닙)’의 지난 11월 1일 국내 출시를 기념해 8일 ‘Shift to Inrebic(이제 인레빅으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내 행사는 한국BMS제약 임직원들로 하여금 골수섬유증의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 할 인레빅의 성공적인 런칭을 기념하며 인레빅의 가치와 임상적 유용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사내 행사의 컨셉은 ‘Shift to Inrebic(이제 인레빅으로!)’으로 룩소리티닙 이후 2차 치료 옵션이 부재했던 골수섬유증 치료에서 인레빅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제시했다. 인레빅은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전에 룩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