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3 11

앱 하나로 건강검진부터 결과 관리까지

앱 하나로 건강검진부터 결과 관리까지 GC케어 ‘어떠케어 비즈(Biz)’ 상품군' 50만 돌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임직원의 건강검진부터 결과 관리까지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가 ‘어떠케어 비즈(Biz)’ 상품군의 기업 임직원 건강검진 중개 고객이 50만 명(올해 기준)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코로나 초기인 지난 2020년 대비 89%가 늘었다. ‘어떠케어 비즈’와 ‘어떠케어 비즈라이트(Biz Lite)’로 구성된 해당 검진 서비스 이용 기업 수도 296곳으로 집계돼 조만간 300곳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는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국적으로 500여 곳에 달하는 검진 센터 ..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심포지엄 가져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심포지엄 가져 안과학회학술대회서..‘ 테크니스’ 임상사례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대표 성종현)이 지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그랜드워커힐서울호텔에서 열린 대한안과학회 제128회 학술대회에서 백내장 치료용 인공수정체 ‘테크니스(TECNIS)’ 시리즈의 최신 임상사례를 소개하는 심포지엄을 성료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탑안과 채주병 원장이 중간거리 시력 교정용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아이핸스(TECNIS Eyhance IOL)’의 임상사례를, ▲서울아산병원 안과 김재용 교수가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시너지(TECNIS Synergy OptiBlue IOL)’의 임상사례를 발표했다. 최신 임상사례를 통해 ‘테크니스’ 시리즈는 백내장 환자의 수술 후 삶의 질을 높일 ..

길로 연구소·메드팩토, 세계 최초 위암세포 간 전이 기전 발견

길로 연구소·메드팩토, 세계 최초 위암세포 간 전이 기전 발견 ‘네이처 커뮤니케이션’10월호 게재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위암세포의 간 전이를 조절하는 새로운 단백질을 발견했다.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가 연구소장을 겸임하는 재단법인 길로 연구소(이하 길로)는 ㈜메드팩토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LRRFIP2 단백질이 위암세포의 전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규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온라인 자매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Nature Communications, IF: 17.694)’ 10월호에 게재되었다. 연구팀은 위암세포에서 LRRFIP2 단백질의 발현양에 따라 위암환자들의 간 전이 여부를 예측해 향후 위암환자의 간 전이를 억제할 수 있는 치료제..

심평원 인천지원, 인천보건고에 HIRA-IN 장학금

심평원 인천지원, 인천보건고에 HIRA-IN 장학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장인숙, 이하 ‘인천지원’)은 1일 보건의료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2022년도 HIRA-IN 장학금’ 100만원을 인천보건고등학교 학생에게 수여했다고 밝혔다. HIRA-IN(히라인) 장학금은 2020년부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조성된 인천지원 자체 장학사업이다. 이번 장학금은 평소 품성이 바르고 학과 성적이 우수해 장차 보건의료계 발전에 보탬이 될 보건고 1학년 학생 2인에게 각 50만원씩 전달됐다. 심평원 직업체험 및 취업컨설팅도 함께 실시해 1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계열 진학 및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현장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장인숙 인천지원장은 “HIRA-IN 장학..

◆의약정책 2022.11.03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광고 영상 200만 뷰 돌파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광고 영상 200만 뷰 돌파 신신제약, 코막힘의 원인과 명확한 사용법 신신제약은 뿌리는 코감기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의 온라인 광고 영상이 3주만에 누적 조회 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셀트리온제약과의 제품 공급 계약을 통해 신신제약이 약국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제품이다. 신신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코막힘은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로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 영상은 유명 연예인이나 화려한 CG 없이도 소구 포인트를 잘 전달했다고 평가받는다. 기존 나잘스프레이 광고가 빠른 코막힘 증상 완화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광고에서는 코막힘의 원인과 제품의 명확한 사용법을 일러스트레이트 형식으로 쉽고 재밌게 표현하여 소..

10월 4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10월 4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약학정보원 제공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10월 24일~10월 30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10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신규 품목은 해열·진통·소염제인 아세트아미노펜+슈도에페드린염산염+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복합제를 포함하여 각 10개 효능군에서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10월 25일에는 세미플리맙(cemiplimab) 성분의 피부암 치료제인 리브타요주(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가 자료제출의약품으로 허가되었다. 세미플..

바디텍메드,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승인

바디텍메드,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승인 두 바이러스 동시체크… 검사 소요시간 10분 내외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인 ‘ichroma™ COVID-19 Ag/Flu A+B’에 대한 국내 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에 허가 받은 코로나19 진단키트 ‘ichroma COVID-19 AG’와 인플루엔자 A형(H1N1, H3N2 등 포함)과 B형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ichroma Flu AB’를 1세트로 구성한 것으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감염 여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비인두 도말 및 비강흡인액에서 검체를 채취한 후 두 키트에 각각 검체를 떨어뜨리면 코로나와 인플루..

SK바이오사이언스-WHO, 백신생산 공정 교육

SK바이오사이언스-WHO, 백신생산 공정 교육 글로벌 바이오 산업 이끌 인재 키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에 힘을 보태며, 대한민국 바이오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차세대 바이오 인재들이 글로벌 백신 허브로 부상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을 직접 견학하며 미래의 꿈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위치한 ‘안동 L하우스’에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생산 공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 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 추진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WHO가 대한민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함에 따라 중·저개..

헥톤프로젝트, 정보 커뮤니티 신규 오픈

헥톤프로젝트, 정보 커뮤니티 신규 오픈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리뉴얼도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의 관리자 서비스인 ‘또하나의가족 파트너스’ 리뉴얼과 동시에 정보 커뮤니티를 새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 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담이 필요한 보호자와 요양시설이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회사측은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관리자 페이지의 홈 화면 및 구조를 리뉴얼 했으며, 요양시설 대표자 및 종사자가 한 공간에서 시설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커뮤니티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 신설한 커뮤니티는 △자료실 △묻고 답하기 △소통..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입증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입증 국내 최초 중증 A형 혈우병 항체 환자 연구 JW중외제약은 중증 A형 혈우병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Real-World data(실제임상자료) 연구에서 출혈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한승민 연세대 의대 교수는 9월 30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제41차 한국혈전지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국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대상 헴리브라 투여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외 연구에서는 헴리브라의 출혈 감소 효과가 입증된 바 있지만, 국내 환자 실제 처방 데이터(real world data)로 헴리브라의 출혈 감소 효과를 입증한 연구결과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 교수팀은 강동경희대병원, 계명대..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연결매출 2,695억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연결매출 2,695억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연결 기준 2022년 3분기 2,69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매출액은 주요 자회사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2,695억원 달성,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224억원을 기록했다. 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9.2% 감소한 255억 원을 보였다. 자회사별로는 동아제약은 ▲박카스 사업부문 ▲OTC(일반의약품) 사업부문 ▲생활건강 사업부문 등 전 부문 매출 증가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8% 증가한 1,51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279억원을 나타냈다. 품목별로는 박카스가 12%증가한 736억원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판피린이 13..

반응형